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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자의 성격을 묘사한 시

1. 문인의 성격에 관한 시

문인의 성격에 관한 시 1. 건안의 성격을 묘사한 시 한 수.

건안시의 시대스타일: 삼국과 양진은 중국시가 발전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그 전에 한대에 이르러 수사는 문단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했고, 시는 대부분 악부 민가로, 문인들이 창작한 것은 매우 적었다. 삼국에 들어서자 문인 창작의 중심이 시로 바뀌었고, 시가의 문단에서의 지위는 점차 사부로 옮겨갔다.

삼국 양진 시대에 몇 차례 창작의 고조가 나타났다. 이어 삼국 초기의 건안, 삼국 후기의 시작, 서진의 태강, 서진 동진의 교분이 뒤를 이었다. 그중 건안으로 가장 번영하고 성과가 가장 크다.

삼조',' 칠자' 로 대표되는 건안 시인은 한악부시' 근심과 기쁨, 일 때문에' 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했다. 그들의 시 내용은 당시 사회생활의 각 방면에 심오하고 광범위하게 반영되어' 시사' 작품을 만들어 냈다. 조조, 왕찬, 조식, 채연 등. 한말 전란이 사회에 끼친 엄청난 피해를 묘사하고,' 루루루행',' 하오',' 칠상시',' 시',' 상서시' 등 국민의 깊은 재난을 동정하는 우수한 시편이 있다.

이 시들은' 다정다감한 이별, 비분 추모' (예판' 동사의 아내전') 로 깊이 쓰여졌다. 건안시는 한악부 민가가 서사에 능한 전통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고체시' 의 서정적인 우세를 발전시켜 시의 기능을 더욱 전면적으로 만들었다.

건안시도 중국시의 질박하고 질박함을 바탕으로' 정필문, 문질로' (송' 능운전') 의 풍격을 형성하여 사상내용과 예술 형식의 조화를 이루었다. 건안시도 관대하고 비장한 시대스타일을 형성하여 건안 시인의 창작을 다양한 정도로 관통했다.

그 이유는 한말 이후의 사회 격동과 직결된다. 건안시 풍격이 다양하다.

조조의' 샤먼을 나가라',' 짧은 노래행' 등 4 언시는' 시경' 이후 얻기 어려운 가작이다. 오언시는 건안 시절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기교상 동한 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당시 시인, 특히 조식의 작품이 가장 많이 사용된 장르였다. 그의 오언시는 "성격이 매우 강하고, 화모의 말을 채택한다" (종라시) 또는 서사나 서정이 매우 수월하다.

대표작으로는' 백마 왕표',' 잡시 6 곡',' 영영시' 등이 있다. 문인 7 언시도 건안 시대에도 일어났다.

조비의' 갈염행' 은 시 역사상 완전하고 성숙한 칠언율시이다. 그것이 나타난 후 삼국과 진나라 전체가 200 년 동안 이어져 후계자가 없었다. 미아오 이순신, 조미, 푸현만이 칠언율시를 썼다.

그 이유는 당시 일반 문인들이 칠언이라는 민간 시풍에 대해 상당히 큰 편견을 가지고 있어서' 작고 속속' (푸현' 사애시서') 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건안도 문인 악부시가 발전한 시기이다. "고악부로 시사를 쓰는 것은 조공에서 시작된다" ("심덕잠고시원").

조조의 오늘 20 여 편의 시는 모두 악부체이며,' 건안 칠자',' 조비',' 조식도 많은 악부시를 가지고 있다. 문인들이 악부시를 쓰는 것은 이때부터 일종의 전통이 되었다.

정시의 주요 저자는 응우옌과 지강이다. 당시 사마 부자가 정권을 잡은 시기여서 정국이 매우 험악했다.

응우옌지와 원직은 모두 사마씨 가문의 비판자이다. 그들은 시 창작에서 어두운 현실을 폭로하고 건안시가 현실을 중시하는 전통을 물려받았다. 그러나 객관적인 정치 상황의 제한으로 인해 그들은 종종 현실에 대한 불만과 반항을 우여곡절로 표현한다.

특히 응우옌적, 그의' 회상시' ('조정 칙령' 인용) 는 난해해서 재미로 돌아가는 길 (종루의 시) 을 찾기 어렵다. 이것은 그의 연약한 정치 태도와 일치한다.

현학의 출현에 따라 현리가 정시 속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당시에는 주류는 아니었지만 나중에 현학파 시의 기원이 되었다. 장르에서 정시는 오언 위주이다.

응우엔' 영회시' 오언시 82 곡, 사언시 13 곡. 그들은 감정을 심도 있게 표현하고, 복잡하고 우여곡절한 내면 활동을 묘사하고, 비유수법을 사용하는 등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것들은 중국시 사상 최초로 내용이 풍부하고 규모가 큰 개인 서정 오언시이다.

