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두보의 시는 똑같다. 이 시는 무엇입니까?
두보의 시는 똑같다. 이 시는 무엇입니까?
두보에 관한 시는 무슨 뜻입니까? 1 .. 두보에 관한 시 한 편
1. 답: 두보의 시에 대해 두보에게 주는 이 극본은 이백이 쓴 것이다.
두보에게 연극을 한 편 주다
산유 두보, 다이 리 첫날 뛰어난.
너무 날씬하지 마라, 그러나 항상 과거의 시를 쓸 수 없을까 봐 걱정한다.
둘째, 지식 범위 확대:
1, 백화번역: 코범에서 내 오랜 친구 두보를 만났던 기억이 납니다. 머리에 대나무 모자를 쓰고 있었는데, 그것은 정오였습니다. 형제여, 왜 우리가 헤어진 후에 당신은 이렇게 날씬해졌습니까? 아마 요 몇 년 동안 시를 쓰는 것이 너무 힘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2. 작품소개: 두보에게 바치는 연극은 시인 이백이 두보의 절친한 친구에게 쓴 칠언절문으로' 전당시' 185 권 제 23 곡에 뽑혔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이백과 두보가 범성에서 만나는 광경을 묘사한다. 후자의 두 문장은 이문두답으로 해석되어 참신하고 독특하여 일종의 신뢰감과 친밀감을 준다. 이것은 농담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폐부의 말이다. 이 시의 언어는 통속적이고 간결하며, 두보가 고심하고 시를 읊는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빚으며, 그 자신도' 고심 시' 를 쓰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며 이백과 두보 사이의 진지한 우정을 표현했다.
3. 저자소개: 이백 (70 1~762), 자태백, 명청련거사. 그는 굴원에 이어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선'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권세자들을 경멸하는 도도한 정신을 표현하고, 인민의 질고에 동정을 표하고, 자연 풍경을 잘 묘사하며,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시풍이 웅장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자연스럽고,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여, 그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여 성당시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태백집 30 권을 포함한 천여 편의 시가 있다.
두보의 첫 속시는 무슨 뜻입니까?
두보는 중국 문단의' 시성' 이고,' 황군이 황하 양안을 수복하다' 는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두보 1500 여 편의 시로 구성된' 시사' 가' 침울한 좌절' 의 교향곡이라면' 황군이 황허 양안을 수복하다' 는 절묘한 화채악장 중 하나다. 청대 민들레룡의' 두신해 읽기' 는 "여덟 편의 시는 날듯이 빠르다. 단 하나의 제목만 있고, 나머지는 모두 사랑에 관한 것이다" 고 말했다. 인생 첫 번째 속시! "
두보의 시는 일반적으로 잠수자의 시보다 억압적이지만 황군이 탈환한 황하 양안은 그의 첫 번째 쾌활한 시이기 때문에 두보의 첫 번째 속시 ~ ~
허허, 알겠나?
두보 첫 시의 뜻을 누가 압니까?
두보의 첫 속시인가요?
황하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그리고,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리고,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시고,
녹색 봄에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이 시는 두보가 자주에 살 때 쓴 것이다. 이 해 두보는 52 세로 안사의 혼란으로 검문을 떠내려간 지 5 년째다. 두보는 줄곧 반란을 평정하여 근원을 찾길 기대하고 있다. 갑자기, 그는 정부군이 제북 () 을 수복했다고 들었는데, 기뻐서 울며 자제할 수가 없었다. 작가는 돌전, 초문, 하지만 보는 것, 끝없이 네 가지 연속 동작으로 놀라움의 심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이 네 가지 동적 묘사에서 작가는 자신이 댐, 무협, 양양, 낙양을 거쳐 꿈의 고향으로 돌아간다고 상상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렇게 말한다. "이 시는 매우 즐겁고 즐겁고, 일파삼할인, 분대를 적용하지 않으면, 간단할수록 더 간결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시는 노두' 인생 첫 속시' 등 모두 정확한 논평이다.
