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등악양루, 등산, 석수로관의 집필 시간, 장소, 시인의 처지와 느낌.

등악양루, 등산, 석수로관의 집필 시간, 장소, 시인의 처지와 느낌.

승악양루' 제 3 년 (768 년) 봄 두보는 병황마란으로 여주에서 협곡을 나와 강릉 공안 등을 떠돌아다녔다. 이번 겨울에 두보는 경찰에서 악양으로 갔는데, 이 시는 악양루에 오른 후 쓴 것이다. 시인은 동정호 왕양의 비범한 기세를 써냈고, 현장을 감동시켜 그를 다치게 하고, 자신의 쓸쓸하고 고독한 일생을 써내며 시국에 대한 시인의 불안과 관심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운으로 정확하고 앞뒤가 돋보이며 혼연일체이다.

산에 오르다' 는 두보 대력 2 년 (767 년) 가을, 여주때 한 것이다. 여주는 장강기슭에 있다. 시 전체가 등산을 통해 시인이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녔고, 낡은 병에 시달리고 외롭고 외로운 복잡한 심정을 하소연하며, 관대하고 격앙되어 감동적이었다. 양륜은 이 시를' 두집 칠언율시의 첫 번째' (두씨 경전) 로 칭찬하고, 후응린의' 시' 는 더욱 찬탄을 자아내고 고금의 칠언율시의 왕관이다.

칠오구년 봄, 당숙종의 이듬해 간원,,,, 이광필 등. , Anqing Xu 와 yincheng 을 우회하는 군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지휘가 통일되지 않아 안경서에게 패했고, 60 만 대군이 현성에 패했다. 곽자의는 낙양으로 물러났다. 조정은 긴급히 랄프를 소집했다. 이때 두보는 낙양에서 화주로 돌아가 군대에 입대하고 있다. 그는' 신안관',' 석호관',' 관관',' 신혼문',' 사구',' 별거' 등의 시를 창작했다. 후세 사람들은 그들을 "삼관", "삼별" 이라고 약칭한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실록의 필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사'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시인은 냉담하게 방관하는 것이 아니라, 뜨거운 자애로운 마음으로 난민의 걱정을 바라보았다. "천보 뒤의 외로움, 정원의 외로움, 쑥이다." "시체는 초목 냄새를 맡고, 천원단 속에는 피가 있다." "교외는 평온할 수 없고, 노인들은 평온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 "트와일라잇 차오 마을 무릿매, 관리가 밤에 사람을 잡는가? Quot' 아무리 분노한 관원, 여자는 왜 울어? "황혼에 작별인사를 하는 것은 너무 경솔하다." "인생은 집이 없는데, 왜 퀴노밀을 찌느냐. 클릭합니다 시인은 깊은 동정으로 인민을 위해 큰 소리로 외쳤다. "백수 동류 황혼, 청산은 여전히 울고 있다. "하늘과 땅이 무정하다", "사람의 마음을 파괴하다". 그는 전쟁시대의 짜릿한 장면을 기록했다: 청장년은 모두 전쟁터에 나갔고, 신안관은 소년을 붙잡아 군대에 입대해야 한다. 석두 해자 관리는 밤에 민중을 기습할 때만 한 할머니를 데려갈 수 있다. 동관 관리들은 도시 방위 건설을 강화하고 있다. 신혼아내는 눈물을 머금고 신랑을 보냈다. "이 노인, 그의 후손은 전투에서 죽임을 당했고, 비통하게 밖으로 나갔다. 노숙자인 노병은 더 이상 누구에게도 작별인사를 할 필요가 없다.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고난은 심오하지만 대의를 아는 인민은 용감하게 나라를 위해 근심을 나누는 것이다. 시인이 쓴 노부인, 신부, 노인, 노숙자들은 모두 존경할 만한 희생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인은 이런 일반인들의 소박하면서도 감동적인 정신세계를 써서 후세 사람들이 보고 눈물을 흘리게 했다. 두보는 석호촌에 머물렀고, 그는 관원을 만났고, 그들은 사람을 체포하여 추방했다. 시는 스케치를 통해 시인의 개인적 경험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서술을 하고 의논하지 않는 것은 두보시의 특징이다. 시인의 정서가 잔잔한 서술에 녹아들어 흥미를 자아낸다. 한편으로는 야장에서 사람을 잡는 용맹한 관원이고, 한편으로는 담을 넘고 가는 노인이다. 얼마나 특이한 시기인가! " 관원은 왜 소리치면 화를 내는가' 와' 여자가 왜 울어' 의 대비가 충격적이다. 할머니의 발언은 더욱 눈물을 흘렸다. 바로 이런 늙은 여자가 정말 끌려갔다. 아마도 이것은 노인이' 담을 넘어설' 때 생각지도 못한 것일 것이다.

당시경의 거울' 은 "아무리 길어도 아무리 간소하다" 고 말했다. 관호' 라는 단어는 수십 자이다. 작가에 따르면 형식에서 벗어나야 감정을 얻을 수 있고, 감정에서 벗어나야 정신을 얻을 수 있다. " 당송시사 요약' 은 오월 말을 인용해 "이 시는 특히 슬프고 슬프며 감정은 절대 슬프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