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시에서 반복되는 단어의 유형은 무엇이며, 어떻게 피할 수 있습니까?
고시에서 반복되는 단어의 유형은 무엇이며, 어떻게 피할 수 있습니까?
1 중복 단어
예를 들어, 위안 메이의 "12 월 15 일 밤": "위안 더 불안, 사람들이 죽어." 창문은 맑고, 달빛은 매일 하얗다. " 더 깊고 고요한 과정은' 무거움' 과' 점진적' 이라는 단어에 생동감 있게 전달되어 야신의 발소리를 들은 것 같다.
유장경의' 소쌍봉사, 송송, 이십육수' 도 있다.' 황혼이 깊고 잿빛'. " 흔들림' 과' 창성' 은 석양유인원의 종적과 고송의 녹색을 묘사하는 데 쓰이며, 매우 제자리에 있어 운율이 또렷하다.
겹침은 단어의 반복으로 수사법에 속하며 잘 사용하면 매우 기묘한 역할을 할 수 있다.
2 문장 구조 반복
이런 반복은 문제가 없을 뿐만 아니라 시의 진전에도 강력한 역할을 한다. 시인 언어의 특수한 용법으로 리듬에서도 리듬감을 강화할 수 있고, 문장은 상대적으로 고정적이어서 모두가 한눈에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원직의 "게으름을 피워 꽃을 돌아보고, 반쪽은 하늘을 고치고, 반쪽은 하늘의 군자이다." " 최근 유행하는 가사인' 일성 연우가 1 층 테라스를 인용한다' 는 가사도' 균형 수입' 이라는 말이다. 문맥은 모르지만 시에 넣으면 된다. 그리고' 강명달 반, 가을강 반' 도 있다. 이런 반복되는 단어들은 의경을 조성하는 수사 수법으로 문제없다.
이런 반복되는 단어 구조가 뚜렷하여, 한 번 보면 작가가 일부러 안배한 것이다.
셋째, 수사학적이지 않은 겹치지 않는 반복
이것은 신중해야 한다.
고체시는 고체시 (고풍) 와 근체시 (율시) 로 나뉘며 근체시는 절구, 율시, 비교시의 세 가지 형식으로 나뉜다. 이 중 고체는 상대적으로 헐렁하여 중자를 사용할 수 있다. 네가 잘 표현하고 마음대로 쓰는 것은 문제가 아니다. -응?
문제가 있다고 여겨지는 것은 한 곡의 율시에서' 겹침' 이외의 단어를 수사로 재사용하는 것이다.
-응? 형체에 가까운 운율시 창작에서는 수사 이외의 중복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우리가 율율시를 쓸 때, 영감을 받고 충동적으로 하면, 때로는 무거운 단어가 있을 수 있지만 알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후기의 복습에서 중복된 단어를 수정하고 바꿀 필요가 있다.
몇 번을 고치지 않는 작품은 없다고 믿는다. 이백은 하나밖에 없는데 대부분 지아 섬입니다.
만족스러운 작품은 반복적인 퇴고가 필요하다. 물론 고치지 않아도 문제없다. 시는 결국 개인의 일이니, 작품에 대한 다른 사람의 견해에 신경 쓰지 마라.
시는 왜 수사적이지 않은 단어를 피하려고 노력해야 합니까? 주로 글자 수가 적어서 낭비해서는 안 된다.
율시의 글자 수는 고정적이다. 특히 절구, 적으면 20 자, 많으면 28 자이다. 이 20 여 글자에 풍경을 쓰고, 감정을 표현하고, 의지를 완벽하게 표현하고, 공백을 비워 예술적 경지를 창조해야 한다. 한 글자도 낭비해서는 안 된다고 말할 수 있다.
게다가, 율시는 리듬과 내용을 결합한 정교한 작품으로, 율시에도 간혹 평평하다. 반복이 있다면, 이음 이의가 더 좋고, 동음 이의가 일치한다면, 이미 편평화 형식에 얽매인 율시에 또 다른 족쇄를 추가하는 것과 같고, 시 전체의 멜로디 배치와 내용 창작에 불리하다.
그러므로, 율율시에서는 수사적 중복이 아닌 것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
물론, 이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반리듬의 걸작인 황학루: "옛날에 황학 한 마리가 성인을 태우고 천국에 갔는데, 지금은 황학루 외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황학은 세상으로 돌아가지 않고, 백운은 영원히 그가 날지 않는다. "네 마디, 세 마디" 황학 "은 여전히 단숨에 이루어졌고, 아무런 방해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최호칠절시' 경성남촌': "작년 오늘, 이 문에서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사람들은 어디로 갈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클릭합니다 지난해' 와' 복숭아꽃' 은 28 자 만에 두 번 반복했지만 이미지가 가득 차서 반복되지 않았다.
이상은은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노트": "군귀에게 묻자 가을못에 늦비가 온다. 언제 * * * 서창촉을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 할 때. 클릭합니다 나는 사실 네 글자구를 반복했지만, 두 곳의' 밤비' 의 품사가 다르기 때문에 ('비가 오는 밤에 북방의 한 친구에게 주는 노트' 의 상세한 분석 참조), 결코 복잡하지 않고 독특한 경지를 만들어 냈다.
왕안석' 유종산': "하루 종일 산을 보면 싫증이 나지 않고, 사면 노산에 남는다. 산꽃은 산에 가득하고, 산강은 한가하다. " 이것은 신기하고, 28 자, 가운데 8 개의' 산' 인데, 관건은 그런대로 좋다.
이러한 반복은 단일 단어의 불필요한 반복이 아닙니다. 이 문구들은 이미지 특징이 있어서 반복해야 한다. 이런 수사 방법은 특수한 효과를 얻는 데 쓰인다.
그것이 수사적 수단일 때만 단어나 단어의 반복이 나타난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시인의 고의적인 안배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무의식적으로 반복되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역효과를 내기 때문에 가급적 피한다.
그리고 이 대시인들은 반복어를 이용해 경지를 조성하는 수단을 사용하는데, 율시에 많이 사용되지 않는 것은 기본적으로 특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우리는 고시 창작을 배우는데, 초기에는 법칙을 따르고, 율체의 법칙을 쓰고, 가능한 한 단어를 재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피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조사, 수정, 동등한 수준과 수준의 단어로 대체할 수밖에 없다.
한자가 너무 많아서 대체할만한 단어가 없다고 말하기 어렵다. 한 가지 제안은 지식을 넓히고 전고를 배우는 것이다. 또 다른 제안은 손을 놓는 것이다. 단지 읽기가 잘 되지 않는 시 한 편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