두보가 쓴 6 절구 첫 곡은 무슨 뜻입니까?
이 시에서 시인은 비 온 뒤 새벽 고요하고 한가하고 아름다운 전원생활의 그림을 그려 시인의 은둔감을 표현했다.
대나무는 비취를 부르고, 모래는 산닭을 춘다. 둘째, 많은 꿀벌과 나비가 날고 있다.
너는 은거하고 게으름을 피우니 손님이 원한다. 셋째, 우물을 파서 종려엽을 가로지르고, 도랑을 열어 대나무 뿌리를 부러뜨린다.
배가 가벼워서 오솔길이 마을로 통한다. 넷째, 폭우가 개울발에 끼고, 비스듬히 나무 허리를 돌린다.
둥지에 노란 새가 합치고 흰 물고기가 뛰다. 다섯째, 죽순은 벽을 뚫고, 덩굴은 정원의 처마를 찔렀다.
디칭 실크는 천천히, 강백초는 가늘고 길다. 그 여섯 강은 달을 옮겨서 돌을 옮기고, 구름이 꽃을 휘감고 있다.
새들은 그들이 살 때의 낡은 길을 알고 그들의 집 상공을 항해한다. 작가 두보 (7 12-770), 자미, 명소릉야로 세명은' 두공부',' 두소릉' 이라고 불린다. 그는 허난성 복공현 (현재 하남성 공의시) 에서 태어나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로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로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이 보존되어 있고, 시가 기교가 뛰어나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깊다.
759-766 년 청두에 거주하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 초당으로 기념한다. 시의 풍격은 억눌린 것이다. 언어적으로 두보의 시는 일반적으로' 침울함' 의 특징을 지닌 것으로 여겨진다. "유" 라는 글자는 남조 () 에 처음 등장한다. "몸은 울적하고 생각하고, 해와 달은 아름답다." 나중에 두보는' 고민, 좌절' 이라는 네 글자를 써서 자신의 작품의 언어를 정확하게 요약했다. "우울증과 좌절에 관해서는, 그들은 언제나 민첩하고, 양웅과 고미는 보통이다."
두보 시에 대한 진일보한 연구에 따르면 그 시 스타일의 형성은 유교 사상에 대한 그의 견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와 함께 두보는 전성기 말기에 접어들고 있었고, 젊었을 때 그는 야심만만했다.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나중에 안사의 혼란이 터져 국운이 쇠퇴하고 벼슬길이 불길하다. 이상과 현실의 거대한 격차도 두보의 시풍을 크게 변화시켜 현실주의에 접근하게 했다.
두보시 이미지 선택의 개인화는 그 언어의 기초이다. 두보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 예를 들면 고토카, 추운, 유인원 휘파람, 깨진 불, 급협, 성위, 고독한 배, 낙화, 석양 등 자연 경관, 직녀, 노부인, 노농, 아내 등 일반인, 관원, 장군, 소인 등 강력한 세력
오릉' 회계시' 는 두보 후기시에 대해 "양개음폐쇄" 라고 말했다. "의미심장하고 알 수 없는 다음 문장" 이라고 말했다. 오릉은 또 이렇게 말했다. "인간은 시를 쓰고, 한 마디로 한 가지만 말하지만, 또 두 가지를 말한다.
두보의 시는 한 마디로 셋, 넷, 다섯 가지를 말할 수 있다. 일반인이 시를 쓰는 것은 눈앞의 수십 리보다 훨씬 못하다. 두보의 시는 백리, 양군주, 천하, 묘함을 말할 수 있다. "두보를 포용하는 시는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다. 원직은 두보를 이렇게 평가했다. "아들의 아름다움에 관해서는, 가늘고 사오며, 수를 삼키고, 이를 삼키고, 카오 () 를 삼키고, 유우 () 를 삼키고, 얼굴을 가리고 고마움을 감추고, 고금의 바람을 채취하고, 사람마다 독특하다고 한다. ""
진관도 이와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두자미인은 가난하고, 극도로 사치스럽고, 재미를 희석하고, 청수하고, 조류를 갖춘 미태가 다른 가문에 미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만약 여러 집의 길이를 모으지 않는다면, 두씨는 혼자 있을 수 없다. ""
예를 들어 두보도 광방한 면이 있어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가' 에서 두보의 호기를 알 수 있다. 주류 관점은 두보의 시 스타일이 침울하고, 언어가 정련되고, 격법이 엄격하고, 공예가 능숙하며, 감정이 진지하고, 말투가 소박하며, 묘사가 깊고, 섬세하고 감동적이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고 생각한다.
