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달임에 관한 시 한 수
달임에 관한 시 한 수
서리가 내리고 하늘이 내리면 병에 걸리기 쉬우니, 옛 의사를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푸에라리아 () 와 감초 () 는 물로 끓인다.
장생불로약은 시나몬 돌처럼 맛볼 수 있는데, 너는 그것이 쓴맛을 맛보는 것을 영원히 모를 것이다.
용감무쌍하고 단호하게 해내다.
입구는 매우 떫지만 절대 먹어서는 안 된다.
병이 났을 때 서로 방문한 친구 (백거이)
오랫동안 누워 있으면 태양을 기억하지 못하고 남창은 또 기절한다.
침울한 풀이 처마 밑에 있고, 한새는 아침저녁으로 냄새를 맡는다.
침대 앞의 직원을 부축하여 법정으로 향하다.
일정 기간마다 옛 친구가 와서 그를 쉽게 만날 수 있다.
네가 소파를 움직이면 해가 질 것이다. 너는 모피를 입고 앞에 기대게 될 것이다.
잡담은 약보다 낫다. 너는 약간의 기분이 들 것이다.
약 복용을 중단하다
내가 독학으로 명상을 하고 약을 끊었는데, 그는 어려서부터 큰 병을 앓았다.
이 몸에서 너무 강하지 마라. 강인함은 더 많은 사람을 낳는다.
소추그 (백거이)
밤에는 소나무 처마 밑에 앉아 밤에는 죽정을 잔다.
청허는 약에 들어가야 하고, 혼자 산에 도달할 수 있다.
너무 바쁘면 너무 바빠야 한다.
무공을 연습하지 않으면 바로 이것이 헌이다.
도사 주 (백거이)
외관은 그런대로 괜찮다, 네모난 인치는 비웠다.
양익은 약화생으로 시체 세 구가 굶어 죽었다.
단북, 밤 점유 싸움, 수면 동쪽 개방, 조기 수확 양.
햇빛 아래 창문 사이에는 별다른 것이 없고, 향 한 줌만 태우고 진향을 줄였다.
긴 밤과 질병 (백거이)
부귀영화는 짧은 날 너무 많고, 한가한 수면도 적고, 늦으면 안 된다. 촛불을 들고 컵을 들고 있을 때,
내가 약을 끊을 때이다. 베개에 근심을 하면 병을 일으킬 수 있고, 방 안의 웃음은 의사를 구하는 것보다 낫다.
명나라에서는 몸이 건장하면 재미를 찾아야 하고, 자동차 기사가 되고 싶지 않다.
주국 (삼삼) 에 병상에 누워 있다
나는 병상에 누워 한번 먹어 보았지만, 아직 빗질하지 않았다. 성준이 약을 먹는 것을 보면 병을 없앨 수 있다.
낮은 버드나무 * * * 는 말이고, 작은 연못은 낚시와 견줄 만하다. 바둑을 보면 어느새 월초에 출각한다.
첫날 날씨가 매우 추웠습니다. 나는 밤새 잠을 못 자고 두 발이 약해서 밥을 먹을 수가 없었다. 내가 음식을 보았을 때, 나는 강한 구토감을 느꼈다. 나는 내가 거식증에 걸릴 것이라고 의심한다.
다음날 태양이 나오자 나는 머리가 아파서 생각할 수가 없었다. 나는 줄곧 자고 싶었지만 여전히 밥을 먹고 싶지 않았다.
셋째 날, 바람이 세서 갑자기 책, 철학, 시, 신문, 잡지, 심지어 동화까지 몹시 갈망하였다.
넷째 날, 가랑비, 나는 내가 말을 할 줄 모른다는 것을 알았다. 언어가 너무 살상력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그것이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면, 그것은 나 자신을 다치게 할 것이다. 나는 하루 종일 침묵을 지켜야 했다.
5 일째 되는 날, 나는 솜옷을 갈아입고 내가 해야 할 일을 하기 시작했다. 예, 사람들은 시지포스가 행복하다고 상상해야 합니다.
