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글쓰기*** 글쓰기 구조의 이점
글쓰기*** 글쓰기 구조의 이점
1. 중국어 글쓰기의 구조는 무엇인가요?
글쓰기 구조: 글을 쓸 때 사용하는 틀 구조 형식입니다. 요점만 직설적으로 말할 수도 있고, 점차 깊어질 수도 있다. 결국에는 "끝없는 뒷맛", "강력한 호소력"이 될 수도 있다. 기사의 계층 구조와 문단 배치, 전환과 참고를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우수한 문서를 인용하고, 유명한 인용문을 어디에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세요.
중학교 중국어 쓰기 구조에는 주로 고전시 쓰기 구조, 작문 쓰기 구조 등이 포함됩니다.
1. 고전시 쓰기 구조 기술의 감상 및 응답 모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Lian의 텍스트는 먼저 간단한 단어를 사용하여 텍스트의 구조와 특성에 답하고, 그 다음 시의 내용을 바탕으로 내용과 형식 측면에서 분석을 합니다.
2. 작문의 글쓰기 구조가 빈약해야 합니다. 첫째, '완전한 구조'가 있어야 하고 '불완전하고 깨지지 않아야' 합니다. 둘째, '명확하게 계층화'되어 있어야 하며, 모호한 아이디어와 혼란스러운 단락 배열. 처음부터 끝까지 울려 퍼지고, 복선되고,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는 등 완전하고 매끄럽고 명확한 구조의 특성 외에도 분할 전체 구조, 계층 구조, 대조 구조 등 구조적으로 표준화된 모델 특성도 있어야 합니다. , 부서진 수직 구조, 단면 구조, 구슬 구조, 대화 구조, 숭고 구조, 시간 구조 및 이벤트 구조. 2. 총점 구조를 활용하여 에세이를 작성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총점 :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의 중심층입니다
Score: Layered 일반적으로 서사란 일반 서사와 하위 서사의 관계를 표현하는 구조적 방식이다.
전체 점수는 항상 읽고 쓰는 동안 분석되는 에세이를 구성하는 방법입니다. 주장은 처음에 제시되고(요점에 도달함), 중간에 여러 하위 주장이 있으며, 주장은 마지막에 요약됩니다(논쟁을 다시 설명하거나 확장을 요약). 인수는 병렬 관계, 계층 관계, 대조 관계 등을 가질 수 있지만 관계나 교차 관계는 포함될 수 없습니다.
총점은 항상 논증적 에세이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구조입니다. 이 구조에도 총점, 소계, 소계 등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개요
먼저 짧은 시작이 있거나 나중에 논의할 내용의 유래나 나중에 논의할 내용의 요약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표현됩니다. 요약 언어. 다음 단계는 설명하는 것입니다. 하나는 사람의 여러 가지 측면이나 사건의 여러 측면과 같이 시간의 흐름에 대한 명백한 흔적이 없이 서로 병치되는 병렬 설명입니다. 같은 센터 아래에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사물의 발전의 다른 단계, 연속된 날의 다른 사물 등과 같이 서로 사이에 상대적으로 분명한 시간 흐름이 있는 일관된 설명입니다. 어떤 형태이든 단편들로 구성되어 있고, 짧고 간결하며, 각각은 동일한 주선에 독립적이고 종속적이다. 이야기의 여러 단편 사이에는 자막으로 표현할 수도 있고, 공백을 넣어 표시할 수도 있고, 평범한 문단처럼 보이지만 명백한 점프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기사의 끝 부분은 일반적인 진술이기도 하며, 이는 시작 부분이나 결론 결론에 대한 응답일 수 있습니다. 총점법은 문장 간의 관계뿐만 아니라 문단 간의 관계에도 존재한다. 총점법은 기본적으로 세 가지 형태로 표현된다. 먼저 "연 날리기"(5권)의 한 구절을 살펴보겠습니다. 하늘에는 연이 점점 많아지고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황금색의 "작은 벌"은 마치 꽃 사이를 날아다니는 것처럼 두 개의 녹색 날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새빨간 '큰 금붕어'는 마치 물 속에서 헤엄치듯 꼬리를 흔들었습니다. 마치 우주를 날아다니는 것처럼 금빛 빛으로 빛나는 절묘한 "작은 위성"도 있습니다... 이 단락의 첫 번째 문장은 일반적으로 "더 많은 연"이 있고 "활기차다"고 말합니다.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문장 이 문장은 연 날리기의 세 가지 장면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이는 분명히 먼저 요약하고 나중에 나누는 관계를 구성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습니다. "다람쥐의 고기는 먹을 수 있고, 꼬리털은 붓을 만드는 데 사용되고, 피부는 옷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다람쥐는 정말 귀엽고 유용한 작은 동물입니다." 이는 먼저 나누어진 후 요약되는 관계이다. 또 다른 방법은 'The Sun'의 마지막 부분처럼 먼저 요약한 다음 나누고 다시 요약하는 것이다.
