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왕텐관 원서 및 감상 감사.
왕텐관 원서 및 감상 감사.
\ "왕 tengting 순서 \" 는 원래 장 유 구 카운티, 홍도 새집에 쓰여졌다. 별은 날개로 나뉘고 땅은 루항과 연결되어 있다. 진 산장 오호, 야만족 통제, 오월 리드. Wuhua tianbao, 드래곤 라이트 샷 소 버킷 시장; 인걸지령 () 은 허주 () 가 진번 () 의 침상 () 을 내렸다. 행치 채준웅주 안개 기둥. 늦여름의 교분은 주객이 동남쪽에 최선을 다한다. 사령관 공 yanyi 룽 우아한, 거리에서 Euphorbia; 우문신주의 판이가 잠시 주둔하다. 10 일간의 휴가, 구름 같은 친구 승리; 천리에 환영해, 결혼식. 탱 주꾸미, 멩 시인; 자전고는 왕 장군의 무기고이다. 집은 도살이고, 도는 이름이다. 한 소년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은 영원히 승자이다.
차원이 9 월에 있을 때, 시퀀스는 삼추에 속한다. 물이 찬 연못을 깨끗하게 하고, 연기가 산자색을 응고한다. 얀 연의 길, 풍경, 바이아; 황제 Zhangzhou 근처에, 당신은 인간과 자연의 오래 된 파빌리온을 볼 수 있습니다. 산청운이 심하다. 비각은 피로 가득하고, 밑에는 육지가 없다. 강 파빌리온 고대 대나무, 가난한 섬 출몰지; 계전란공, 즉 언덕의 자태.
자수로 꽃을 조각하고, 산원은 안목이 넘치고, 가와택은 호방하다. Yanlu, zhongmingding 미식가 마을; 갈배는 미진하고, 푸른 새는 황룡이다. 구름이 비를 팔고 비가 멎어 오색이 뚜렷하다. 석양과 낙엽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어선은 늦게 노래하며 밤붕해안을 두루 울렸다. 엄진은 추위에 놀라 멍이 들었고, 소리는 형양의 민들레를 깨뜨렸다.
거리가 유창하여 날기 쉽다.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고, 가는 노래와 흰 구름이 있다. Suiyuan cuizhu, 그래서 pengze 화가; 수야 주화, 임천에 반짝이는 펜. 네 가지 아름다운 것들, 두 가지는 결합하기 어렵다. 하늘에서 가난하면 한가할 때 매우 오락성이 있다. 하늘과 땅이 넓고 우주가 무한하다. 음악은 극도로 슬프고 지식은 공허하다. 태양 아래 장안을 보면 무회가 구름에서 만난다. 지세는 남극이 깊고, 천주가 높고, 북진이 멀다. 산을 넘고 산을 넘는 것이 어려워, 길을 잃은 사람 때문에 누가 슬퍼합니까? 우연히 만나 외지의 손님들이 꽉 찼다. 내가 황제를 그리워할 때, 나는 현실에서 몇 년도의 일입니까?
허허! 운이 나쁘다, 운이 나쁘다. 풍당은 늙기 쉽고, 이광은 봉하기 어렵다. 창사 숨어 Jiayi, 소유되지 않은; 우렁에서 해곡까지 도망갈 시간이 없나요? 군자는 기회를 보고 일을 하고, 사람을 알고 세상에 대해 논한다. 네가 늙고 몸이 강할 때, 너는 차라리 설렘을 느낄까?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탐나는 샘이 시원하다고 느꼈지만, 그래도 즐거웠다. 북해는 외상이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추운 구석은 이미 갔는데, 오디 늦지 않았다. 멩 맛 높은 청결, 자유 보국; 루안 지 미친, 어떻게 길 끝까지 울 수 있니!
