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동풍이 오지 않으면, 3 월에는 버들개지가 날지 않는다.
동풍이 오지 않으면, 3 월에는 버들개지가 날지 않는다.
나는 강남을 지나갔다.
계절의 모습은 연꽃이 피고 지는 것과 같다.
동풍이 오지 않으면, 3 월에는 버들개지가 날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마치 작은 고성 같다.
밤을 향하는 청석거리와 같다.
소리가 하나도 없으면 3 월의 봄막이 열리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굳게 닫힌 작은 창이다.
나의 말굽 소리는 아름다운 잘못이다.
나는 귀환이 아니다, 나는 나그네다 ...
이 시의 풍격은 명쾌하고 노골적이지 않고 함축적이고 모호하지 않으며, 오랫동안 헤어진 남녀의 정을 묘사하며, 슬픈 느낌을 가지고 있다. 연꽃은 여성을 비추고, 오랫동안 헤어진 연인의 슬픔과 함께 할 수 없는 서글픔을 우여곡절로 표현한 것은 사랑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실수에 대한 감상
정근심이 준 시' 잘못' 은 경쾌하고 명료하여 지금까지도 여전히 좋은 작품이다. 정근심이 주는 작품이 사람들의 가장 깊은 감명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면, 단지 아름다움과 정이 아니라면,' 잘못' 이라는 시는 그 중의 선두주자로, 태성 시단에서 시인의 지위와 영향력을 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이 시를 처음 읽었을 때, 가장 먼저 느낀 것은 그것의 중국이었다. 이것은 절대적인 중국시로 중국인에 속하며 영원하고 아름다운 중국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따라서 이 시의 껍데기는 서학 동점화의 모더니즘을 표방하고 있지만, 더 깊은 중국 전통의식을 전달하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실수' 라는 시는 중국 고대 궁원과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의 전통을 물려받았다고 할 수 있다. 시 속 주인공' 나' 는 말을 타고 강남에 도착했고, 텅 빈 규방에서 혼자 사는 한 여자를 두고 밤낮으로 애인' 나' 가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그러나, 여자 측의 치정 애정은 오히려 길고 지루한 기다림을 가져왔다. 그래서 그녀의 마음은' 외로운 작은 도시 같다',' 동풍' 이 그녀에게 소식을 전하지 않았고, 봄날 흩날리는' 버들개지' 도 없었다. 그래서 그녀의 마음은' 작은 창문' 으로, 항상 청석길의' 소리' 를 주시하고, 커튼을 들지도 않고 창밖의 가지각색의 봄빛을 볼 수 있었다. 유우석' 춘사' 의' 주루의 새 화장은 응당, 봄날 일원의 근심 깊은 자물쇠' 는 위와 같은 원한과 이곡이 같은 묘미함과 미묘하고 심원한 것 같다. 마침내 "나" 가 돌아왔다. 달다의 발굽은 그녀가 보기에 아름다웠다. 밤낮으로 바라던 애인이 돌아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눈 깜짝할 사이에 이 무한한 기쁨은 무한한 실망으로 변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왜냐하면' 나' 는 그냥 지나가는 것이지' 집' 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아름다운 실수' 는 마치 하늘이 그녀를 놀리는 것처럼 그녀를 놀렸다. 아마도 어떤 사람들은 시의 "나" 를 탕자의 집 없는 슬픔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이해는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 격동의 시대에, 대만성의 마음가짐은 일종의 떠돌아다니며, 언젠가는 자리를 가질 수 있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들은 대만 성 섬의 한 나그네일 뿐, 언젠가는 고향으로 돌아가 가족과 재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정치적인 이유로 그들의 소망은 실현되지 않아 상실감과 우울감이 생겼다. 하지만 정근심이 준 다른 잘못된 시를 비교해 보면 강력한 방증을 찾기가 어렵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실패명언) 예를 들어 정근심의' 막내 3' 에서' 외로움과 기다림이 여자에게 좋다고 생각한다',' 나는 자주 귀가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다' 등의 대사는 모두 여자가 규방에 머물며 주인공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주제를 보여준다. 또 다른 시' 창밖의 노예' 에서 "나는 남방의 신이다. 벌거벗은 팔이 아사 같은 밤을 감싸고 있다. 그래서 내 손목에 걸려 있는 별은 나의 노예다 "며 길고 외로운 세월 동안 여자가 남자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쓸쓸한 심정을 드러냈다. ""
