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물물 빌려 서정적 작문 수업 계획을 세우다

물물 빌려 서정적 작문 수업 계획을 세우다

[물차용경 서정적 작문 교수 공개 수업 방안]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있다! 진흙은 묻히지 않고, 청산은 요염하지 않다! 이 꽃과 이 잎은 서로 어울려 재미있고, 피고 합치면, 순진하다! 작문 교수 공개 수업 방안' 차용자, 차용경 서정' 은 가장 많이 쓰이는 작문 방법 중 하나이며, 차용자, 차용경 서정은 작문 교수 공개 교안이다. 즉, 일을 성인으로 쓰고, 감정을 물건에 맡기고, 나는 바위, 식물, 나무에 대한 감정이 있고, 돈산은 영원히 다정하다! 이렇게 쓰는 것은 직접 쓰는 것보다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보다 더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더 문예적이고 예술적이다! 그러면 어떻게 이런 방법으로 쉽게 쓸 수 있을까요? 관찰, 사고, 공감, 연상, 상상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관찰하는 법을 배웁니다.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관찰은 사고의 영향을 받는 체계적이고, 적극적이며, 자각적인 감성 활동이다. 중국의 저명한 지질학자인 이사광은 "관찰은 모든 지식을 얻는 첫걸음이다" 고 말했다. 관찰은 글쓰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글쓰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것은 사람들이 객관적인 사물을 추출하는 첫 번째 창구이다. 직접 자료를 얻고 축적할 수 있다. 이것이 우리가 작문 자료를 얻는 주요 방법이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후문을 원하면 반드시 먼저 보아야 한다." 관찰된 내용: 사물의 모양, 색깔, 맛, 질감, 성질, 용도 ... 물론 시간과 장소에 따라 관측 방향과 각도가 다르면 관찰 결과도 완전히 다르다. "산 쪽이 봉우리로 보이고 거리가 다르다" 는 것은 이 문제에 대한 생동감 있는 해석이다. 예: 학생들에게 근처에 재료를 들고 주변의 것을 관찰하게 하다: 강단, 칠판, 분필, 전기봉, 책상과 의자, 자, 컴퍼스. 그리고 학생들에게 관찰 결과를 기록하게 하다. 멜란, 주국화, 송백, 버드나무, 버드나무, 바람, 꽃, 눈, 달 ... 수업 후에 모두 관찰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생각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관찰은 글쓰기의 초석이고, 사고는 글쓰기의 중추이다. 관찰 없이는 글쓰기의 소재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생각하지 않으면 심오하고 의미 있는 문장 없다. 맑스의 좌우명: "모든 것을 생각해보십시오! 클릭합니다 아인슈타인: "지식을 배우고, 생각하고, 생각하고, 다시 생각해야 한다." * * *: "나는 똑똑해질 것이다." 공자: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예: 학생들에게 우리가 방금 관찰한 것을 생각해 보라고 하세요. (선생님이 먼저 몇 가지 예를 들어 학생들의 참고용) 칠판: 당신은 어둡지만, 학생의 미래는 당신 때문에 밝습니다! 분필: 생명을 대가로 인류를 위해 문명의 씨앗을 뿌린다. 잃어버린 것은 자신이고, 쓴 것은 아름다움이다. 자: 평생 성실하기 때문에 남의 길이를 재어 볼 수 있어요. 나침반: 평생 원을 그리지만, 이로 인해 매끄럽지 않게 해서는 안 된다. 학생들은 사고 결과를 보여주고 결론을 내린다. 관찰은 사고의 전제이고, 사고는 관찰 대상에 대한 인식이 더욱 심화되고, 감성에서 이성에 이르는 승화이다! 생각은 사물을 인간의 영성, 인간의 감정, 인간의 자질을 가지게 한다. 예를 들어 달과 별을 관찰하는 것과 같이, 우리는 달이 휘어진 은꼬투리라고 생각할 수 있고, 별은 튀어나온 금콩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도꼭지에서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을 보면, 우리는 생각할 수 있다, 네가 계속 울고 있는데, 누가 너를 괴롭혔니? 잠깐만요. 이렇게 간단하고 평범한 일은 우리의 사고와 지혜가 생동감 있고 유형적이기 때문이다. 물론, 이것은 우리의 세심한 관찰과 분석일 뿐만 아니라, 자연의 모든 것에 대한 우리의 감정이기도 하다. 청대 학자 왕국위가' 인간사어' 에서 말했듯이,' 모든 경물어' 는 모두 감상사이다. 모든 것이 내 색이고, 나는 행복하게 웃는다. 만약 내가 슬프다면, 나는 달을 걱정할 것이다. 이것은' 생각을 바꾸는' 사고 활동을 포함한다. 그렇다면 사고와 공감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공감은 글쓰기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셋째, 생각을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한다. 관찰이 사고와 함께 하는 것처럼, 사고도 이미 작가의 감정에 녹아들었다. "사랑" 과 "생각" 도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정은 관찰과 사고의 결과를 구체화하고, 시각화하고, 생동감 있고, 감동적으로 만드는 중요한 부분이다. 나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아침 빛' 이라는 시가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아침 햇살이 바람/나무/나무를 깨우고 새/새가 구름을 깨운다/구름이 빗방울로 변한다/바다에 떨어진다/바다가 파랗게 변한다/떠오르는 태양이 밝아진다.' 사람이 감정을 가지고 있고 사물에 공감을 느끼기 때문에 사물은 감동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작문은 "물건을 빌려 사람보다 빌려 경치를 빌려 준다" 고 지도한다. " 이 시의 아침 빛, 바람, 나무, 새, 구름, 바다는 모두 그렇게 다정해서 태양이 밝게 씻겨졌다. 