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슈 작문 훈련 캠프 장 애석 "유리 타일" 집중 읽기

슈 작문 훈련 캠프 장 애석 "유리 타일" 집중 읽기

1, "우리 타일은 예쁜 타일이라 일반 타일로 요약할 수 없습니다. 우리 타일은 유리 타일입니다. 클릭합니다

분석: 구어체 영어는 단문, 반복, 혼란, 장황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은 특별한 지역과 군중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기조를 가지고 있다.

말이 급하여, 야오 선생의 기지가 드러났다.

뻐꾸기, 제발, 아주 많이 부탁드립니다.

사투리 사용, 덩안칭. 사람들이 대화할 때마다 방언을 사용한다. 성격을 만드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언어는 인간 정신과 사고의 외적 표현이다.

문장 부호로 심정을 표현하다.

녹음된 방식으로 생활 속의 대화를 기록하다. 생활은 최고의 선생님이다.

2. 서양인의 큰 눈과 긴 속눈썹에 대한 숭배가 중국에 전해졌고, 야오 부인은 충실하고 유창한 번역필로 모사했다. 야오의 모델 미녀는 결코 낙오될 위험이 없다. 차근차근, 시대의 수요에 적합하다는 것은 정말 절묘하고 천인의 감응이다.

분석: 좋은 은유는 다단계 유사성입니다.

번역 자체는 0 부터 시작하는데, 아이를 낳는 것도 마찬가지다.

번역은 원문을 기초로 하지만 언어가 다르면 번역한 작품도 자연히 다르다. 서양의 심미에 따라 아이를 낳지만, 태어난 아이는 분명 동양의 얼굴, 동양인종일 것이다.

좋은 번역문은 충실하고 순순하며 원문에 충실하여 자신의 언어에 잘 녹아들어야 한다. 서양의 심미와 동시에 중국의 아름다움이다.

번역, 무라카미 춘수, 나의 직업은 소설가이며, 번역이 나의 글쓰기에 미치는 큰 영향과 변화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마지막 한 마디, 어감이 아주 좋고, 낭랑하고, 깔끔하고, 착실하고, 착실하고, 음악감이 넘친다. 영원히 변형되지 않고, 모델미, 점진적이고, 섬세하고, 자연스럽고, 인간성이 감지된다. 중간에 긴 문장이 있다.

3. 딸의 집은 피곤하고 손해를 보지만 예쁜 딸은 이런 상황이 없었다. 하지만 그것은

분석: 한 가지 의미를 제시하고, 먼저 부정하는 것은 저자가 다른 의도를 가지고 애매모호한 느낌을 만들어 내고, 명확하게 말하지 않고, 독자를 헷갈리게 하고, 그럴듯하고, 더 흥미롭게 만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삼조 회문, 청호저고리를 벗고, 진흙 새틴 반팔 치파오를 입는다. 금빛 꽃병에 있는 치자꽃과 같다. 창백한 거위 얼굴, 홑꺼풀, 눈꺼풀이 약간 부어올랐지만, 한 쌍의 아름다운 눈동자였다.

고반머리가 되어 통통한 몸매, 방원 얼굴, 밝은 직사각형 눈 한 켤레, 그리고 약간의 정밀한 아름다움을 지녔다.

신이 머리를 뒤로 잡아당겨 뾰족한 얼굴을 드러냈다. 볼에 연지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귀밑머리는 항상 빨갛다. 오농은 웃는 눈을 머금고, 웃음이 꽃처럼 그의 눈 아래로 튀어나와 작은 보조개로 뭉쳤다.

악명 양: 묘함은 에밀리와 다릅니다. 그녀는 외국인이 중국에서 공인하는 미인이다. 동양의 심미에도 굴복하지 않고 서양의 심미에도 굴복하지 않고 고양이의 모습에 전적으로 순응하기 때문이다. 짧은 둥근 얼굴, 뾰족한 턱, 반짝이는 살구눈, 고양이의 두 아이라인처럼 깊고 아름다운 몽골 주름, 얇은 쌍꺼풀, 옅은 눈썹, 평산근, 뾰족한 귀, 매우 활기차다. 피부색은 검지만 흠잡을 데 없이 광택이 있어' 흑미인' 으로 불린다. 그녀는 외국 기업의 향토적인 분위기를 받아들이지 않고 영어 이름도 필요하지 않지만, 그녀의 진짜 이름은' 묘미' 이다. 이름은 고양이와 같다.

분석: 생김새에 대한 묘사가 제각각이어서 인상적입니다. 낡은 소설과 다르다. 외울 만하다.

5. 서리가 짙고 달이 얇은 은청색 밤에는 한두 점포만 강렬한 전등을 켜고 크리스탈 유리창에 노란 비누 더미가 쌓여 동화에서 금 벽돌로 만든 보루처럼 쌓여 있다.

분석: 경물 묘사가 너무 길어서는 안 되고, 적절하게 서사에 끼워져 조정해야 한다.

두꺼운 서리와 박월, 달, 은, 밤, Y 음, 대조구, 예를 들면 오만과 판단, 이성과 감정.

6. 지규는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피곤하다. 그는 열 손가락을 교차시켜 어깨에 멈추고 턱은 등에 닿았다.