인간성을 위해 미구를 자세히 설명하고 도도하게 말하는 것은 그의 창작 스타일이다. 두시의 서사 스타일과 의론 스타일에 대해 말하자면, 일부 학자들은' 시경 소야' 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하는데, 그 비가는 후하게' 이소' 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두보의 시는 전통적인 인정 사상정신과 사마천의 실록 정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두보의 시가' 인도주의정신' 을 가지고 있다는 관점도 있다.
당대의 대문호 한유는 두보를 이백과 비교해서 "두리 문장, 불길이 무궁무진하다" 고 말했다. 。 왕안석은 두보의 시를 "추함과 아름다움, 이렇게 많은 일이 다르지만 어떻게 조각할 수 없다" 고 칭찬했다.
진산' 진이가 신론' 권 7: "노두보의 시는 시 중 육경이어야 하고, 다른 사람의 시는 철인의 흐름이어야 한다." 장사천의' 중아당 문집' 제 1 권' 두보 시화 집해서' 는' 두보 시인, 시 중 4 서' 라고도 불린다.
도독부 시가의 특징은 단어로 정련하고, 대립이 단정하며, 우리 시의' 건축미' 에 부합하는 것이다. "광천질풍, 유인원 울음소리, 벽호 백사가 둥지로 돌아가고, 낙엽이 폭포처럼 떨어지고, 내가 보기엔 장강이 굴러온다" 는 것은 두보의 뛰어난 용사와 대결의 표현이다. 또한 두보는 장르에서도 많은 혁신을 하고 있는데, 이를테면 오칠율상의 그의 창의력은 문학 창작에서도 독보적이다.
두보 시의 내용은 심원하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당시의 사회적 면모를 반영하였으며, 제재가 광범위하고 우의가 깊다. 특히 인민의 질고를 묘사하고, 인민에 대한 동정과 우국우민의 심정을 표현했다. 두보의 시는 시사라고 불리는데, 가장 먼저 만당에서 볼 수 있다. "두풍의 여산의 진면목, 류영의 용서, 여시가 은처로 밀려 거의 아무것도 얻지 못했기 때문에. 송대에 이르러 결론이 나왔지만, 시사의 의미는 다르다.
두보의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한 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두보의 시는 기실성의 시로 역사를 보충하고 역사를 증명할 수 있어 시사라고 불린다. 이런 견해는 역사적 사건의 진실과 거짓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시의 정서적 특징은 간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두보는 역사 지식이 해박하고 필법이 엄격하여 한대 사학자 사마천과 비교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시가에는 비평가가 있는데, 그들은 모두' 공허하지 않은 아름다움, 숨기지 않는 악' 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시사' 라고 부른다.
이것은 바람직하다. 한편 두보의 시가 시사라고 불리는 것은 다른 사람을 동정하고 때로는 슬픔을 느끼기 때문이다. 어느 정도 바람직하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시를 주지 않는다.
5. 두보 절문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번역
황로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사이에서 완곡하게 노래를 부르고, 가지런한 백로 한 무리가 푸른 하늘로 곧장 돌진했다.
창가에 앉으면 서릉산에 일년 내내 쌓인 눈이 보이고, 만리 밖에서 오우가 온 배들이 모두 문 앞에 정박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시 네 줄
당나라: 두보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두보 (7 12-770) 는 양양, 한족에서 태어나 하남 현으로 이주했다.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소릉야노라고 자처하며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6. 두보의 시는 무슨 뜻입니까?