분류
총점 구조는 병치형, 대비형, 진행형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강함을 예로 들자) A 동점: 4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강한 것은** (2) 강한 것은 ** (3) 우리는 강한 이유** (4) 강해지려면** B 대비: 먼저 양수이고 그 다음 음수입니다. 먼저 강해지면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해 이야기한 다음 중간으로의 전환(그러나...), 강하지 않을 때의 단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지막으로 C 레벨 항목을 요약하겠습니다(이것이 더 기분이 좋고 두 단어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각이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강하다는 것은 무엇인가? ——강해져야 하는 이유 ——강해지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실생활에 어떤 의미가 있는가? 3. 문단 내용의 역할과 기사의 구조
기사에서 단락의 역할:
1. 마무리 작업을 추가하고 이벤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중앙을 강조합니다. p> 2. 기사의 중심을 깊게 하고 작가의 감정이나 감정을 표현합니다.
3. 캐릭터의 특성, 정신 또는 성격이 무엇인지 적습니다.
단어는 철저하지만 의미는 끝이 없어 상상의 여지를 남기고 매력을 높입니다.
5.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킵니다.
기사에서 구조의 역할: 시작: 주제 열기, 서스펜스 설정, 다음 내용 촉발, 전체 텍스트 안내, 다음 장으로의 길 포장. 중간: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고, 시작을 반영하고, 예시하고, 예시하고, 비교합니다. 끝: 제목을 반영하고, 시작과 끝을 반영하고, 기사의 구조를 더욱 엄격하고 완전하게 만들고, 이전 텍스트를 반영합니다. , 그리고 전문으로 연결됩니다.
구조란 기사를 구성하는 다양한 구성 요소의 배열과 배치, 즉 기사의 틀이 되는 레이아웃을 말합니다.
1. 역할. 시작 문단의 내용: 분위기를 고조시키다, 감정적인 어조를 마련하다, 다음 장을 예고하다, 서스펜스를 설정하다, 독자의 흥미와 사고를 불러일으키다, 주제로 장을 시작하다, 전체 본문을 이끌다, 다음과 대조하고 주제를 드러냅니다.
2. 중간 단락의 기능: 이전 텍스트와 다음 텍스트를 반복하고, 이전 텍스트를 다음 텍스트와 연결하고, 이전 텍스트를 요약하고, 다음으로 이어집니다. 텍스트, 줄거리 전개 촉진, 다음 텍스트의 예표, 다음 텍스트를 위한 길 포장, 설명 보충
3. 결론 단락의 기능: 시작에 대한 유추, 반향 이전 텍스트, 장 끝 부분의 주제 강조, 중심 지적, 주제 승화, 암시적이고 의미 있고 생각 자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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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구조는 기사의 내부 조직 구조다.” 이런 “정의”는 당연한 것 같지만 실제로는 논리에 어긋난다. 왜냐하면 논리적 정의 공식은 "종차 인접 속"이고, 이 정의의 중심어인 "조직"과 "구조"는 "구조"와 "인접 속"이 아니라 단지 "구조"의 동의어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구조"가 "구조" 이상인지 알 수 없으므로 이 정의는 "구조는 기사의 내부 구조"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불행히도 이 "정의"는 일부 논문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일부 책에서는 '구조' 장에 구조가 무엇인지 밝히지 않고 '구조는 글의 뼈대'라고만 지적하고 있는데, 이것이 '구조'의 정의인 듯하다. 뼈대는 구조의 특징과 기능을 생생하게 표현하지만, 그것은 단지 은유에 불과하다. 은유는 결코 사물의 클래스와 고유한 본질적인 속성을 직접적으로 드러낼 수 없기 때문에 정의가 될 수 없다.
