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장곡북원의 새 죽순 중 하나.
장곡북원의 새 죽순 중 하나.
장곡북원' 새 죽순 4 곡 중 하나는 봄대나무의 성장 활력을 묘사한 시구이다. 작가는 당대 시인 이하이다. 다음은 이 시의 원문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
장곡북원 4 대 새 죽순 중 하나
작가: 리호
장대를 내려놓고 옥을 깎고
봐라, 죽순은 용재다.
저는 하룻밤에 천 피트를 뽑는 것을 선호합니다.
연못 정원에 몇 인치의 진흙을 붓지 마라.
장곡북원의 새로운 죽순 4 분의 1;
토곡혼의 이야기,
M.s. n 실론 케이 。
Gng y y y ch u qi n ch \ ,
비구 씨
장곡북원의 4 가지 새로운 죽순의 번역:
죽순의 껍질이 벗겨진 후, 신대나무는 재옥처럼 빠르게 자란다. 봐라, 그 죽순들은 모두 비범한 재료이다. 그들은 하룻밤 사이에 수천 피트 높이 자랄 것입니다. 죽원에서 몇 인치 떨어진 진흙이 하늘로 곧장 들어가 하늘에 우뚝 솟아 있다.
장곡북원의 네 가지 새로운 죽순에 대한 설명:
(1) 숙박: 죽순 껍질이 벗겨집니다.
② 긴 막대: 신주.
(3) 옥을 다듬다: 신대나무를 벽옥으로 다듬은 것 같다.
4 모죽순: 대죽순.
⑤ 용 재료: 특별한 재료를 비유한다.
6 더 큰 용량: 더 많이 해야 한다.
⑦ 작별 인사: 작별 인사, 떠나라.
장곡북원의 4 가지 새로운 죽순에 대한 감사:
하나
시의 첫 문장은 신죽초봄의 광경을 묘사하여 부드럽고 자연스럽다. 옥을 깎고, 대나무 장대를 가리키며, 아직도 넣는가? 대나무 장대가 바삭하고 연한 소재와 밝은 흰색 컬러가 선명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개편의 글은 신대나무가 껍질을 깨고 나오는 힘을 보여주며, 대나무에 대한 저자의 사랑과 찬양도 담고 있다.
두 번째 문장, 페장방우용 지팡이가 있는 전고로 대나무의 아름다움을 완곡하게 영탄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로맨틱한 색채가 짙다. 한편, 작가는 대나무를 비유로 저자의 숭고한 포부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군주의 용재가 되어 군주국을 돕고 국가에 보답하는 것이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작가의 슬픔과 절박한 심정을 중점적으로 표현했다. 죽순을 빨리 자라게 하면 하룻밤 사이에 천 피트 떨어진 연못 정원의 흙에서 멀리 떨어져 하늘로 자라게 될 것이다. 사물에 관한 이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대나무로 썼지만, 주된 목적은 오랫동안 억눌린 슬픔을 표현하는 것이다.
둘;이;2
이것은 물영지를 빌려 쓴 시입니다. 시인은 새 죽순을 매우 아름답게 묘사했다. 대나무 껍질은 하나씩 벗겨지고 죽순은 축제에서 자란다. 영롱하고 투명하여, 마치 방금 고기칼로 조각한 벽옥과 같다. 이곳의 죽순상은 시인이 이상화하는 시적인 이미지이다. 깨끗하고, 활력이 넘치고, 강건하고, 그것은 반드시 껍데기의 속박에서 벗어나 위로 자라야 한다. 이 죽순은 이렇게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죽순은 용재' 라는 칭찬은 갑작스럽지 않고 자연스럽게 왔다.
처음 두 문장이 주로 죽순의 외적인 아름다움을 말하는 것이라면, 다음 두 문장은 죽순의 성장 욕망을 계승하여 죽순의 내면미를 더 묘사한다. "더 너그럽다" 라는 단어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만약 허락한다면 이것은 가설적인 단어이다. 이 두 말은 충분히 자라도록 내버려 두면 하룻밤 사이에 마디가 상당히 길어지면 자연히 먼지와 진흙을 벗고 구름 속으로 곧장 들어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서, 그것은 신죽의 하늘 높이 치솟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하는데, 그것은 원토에 묻히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새 죽순의 내적 아름다움이다. 또한' 더 관용' 이라는 단어의 부정적인 의미는 지금' 허용되지 않는다' 는 것으로, 새 죽순이 하룻밤 사이에 천 피트 밖에서 연기가 나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지하에서 솟아올라 정상에 오를 수 없다. 여기 빵에는 깊은 씁쓸함이 배어 있다. 불평은 자연히 그가 만족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의미는 또 다른 각도에서 신죽의 풍부한' 내면세계' 를 썼다.