두보의 시는 두보가 쓴 시를 가리킨다.
두보 (기원 7 12- 기원 770 년), 하남현 (오늘 하남 공의) 사람은 경조 두보 () 가 양양두보 () 에서 태어났다. [1] 소릉야로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759 년에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일생을 염려하고 국사를 운영한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7. 두보에 관한 시
이 계집애야?
가인
누가 그녀보다 더 귀여워요? 그러나 그녀는 텅 빈 계곡에서 혼자 살았다.
자운에서 온 좋은 여자.
문제가 관구에 나타났을 때, 그녀의 형제와 가까운 친척이 살해되었다.
그들이 높은 지위에 있으면 무슨 소용이 있어, 자신의 생명조차 보호할 수 없을까? 。
이 세상은 역경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촛불의 빛처럼 꺼지길 바란다.
그녀의 남편은 방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신옥과 같은 새로운 얼굴을 찾았다.
나팔꽃이 밤에 말아서 원앙새가 나란히 누워 있다.
그는 새로운 환희의 미소만 볼 수 있지만, 옛 사랑의 울음은 들을 수 없다.
이 개울은 산의 근원에서 순수하지만, 산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는 물이 어두워졌다.
그녀의 하녀가 진주를 팔고 돌아오기를 기다렸다가 짚으로 지붕을 덮어야 한다.
그녀는 꽃 몇 송이를 꺾었는데, 더 이상 그녀의 머리카락을 위해서가 아니라 솔잎이 그녀의 손가락 사이로 떨어지게 했다.
그녀는 얇은 비단의 소매와 추위를 잊고 큰 대나무 옆에 비스듬히 기대었다.
시 번역:
한 아름다운 여자가 한적한 계곡에 은거했다.
그녀가 말하길, "저는 대갓집 규수인데, 방랑할 때만 초목에 붙어 있습니다."
장안 대란이 일어났을 때, 나의 형제들은 모두 잔인하게 살해되었다고 생각한다.
높은 곳에 있는데 명성이 밖에 있으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너는 나의 친골육을 입양할 수 없다.
이 세상은 원래 쇠퇴를 싫어하는 것이다. 모든 것이 바람에 흔들리는 촛불과 같다.
남편이 경박한 남자가 되어 얼굴이 옥같은 신부와 결혼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아카시아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계절이 있고, 원앙이 교환하며 외톨이가 되지 않는 계절도 있다.
계속 신인과 놀려왔는데, 내가 노인이 울든 말든 누가 신경 쓰냐? ! ""
산속의 샘물은 맑고 투명하여, 산에서 나온 샘물은 혼탁할 것이다.
장신구를 파는 시녀가 막 돌아와서 등나무를 끌고 깨진 초가집을 보수했다.
따온 들꽃들은 찜질을 좋아하지 않아, 따낸 노송 나무가 가득 찼다.
추운 날씨에 미인은 얇은 옷을 입고 석양 아래 긴 대나무를 기대고 있다.
의견:
이 시는 전쟁에서 버림받은 여자의 불행한 경험에 관한 것이다. 그녀는 좋은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그녀는 시기적절하지 않은 시간에 태어났다. 안사 전쟁에서 그녀는 원래 고위 관리였던 형이 살해되었다. 그녀의 남편은 그녀의 집이 몰락하는 것을 보고 그녀를 버렸고, 그래서 그녀는 사회에서 좌초되었다. 그러나 그녀는 불행에 짓눌리지 않고 운명에 굴복하지 않았다. 그녀는 생활의 쓴 물을 삼키고, 빈 계곡에 살고, 초목 옆에 살고, 축제를 지키기로 결심하고, 마치 산천처럼 지낸다. 이런 청빈하고 겸손하며 자제하는 정신은 정말 칭송할 만하다.
시 전체가 완곡하고, 눈물을 자아내고, 눈물을 자아내고, 감동적이다. "산원 시냇물은 맑고, 산 밖의 물은 어둡다" 는 인생의 철리를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