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아리스토텔레스를 누가 압니까? 급용!

아리스토텔레스를 누가 압니까? 급용!

아리스토텔레스 (그리스어: α ρο ο ο? λ η? (기원전 384 년 3 월 7 일-기원전 322 년) 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철학자이다. 그는 플라톤의 학생이자 알렉산더 대왕의 선생님이다. 그는 물리학, 현학, 시 (연극 포함), 생물학, 동물학, 논리학, 정치학, 정부, 윤리학을 비롯한 많은 분야에 많은 작품을 남겼다.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는 일반적으로 서구 철학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아리스토텔레스가 발전한 학파는 플라톤 철학 사상의 확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가 고대 철학에서 가장 중요한 두 학파를 대표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384 년 전 아리스토텔레스는 마케도니아 왕의 의사인 트라키아라의 스타길라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귀족 가정 환경에서 자랐다. 18 세 때 아리스토텔레스는 아테네의 플라톤 학원으로 이송되어 그의 선생님 플라톤이 347 년에 사망할 때까지 20 년을 살았다. 플라톤이 죽은 후 아리스토텔레스는 아테네를 떠났다. 학원의 새로운 지도자가 플라톤 철학의 수학적 성향을 더욱 동정했기 때문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참을 수 없었다. 하지만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서에서 알 수 있듯이, 아리스토텔레스는 포세이돈 등 학원의 새로운 지도자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지만 여전히 그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학원을 떠난 후 아리스토텔레스는 처음으로 이전의 동창인 헤미아스의 초청을 받아들여 소아시아를 참관했다. 헤미아는 당시 소아시아 연안의 미시아의 통치자였다. 아리스토텔레스도 그곳에서 헤미아스의 조카와 결혼했다. 하지만 기원전 344 년에 헤미아스가 폭동으로 살해되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어쩔 수 없이 소아시아를 떠나 가족과 함께 미텔리니로 갔습니다. 3 년 후 아리스토텔레스는 마케도니아 왕 빌립 2 세에 의해 고향으로 소환되어 당시 겨우 13 세의 알렉산더 대왕의 선생님이 되었다. 고대 그리스의 저명한 전기 작가인 플루타르크는 아리스토텔레스가 미래의 세계 지도자에게 도덕, 정치, 철학 교육을 주입했다고 생각한다. 아리스토텔레스도 자신의 영향력을 이용하여 알렉산더 대왕의 사상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영향으로 알렉산더 대왕은 항상 과학에 관심을 갖고 지식을 존중했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와 알렉산더 대왕의 정치적 견해는 완전히 같지 않을 수 있다. 전자의 정치관은 쇠락한 그리스 성방 위에 세워진 반면, 알렉산더 대왕이 세운 중앙집권제국은 그리스인에게 야만족의 발명과 다름없다.

