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가을비 독서의 꿈은 무엇입니까?

가을비 독서의 꿈은 무엇입니까?

2006 년 수능 어학 모의시험 50 세트의 고시감상 1. 아래 송사를 읽고 이 질문에 답하세요. (8 점)

강성자

수시

호수에서, 나는 장희안을 부여받았고, 나는 고쟁 연주를 들었다.

봉황산 초청과 비, 맑은 물, 석양이 밝다. 연꽃 한 송이가 아직 피어나고 있다. 쌍백로는 어디에서 날고, 흥미가 있으면 무평정을 잡는다.

문강에는 애정, 쓴맛, 애정이 있었다. 누가 들어야 합니까? 연기가 구름 속에 모여서 약속대로 비상령이다. 나는 곡말에 구하고 싶다, 보이지 않는다, 몇 봉우리.

(1) 처음 세 문장으로 풍경을 썼는데, 그 주된 역할은 무엇입니까? (2 점)

② 마지막 영화에는 이 여쟁 연주가를 묘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그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3 점)

③ 다음 영화는 음악 위주로, 마지막 세 단문은 의미심장하다. 간단한 논평을 해 보세요. (3 점)

답 1. 수미한 산천호광을 쓰는 것은 인물에 배경을 설치하여 인물과 자연 풍경을 서로 어우러지게 하는 것이다. 또는: 산천호를 인물로 쓰면서 배경을 설명하고 풍경의 아름다움으로 사람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2) 비유, 말 장난-'연꽃 한 송이가 피었다', 꽃의 아름다움과 가벼움, 사실 물부용 비유로 피아노를 치는 아름다움, 말 장난; 쌍백로가 어디로 날아가는지, 관심이 있다면 무평정, 백로를 의인화하는 것은 당신이 아름다움을 숭상하기 때문인지, 아니면 음악이 아름답기 때문인지 연을 날리는 아가씨의 아름다움이나 음악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대답이 합리적이라면 글에 얽매이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3) 마지막 세 문장은 밀고 당기는 수법으로 사람과 음악을 쓰지 않고, 노래와 사람이 흩어진 결말을 쓰고, 청봉이 여전히 호숫가에 가만히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슬픈 음악이 여전히 산천 사이에 출렁이는 것처럼 사람들의 마음 속에 맴돌고, 글자는 끝이 없다. "말이 끝이 없고 뜻이 끝이 없다" 는 뜻을 가리켜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아래 송사를 읽고 전 1 12 문제를 완성한다.

아주 좋아요

진관

밤이 물처럼 가라앉고, 바람이 꽁꽁 얼어붙었다. 꿈의 깨진 쥐 엿보기 등, 서리가 새벽의 추위를 보냈다. 잠을 자지 않고, 잠을 자지 않고, 말이 밖에서 쉬다.

(1) "먼 밤은 물처럼 가라앉고 바람은 여관을 꼭 닫는다." 작가는 어떤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까?

(2)' 말이 문밖에 있다' 는 암시적인 내용을 설명해 주세요.

참고 답안: ① 긴 밤은 완성하기 어렵다. 그 외로움과 서늘함은 마치 물처럼 긴 밤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2) 여행을 암시하며 산으로 가는 긴 길, 낮의 고된 생활이 다시 시작된다.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협객

지아 섬

10 년의 노력으로 칼 한 자루를 갈아냈고, 검봉은 한빛이 반짝거렸지만, 그것의 예봉을 시험하지 않았다.

지금 꺼내서 누가 억울한지 보여 줄게, 나에게 진실을 말해도 돼.

참고: 서리의 날: 흰 서리, 칼의 날, 한광을 반짝인다.

이 시는' 검객' 의 이미지를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이것은 어떤 이미지입니까? 분석해 보세요.

참고 답변: 이 시는 시전 재능을 갈망하며 날카롭지만 아직 날카롭지 않은 칼로 사업을 이루고자 하는 검객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아래 당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왕이 남하하는 것을 보다

류청청

수면 위의 안개를 마주하고, 나는 여전히 손을 흔들며 울었다.