해가 더욱 애틋하다. 그것은 항상 지구의 만물에 7 가지 색깔의 빛을 비이기적으로 주어, 만물이 햇빛 아래서 무럭무럭 자라게 한다! 세상 만물이 사람의 감정에 녹아들기만 하면 생동감 있고, 생생하며, 영동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것들, 사물, 풍경을 우리의 작문에 쓰면 문장 들은 생동감 있고 감성적이며 감동적이다. 사실 우리 많은 학생들의 작문은 이미 이런 아름다움과 특색을 구현했다. 제 1 단원을 공부한 후' 암송' 의 느낌과 단원 뒤의' 종합학습탐구' 를 요구하면, 학생들은 비유, 의인, 배비 등 수사법을 능숙하게 구사하며 사물에 공감하고, 서정을 빌려 고향과 사계절을 환상처럼 만들고, 매혹적이다. 선생님도 깨우치고 감염시키고 무작위로 넷째, 상상하는 법을 배웁니다. 상상력은 창조적인 사고 활동이다. 그것은 지능 활동의 날개이자 지능 활동의 창조 조건이다. 아인슈타인: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제한적이고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며 지식 진화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상상력은 우리를 많은 신기한 영역으로 인도할 수 있다: 우리는 천국에 갈 수 있고, 세상에 내려가고, 바다에 내려갈 수 있다. 과거, 오늘, 미래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코디할 수 있고 자유롭게 질주할 수 있어요! 너는 월궁에 가서 창아를 만나 오강 구경을 할 수 있다. 인어공주의 고향에 가 볼 수 있어요. 타임터널을 지나 역사적인 인물과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다른 행성에서 온 사람들과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 ... 생활 62616964757A68696416fe59b9e7AD94313333263339 글쓰기는 상상력이 없어 열심히 공부하더라도 아름다운 악장을 연주하기가 어렵다! 상상력이 없으면 창조가 없다! 동서고금의 시와 가부, 고대의 기인소설, 현대의 많은 공상 과학 작품들은 모두 상상의 날개를 이용하여 완성되었다. 춘추전국시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굴원의 서정적 장시' 이소' 는 글이 풍부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굴원에 이어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완벽한 조화를 극치로 끌어올린 유명한 시인 이백은 "우리 둘 다 먼 생각으로 푸른 하늘에 달을 안고 싶다", "천피트를 날아라,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 같다", "백발 3 천 피트, 인연이 긴 것 같다" 는 등 멋진 문장이 있다. 송시의 상상력은 인생의 애환과 이별, 가족의 파괴와 죽음의 슬픔을 묘사한다. "이별의 슬픔, 특히 내 마음속의 일반적인 맛", "얼마나 많은 슬픔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한가한가, 담배 한 줄기, 한 도시의 폭풍, 매실의 황비" 이다 따뜻하다/내 고향은 봄이다/너 잠들었니/나는 너의 꿈에 착륙했다. " 이것은 대만 시인 갈매기의 시' 신월' 이다. 무한한 아름다움과 뒷맛은 모두 아름다운 상상 속에 있다. 선생님은 또한 연상과 상상을 통해 즉흥적으로 두 편의 짧은 시를 창작했다. 학생들은 듣고 싶습니까? 파도: "파도가 희고 영롱하다/한 송이의 꽃/설련 빙산 같다/그거 알아?/이것이 바로 아름다움이다/네가 전진하는 것을 막는 바위/창조의 경이로움?" 바위: "당신은 풍랑에 수천 번 맞았습니다/당신이 부서진 몸/당신의 이미지가 칼도끼에 베였습니다/당신은 여전히 제자리에 서 있습니다/최전방에 서 있습니다/평온을 보세요/미소가 거센 파도에 직면해야 합니다." (박수 ....) 물론 이것은 상상의 결과일 뿐만 아니라 관찰과 관찰의 결과입니다. 관찰, 사고, 공감, 상상력은 상호 연결, 상호 침투,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관찰이 표면을 인식하는 것이라면, 사고는 내부, 현상에서 본질, 감성에서 이성에 이르는 승화이다. 공감은 사물을 인간적으로 만들고 영성을 갖게 한다. 상상의 날개까지 더해져 일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요! 요약: 생활에 관심을 갖고 싶은 학생들은 자세히 관찰하고, 열심히 생각하고, 마음껏 느끼고, 상상력을 날리고, 발견하고, 포착하고, 창조하고, 개방적으로 자신의 이목구비를 표현하고 싶다. 이렇게 우리는 끝없는 송매나무, 끝없는 별달 구름, 끝없는 봄가을 계절, 끝없는 사회생활을 하게 된다! 만약 그렇다면, 육유라는' 문장 자연 교묘함' 의 경지는 우리에게서 멀지 않다! 숙제: 익숙하고 좋아하는 것을 선택해 관찰, 사고, 이정, 상상력과의 관계를 확대하고 600 자 미만의 문장 한 편을 쓰며 은유성과 서정적인 성격을 지녔다. 제목 자제, 스타일 제한 없음. 첨부: 학생들이 이 작문연습을 더 잘 완성할 수 있도록, 선생님도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하고, 자신의 수문학 문장 한두 편을 학생들에게 참고할 수 있습니다! 나는 두 개의 미성숙한 단어인' 서리잎이 2 월화에서 붉다' 와' 상상' 을 발행하려고 하는데, 학생들에게 참고와 깨우침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공개 수업은 다음 주로 정해졌는데, 초보적인 구상일 뿐 아직 미성숙하다. 친구들이 조언을 해주고 경제적이고 실용적이며 창의적인 조언을 해주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쌓는 가장 빠르고, 가장 자신 있는 방법은 자신이 두려워하는 일을 하고, 성공적인 경험을 얻을 때까지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