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백은 왜 1 등상을 받지 않았습니까?

이백은 왜 1 등상을 받지 않았습니까?

당송 이전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서',' 예기' 등의 책이 고대 성현이 쓴 것이라고 생각했다. 정치에 관해서는 우선 학교를 설립하고 인재를 양성하고 풍속을 바꾸는 것이다. 송사선록' 은 "결과 중서문 (송대 재상의 관명) 은' 옛 선비는 모두 이 학교에 있고 덕은 위에 있고 속속은 아래에 있다. 그것만이 세상을 위해 충분하다" 고 덧붙였다. 오늘 복고풍 제도를 추구하려면 점진적인 길 없이 고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복고풍, 복고풍, 복고풍, 복고풍, 복고풍, 복고풍) 먼저 우연한 성병 잡문 (당대진사 시험의 주임시험) 을 없애고, 사사 전문경학을 하게 하여, 법원이 일단 개교하면 3 대 (하, 상, 주) 의 교육과 선거법을 강조할 수 있다. 만약 세상에 적용한다면 복고풍이 될 수 있다. ""

따라서 선견지명이 있는 정치가들은 집권 초기에 항상 학교를 대대적으로 건설한다. 당나라 황제 장안 에, 세계는 미정, 학교 를 설립하는 편지 에, 가족 아동 및 기타 청소년 학교 를 준비합니다. 당대는 중앙에서 지방까지 관직이 있는 학교로, 젊은이들이 학업에서 진보하고 관직을 도모하도록 설득하고 장려하는데 쓰인다. 이런 관직 학교들은 모두 국자감 (고교부와 유사) 이 관리하는데, 대략 몇 가지가 있다.

첫째, 국학이고, 학생 수는 300 명으로 정해져 있으며, 특히 고천과 베이징의 간부 후손을 대상으로 한다.

둘째, 국자감은 500 명의 학생을 모집하고, 중고 간부의 후손과 근친을 모집할 것을 요구했다.

3, 4 과 모집 1300 명 중 500 명은 일반 간부 자녀이고 나머지 800 명은 인민 중 우수한 청년에게 남겨진다.

넷째, 이 밖에도 법학 (법률), 서예 (서예), 산수 (계산) 등의 전문학과가 소관과 서민 자제를 모집한다.

다섯째, 교토, 도도부현, 도도부현 (오늘의 군구와 유사), 도도부현 (오늘의 성과 동일) 에는 모두 학교 모집이 있어 인원이 다르다.

여섯째, 중앙정부는 자궁에 홍문관과 숭문관을 설치했고, 각각 30 명의 학생이 있었는데, 모두 황친국치, 재상, 일류 관원, 대영웅의 자녀였다.

입학 연령은 14 세에서 19 세 사이입니다.

학생들은 열흘에 한 번씩 휴가를 낸다. 방학 전에 그들은 작은 시험을 하고, 경전을 암송하고, 고대 유교 경전을 암송해야 한다. 3 분의 2 가 옳으면 통과하고, 불합격하면 벌을 받는다. 매년 2 개의 연휴가 있는데, 5 월의 저것은' 논휴가' 라고 불린다. 9 월에는 또' 의류 휴가' 를 해야 한다. 멀리 사는 것에 대해서는 특히 왕복 시간을 주었다. 연말에는 1 년의 학술을 시험해야 하고, 구술시험 100 개 경전의 해석을 해야 한다. 80% 의 답은 우수하고, 60% 는 좋으며, 50% 미만이 나쁘다.

말을 듣지 않고, 30 일 이상 결석하고, 휴가 100 일 이상, 부모님이 아프셔서 200 일 이상 휴가를 내거나, 3 회 연말 시험에 불합격하고, 9 년 동안 유학을 하고, 희망이 없는 사람을 공부하고, 퇴학하여 집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기록해 해당 관리 부서에 보내야 한다. 고위 관리 아이들은 아버지의 빛을 빌려 용사가 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병부 (무관 주관의 부서) 로 보내졌다.

교육 내용과 학제

당대의 관학의 교학 내용은 주로 경학과 사서로, 경중경별로 이른바' 대경',' 중경',' 소경' 으로 나뉜다.

예기'' 좌전' 은 모두 위대한 고전이다. \ "노래 책 \", \ "리 저우 \", \ "리 이순신 \" 은 고전 이다; <역경>,' 상서',' 숫양전' 과' 허브 빔 전기' 는 모두 소경이다. 학술적으로' 통이경',' 통삼경',' 오동경' 의 구분이 있다. 소위 두 번째 경전, 우리는 큰 하나 또는 두 개의 경전을 배울 수 있어야합니다; 삼경 후, 우리는 너무 크고 작은 해야합니다; 오경을 가로지르는 대경은 모두 통달하고, 중소경도 통달한다. 또한 모든 학생들은' 효경' 과' 논어' 를 배울 수 있어야 한다.