날으는 새가 우주에서 사라지고 황량한 청산을 건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장하, 원항하는 고독한 돛, 오호가 석양 아래에서 봄의 빛을 반짝이고 있다.

누가 tingzhou ① 을 보았습니까? 아카시아 걱정 화이트 주파수 ②.

주 ① tingzhou: 물 가장자리 또는 물 평지. (2) 이 약속 후 세 문장은 모두 양조의' 강남곡' 에서 나온 것으로, 시는 "정주 채화백" 이라고 말했다. 석양이 강남춘이다. 동정은 이미 귀객하여, xiaoxiang 이 고인을 만났다. 옛 친구는 왜 돌아가지 않습니까? 봄꽃은 늦어야 한다. 새로운 지식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말하기만 하면 걷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허실을 결합하여 친구의 이별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없음" 과 "빈" 이라는 단어가 전달하는 느낌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참고 답변: 첫 번째 문장에 나오는 "아니오" 라는 단어는 "희망" 이라는 글자를 바짝 따라가고, 친구는 새처럼 먼 길을 가고, 자신을 쳐다보며,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볼 수 없을 때까지 눈을 따라 오래 걸었다. "빈" 이라는 단어는 보내진 사람이 흔적도 없고 시인의 공허하고 쓸쓸한 심정도 적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두 문장은 작가의 친구에 대한 그리움과 걱정, 그리고 끝없는 걱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5. 다음 시를 읽고 문제 (1) 와 (2) 를 완성한다.

조미의 기적

만 무 () 는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이나무는 지하 난방의 활력을 흡수한다. 이전의 심설촌에 어제 밤에 분점을 하나 열었다.

미풍이 매실을 향해 불고 있는데, 별다른 정취가 있고, 아방의 깨끗한 자태가 새들을 놀라게 했다. 만약 내년에 매화가 제때에 꽃을 피울 수 있다면, 나는 그것이 인민 사랑의 봄 테라스에서 열리기를 바란다.

부주즈 영매루 투어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1) 영매라는 두 작품에 대한 두 가지 부정확한 이해는 () 이다.

A.' 조매' 라는 시는 효과가 있다. 바로' 간밤에 꽃이 피었다' 의' 하나' 라는 단어로' 조매' 의' 아침' 을 표현했다. 만약' 수' 로 바꾸면, 이런 말이 전혀 흥미롭지 않다.

B.' 바람은 그윽한 향기를 보내고, 조감도는 밋밋하다', 시인은 매우 간단한 글로' 대추미' 의 맛과 색채의 특징을 직접 묘사하며 시인의 생활감각을 전달한다.

C.' 역외 단절교' 는 매화가 자라는 구위 환경을 설명했다. 보초 밖에서, 부러진 다리 옆에, 꽃은 피지만, 아무도 감상하지 않고, 재배도 하지 않고, 소유되지 않아' 외로움' 을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D. 시인 육유는' 이미 황혼, 더 비바람' 으로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시대에서의 외로움과 무력감과 무한한 슬픔을 표현했다.

E. 매화의 완강한 생명력을 표현할 때, 두 작품은 모두 환경을 배경으로 한다.' 조매' 는 천수의 얼어붙은 밤에 의지하고,' 부산자' 는 보초와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황혼에 의지한다.

참고 답변: B, D (B B. "직접 설명" 은 간접 설명이어야 합니다. D'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라' 와' 자신을 표현하라' 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인용한 시는 매화를 위해 쓴 것이고 시인은 영매를 그의 불행을 비유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부 산자는 육유의 자유로 공인된다. 육유에 대한 당신의 이해와' 조매' 와 비교하면 시인이' 부산자' 로 임명된 것이 어떤 사상 감정인지 이야기해 주세요.

