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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 출력 Shu Mingyue의 작문 수업 9과 음악적 감각의 사분면

다음 4개 사분면은 이 수업의 주요 프레임워크 구조입니다.

Flaubert는 한때 언어의 비밀을 "단어의 짧음과 소리의 질"이라고 말했습니다.

1 공통 개념을 추구합니다: 좋은 언어 감각, 조화로운 소리, 깔끔하고 규칙적인 글쓰기. 중학교 물리학 일반지식, 음악은 왜 즐거운가? 소음이 불쾌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2 유사성의 수사학: 이중성 & 운율

① 이중성: 고대의 대조와는 다르다. 이중성은 단어의 수와 리듬만을 제한한다. 그 중요성은 은유의 중요성과 유사합니다. 생명체는 대칭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② 운율 : 음절과 어미가 같고 소리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2사분면에 속한다. 그 기능은 아주 부드럽게 읽혀지고 기억력에 도움이 된다.

3. 차이를 추구하는 개념: 규칙성, 질서, 동일성 속에서 혁신과 변화를 추구합니다. 적절한 장소, 적절한 시간. 제가 평소에 쓰는 문장들은 흩어져 있기는 하지만, 의도적으로 배열한 것도 아니고, 진정으로 흩어졌다고 볼 수도 없습니다.

4. 차이점을 찾는 방법: 언어의 리듬을 조작하고, 긴 문장 패턴과 짧은 문장 패턴을 혼합하고, 공통점을 찾으면서 분산을 추구합니다.

①? 구두점을 사용하여 리듬을 조정하는 것은 매우 멋진 기술입니다.

② "적"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리듬을 조절하세요. "적"을 많이 사용하고, 이중음절을 많이 사용하고, 짧은 문장을 많이 사용하면 속도가 느려지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때로는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5? 핑이: 핑성: 제1성, 제2성, 경사성: 제3성, 제4성, 그리고 남부 방언의 짧은 입장성.

모든 일류 작가는 자신의 글쓰기를 지도하기 위해 단일 원칙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모두 유연해야 합니다.

유지안은 특히 언어 감각이 뛰어난 대만 여성 작가이다. 책 '명인의 글쓰기 수업'의 상속 장에서 '어부'라는 기사를 선택했습니다. 아래 발췌문의 마지막 단락을 살펴보겠습니다.

분석:

1) 공통점 찾기는 다음과 같이 표현됩니다.

① 4자 구문 묶음으로, 일부는 관용구이고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사분면

중국어는 특히 4글자 구문에 적합하며 수천 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검증된 규칙,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현상입니다. 『문신초용』에서는 “네 글자가 촘촘하지만 뭉치지 않고” 촘촘하지만 붐비지 않는 것이 바른 상태라고 했다.

② 위로, 속삭임, 꿈의 회상, 그리고 평화. 전체적인 리듬은 의도적으로 균일합니다. 사분면 1.

2) 차이를 추구하는 것이

에 반영됩니다. "마지막으로 만나서 음식과 술의 향연을 즐기세요"라는 비교적 긴 단어의 짧은 문장입니다. 의도적으로 다른 분산을 추구합니다. 제4사분면에 배치

그러나 위의 두 변형은 구조가 동일하며 둘 다 동사-목적어 구조 및 한정사입니다. 그러므로 문단 전체를 보면 깔끔함과 산란함의 복잡한 관계가 존재하며, 공통점을 추구하고 차이점을 추구하며 복잡하고 다각적인 미적 효과를 제시하고 있다. 그러므로 언어와 음악의 매력은 몇 번을 읽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분석:

1) 공통점 찾기: "똑바로 서있는 슈트, 깔끔한 모자, 온전한 가죽신, 탄탄한 몸매."

2) 차이점 찾기: "자고 있는 것처럼" 갑작스럽고 빠른 리듬을 가진 두 단어.

작문 실력 향상을 위해 고대 중국 산문 모방: 대만인 Zhu Tianwen의 일부 기사 모방.

분석: 각 문장의 단어 수: 4,20,3,3,13,3. 스프링처럼 길이가 엇갈려 있습니다.

분석: 단어가 처음과 끝 부분에 나타납니다. 어떤 단어는 느려지고 어떤 단어는 빨라집니다. 중간에 있는 짧은 문단에서는 '적'이라는 단어가 사라지는 것은 물론, 2음절 단어가 단음절 단어로 변경되어 의미에 영향을 주지 않는 단어가 많이 생략되었습니다. 운전과 마찬가지로 저속-가속-저속 브레이크입니다.

고대인들은 부드럽고 유동적인 리듬과 들쭉날쭉한 다형성을 가지고 있으며, 부드러움과 경사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성숙해지면 족쇄를 차고 춤을 추며 일련의 패러다임을 요약한 다음 단어와 내용을 채워 넣습니다. 풍경의 이름을 짓는 것조차 매우 특별합니다.

Shuangfeng Qiyun (원래는 Liangfeng Qiyun 이었지만 강희, 건륭 시대에 장강 남쪽으로가는 것이 저속하다고 간주되어 변경됨)과 Nanping Evening Bell을 제외한 나머지 모두 두 번째 문자가 있고 네 번째 문자는 상대적으로 평평합니다.

Q1: 예를 들어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 등 루쉰의 많은 기사에도 단어가 많고 전치사가 많이 반복되는 것은 어떻습니까? 복잡하고 지저분해 보이죠?

A: 루쉰은 기사의 모든 요소를 ​​정밀하게 배치해 규칙을 어길 것 같은 곳을 실제로는 미묘하게 조절하고 측정했기 때문에 결국 복합적인 다면적인 미학을 제시할 수 있었습니다. 효과.

일정 수준의 미적 감각과 텍스트 감상 없이는 미묘함을 감상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Q2: 고대인처럼 음악에 전혀 관심을 두지 않고 음악에 대한 요구가 많은 사람들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는 어떤가요?

A: 두 가지 극단적인 상태는 모두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언어의 유창함을 기반으로 전반적인 기복, 흐름 및 기복이 있는 타협 상태는 괜찮습니다.

Q: 언어 감각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안이 있나요?

① 『리듬의 계몽』을 읽고 외워보세요. 나는 평등의식을 갖게 될 뿐만 아니라 이중성, 운율과 대조에 대한 예리한 감각, 세 가지 수사법에 대한 예리한 감각을 갖게 될 것입니다.

② 중세 및 현대 시를 읽어보세요. 예를 들어, 위(魏), 금(金), 수(隋), 당(唐), 송(宋), 원(源), 명(ming), 청(淸)나라 등의 시와 음악은 발음이 크게 변하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면책조항: 여기에 있는 내 노트는 몇 가지 핵심 사항만 다루고 있습니다. 지식 포인트를 더 잘 소화하기 위해 친구들에게 영감을 주기를 바랍니다. 이는 메인 코스와는 많이 다릅니다. 선생님의 수업은 단순히 제목에만 의존하기보다는 지식 포인트를 철저하고 실질적으로 설명해주는 수업이 아닙니다.

이 과정에 관심이 있으시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Shu Mingyue 비디오 글쓰기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