진시황이 진의 글과 방언을 공용어로 강행했기 때문에, 지루 방언으로 쓴 고전 경전의 읽기와 이해는 대부분 큰 문제가 되었다. 한대 이래 이 고전에 대한 주석과 해석이 지식인의 가장 중요한 수업이 되어 성과가 뛰어나고 저술이 풍부하다. 당대의 학생들은 이 필기와 고전 문건을 배워야 한다.

효경' 과' 논어' 를 합치면 1 년 만에 다 봤다. "상서", "숫양전", "허브 양전" 은 각각 1 년 반이다. 변화의 책, 노래 책, Li Zhou, Li yi 는 각각 2 년으로 제한됩니다. 예기'' 좌전' 은 최장 3 년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고전을 배우는 것 외에도 매일 한 글자 쓰는 연습을 하고 시사정치를 어떻게 처리하는지, 국어, 설문, 자림, 삼창, 얄아 등의 책을 읽는 법을 배워야 한다. 다른 전공의 교학 내용과 학제는 모두 비슷하지만 전체 연한이 비교적 짧다.

상서' 는 주로 요순에서 춘추 이전의 대사기와 제왕, 신하, 현신의 명령과 서류를 기록하며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책으로 불린다. 한나라 이후, <역경> () 는 유가 철학을 서술하는 가장 중요한 저작으로 여겨졌다. 《시경》은 공자의 편집자라고 불린다. 이를 통해 언어를 배우고, 성품을 도야시키고, 주나라의 정치적 득실을 고찰할 수 있다. 이주',' 이일',' 이기기' 는 전국 이후 학자들이 고대 사료와 자신의 상상력에 따라 정리한 주대례제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 는 공자가 쓴 것으로 춘추시대의 정치 사건을 기록하였다. 그러나 그 글이 간결하고 이해하기 어려워 나중에' 춘추' 를 읽는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훈고 책을 참고해야 했다. 서한말년 이후' 좌전' 은 공자와 동시대의 좌추명작으로 여겨져 가장 권위 있는' 춘추' 로 여겨졌다.

주석 작품은' 숫양전',' 허브양전' 과 평행하다. 논어' 는 공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지만 당대에서는 분명히 중시되지 않았다. 효경' 은 한때 상당히 중요했지만, 나중에 송유에게 위서로 판정되어 고전적인 지위를 잃었다.

당대의 과거에도 교과서 한 권이 있었는데,' 신당서' 는 언급하지 않았다. 양소명 태자가 편찬한' 문선' 으로 고대의 많은 우수한 시사를 선별하였다. 당대의 고시와 고시는 모두 "문선" 을 참고해야 한다. 두보는 일찍이 "문선 나쁜, 수재 반" 이라고 말했다. 당무종에서 재상 이덕유는 진사에게 뼈에 사무치는 것을 미워하며 "집에서 문선되지 않았다" 고 주장하여 진사에 합당하지 않음을 나타냈다.

응시 자격과 절차

오늘날 사람들은 산업, 농업, 상업, 학습, 군인, 지식인으로 나뉜다. 수십 년 동안 공업 농업 군인의 사회적 지위가 가장 높았다. 고대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군 복무는 국가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군 복무 만료 후 귀가하여 농사를 짓는 것은 계급을 구성하지 않고 특별한 권익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 군, 군, 군, 군, 군) 학우들은 모두 비슷하다. 당시 인민은 사, 농업, 공업, 상인으로 나뉘었는데, 모두 관원이었기 때문에 사회적 지위가 가장 높았습니다. 농민의 이익이 가장 중시되고, 신용이 가장 좋다. 노동자와 상인의 사회적 지위가 가장 낮다, 특히 상인.

또한 공무원 (관아 사무원, 경찰, 형벌을 집행하는 사람 등) 도 있다. ), 스님도사, 그리고 죄를 짓고 유배된 사람 (고대 중국법에 따르면 인신의 자유를 박탈하는 형벌은 없고, 감옥은 모두 재판과 집행을 기다리는 사람들이다. 징벌은 대체로 벌금, 체벌, 망명 등이 있다. ). 이들 중 독서인과 농민의 자녀만 과거시험에 참가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다른 계층의 사람들은 관직을 허용하지 않는다. 또한, 나쁜 행동, 악명 높은; 가증스러운 범죄를 저지른 사람의 직계 친척도 공식 직위에 들어갈 수 없다. 농업 사회에서 농민들은 당연히 절대다수이며, 다른 종류의 사람들은 종종 사회의 변두리 현상으로 여겨진다.