참고 답변:' 부산자' 라는 단어가 표현한 사상 감정은 주로 매화가 위선적이지 않고 허영심이 없고, 꽃과 봄을 다투지 않고, 한겨울에 외롭고 개방적이며, 그 냉막 때문에 질투가 난다! "진흙으로 흩어지고, 갈아서 먼지로 만들고, 향기만 변하지 않는다" 며, 고상한 기절로, 같은 품절로, 진흙이 먼지로 전락해도 향은 여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꽃' 을 당시 관직에서 비천한 소인을 비유하고, 매화를 이용해 절개를 지키겠다는 결심을 비유했다. 비록 자신이 온갖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래의 당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황학루에서 피리 소리와 석랑중친 (1) 을 듣는다

리퍼

일선에서 물러나는 사람은 마치 가의가 장사에 도착한 것처럼, 하늘을 바라보며 장안을 볼 수도 없고 고향을 볼 수도 없다.

옥제는 황학루를 불고, 매화는 강성 5 월에 떨어진다.

참고: ① 간원 원년 (758) 이백이 야랑을 무창으로 유배했을 때 한 일이다. ② 매화: 매화 가을, 노래 카드 이름.

(1) 시 중 첫 문장에 언급된' 동객' 은 서한의 가의를 가리킨다. 작가는 그를 사용하여 어떤 감정을 표현합니까?

(2) 당시는 이 시를' 무한한 사랑의 피리 소리' 라고 직석적으로 평가했다. 강성의 5 월은 초여름과 딱 맞아서 물론 매실은 없지만 피리 소리가 차갑게 불어오는 것을 들으면 매화가 온 하늘에 흩날리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작가는 어떤 기교를 사용했습니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참고답: (1) 자이의 불행으로 자신의 처지를 묘사하고 시인의 이적과 국가에 투항하는 심정을 표현하며 무고한 피해자에 대한 원한을 드러내며 자위의 의미를 담고 있다.

(2) 시인은 피리 소리에서 매화를 생각하고, 청각에서 시각에 호소하고, 공감각과 얽히며, 추운 심경과 일치하는 황량한 경치를 그려 시골 향수병에 가는 슬픈 감정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켰다.

아래 시를 읽고 아래 질문에 답하세요.

미즈구치 노 젓기

송주희

어젯밤, 한 척의 배에 비가 왔을 때, 강 전체가 폭풍우였다.

현재 시험지만 봐도 청산나무는 여전히 많다.

(1) 이 시는 강 위의 작은 배의 경험과 느낌, 시인의 감정 변화는 계층감이 풍부하다. 구체적인 단어 간석.

시인이 묘사한 이 그림에는 인생 철학이 함축되어 있다. 자세히 음미하고 당신의 견해를 말해 주세요.

참고 답변: ① "저녁은 어때요? 클릭합니다 시인의 마음속의 근심을 써내다. 답안지' 는 시인이 희망과 의심이 있는 심경을 묘사한다. 여전히 시인의 무한한 기쁨을 드러낸다.

(2) 비바람은 항상 일시적이며, 풍랑은 결국 가라앉고, 청산녹수는 영원하며, 모든 아름다운 것들의 생명력은 결국 막을 수 없다. (또는 "인생의 길은 결코 순조롭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역류로 올라가서 비바람을 맞으면 청산녹수에 이르지 못하고 승리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이상적인 경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다음 원대 관윤석 노래 두 곡을 읽고 이 질문에 답하세요.

[이중음] 청강이 영매를 유인하다

하나: 남식은 밤에 먼저 핵을 깨고 봄소식을 누설했다. 눈중월 중순에 섹스를 하는 것보다 꿀벌나비극을 건드리지 않는 것이 낫다. 몇 계절의 그윽한 향기가 나의 꿈에 왔다.

둘째: 마음이 요괴에게 하고 싶은 말은 차마 가볍게 접을 수 없다. 개울다리 연기가 희미하고 초가집 달이 맑다. 포함된 스프링 수.

(1)' 남지야선단술, 노춘신' 과' 계교은은 연기, 짝퉁 보름달색' 이라는 말 중 하나를 골라서 수법과 효과를 간결하게 감상한다.