또 다른 정의는 "도둑질"의 개념입니다. 책에서 '구조'를 논할 때, 서두에 '구조는 글의 전체 내용을 엮고 배열하는 것'이라고 분명히 명시하고 있다. 저자는 '구조'(N, 요소 중 하나를 지칭함)를 정의하고자 한다. 기사의), 그러나 그가 정의한 것은 "구조"(V, 즉 배열 구조)의 정의입니다.
"구조적"에는 명사와 동사의 두 가지 품사가 있습니다. 그러나 논문을 작성할 때 "구조"(N)와 "구조"(V)를 구분해야 합니다. 용어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구조"(V) 대신 "배열 구조" 또는 "배열 구조" 또는 "구조"를 사용합니다. 위의 정의는 원래 '구조'(V)를 정의하고, '구조'(V, '연결과 결합'을 의미함)의 방식을 논의하여 글쓰기 실천을 지도하는 목적에 더 가까워지도록 한 것이라고 저자가 말한다면, 또 다른 질문이 생길 것입니다. 한 가지 질문은 대부분의 논문이 다른 세 가지 요소(주제, 자료 및 언어)를 논의할 때 명목상 용어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논의할 때 '구조'라는 동사적 의미만 사용하는 것은 논문 자체의 체계에 불일치를 초래하는 것이 아닌가? 이러한 "실용에 가까운" 견해에 따르면 시스템 자체의 통일성을 이루기 위해서는 주제를 "개념"으로, 재료를 "재료의 선택"으로, 언어를 "개념"으로 변경해야 한다. "단어와 문장". 그러나 이것은 실제로 더 이상 기사의 네 가지 요소가 아니라 구성의 네 가지 링크입니다. 물론 이는 작가의 의도는 아니었습니다. 따라서 위의 정의는 개념의 "스텔스 대체"입니다.
약간 더 나은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조는 글의 자료가 구성되는 방식입니다." "방법"은 "구조"의 상위 개념으로 "구조"가 "형태"의 범주에 속함을 밝히고 "구조"의 본질을 건드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정의가 빠져있습니다. "구조"는 "재료를 구성하는 방식"일뿐만 아니라 재료와 주제가 연결되는 방식이기도합니다. 예를 들어, 논증 에세이의 구조는 논증 방법과 대체로 동일하며, 논증 방법은 논증과 논증의 연결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논증 에세이의 구조에도 이 레이어가 포함되지만, 논증 에세이 구조의 더 중요한 의미는 논증과 논증이 연결되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논술의 '구조'를 정리할 때, 논증 간의 관계와 연관성을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모든 논증과 중심 논증 간의 관계와 연관성도 고려해야 한다. "레이아웃 및 기획" 글로벌 이슈. 따라서 "구조"의 엄격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조는 기사의 자료와 주제가 연결되는 방식은 물론 자료 간 연결 방식입니다.
또는:
구조는 기사의 모든 내용(주제 및 자료)을 배열하고 구성하는 것입니다.
또는 더 추상적으로 말하면:
구조는 기사의 내부 구성 요소 간의 상호 연결 방식 또는 형태입니다. 4. 구성 구조에서 자막의 역할
자막은 다음 단락의 요약으로, 마무리 역할을 합니다. 자막을 사용하면 다양한 측면이나 각도에서 수많은 자료를 카테고리로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자료를 표시하고 주제를 표현하며 글을 명확하게 작성하면 독자가 전체 텍스트를 읽기 전에 기사의 주요 내용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기사의 내용과 작성 의도를 더 빨리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막은 각 기사의 개요를 설명하고 분석하는 역할도 하며, 일부 전환 텍스트의 낭비를 줄여 내용을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기사의 밀도가 잘 정돈되어 있고, 글의 표면이 깔끔하고 보기에 좋으며, 저자의 인본주의적 특성이 드러나 심사관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머니의 사랑"이라는 주제에 대한 에세이의 경우 세 가지 부제가 다양한 측면에서 주제를 표현합니다. '따뜻한 사랑', '힘든 사랑', '친절한 사랑'.
자막은 구조적 형태에 따라 배열되며, 평행형, 연속형, 계층형 등이 있습니다. 내러티브 콘텐츠에는 시간형, 캐릭터형, 이벤트형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자막 배치는 유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형 자막을 배치할 때 캐릭터 특성을 자막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특징을 자막으로 사용하거나, 기사 속 캐릭터의 전형적인 언어를 자막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subtitle is, it is just. 더 중요한 것은 기사의 실질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서로 보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