기원전 335 년에 빌립이 죽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아테네로 돌아와 그곳에 자신의 학교를 세웠다. 학원의 이름 (뤼크온) 은 아폴로 신전 근처에 있는 라이칸 (류크온)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동안 아리스토텔레스는 강의를 하면서 철학 저서를 많이 썼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강의할 때 복도와 정원을 산책하는 습관이 있다. 이 때문에 서원의 철학은' 소요철학' 또는' 유랑철학' 이라고 불린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이 시기의 작품도 많은데, 주로' 자연과 물리학' 에서 자연과학과 철학에 관한 내용으로 플라톤의 대화록보다 훨씬 난해하다. 그의 작품 중 많은 부분이 교실 노트, 심지어 그의 학생들의 수업 노트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래서 아리스토텔레스를 서구 최초의 교과서의 저자로 보는 사람들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가 대화록을 많이 썼지만, 이 대화록은 아주 적은 단편만 남아 있었다. 가장 많이 보존된 저작은 주로 논문 형식이며 아리스토텔레스는 애초에 이런 논문을 발표하고 싶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이 논문들은 아리스토텔레스가 강의할 때 학생들에게 주는 노트나 교과서로 여겨진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당시 거의 모든 학과를 연구했을 뿐만 아니라 큰 공헌을 했다. 과학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해부학, 천문학, 경제학, 발생학, 지리학, 지질학, 기상학, 물리학, 동물학을 연구했다. 철학 방면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미학, 윤리학, 정치학, 정부, 형이상학, 심리학, 신학을 연구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또한 교육, 문학, 시를 연구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일생의 저서는 거의 그리스 지식의 백과사전이다. 아리스토텔레스가 그 시대의 마지막 학과에 정통하고 지혜를 겸비한 사람 [1] 일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알렉산더가 죽은 후 아테네 사람들은 마케도니아의 통치에 반항하기 시작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알렉산더와의 관계 때문에 칼시스에서 피신해야 했는데, 그가 불경한 혐의로 기소되어 그의 학원이 디오플라스투로 넘겨졌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아테네 사람들이 철학을 파괴하는 죄를 두 번째로 저지르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2] 하지만 1 년 후, 즉 기원전 322 년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여러 해 동안 축적된 질병으로 죽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유언장을 남기고 아내의 무덤 옆에 묻히라고 요구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그의 철학을' 본질' 으로 정의해 그의 철학을' 실제 우주의 본질을 연구하는 과학' 이라고 선언했다. 플라톤은 그의 철학을' 이상적인 과학' 으로 정의했는데, 이상은 모든 현상의 기본 원리를 가리킨다. 스승들은 철학이 우주를 연구하는 과학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는 각종 구체적 사물의 본질을 연구하여 우주를 연구하는 반면 플라톤은 우주가 다른 구체적 사물과 연관이 없다고 생각한다. 플라톤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들은 우주의 표본이나 모형일 뿐이다. 아리스토텔레스에게 연구 철학은 구체적인 현상을 연구하는 것에서 사물을 연구하는 본질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플라톤에게 연구 철학은 보편적인 이상을 연구하는 것에서 이러한 이상을 연구하는 구체적인 표본으로 바꾸는 것을 대표한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연구 방법은 귀납적이고 연역적이며, 플라톤의 연구 방법은 본질적으로 선험적 원칙에서 파생되었다. "졸리, 2003 년"

아리스토텔레스에 따르면' 자연철학' 이라는 단어는 운동법칙, 빛, 물리학을 포함한 자연에 대한 연구를 가리킨다. 여러 세기 후, 이 분야는 현대 과학의 기초가 되어 과학적 방법으로 연구하였다. 현대에서' 철학' 이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물리 과학으로 자연을 관찰하는 연구가 아니라 형이상학 분야를 묘사하는 데만 사용된다. 반면 아리스토텔레스의 시대에' 철학' 이라는 단어는 인류 지식의 모든 측면을 포함한다.

더 광범위하게 말하면, 아리스토텔레스는 철학을 논리적 추리와 병행하는데, 그는 그것을 철학의' 과학' 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그가 사용하는 과학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현대의 이른바 과학적 방법과 다르다. "모든 과학 (추리) 은 실용적이거나 상상력과 이론이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실천성은 윤리와 정치, 즉 정치를 의미하고, 상상할 수 있는 과학은 시와 다른 미술에 대한 연구를 의미하고, 이론성은 물리학, 수학, 형이상학에 대한 연구를 의미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형이상학과 철학에 대해 이를' 무형의 사물에 대한 인식' 으로 정의해' 제 1 철학',' 이론의 과학' 또는' 최고 추상수준의 사물' 이라고 부른다. 논리적 (또는 "분석") 은 아리스토텔레스가 철학을 배우는 기본 단계로 간주되기 때문에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1. 이론과학

실용과학 (윤리학, 정치학, 경제학, 전략, 수사학)

창작의 과학, 즉 시학.

"원인" 관계

아리스토텔레스는 자연계에' 인'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인' 의 개념은 현대의' 인과' 의 개념과 다르다. "원인" 은 "이유" 에 해당하며 "결과" 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객관적인 원인, 물질적 원인, 동력 원인, 형식적인 원인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소위' 물인' 이란 한 무더기의 부품, 조립품, 기초 또는 원자재에서 한 가지 존재의 형태를 나타내고 물질의 구성을 부품 (요소, 성분) 으로 거슬러 올라가 완전한 (시스템, 구조, 혼합, 합성, 복합 또는 예를 들어 대리석 조각상을 구성하는 대리석 등 원자재가 재료 요인이다.