(2) 두 편의 시는 모두 영매에 관한 것이지만, 그들은 비유 표현에 각각 중점을 두었다.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참고 답변: (1) "남지 ... 유출 ..." 문장의 "새는" 글자는 매화를 의인화하여 매화남가지가 일찍 피면서 비밀리에 봄을 선언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썼다. "서나무집 ... 오두막 ..." "대립이 단정하다. (겹친 글자로, 매자가 측면에서 경치를 비춘다.)" 매실의 신비로운 아름다움과 맑고 투명한 쇼를 썼다.

(2) (1) 매화의 호연한 기운을 찬양하고, 눈을 맞으며 앞을 다투지 않고 봄을 선언하고, 향기롭고 아첨하지 않고, 시인의 순결을 과시하고, 속되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나타냈다. (2) 담뱃갑에서 교외의 야매의 매력과 무한한 매력을 묘사하며 시인의 야매에 대한 진심 어린 감상과 무한한 사랑을 표현했다.

다음 단어를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정봉파

수시

3 월 7 일, 후사로는 비가 오고, 비가 먼저 와서 동료들이 난장판이 되었다. 나도 몰라, 하지만 그것은 햇볕이 잘 드는 거 야, 그래서 그렇게 척.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추운 봄바람이 나를 깨워서 좀 춥다. 산비탈은 기울어져 있지만 매우 쾌적하다. 쓸쓸한 곳을 돌아보니 비바람이 막히지 않는다.

참고: 이 단어는 소식 () 이 황주 () 를 폄하하였을 때 쓰여졌다.

(1) 로 시작하는' 듣지 않는다',' 왜 안 하는가' 라는 단어들은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가?

(2) 눈의 전망을 통해 그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시의' 비바람' 은 실재이자 은유이다. 시인의 정치적 처지와 결합해' 비바람' 의 은유적 의미를 분석해 저자가 시에서 보여준 삶의 태도를 요약했다.

참고 답안: ①' 듣지 않는다' 는 작가의 비바람에 대한 담담한 태도를 표현하여 작가의 활달한 인생 태도를 보여 준다. 왜 안 돼' 가 더 작아졌어 비바람에 직면하여 작가는 시를 읊고 유유히 걸어야 하는데, 이는 작가가 자연 비바람과 생활 액운에 대한 도전을 뜻한다.

(2) 비바람은 자연의 비바람을 빌려 인생의 기복을 비유하고 상징한다.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애환 이합에서 저자는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햇빛이 맑든 과거의 과거는 아무 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마침 작가가' 물희도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는 초연한 인생 태도를 반영한 것이다. 좌절에 직면하여 비관적으로 실망하지 마라. 정세가 순조로울 때 자만하지 말고 항상 내면의 평화와 초연을 유지해야 한다.

아래 당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장한두보

Jianghan sigui 손님, 썩은 유교 를 돌진했다. 일 * * * 멀리, 달은 항상 혼자다.

석양이 강심을 교란하고 가을바람이 아프다. 예로부터 노마는 그 지혜 때문에 체력을 소모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늙고 병이 더 심해졌지만 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1) 두보가 밤숙할 때 쓴 시입니다. 시에서 대련은' 구름 한 조각',' 고독한 달',' 석양',' 가을바람' 과 같은 몇 가지 이미지를 사용했다. 그들의 장면이 융합된 의경을 분석해 주세요.

(2) 이 시는 시인의 자강불식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이 시가 시인의 분노를 표현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신은 무엇에 동의합니까?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자신의 견해를 발표할 수도 있다.

참고 답변: (1)' 여운',' 고독한 달' 의 정취가 처량하여 작가의 외로움과 지루함을 드러낸다. 석양'' 가을바람'' 가을바람' 의 의경이 넓고 넓어 작가의 낙관과 활달함을 드러낸다.

(2) 문제를 풀고 도리를 따지다. "자강불식" 에 대한 대답은 "석양이 여전히 강하다" 며 "분노한" 에 대한 대답은 "멀리 가지 마라" 라고 대답해야 한다.

다음 당시를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세요.