시인이 이렇게 아름다운 이미지와 아름다운 마음으로 신주를 그려낸 것은 기개에 대한 찬미다. 이 새 죽순은 바로 시인 이하이다. 시인 이하가 많은 고민을 했지만, 그는 야망을 잃지 않았다. 그는 항상 세계 정상에 오르려는 소망을 이루기를 바랐는데, 이 죽순절문은 바로 그의 심정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이하의 일화:
이하의 작은 포대는 좋은 시를 많이 담을 수 있다.
명대의 저명한 사상가 이탁우는' 수호전' 에 대해 논평하면서 천하에 제일물이 없다면 문인들이 9 년 동안 얼굴을 맞대고 10 석을 뱉어도 왜 여기까지 왔는지 지적했다. 여기서 말하는 토혈 사건은 진대의 저명한 학자인 응우적 () 과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술 두 잔을 마시면 우는 사건과 크게 다르다. 이탁우가 사용한 전고는 당대의 이상은은 쓴' 이창제전' 중 소년 이하가 쓴 이야기다.
이하는 조숙한 천재이다. 7 살 때, 그는 우수한 시를 썼고, 즉시 북경에서 유명해졌다. 당시 대문호, 인사부 시랑 한유, 황보적합, 이 기적을 듣고 처음에는 믿지 않았다. 고대인이라면 좋겠다. 오늘도 이렇게 이상한 사람이 있는데, 어떻게 놓칠 수 있니? 그 후 두 사람은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방문했다.
그들이 리하가 아직 아주 어린 아이라는 것을 보았을 때, 두 어른은 즉시 그에게 이하가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있는지 확인하는 질문을 쓰라고 했다. 이 리는 당황하지 않고 두 어른에게 깊은 선물을 준 뒤 문학사에서 전해지기에 충분한 명편인' 나라' 를 썼다. 이 고시는 말했다:
화타가 청파를 짜고 금반지가 정교하고 아름답다.
발굽 소리가 우르릉 울리고 입구가 무지개 같다.
구름은 도쿄의 수재이자 위대한 작가이다.
28 박, 로의 마음, 마음.
절 앞의 소리가 텅 비어, 붓이 자연을 보충하다.
방매 독자는 가을을 느끼고, 풀은 마르고 바람은 중국이 길다.
나는 오늘 날개를 달았는데, 언젠가는 뱀을 만들어 용을 만들어도 창피하지 않을 거야!
한유, 그들은 이하의 시를 보고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자신감, 깊이, 겸손, 존중을 보여 즉시 깜짝 놀랐다: 천재, 천재! 과연 명불허전이다! 그 이후로 이하의 시가 전 세계에 퍼졌다. ! 떠날 때, 그들은 또한 열정적으로 리하를 그들의 집에 손님으로 초대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이하의 시는 갈수록 유명해졌다. 하지만 이하를 질투하는 많은 사람들은 그의 아버지가 이김소라고 하는데, 그 중 한 명은 김과 진사 해음이며, 가문의 금기이므로 진사를 시험할 수 없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로 인해 대문호 한유는 유명한' 금기차별' 을 써서 설명했다. 하지만 이하의 후기의 벼슬길은 이 소인들의 악의적인 중상 때문에 결국 진사에 합격하지 못해 인생의 괴로움과 가난의 요인을 묻었다.
그러나 이하의 문필 상태는 감탄을 자아낸다. 그는 시를 쓸 때 급하게 제목을 정하지 않고, 먼저 생활에서 주제를 찾아 주제를 발굴해야 한다. 그는 집에서 와라와코와 함께 마른 말을 타고 걸으면서 생각하곤 했다. 일단 좋은 문장이나 영감을 얻으면, 그는 자신이 생각하는 영감의 불꽃을 빠르게 기록하여 와라와코가 짊어지고 있는 작은 금낭에 던졌다. 집에 와서, 그는 밥도 미처 먹지 못하고, 자신의 작은 금낭에서 낮에 던져진 깨진 문장을 꺼내어 바로 정리해 감탄할 만한 시구를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의 어머니는 이런 상황을 보고, 아깝고 안심했다. "아이고, 우리 귀염둥이가 글씨를 쓰려면 피를 토해야 하는 것 같아."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너는 어떻게 밥 먹는 것을 잊을 수 있니?