"형식 원인" 은 사물이 어떤 정의, 형식, 형태, 본질, 합성 또는 원형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하나의 사물을 구성하는 기본 원리나 법칙을 설명할 수 있다. 그것은 전체 사물의 일부일 뿐이다 (전체 인과 관계) (거시구조). 예를 들어 대리석 조각상의 스케치나 디자인이 그 형식적인 원인이다.

원인' 은 사물을 바꾸는 동력과 원인을 의미하며,' 무엇이 바뀌었는지, 무엇이 이런 변화를 일으키는지' 를 연구하는 것을 의미하며, 사물 사이의 모든 매체를 포함한다. 살아 있거나 생명이 없는 것, 동력, 또는 변화된 사물의 기원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대리석을 조각상으로 조각한 예술가가 바로 추진력이다.

"종인" 은 목적이 있는 행동과 활동을 포함하여 사물이 존재하거나 변하는 원인을 가리킨다. 한 가지 사물의 목적은 그것이 존재하는 이유, 혹은 그것이 변하는 원인이다. 이것은 또한 의지, 수요, 동기, 이성, 비이성, 윤리를 포함한 현대의 소위 심리적 동기가 모두 창조적 행동의 원천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예를 들어, 완성된 대리석 조각상은 예술가의 목적론이다.

또한, 사물들은 서로 영향을 주어 결과의 변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열심히 일하면 더 나은 삶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같은 원인, 과정 또는 역할은 없지만, 한 가지는 인과관계의 시작이고, 다른 하나는 결과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먼저 상호 작용이나 순환의 인과관계를 제시하여 사물 간의 상호 작용이 서로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했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는 또한 같은 것을 사용하여 반대의 결과를 산출할 수 있으며 인과관계 중 한 가지 존재의 존재도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과관계의 두 가지 모델, 즉 전통적인 인과관계와 의외의 인과관계를 지적했다. 모든 원인은 전통적이든 우연적이든 본질적으로 잠재적, 실제적, 특수적 또는 일반으로 간주될 수 있다. 인과 관계의 영향에도 적용될 수 있다. 일반적인 영향은 일반적인 원인으로 분류할 수 있고, 구체적인 영향은 구체적인 원인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행동의 영향은 실제 원인으로 분류할 수 있다. 본질적으로 인과관계는 인과간에 시간상의 상호 작용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원인 관계에 대한 추가 연구는 다양한 원인을 적절한 등급으로 나눕니다 (예: 목적 >: 힘 > 물질 > 형식 (토마스 아퀴나스) 또는 모든 인과관계를 물질적 원인과 동력 원인의 상호 작용으로 제한하거나 동력원인 (결정론이나 기회) 또는 일련의 자연현상과의 일련의 상호 작용으로 제한한다

[편집] 기회와 자발성

기회와 자발성은 사물이 변하는 원인이다. 기회는 사물의 변화를 초래한 예상치 못한 원인이다. 그것은 자발성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자발성은 기회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아리스토텔레스가' 기회' 라고 부르는 것은 일반적으로' 우연의 일치' 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어떤 사람이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하지만, 다른 일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기부금을 모으려고 하면, 그는 일정 금액을 기부하고자 하는 또 다른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금자가 실제로 돈을 받는 것이 아니라 다른 목적이 있다면 아리스토텔레스는 그에게 기부한 돈을' 기회' 의 결과로 분류할 것이다. 기회 때문에 일어난 일은 흔하지 않다. 다른 말로 하자면, 어떤 일이 자주 발생하거나 항상 일어난다면, 우리는 그것을 기회로 분류할 수 없다.

그러나,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만 사용될 수 있고, 도덕적 행동 분야에 속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기회에는 인간의 선택의 요소 (따라서 고려됨) 가 포함되어야 하며, 인간만이 생각하고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행동능력이 없는 것은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능력이 없다" (물리학, 2.6).