군대에 입대하다

비파 춤의 새로운 소리는 영원히 옛정이다.

근심을 다 들을 수 없고, 가을달은 만리장성을 비추고 있다.

(1) "항상" 이라는 단어는 시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2)' 고추명월광만리 장성' 이라는 말이' 신의 펜' 이라는 말이 있다. 그렇게 생각하세요? 당신의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참고 답변: (1) 은 미세조정 역할을 합니다. 비파의 음색과 곡조가 어떻게 변하든 향수의 내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어서 향수는 벗어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일반시는 항상 풍경을 먼저 쓰고 감정을 쓰지만, 이 시의 처음 세 문장은 서정적이고 나중에 풍경을 쓴다. 경물의 묘사가 향수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여 시 전체가 비장하고 넓어 보이게 했다.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제나라 는 웨이 작별 인사를 했다

이른 아침, 나는 나그네가 작별가를 부르는 것을 들었고, 어젯밤 서리로 네가 황하를 건너는 것을 들었다.

가장 걱정스러운 사람은 백조의 노래를 듣는 것을 두려워하고, 외로운 여행자는 산운 짱 침묵 속에 있다.

성문성에서는 하늘이 한기를 일으켜 제국의 모루 소리가 이미 많이 늦었다.

장안이 쾌락의 땅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귀중한 시간을 헛되이 낭비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참고: 송별곡: 송별곡. 관청: 관관, 하코구 관. 로얄 가든: 로얄 팰리스.

모루 소리: 차가운 옷을 두드리는 소리.

(1) 1 연과 여련이 표현한 계절 (이별 환경) 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시인은 그중에서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2) 어떤 예술 수법으로 사상 내용을 표현합니까?

참고답: (1)' 마이크로크림'' 홍암' 은 송별할 때 늦가을의 쓸쓸한 분위기를 가리키며 시인의 송별 때의 슬픔과 슬픔을 표현했다.

(2) 미행협회는 한 어른의 말투로 웨이만에게 자신의 충고를 전했다. 장안을 놀이의 장소로 여기지 말고 좋은 시간을 낭비했다. 이것은 시를 보내는 가장 흔한 방법이다.

아래 당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위르 (당) 왕 창령을 배웅하다.

위층 강물은 술에 취해 오렌지 유자를 송별하고, 강풍은 비를 불고 배는 처량하다.

너 혼자 소호월하에 서글픈 꿈으로 장유인원을 듣는다고 상상해 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 두 번째 문장의' 시원함' 은 잘 쓰인다. 뭐가 좋은가요?

(2) 이 시는 의경상 현실과 허구의 결합이다. 이런 예술 수법과 그 역할을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참고답: (1)' 서늘함' 은 가을바람 가을비 속에서 느껴지는 몸의 추위뿐만 아니라, 이때 친구의 이별로 쓸쓸한 내면의 감정도 적는다.

(2) 이 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청추의 날에 쓰여져 공기 중에 귤자몽의 향기가 나돌고 있다. 시인은 강변의 높은 층에서 연회를 열어 친구를 배웅한 후 가을바람 가을비 속에서 친구를 배웅했다. 이 두 문장은 눈앞의 실제 장면을 쓰는 것이다. 시인은 마지막 두 문장에서' 추억' 이라는 단어를 행인으로 하여 전형적인 밤 고독 장면을 꾸며냈다. 가까운 장래에 한 친구가 샤오샹에서 밤을 지낼 것이고, 한 차례의 고독한 달빛은 잠을 잘 수 없을 것이다. 시가 잠시 잠이 들더라도 양안의 원숭이는 하나하나 꿈에 뛰어들어 우울증에서 벗어날 수 없게 한다. 이 두 문장은 거짓이다. 달밤 범선은 착각이고, 꿈에서 유인원을 듣는 것은 더욱 착각이다. 이런 식으로, 시 전체의 현실과 허구의 결합은 상상을 통해 표현 공간을 넓히고, 예술적 분위기를 넓히며, 시를 더욱 흐릿하고 아름답게 만들고, 주제를 심화시키고, 우울함과 이별의 정을 표현하는 데 더욱 유리하다.