밥, 짧은 3 피트, 학자입니다. 문 자체 추구 없음, 그래서 최종 육군 약한 크라운; 붓이 있으면 품도 있고, 무종은 장풍이다. 백년 동안 머리를 끊고, 아침저녁으로 만리를 보내다. 그것은 사가의 보나무가 아니라 맹씨의 이웃이다. 그는 점점 궁정에서 잉어를 동반하고 있다. 오늘 나는 내 손을 잡고 용문을 잡고 싶다. 양 이순신 은 자신을 소중히, 링 윤 애 무, 대답 하지 않습니다; 시계가 물놀이를 할 때 무슨 창피한 일이 있습니까?
포효! 리조트가 많지 않아 성대한 잔치를 갖기가 어렵다. 란정이 갔어요, 제택 서추. 작별 선물, 웨이 웨이 웨이 감사; 높은 곳에 올라 공헌하는 것은 대중을 바라는 것이다. 과감하게 감정을 소진하고, 공손하고, 짧게 인용하다. 모든 글자는 다 주었고, 네 개의 운은 모두 해냈다. 팬 지앙 을 뿌려 주세요, 구름 을 붓는다:
왕 탱 Linjiang 구슬, 명나라 루앙은 노래와 춤을 계속 실었다.
화루는 남포운에, 주렴은 황혼 서산비를 휘감고 있다.
한가한 구름못의 그림자가 길어서, 물교환성이 몇 년 동안 이동했다.
오늘 내각의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문턱 밖에서는 장강이 스스로 흐른다.
"왕 tengting 서문" 에 대한 감사: 글쓰기와 서정적 인 자연 통합. 이 글은 왕텐관의 장관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술자리가 우아하고 성대한 기세를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올드 카운티" 와 "새 집" 의 역사적 연혁을 해석한 후. 전시관의 지리적 위치와 주변 환경에 의해 쓰여졌다. 삼강은 오호를 끌어들이고, 오월을 끌어들인다. ","물이 한담청을 다하고, 연기가 산색을 응고한다. ","석양과 제비 고독, 가을물 * * * 하늘이 일색이다. " 왕텐관은 이 강남 땅에 자리 잡고 있다. 그런 다음 작가의 펜은 멀리서 가깝고, 시계와 안에 있다. \ "대만 녹색, 하늘 침몰; 비행정과 유주, 그 밑에는 육지가 없다 ","계전란궁 ","자수 문제 ","초상륙 ". 왕보는 자신도 모르게 흥분을 느꼈다. 그는 유명한 지역의 소년이었다. 그는 운이 좋게도 연회에 참석할 기회가 있었다. 그러나 고위 관리들의 고위 인사들에 직면하여, 일부 마음이 슬프고 괴로울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는 오히려 자신의 "불공평", "행운", "운명이 다분하다" 고 감탄했다. 자신의 깊은 답답함과 억울함을 표현하고, 자신의' 펜 던지기',' 자원 봉사' 보국의 심정과 용감히 전진하겠다는 결심을 하소연한다. 사랑은 풍경에서 비롯되며, 풍경을 쓰는 것은 서정, 경물, 감정의 상호 침투를 위한 것이며, 물젖이 융합되기 위해서이다. 자연스럽고, 흐르는 물처럼, 자유롭고 자연스럽게 흐른다.
대비와 묘사, 밝은 색깔. 작가는 홍주의 풍경, 칡의 성황을 묘사하고 인물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전시와 모발 성장, 바르거나 염색하는 방법을 성공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홍주의' 인걸지령' 을 설명할 때. 단숨에 14 구를 배치했다. 역사적 인물부터 실제 인물까지, 문관에서 무장까지,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른다. 왕 tengting 의 원경을 쓰고, 모래톱도 있고, 원야도 있고, 강선도 있고, 궁실도 있고, 안저 도 있다.