지 강 (Ji kang) 은 4 언시 방면에 조예가 상당히 높다. 태강에는 세 명의 시인 (장화, 장재, 장협) 이 있다. 장재, 장협,), 이루 (육기,), 이판 (반악, 페니), 일좌 (좌사), 부현.

그들은 전국 통일 기간이 짧은 시기에 살았고, 문의 힘은 절정에 이르렀다. 많은 사람들이 권세 있는 사람을 등반하여 정치적 지위를 얻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의 시는 사회적 현실을 거의 반영하지 않으며, 대부분 표면적으로 흘러간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그들은 대부분 수사의 아름다움을 추구하여 중국시 역사에 조각하여 쌓은 풍조, 특히 육기와 판악을 만들었다.

좌사와 장협은 태강의 가장 성공적인 시인이다. 좌사의 여덟 편의 시' 영서사시' 는 고대 귀족 사회의 현도를 막는 분개를 기탁해 당시 시단에서 독특한' 바람' 을 보였다.

장협의 잡시도 그의 고결과 심곡을 표현하며' 속속' 의' 혼미' 를 비판했다. 시풍에서 좌사는 창력이 강하고, 장협어는 청아하고 깨끗하며 패션과는 다르다.

서진 동진의 교분이 있는 시인은 유우 () 곽푸 () 로 대표된다. 그들은 모두 난세에 살면서 사회 갈등의 소용돌이에 직접 휘말려 시의 현실주의 색채가 상당히 짙다.

유우 () 는 홀로 나라를 구하는 역경 속에서 감정을 표현하며, "선행이 폭력적이고, 스스로 청일한 기운이 있다" (종룽시) 고 말했다. 곽후는 유선을 통해 재난을 두려워하고' 춤 높이' 를 갈망하며' 속세를 버리다' 는 심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것들은 모두 핑안 적당히 생활하는 여념으로 태강의 시풍과는 다르다.

그러나 리우웬과 곽경의 인생 경력과 사상적 재미는 독특하다. 그들의 청정아풍속은 시풍을 역전시키지 못했다. 영가 이후 동진 현언시가 성행하여 당시 신사들이 마음껏 즐기며 현학에 빠져 있었다는 반영이었다.

현언시의 저자는 손주우와 허슨이다. 그들은 시로 현리를 묘사하고, 밋밋하며, "모두 도덕론" ("시서") 으로 성취가 높지 않다.

동진 말기 도연명의 출현.

2. 중국 문인의 문체 구성

제왕장족보를 기록한 24 년 역사를 펴면' 식인' 이라는 글자가 다 써져도 중국 골간문인들이 역사에 짙은 색채를 남긴 뒷모습을 감출 수 없다. 한 작가가 말했듯이, 한 작가가 말했듯이, 그들은 반대편에 있고, 우리는 이 해안에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그러나 그들은 우리에게 풍부한 인문적 함의와 깊은 문화적 내포를 남겼다. 대사급 문인들은 그가 처한 시대에 모두 고독했다. 왜냐하면 그들의 사상은 이미 당시 인류의 한계를 넘어섰기 때문이다. 그들은 미래 세계의 신인이며, 그들의 영혼은 시간의 불공정에 부딪혔다. 그들의 펜은 칼처럼 어떤 사람들의 추악한 마음을 찔렀다. 보통 사람들은 뒤돌아 볼 수밖에 없었고, 스스로 똑똑하게 그들을 책벌레라고 부르며 현실에 대한 무시를 비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현실이란 무엇일까요? 사람들이 명리를 추구하고 늑대에게 얹은 핑계일 뿐이다. 그들이 보기에 현실은 국민의 고난, 국가의 빈곤이다.

세상의 풀리지 않는 조롱과 조롱에서 자신의 독립된 펜과 인격으로 역사의 과정을 추진했기 때문에 영광을 거부하고 미소를 지으며 죽음에 직면하고 역사에 자신의 이름을 남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태평을 희롱하고 성세를 조장하는 왕실 문인들을 다시 한 번 보자. 그들은 생전에 명성이 높고 부귀영화를 누렸을지 모르지만, 죽은 후에는 모래바람이 불고 전쟁의 세례가 세차게 흐르는 강물 속으로 사라져 버렸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굴원에서 한비, 사마천에서 반고까지, 지강에서 도겸까지, 두리에서 팔족까지, 신질에서 방효우에 이르기까지, 왕부지에서 공자진에 이르기까지, 노신에서 백양까지, 그들은 위대한 민족의 문화 토양을 만들어 한 세대의 중국 문인들이 자강불식 품격과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보편적 가치를 부여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가 나날이 쇠퇴하고 있는 오늘날, 우리는 더 많은 우수한 문인들이 눈에 띄고 발밑을 밟을 필요가 있다.

살며시 움직이고, 우방자를 가볍게 어루만지며, 책을 덮고, 역사의 검이 여명 어둠을 꿰뚫어 마치 온 세상이 만개하는 것처럼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