아래 당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두보 (당)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1) 이 시의 제 1 련은 어떤 예술수법을 써서 경물을 묘사합니까? 분석해 주세요.

(2) 이 시의 풍경과 서정이 어떻게 밀접하게 결합되었는지 간단히 분석해 주세요.

참고 답안: (1) 이 두 문장은 가을바람이 높은 날부터 강 모래톱까지, 피치가 결합되어 시야가 높고 넓다. 원숭이 소리는 울부짖고, 새는 맴돌고, 가을물은 맑고, 모래톱은 뽀얗고, 동정은 조화롭고, 소리는 무성하다. 여섯 가지 경치는 가을 풍경의 거대한 그림을 구성한다.

(2) 처음 네 문장은 늦가을의 머나먼 처량한 광경을 묘사하며 시인이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니고, 병도 많고 외롭고, 나라를 걱정하는 심정을 부각시켜 음울하고 서늘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다음 두 편의 시를 읽고 이 질문에 답한다.

여장안은 양주로 돌아가고, 미산정은 9 월 9 일 운이다.

강 국장

마음은 남쪽으로 구름으로 갔지만, 몸은 가을에 북쪽에서 남쪽으로 돌아왔다.

오늘 우리 고향의 울타리 밑에 얼마나 많은 꽃이 있습니까?

행군 9 일, 장안 고향을 생각하다.

삼삼

9 월 초 9 번째 명절에 나는 마지못해 높은 곳에 올라가 바라보았지만, 행군 전쟁에서 술을 배달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무거운 심정으로 나의 고향 장안을 바라보았는데, 이 전장 주위의 국화는 산발적으로 개방되었다.

참고: ① 생강 사장, 남조 시인 첸. 첸 군인, 장안 에, 수나라 는 공식 으로, 사임 한 후 남쪽으로 돌아왔다. 이 시는 남방으로 돌아가는 길에 쓴 것이다.

(2) 센삼, 성당변두리 시인. 안사의 혼란, 장안이 함락되어 이 시가 있다.

(1) 이 두 편의 시는 내용상 어떤 유사점이 있습니까?

(2) 두 편의 시는 어떻게 서로 다른 사상 감정을 표현합니까?

참고 답변: (1) 내용이 비슷하다. 이 두 시는 모두 고향의 국화를 쓴 것으로, 모두 중양절을 쓴 향수이다.

⑵ 다른 사상 감정: 첫 번째 시는 시인의 고향에 대한 미련과 향수의 정을 표현하여 은거 시골의 심정을 드러냈다. 두 번째 시는 고향 전쟁에 대한 시인의 고통과 잃어버린 땅을 되찾으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16. 아래 당시를 읽고 다음 문제를 완성한다.

일가 별상호정 영역

좋은 것은 봄바람 호수의 정자인데, 버드나무 덩굴이 이혼했다.

황달이 알고 지낸 지 오래되어, 네다섯 번이나 울고 싶지 않았다. Hun (모두, 모두)

(1) 작가는 어떤 예술수법으로 호심정에 대한 애정을 표현합니까? 이 시를 자세히 분석해 주세요.

(2) 고대인들이 시를 쓸 때, 시의 동사 "Xi", "까마귀" 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사용된다. 간단히 분석해 주세요.

참고 답안: ① 의인화 수법을 이용해 버드나무, 덩굴, 황달을 인정해 주었고, 시인의 호수 파빌리온에 대한 애착을 교묘하고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②' 자' 라는 글자는 버드나무 덩굴의 가늘고 부드러운 특징과 일치하며, 버드나무 덩굴이 자신의 옷과 태슬을 끌어당기는 동작을 묘사하며, 주인에 대한 애착과 이별에 대한 애틋함을 보여준다. 까마귀' 라는 글자는 황달의 울부짖는 특징을 묘사하는데, 마치 만류하는 하소연, 이별의 슬픔인 것 같다.

아래의 당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나는 지천의 오두막에서 배디에게 편지 한 통을 보냈다.