이 설명은 비교에서 수행됩니다. 이로 인해 문장 일파삼할인, 점프 기복, 전후. "서늘한 레발과 맑은 바람, 섬세한 노래 응고와 흰 구름. Suiyuan cuizhu, 그래서 pengze 화가; 여수 주화, 임천의 펜을 켜라. " 화음, 가느다란 노래, 좋은 술, 좋은 이야기, 가경, 아름다운 경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사미딜레마' 는 유례없는 성연이다. 대조적으로, "고르지 않은 운송, 많은 운명; 풍당은 늙기 쉽고, 이광은 봉하기 어렵다. " 천재의 전락과 막막함이 얼마나 애석한가. 이것은 인물의 처지를 비교한 것이다. 그리고' 햇빛 아래서 장안을 보다',' 구름 가운데 손가락 무휘' 는 모두 지역비교다. 번화를 피하고 높이 날다' 와' 번화한 벨트 슬픔' 은 감정적인 대조이다. 양 이순신 은 자신을 소중히, 링 윤 애 무, 대답 하지 않습니다; 시계가 만났을 때, 흐르는 물이 장난치는 것은 무슨 부끄러움이 있는가? "이것은 재능과 지기 사이의 대비이다. 이런 강렬한 색채 대비는 인물의 내면의 걱정을 드러내고 문장 취지를 부각시키는 데 있어서 대립과 보완적인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다.
대결이 단정하니 전고가 딱 알맞다. 오호, 자, 윤아 등 감탄사, 보조사, 백의 자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4 자 쌍문과 6 자 쌍문이다. 그중에는' 구름소우명',' 석양이 외로워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 * * * 하늘이 한결같다' 와 같은 단문이 있다. "물건의 보물, 용등이 소를 쏘는 도시" 와 같은 복합문이 있다. 인걸지령, 허여원' 진상 위의 부채',' 어선이 늦게 부르고, 가난한 해안가에 울려 퍼진다. 연의 배열 충격, 헝양 포 소리 휴식 \ "; 이 말에 대해' 김삼대 오호, 야만족이 오월',' 김삼대 오호',' 야만족이 오월' 과 같은 말이 있다. 또' 후지고추 풍기',' 보라색 쌍청',' 용광',' 우두' 등이 있다. 이런 대결구는 가지런하고 대칭적일 뿐만 아니라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리듬이 빠르고, 가지런하고 조화롭고, 힘이 있다.
글에서 여러 차례 나타난 전고. 그리고 모두 잘 쓰이고, 중복감과 난해함이 없을 뿐만 아니라, 문장 들을 풍요롭고 우아하게 보이게 하고, 완곡하고 우여곡절과 진지함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풍당이는 늙고 이광은 봉하기 어렵다. ","굴가의는 장사에 있다 ","파도해악 ","이 네 가지 전고는 함께 저자의 운명을 비유하고, 배필을 위해 거절당하고, "영왕의 닭" 을 써서 황제에게 쫓겨났다. 비록 분노는 있지만, 은근히 드러내지 않고, 금강노망 혐의는 없다. \ "북해 신용 이지만, 번성; 한각은 이미 갔으니, 오디 늦지 않았다. " 이 두 가지 전고는 우리의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는 확고한 신념이다. 종군 약관',' 품에 펜을 던지다',' 망풍이 길게 울부짖는다' 등의 전고. 그의' 파도를 헤치고 앞으로 나아가라' 는 영웅적인 기개와 분발하려는 결심을 비유한다.
정적을 동태로 바꾸고, 사물을 의인화하다. 의인화된 수법으로 객관적이고 정지된 것을 역동적인 느낌으로 쓰는 것은' 왕텐정서' 의 또 다른 특징이다. 작가는 단어 정련에 능하여, "비행정, 유단", "계단식 논이 푸르다" 와 같은 사물의 상태를 활성화시킨다. "비행", "흐름", "우뚝 솟은" 이라는 단어 때문에 우뚝 솟은 파빌리온이 이륙하고, 부귀한 화가가 졸졸 흐르고, 계단식 밭의 청록색이 높이 솟아오를 것이다. 정물이 동물이 된 것은 정말 기묘하다. 홍주의 고성은 오히려' 삼강' 을 치마로 하고,' 오호' 를 띠로 하는 절단 거인이 되었고, 가까우면' 꽤', 멀리' 오월' 이 되었다. "별 치" 와 같은 "영광" 에 관해서는. 구름처럼' 의' 이기는 친구' 는 더욱 이미지가 생생하다.
예술에서' 왕텐관서' 는 다음과 같은 작문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문장이 틀리고 리듬이 뚜렷하다.