매년 한겨울, 중앙 및 각 주 현관학은 학생을 선발하여 초시험을 실시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상서성 (국무부와 유사) 에 추천하여 시험을 치러야 한다. 이런 관직 학교를 졸업하지 않는 사람을 농촌 공물이라고 한다. 먼저 이웃, 마을 사람들이 추천하여, 현지 총재의 검증을 거쳐 함께 상서성으로 보냈다. 지방 추천이 부적절하여 잘못 추천된 사람은 시험해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의 모든 고향 사람들도 연루되어 시험 자격을 박탈당할 것이다. 성에 도착하면 명부 (이력서) 에 이름, 나이, 주소, 본관 등 중요한 데이터를 적고 호부 (호적을 주관하는 부서) 를 통해 추천인의 추천을 확인한 후 인사부 (인사부) 외교부 장관에게 제출하여 심사를 해야 한다.

시험 과목 및 채점 기준

원래 과거는 시험을 나누어 골라야 했다. 송신종에 온 후 왕안석의 제창 아래 점차 통일되었다. 당대의 과거시험에서 학생들은 자신이 선택한 전공에 따라 수재, 명정, 카이이원, 삼천, 역사, 진사, 스카우트, 법명, 산수, 서예 등으로 다양한 과목을 응시했다.

시험 방식은 경서를 붙이는 것, 즉 묵필하는 것이다. 의미는 고대 유교 고전을 암송하거나 기억하는 것이다. 정책은 고전적이거나 시사를 고려한 것에 근거하여 구체적인 질문에 답하는 것이다. 이론은 역사적 사건과 인물에 대한 평가이다. 시, 산문, 푸 등이 있습니다. 10 세 이하의 시험은 스카우트 (scouts county) 라고 불리며, 시험만 암송한다.

수재는 다섯 가지 통용 전략과 조치를 취하여, 어휘가 순조로운지, 말을 잘 하느냐에 따라 점수를 매긴다. 문필의 유창성과 투철성이 1 위이고, 이어 위, 아래, 위, 위, 이 네 등급은 모두 합격이고, 나머지는 모두 불합격이다. 명나라는 먼저 경전을 외우고 고전 노트를 외우고 세 가지 시사정치에 답해야 하는데, 이것도 합격의 상위 4 급이다. 역사를 시험하는 사람은 스크라고 하는데, 시험의 주요 내용은' 사기',' 전후한서',' 삼국지' 이다. 구술시험은 100 개의 논평이 있고, 그리고 세 가지 대책을 물어본다. 구술시험은 70%, 두 문제를 맞힌 사람은 통과로 간주한다. 10 세 이하의 어린이는 남자아이의 수업에 참석해야 하며, 독서를 위주로 고전을 한 권 시험한 다음' 효경',' 논어' 를 더해야 한다.

당나라 초년에 진사의 관직이 가장 높았다. 정관년 동안 한 주를 골라서 수재시험을 치렀는데, 아무도 통과하지 못했다. 당태종은 크게 노하여 총독을 벌하고 수재를 폐지했다. 나중에, 그것은 때때로 결석한다. 현종 천보년 후, 명실상부하다. 이후 사제들의 시선은 진사와 명정에 집중돼 진사에 대한 관심이 가장 많았다. 진사 시험의 과목과 방식이 달라졌다. 먼저 다섯 가지 대책을 시험한 다음 고전을 외운다. 평화 정책은 모두 통한다. 이것이 첫 번째다. 네 가지 전략이 맞혔고, 40% 이상의 성구가 옳았다. 이것이 두 번째다. 그런 다음 진사에게 먼저 두 편의 작문을 쓰라고 하고, 글이 매끄럽고, 규칙에 익숙해지고 시험을 보게 한다. 현종 천보년 동안 진사 선험경, 시, 문, 푸, 모두 합격을 요구하고, 5 책만 더 시험하면 대책이 모두 좋고, 합격을 계산한다. 나중에 시험관에게 문장 쓰기를 요청하기도 하고, 때로는 경서를 시험하기도 하고, 마지막에 시부 초시험으로 정하기도 한다. 두 번째 검사 및 토론; 세 번째 시험 대책 성경의 네 번째 시험. 이것은 후대 사람들이 당나라 때 시 선사를 비판하는 곳이다.

종합하다

1 당대의 과거 시험의 출현은 아직 보편화되지 않았다.

2 시험 내용이 복잡해서 합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차트에서 수여된 관직이 높지 않더라도.

4 유명 학자 (글쓰기에 능숙한 사람만 해당) 추천 취업은 비교적 쉽고 높은 점수를 받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