[돈] 왕 웨이

산중은 한벽하고, 가을물은 나날이 흐른다.

나의 초가집 입구에서 나의 지팡이에 기대어, 나는 저녁바람 속의 매미 울음소리를 들었다.

석양이 나루터를 배회하고, 야식의 연기가 집에서 솟아올랐다.

오, 내가 언제 다시 위대한 은둔자에게 소원을 빌고, 버드나무 다섯 그루 아래에서 야생시 한 곡을 부를까? 。

참고: 수련은 봄과 가을의 은둔자입니다. 오육손가락은 도연명을 가리킨다.

(1)' 산색 한벽금' 의' 회전' 자는 서경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2) 이 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3) 시 전체가 풍경과 인물의 묘사에서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는가?

참고 답변: (1) 산의 색상 그라데이션의 역학을 썼습니다.

(2)① 경물 묘사가 생동감 있고 다채롭고 유형적이어서'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특징을 표현했다. (2) 쓴 경치는 모두 작가의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어 매우 조화롭게 쓰여졌다. (3) 계절과 시간 특징을 지닌 경물을 선택해 조화되고 조용한 산수화를 형성한다. (위의 세 점 중 두 점을 맞춘다)

(3) 시인의 은둔한 한가함과 즐거움을 표현했다.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시냇물에 사는 사람은 최도융이다.

배를 울타리 밖에 묶지 않으면 봄바람이 어만에 불어온다.

아이는 마을 사람들이 있다고 의심했지만, 급히 장작문으로 갔다.

이 시는 순전히 사생이고, 소박하고, 소박하고,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질박하고, 화려하지 않다. 시인은 한 농촌 아이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포착하면서 동시에 우리에게 수향의 간단한 경관을 보여 주었다. 이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분석해 보세요.

참고 답변: 저자는' 의심' 과' 급함'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어린이의 호기심, 흥분, 부주의, 초조한 심리상태를 형상적으로 묘사한다. 시인은 이 재미있는 작은 장면을 포착하여 따뜻하고 단순하며 천진난만한 시골 아이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그려냈다.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풍락정 그윽한 봄 (3)

구양수

맹그로브 숲은 청산이 시들어, 긴 교외의 풀은 끝이 없다.

관광객들은 나이에 상관없이 봄에 전시관 앞으로 걸어갑니다.

(1) 이 시의 늦봄에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2) 관광객들은 이에 대해 어떻게 느낍니까?

참고답: (1) 이 시는 늦봄이 끝이 없고 울창한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다 (또는 이 시는 늦봄초목이 무성하고 곳곳에 붉게 떨어지는 특징을 묘사한다).

(2) 관광객들은 이를 사랑하고 아까워한다.

아래 당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춘사

지아 지

풀이 푸르러지고, 버드나무가 누렇게 되고, 복숭아꽃이 어지럽다.

동풍은 걱정하지 마라, 그러나 봄은 너를 오랫동안 미워할 수 있다.

(1) 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 중 춘경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2) 시 전체가 봄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게 생각하세요? 시의 경물 묘사는 서정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시 전체를 간략하게 분석해 보세요.

참고 답변: (1) 밝고 감동적이며 활력이 넘칩니다. (단지 같은 의미일 뿐이다)

(2) 아니요, 시 전체는 시인의 내면의 걱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① 경물 묘사는 서정적인 기초이자 근거이다. 시의 처음 두 문장, 시인은 봄빛을 선택하여 묘사하고, 의도적으로 봄의 현란한 경치를 렌더링합니다.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서글픈 번역으로 동풍이 불면 걱정이 없지만 봄날 환호하며 미워할 수 있어 눈앞의 아름다운 풍경이 봄날 증오의 복선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2) 아름다운 풍경으로 마음속의 애원 (희경) 을 부각시키고, 감정 표현은 완곡하고 깊다.

전 세계 친구들이 추천하는 소설 사이트에 좋다고 합니다.

전 세계 친구들이 추천하는 소설 사이트에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