그가 말을 하자마자, 열기가 clank 의 귀 밑에서 불어와 그를 좀 간지럽게 했다.

분석: 친밀한 상호 작용은 충분히 세심해야 하며, 구체적인 동작이 가장 좋다. 큰소리치는 표현과 묘사는 소용이 없다. 빈 형용사도 신중하게 써야 한다.

두 손으로 그녀의 목을 껴안고 그녀의 턱을 살살 쓰다듬었다.

7, 놀라움, 바쁜, 화가, 큰 소리, 웃음, 입씨름, 웃음, 미움, 부드러운 소리, 웃음소리,

해석: 오버레이 패턴이 필요합니다. 대화를 직접 보여주지 마세요.

8. 곰은 친공에게 더 좋은 자리를 몇 번 찾으려고 했지만, 그의 며느리 세 마디로 제지당했다.

분석: 저는 삼언이설로 어떻게 막을 수 있는지 쓰지 않았습니다. 주로 옆가지가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선택은 그녀 자신의 선택이다.

구어적 느낌이 있다면 적당히 손질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9. 그는 일어서서 따뜻한 찻주전자를 한 손에 들고 입에 한 손을 얹고 한가롭게 쓰다듬고 있었다. 마치 한 농부가 닭 한 마리를 안고 있는 것 같았다.

분석: 스타일 대비의 비유가 비교적 전형적이다. 본체 은유는 다중이다. 동작 이미지를 제외하고 찻주전자와 닭은 따뜻하다.

관상을 보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다.

감상, 상해어, 방언. 표준어 표현이 부족하기 때문에 문장 색을 증색하다.

10, 야오 씨는 어쩔 수 없이 딸을 불러서 몇 마디 했다. 그는 문을 밀고 들어갔지만 왕준영이 뒷짐을 지고 창밖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낡은 신문이 땅에 날아가자, 그들은 땅에 쭈그리고 앉아 주웠는데, 입에는 기름기가 묻은 살구연지를 바르고 뺨에는 발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유백색 크레이프 천을 입은 단포를 입고, 젖막이 몸에 달라붙어 어깨에 연지를 조금 묻었다.

감상, 큰딸이 앞에 쓰고, 문을 세 번, 차 안에서, 둘째 딸은 은측에 쓰고, 셋째 딸은 나중에 보고하고, 시제를 하는 것이 아니다.

꼬불꼬불 그의 뒤로 가서 새빨간 손톱 끝으로 그의 귀뿌리를 긁었다.

거울을 한 번 훑어보고, 궤짝을 열고 외투를 꺼냈다.

1 1. 거울을 열심히 마주하고 머리를 앞쪽으로 골라 어둠 속에서 얼굴을 가리고 좌우로 빗질하지만 말을 하지 않는다.

분석: 평소 실생활에서 사람의 실제 동작을 관찰하고 수시로 기억한다. 이류 작품을 모방하지 마라.

12, 마음 내려 복숭아 셀룰루 빗.

신신은 손으로 목을 가렸다.

분석: 셀룰로이드는 플라스틱의 음역으로 전문스타일과 일치한다. 단순함은 장황함을 의미하지 않는다.

13, 심장은 차고 있다.

해석: 상세 설명. 자신의 발을 걷어차는 것은 불안을 나타내는 감정의 외부화 표현이다. 불안은 내면화된 글쓰기 방식이다. 예를 들어, "목 매듭이 위아래로 움직인다" 는 것이 "삼키는 것" 보다 더 낫다고 묘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긴장명언) 사람의 미세한 동작을 주의 깊게 관찰하다.

14, 하루 종일 마음이 아파서 얼굴색이 보기 흉하다. 뜻밖에도 야오 선생이 그녀를 따라잡아 먼저 병으로 쓰러졌다.

분석: 장면을 변경하는 방법은 좋은 참조입니다. 매우 유창하다. 심장병은 기초이다.

"(clank) 두 손으로 얼굴을 들고 울다" 는 화면 감각이 강하다. 인물의 일상적인 동작과 행동의 편집을 많이 하다.

걷기, 말하기, 일, 몸짓.

15, 잠에서 깨어나자, 텅스텐이 없어졌다. 그녀는 매트리스 위에서 크게 울었고, 아이가 물에 빠져 침대를 더럽혔다.

분석: 감정 묘사, 암시.

장거리 연애,' 작은 재회' 의 키스신은 앞으로의 줄거리를 암시한다. 두 사람의 미래는 불확실하다.

야오 씨는 기분이 좋지 않아 짜증이 났지만, 아이가 물에 빠져 침대에 누워 있는 것은 여전히 수습해야 하기 때문에, 이곳의 감정적 암시는 그가 자신의 딸을 도와 이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 매우 기묘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6, 친척이 말했다: "어서! 내년 야오 선생은 50 주년이 되었는데, 마침 팔선 하나를 따라잡아 생일을 축하해 주었다! " 하지만 야오 씨는 그가 기다릴 수 없을까 봐 걱정했다. 그는 자신이 오래 살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친척들은' 기와를 만드는 자, 농장' 이라는 말로 야오씨와 농담을 하며 그의 아내를' 가마' 라고 불렀다. "우리는 유리 타일입니다."

분석: 호응과 대비.

처음과 호응하고, 뚜렷한 폐쇄감, 마음가짐적인 천지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