사실 이하가 전심전력으로 창작에 몰두한 만큼 그가 창작한 대량의 시가 후세 사람들의 반복 찬탄의 대상이 되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막의 모래는 눈처럼 보이고, 연산월은 갈고리처럼 보인다.
왜 금뇌를 해야 합니까? 우리 청추를 밟으러 가자!
이 오언절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초등학교에서 다 읽었다. 사람들은 그 열악한 환경 속에서 현실을 대할 때, 종종 이것이 정말' 먹구름이 도시를 짓밟으려 한다' 고 말한다! 이전에 유명한 작가 여시를 공격했을 때 수집한' 파토조추우' 라는 책에 대해서는 이 책의 제목은 위에서 인용한 시와 마찬가지로 이하시의 한 문장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하시의 적용 확률은 여전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하가 이렇게 기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그와 얼버무리지 않고 심혈을 기울인 창작 태도와 큰 관계가 있다.
이하는 장안에 있을 때 숭의리에 살면서 왕신원, 전곤, 최지 등과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는 늘 함께 여행을 하는데, 작은 노예 한 명이 당나귀를 타고 등에 낡은 자루를 메고 있다. 이학우가 시 한 수를 썼는데, 바로 주머니에 썼고, 집에 돌아오면 다 썼어요. 정 부인은 늘 아들이 마음을 토하는 것이 옳다고 말한다. 그가 죽기 전에 그는 시를 네 부분으로 나누어 그의 친구 심씨에게 주었다. 그가 죽은 후 15 년 후, 심씨는 두목에게 서문을 써달라고 요청했다. 이하에 대한 그리움에서, 전설이 이하가 죽었을 때, 천제가 페이우의 사자를 하늘의 백옥루에 보내어 쪽지 한 장을 썼다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의 어머니가 어느 날 밤 리호를 꿈꾸며 천제를 위해 백요궁 노트 (이상은의' 이하전' 과 장도의' 선석지') 를 쓰고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Zhaozong 년, 리 에 웨이 좡어 진 시 는 인수 의 부족을 채우기 위해, 기념. 그러나 법정의 한 사건으로 공연이 보류되었다. 이하는 일찍이 그의 문집을 편집한 적이 있다. 이하시집 한 권의 주석집이 있다.
이하의 프로필:
이하 (기원 79 1 년-기원 8 17 년경), 당대 허난성 부창 (현재 허난성 낙양시 이양현) 사람, 부창장곡에 살고, 이장곡이라고 불리며 당나라 종실 정량이다 그는 시귀라고 불리며 당대와 두보, 이백, 시불 왕웨이와 함께 유명한 시인이다. \ "yanmen 현 행 \", \ "유 Liping 음 \" 및 기타 유명한 기사 가 있습니다. 그는' 장곡집' 의 저자이다.
이하는 중당 시대의 낭만주의 시인으로 이백, 이상은과 함께 당대 삼리라고 불린다. 중당에서 만당시풍으로 바뀌는 시기의 대표이다. 그의 시는 대부분 한탄생이 때를 만나지 못했을 때, 마음이 괴로워 이상에 대한 포부를 토로하고 있다. 당시 정진 분리주의자, 환관 독점권, 백성을 잔인하게 착취한 상황을 반영했다. 먹구름이 도시를 짓누르고, 수탉은 인간세상에 희고, 하늘이 다정하면 늙었다고 말했다.
이하의 시는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늘 신화 전설로 과거를 전달해 왔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종종 그를 천재, 시귀, 그의 시는 귀신의 말이라고 부른다. 재능 있는 사람은 너무 태백해서 천재가 될 수 없다는 말이 있다. 이하는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과 이백에 이어 또 다른 유명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이하는 장기간 우울하고 다정다감하며 생활 태도가 씁쓸하다. 원과 8 년 (8 13), 증여관을 그만두고 병으로 장곡으로 돌아와 젊은 나이에 27 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