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관광시
관광시
1, 좋아하는 호수는 동쪽으로 가기에 부족하고, 청양은 백사제방을 걸치고 있다.
번역:
고산사 북쪽을 돌아서 가공정 서쪽을 한가롭게 거닐고, 호수가 시작되자 흰 구름이 낮게 걸려 있었다.
황달이 일찍 나온 따뜻한 나무 몇 그루가 햇볕을 쬐려고 다투고, 새로 온 제비는 둥지를 짓고 진흙을 치느라 바쁘다.
들꽃이 서로 다투어 개방할 때 눈부셔서 춘초가 자라기도 전에 말발굽을 막 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장 좋아하는 호수 동쪽의 아름다운 풍경은 잊을 수 없다. 버드나무가 줄지어 늘어선 그늘이 백사제방을 통과한다.
감사:
백거이는 항주에 있을 때 호광산색을 묘사한 시가 많았다. 이 시는 각지의 환경과 계절의 특징을 포착하여 방금 봄 외투를 입은 서호를 장사가 잘되어 딱 알맞게 묘사했다.
2. 화양만리에 가지 마세요. 남방 부근의 풍경은 결코 가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번역:
소년은 화양을 떠나 사방을 돌아다녔다. 내가 영남에 접근했을 때, 경치는 여전히 울창하고 생기발랄했다.
감사:
작가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 풍경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표현했다. 문장은 대립하고,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청춘은 언급하지 않지만, 애틋한 마음을 담고 있다.
3,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멀리 바라보니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보았다.
번역:
흰 돛의 그림자가 푸른 하늘 속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파도가 하늘에서 세차게 흐르는 것만 보였다.
감사:
시인은 그의 친구를 배에 태웠다. 배는 이미 출항하여 점차 시야에서 사라졌지만, 그는 강가에 오랫동안 서서 고개를 숙이고 요트를 바라보았다. 시인은 점점 흐려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질 때까지 돛 그림자를 계속 바라보았다.
돛그림자는 이미 보이지 않고 장강의 물만 끊임없이 먼 곳으로 흘러간다. 이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애틋하다. 첫 번째 문장은 범선이 점점 멀어지는 경치를 묘사하고, 두 번째 문장은 장강이 흐르는 물의 경치를 묘사한다. 장면 속 한 사람이 친구의 뒷모습을 보고 아쉬워하며 이별의 정이 짙게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