전문은 4 ~ 6 개 문장을 위주로 하고, 4 ~ 6 개의 잡문이 있다. 일곱 문장, 여섯 문장, 네 문장, 세 문장, 두 문장, 심지어 한 문장, 이런 문장들은 표의 필요에 따라 번갈아 사용되어 리듬이 분명하고 내용이 하나로 융합된다. 일반적으로 두 글자로 감정을 표현한다 (문장 안에는' 허허' 와' 아아' 라는 두 곳이 있다). 3 ~ 4 문장은 주제의 시작 또는 전환에 사용됩니다. 여섯 문장이나 일곱 문장의 조합이 바로 평평한 서술이다. 서사나 서정적인 전개로 4 ~ 6 문장이나 4 ~ 6 문장을 함께 사용한다. 오직 하나의' 보' 글자만 있는데, 자신을 가리키며, 티튼어를 표현한 것이다. 이런 식으로, 문장 전체의 글쓰기는 기복이 심하고 자연순환이 된다.
(2) 시는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고, 번화한 꽃은 금처럼 장식되어 있다.
전체 문장 사용은 모두 쌍문장으로, 문자 그대로의 의미와 음운의 의미를 모두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하늘과 땅이 넓고 우주가 무한하다. 나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고, 나는 많은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 "창사 숨어 Jiayi, 비 소유되지 않은; 바다에 우렁차다, 시간이 부족하지 않니? " 석양과 외로움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 한 문장은 평평하고, 상하문은 평평하다. 이렇게 음률을 강조하는 것은 의미의 표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쓴 문장은 억양이 높고 음악감과 시가 풍부하다. 이 순서는' 일물의 보물',' 채준행치',' 자전녹서리',' 청조 황룡',' 수원청죽',' 수야 주화' 등과 같은 문구의 전형이다. 이런 식으로, 문장 풍부 하 고 다채로운, 기쁘게.
(3) 암시를 이용하여 간결하고 함축적이다
이 서문은 서정을 묘사하기 위해 많은 전고를 사용했고, 어떤 것은 역사 이야기도 있고, 어떤 것은 선인의 문장도 있고, 또 사용하는 수법은 각각 다르며, 어떤 것은 매우 명확하다. 예를 들면, "풍당이로, 이광은 봉하기 어렵다." 어떤 것은 몰래 쓰는 것이다. 예를 들면, "샘을 탐할 때 차갑게 느끼고, 일을 할 때 기뻐한다" 는 것이다. 어떤 것은 이용되고 있다. 예를 들면' 맹미는 고결하고, 자유보국' 과 같다. 어떤 것은 반대로 쓰는 것이다. 예를 들면, "응우옌이 날뛴다, 길이 끝까지 어떻게 울어?" " 전고의 운용은 문장 표현 효과를 높였다.
왕보 왕보 (약 650-676), 자지안, 한족, 당대 문학가. 왕보, 구강현 용문 (현재 산시 하진시) 사람, 양형, 육과 함께' 왕로',' 초당사걸' 이라고 부른다.
왕보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했다. 《구당서》에 따르면 그는 여섯 살 때 문장 쓰기를 할 수 있어' 신동' 으로 불린다. 아홉 살 때 안사고' 한서주' 를 읽고' 손가락 결함' 10 권을 써서 잘못을 바로잡았다. 열여섯 살 때, 소유 지부의 요구에 따라 그는 삼랑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닭 싸움' 으로 페이왕미에서 쫓겨났다. 이후 왕보는 3 년 동안 바촉산천을 여행하며 대량의 시를 창작했다. 장안으로 돌아온 후, 그는 주국에게 군대에 입대할 것을 요구했다. 군 입대할 때 관노를 사살하여 두 번이나 강등되었다. 상 위안 3 년 (676) 8 월, 당 고종 방문 아버지가 돌아오자 바다를 건너 익사했다. 오율 오절대 () 에 능하고 대표작 () 은' 두부독에게 송별하여 촉 ()' 등이 있다. 주요 문학 성과는 바로 조문이다. 수량과 품질 모두 가장 좋다. 대표작은 《왕텐관 서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