[편집] 엔티티, 잠재력 및 실용성

아리스토텔레스는' 형이상학' 이라는 책에서' ousia' 의 개념을 검증했다. 그는 구체적인 사물의 실체가 형식과 물질의 결합에서 비롯된다고 지적했다. 제 8 권에서, 그는 한 실체의 "재료" 가 그것을 구성하는 구조나 재료에서 나온 것이라고 총결하였다. 예를 들어 집을 구성하는 재료는 벽돌, 석두, 나무 등이다. 또는 집을 짓는 데 사용할 수있는 모든 재료. "형식" 은 실제 집, 즉 "몸과 재물을 감추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건물" 또는 같은 의미를 가진 다른 것을 가리킨다. 이 집의 구성은' 물질' 에 속하고, 집 자체는' 형식' 에 속한다.

사물의 변화 (kinesis) 와 그 원인을 고려해 아리스토텔레스는 변화의 유형을 (1) 증가 또는 수축, 관련 양의 변화, (2) 운동, 관련 공간의 변화, (3) 변화와 전반적인 품질의 변화로 나누었다. 형식과 품질의 가정에 근거하여 아리스토텔레스는' 동적' 과' 실체'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소위 "잠재력" 이란 어떤 외력에도 방해받지 않는 가정 하에서 특정 사물이 실현할 수 있는 변화를 말한다. 예를 들어, 밭에 묻힌 씨앗은 잠재적 작물이다. 만약 그것이 다른 것들의 방해를 받지 않는다면, 그것은 농작물을 성공적으로 생산할 것이다. 잠재적인 것은' poiein' 또는' paschein' 일 수 있으며, 그 잠재력은 선천적이거나 행동이나 학습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눈은 사물을 볼 수 있는 잠재력 (타고난 것, 공연한 것) 을 가지고 있고, 피리를 부는 능력은 배운 것 (연습한 것, 공연한 것) 이다.

이른바' 현실' 이란 잠재력이 발휘된 후의 결과를 말한다. Telos 는 만물 변화의 기본 원리이며, 잠재력의 존재는 단지 결과를 얻기 위한 것이므로 현실 자체가 결과이다. 위의 논간 사례로 돌아가면, 씨앗이 꽃을 피워 생긴 작물이 바로 그것의' 현실' 이다.

결론적으로, 집의 "재료" 는 그것의 "잠재력" 이고, 집의 "모양" 은 그것의 "실" 이다. 건축자의 로고스가 주택 설계의 형식 원인 (aitia) 을 제시하고 잠재력을 실제 주택으로 건설한 반면, 완성된 집 자체는 인과관계의 끝인' 목적인' 이다. 아리스토텔레스의 결론은 공식에서, 시간적으로든 실질적으로든, 현실은 잠재보다 일찍 존재한다는 것이다.

구체적인 실체 (형식과 재료) 를 정의한 후 아리스토텔레스는 사물이 왜 구성되어 있는지 연구하려고 시도했다. 예를 들어, 인간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플라톤의 개념에 따르면, 이 질문은 단지 두 가지 답을 얻을 수 있다: 동물과 두 발, 그러나 이것이 사람을 하나로 만들 수는 없다. 하지만 아리스토텔레스의 개념에 따르면, 잠재적 사물 (물질) 과 현실의 사물 (형식) 은 사실상 같은 것으로 하나가 된다. (현학 8 1045a-b)

아리스토텔레스의 많은 저서들이 윤리학에 대해 논의했지만, 이 방면에서 가장 중요한 저서는' 니코마코 윤리학' 이며 아리스토텔레스의 가장 위대한 저서 중 하나로 여겨진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윤리지식이' 정확한' 지식이 아니기 때문에 윤리와 논리나 수학은 크게 다르며' 상식' 은 영양과 운동에 관한 지식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더욱이 윤리학은 이론적인 학과가 아니라 실천적인 학과이기 때문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사람이' 좋은 사람' 이 되려면 덕성이 무엇인지 연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덕성을 실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훌륭한 축구 선수가 되고 싶다면, 그는 이론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실천에 옮겨야 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먼저 덕성의 기준을 제시했다. 그는 먼저 인간의 어떤 행동도 목표가 있다고 가정했는데, 이러한 목표는' 선' 이다. 그가 이른바' 지선' 이라고 부르는 궁극적인 목표는 행복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행복이 행복만을 통해서나 명예와 명예를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없다고 생각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의 다양한 특정 기능을 연구했다' 고 마침내 그가 생각하는 행복의 원천을 찾았다. 그는 인간의 마음을 분석하고 그의 그림을 세 부분으로 나누었다. 영양가 있는 마음 (농작물, 밭, 인간 포함), 감성적인 마음 (동물과 인간), 이성적인 마음 (인간만). 따라서 인간의 기능은 인간이 해야 할 일을 하고 인간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 즉 이성적인 능력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런 일을 하는 인류는 행복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성적인 머리에 속하는 목표나 본질을 달성했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이성적인 마음에 대한 인간의 추구에 따라 사람을 도덕, 자제, 자제, 악의 네 단계로 나누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모든 윤리적 미덕이' 과잉' 과' 빈곤' 사이의 균형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은 아리스토텔레스가 도덕적 상대주의를 믿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는 여러 가지 감정을 분류했다 (예: 증오, 질투, 질투 등). ) 및 여러 행위 (예: 간통, 절도, 살인 등. ) 잘못된 쪽으로서, 이러한 감정과 행동이 어떤 상황에서 발생하든 간에.