\ "오류 \" 시 9 행 94 자. 편폭이 길지 않지만, 그 예술적 기교는 칭송받을 뿐만 아니라 구두로 암송되기도 한다. 구조적으로, 그것은 두 가지 단서, 즉 세로와 가로를 암시한다. 뚜렷한 세로줄은 큰 뷰에서 작은 뷰까지 계층이 뚜렷하다. 처음 두 문장은 광활한 강남을 배경으로 한 뒤 작은 도시로 카메라를 옮긴 뒤 거리, 커튼, 창잎, 말굽에 떨어져 전방의 적막을 깨뜨렸다. 이런 표기법은 류종원' 강설' 의 공간 처리와 상당히 유사하다.' 백산무새' 의 큰 장면부터 어부가 혼자 하심에서 낚시를 하는 작은 장면까지 시를 고조시켰다. 가로선으로 보면 처음 두 문장은 끝이어야 한다. 바로' 나' 가 강남에서 그 여자의 곳으로 걸어갔기 때문에 들어가지 않았다. 여측의' 얼굴이 연꽃 같다' 는 기대는 의기소침해졌다. 마지막 두 문장은' 나는 나그네가 아니라 나그네일 뿐이다' 였기 때문에' 나의 말굽은 아름다운 잘못이다' 고 시인은 작은 역장구를 사용했다. 이런 안배는 구조상의 불균일한 층을 만들어 더욱 시적이 되고, 불협화에서 눈부신 빛을 발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의 또 다른 감동적인 점은 그 언어의 아름다움, 특히' 아름다운 실수' 가 많다는 것이다. 이 말은 본래 모순이다. 다다의 말굽' 은 여성이 뭉치고 싶은 마음 깊은 곳을 노래해 아름다웠다. 그러나, 말굽은 단지 앞을 지나갈 뿐, 그녀의 기대를 위해 멈추지 않은 것은 잘못이다. 이런 기복, 전후 반전의 장면은 고도의 극성을 불러일으켰고, 상쾌한 기복을 이루었다. 이 시의 중국성과 연계되어 있다면 왕한의' 포도포도주 발광컵' 과 비슷하여 즉시 비파를 마시라고 재촉한다. 한편, 정근심은 시에서 중국 전통 고전시의 이미지 (예:' 연꽃',' 버들개지',' 말굽',' 설' 등) 를 사용했다. 특히' 동풍' 이라는 이미지는 이상은무제본에서' 내가 그녀를 만나기 오래 전에, 우리가 헤어진 후 더 길다' 는 것이다. 동풍기, 백화일제방' 의 도덕은 정근심이 주는 중국의 가장 근본적인 성격을 다시 한 번 보여준다. 양목의 장문' 정근심여전설' 은 "정근심은 중국의 중국 시인이다. 그는 좋은 중국 문자로 글을 쓰고, 이미지가 정확하고, 목소리가 화려하며, 절대적으로 현대적이다" 며 정우여시 언어의 중국성을 강조하며 중국의 사상감정을 표현했다.
문필이 순수하다는 것은 이 시의 또 다른 장점이다. 시 쓰기 기교에 대해 이야기할 때, 정근심은 이렇게 말한다. "시를 쓸 때는 허장성세가 아니라 자신에게 충실해야 한다. 자신에 대해 확신이 없다면, 그것은 불충실하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정근심이 준' 잘못' 은 순수하고 깔끔하며 신선하고 가벼우며 글놀이도 하지 않고, 어휘도 편성하지 않고 시인의 가장 충실한 감정을 가장 충실한 글로 표현하려고 애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진실되고 진실한 시입니다.
"실수" 는 지금도 수많은 독자들의 심금을 울릴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글로 이기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느낌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감정은 숨기지 않고 조각하지 않고, 정경을 시에서 조화롭게 하고, 끝없는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실수" 를 감상하다
1. 문제 해결
정근심은 현대시사의 주요 성원으로 완곡한 시를 잘하며, 그 사랑시는 신선하고 완곡하다. "잘못" 강남 소도시를 중심으로 여성에 대한 사고와 사람에 대한 동경을 그린' 현대 서정시의 절창' 으로 불린다.
양목: "근대부터 중국에는 외국 시인이 생겨났는데, 그들은 자신의' 현대감' 을 익숙하지 않고 좋지 않은 중국 문학에 썼지만 정근심은 중국의 중국 시인이다. 그는 한자를 잘 썼고, 이미지가 정확하고, 시사가 화려하며, 절대적으로 현대적이다. "
정시는 여행자를 서정적 주인공으로 많이 내세워' 탕자 시인' 으로 불린다. "저는 항일전쟁에서 자라서 중국의 고난과 인민이 떠돌아다니는 불안한 생활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이것들을 시에 썼고, 누군가 나를 탕자라고 불렀다. 사실, 내 어린 시절과 청년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전통적인 인의정신이다. " (인자정신과 탕자의 정서의 결합) 그의 시는 대만에서 이후주, 이상은만큼 널리 알려져 있을 것이다. 그의 시 중 하나는 호방하고 솔직하며 활달한' 인의' 정신이다. 이백처럼; 다른 하나는 완곡한 분위기, 일파삼할인, 감정이 감동적이고 수줍은 말, 이상은처럼. 이 두 가지 자질은 시인의 두터운 고전 문학 수양을 충분히 보여 준다. 바로 이런 소양으로 대만성 현대파 시의 단점을 피하고 중국의 전통의식과 서구 현대주의의 표현 수법을 하나로 융합시켜 완벽한' 중국 시인 중국' 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