니코마코 윤리학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일반적으로 각 분야에서 두 극단 사이의 균형을 찾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정의, 용기, 부 등. 예를 들어, 용기는 두 감정 (두려움과 자신감) 의 균형점으로, 이 균형점에 근거하여 행동 (용감한 행동) 을 취한다. 두려움이 너무 많고 자신감이 너무 적으면 나약함을 초래할 수 있고, 두려움이 너무 적으면 자신감이 너무 많으면 경솔하고 어리석은 선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사물의 균형점을 찾는 것이 행복을 찾는 열쇠이고, 행복 자체가 완벽한 궁극의 형태라고 말했다. 이 둘의 균형점은 흔히 중용의 도라고 불린다.

아리스토텔레스도 그의 정의의 개념을 적었다. 그는 정의를 두 부분, 즉 일반 정의와 특수 정의로 정의했다. 보편적 정의는 아리스토텔레스가 제기한 정의의 한 형태이며 완벽한 사회에서만 존재할 수 있다. 특별한 정의는 특정 범죄나 불공정한 행위를 처벌하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특정 사건이 정의로운지 판단하기 위해 훈련된 판단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좋은 습관을 기르면 훌륭한 인간을 키울 수 있고, 중용의 길을 실천하면 한 사람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말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은 초기 그리스 윤리학, 특히 그의 선생님 플라톤과 플라톤의 선생님 소크라테스에 뿌리를 두고 있다. 소크라테스 본인은 어떤 저작도 남기지 않았다. 플라톤의 저서는 주로 대중에게 쓴 것이고, 아리스토텔레스는 학술저작을 더 많이 남겼다. 플라톤과는 달리, 아리스토텔레스는 자신의 전체 이론을 보류하는 경향이 있으며, 윤리적으로 자신의 이론의 정확성을 고수하는 것은 더욱 불가능하다. 그러나 이 몇 명의 철학자들의 전반적인 사상은 여전히 비교적 가깝다.

소크라테스는 윤리학 연구에 힘쓰는 최초의 그리스 철학자이다. 아마도 이런 노력은 궤변의 출현을 해결하기 위한 것일 것이다. 당시 수사, 도덕적 상대주의, 아테네의 전통 신에게 불순종하는 궤변 기교가 성행하였다. 궤변가들은 현재 사회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할 수 있지만, 그들은 답을 제공하지 않는다.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는 행복과 번영을 위해 미덕을 추구할 수 있는 명확한 윤리 체계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모두 덕성의 행위가 가르치고 실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윤리도덕은 이성에 기반을 두고 있고 덕성을 추구하는 데는 이성적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궤변가들이 강조하는 도덕적 상대주의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궤변가들은 여러 가지 행동이 사회마다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같은 논점은 현대 윤리학에서 여전히 논란이 되는 주제이다.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는 이러한 기본적인 유사점을 제외하고는 윤리적 차이가 별로 없다. 주된 차이점은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은 지덕이 일반인들에게 덕이 있는 삶을 살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고 생각했고, 지덕이나 악을 행하는 사람은 없었다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후대의 대부분의 철학자들도 이에 동의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나쁜 일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의지의 연약함 때문에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플라톤은 지혜, 용기, 절제, 정의와 같은 몇 가지 표준 미덕만 열거했고 아리스토텔레스는 그 이상을 열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