여섯째 날, 밤이 더 추워졌다. 나는 텅 빈 밤하늘을 오랫동안 쳐다보다가 갑자기 바다처럼 느껴졌다. 잠시 바람이 불고, 파도가 세차게 일다가, 결국 점점 흐려지고, 마치 천지의 시작과 같이 홍몽 시스템의 시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곱째 날, 일곱째 날, 하나님이 말씀하시길, 우리 좀 쉬자.
-"7 일"
2. 한약에 관한 시 한 편을' 십팔반' 이라고 합니다
본초는 18 반을 진술했기 때문에, 인삼 모란, 사삼, 세신, 현삼, 자삼, 고삼, 삼삼과 단삼이 함께 튀겨서 육지를 보자마자 죽인다고 처음부터 말씀드렸습니다. 백연 백기? 반여름, 멜론, Fritillaria 5 종. 나는 정말 오두와 오용을 보지 못했다. 그들 각자는 모두 신과 같다. 일반 범죄자가 잡초, 해초, 감초를 섞으면 장을 뒤집는 것은 좋지 않다. 꿀갈모는 파근을 만나고, 석결명은 운모를 만나고, 이노묵은 술을 담갔다.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모두 죽었다.
피임의 노래 (복후생)
거머리, 수은, 일반 곤충, 부자와 아코 나이트와 천웅. 들칡, 물, 팥, 소백엽은 원래 연꽃, 사다매미, 황암니, 망질, 계화, 나팔꽃, 비누각, 반여름, 남성, 풀, 들밀, 건강 황하는 불이다.
징, 박희가 보자마자 단숨에 단언했다. 수은은 비소를 만나지 못하고 꿀과 인삼을 가장 두려워하며, 팥이 가장 사납기 때문에 피튜니아에게 불리하다. 라일락이 안 어울려요? 김감. 질염은 베이징 삼각각과 결합하기 어렵다. 초오초우는 선택성이 그다지 강하지 않아서 인삼은 오영지를 꺼린다. 계산은 에어컨을 조절하고, 석두 () 와 기름 () 이 만나면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보수는 매끄러움을 보고, 구운 거품은 미묘해야 한다.
3. 나이호교에 관한 시 1, 나이호교변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작가: 마표 현대
나이호교 옆에 있습니다.
외로움,
약속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강을 잊어버려라.
잔을 들어 한숨을 내쉬고,
단지 내가 나의 오래된 결혼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이다.
너는 불전의 수련이었다.
우연히 세상에 떨어졌고,
저는 붉은 먼지의 기치였습니다.
눈 오는 봄에 만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번영하는 세상,
고민하고,
전생의 사랑을 되새기기 위해서,
삼생석 연분,
피로 맹세하며
늦봄의 사랑을 가지기 위해서다.
너는 고원의 설련이다.
유언비어에 잠기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한때 거리의 창고에 있던 소년이었다.
그리고 지금 게임도 취했습니다.
나이호교 옆에 있습니다.
외로움,
맹포 탕찬은 과거의 느린 감정을 잊지 않을 것이다.
이 강을 잊어버려라.
눈물이 내 눈을 타고 흘러내리고,
건망증은 오늘의 생각을 쓸어버릴 수 있다.
2. 나이호교는 생각대로 한다
저자: 춘종 추수는 모두 현대입니다.
나이호교
나이호교는 선산이 아닙니다.
누구도 진면목을 모른다.
천 바퀴를 돌려도 훔쳐볼 수 없다.
보이지 않는 연기 구름이 마음속에 가시지 않는다.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창해 한 방울은 아주 작은 것 같다.
한순간의 시간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인생이 짧으니 스스로 고민할 필요가 없다.
하늘의 먹구름이 바람에 흔들리고,
지하에서 물보라가 휘몰아치다.
아무도, 노소를 막론하고,
사람이 서로 아끼는 것은 필연적이다.
생명은 언젠가는 끝날 것입니다.
아무도 철률을 피할 수 없다.
나는 하늘이 영원히 깨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느꼈다.
후회가 적을수록 좋다.
아침저녁으로 몇 번 왔었냐고 물어봤어요.
꽃이 피면 꽃이 떨어지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환생의 길에 너의 그림자를 남기고,
나호교를 무간도로 연결하다.
나이호교는 환상적입니다.
누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
예로부터 지금까지의 전설,
세상에 끝없는 가요가 있다!
3. 하천교입니다
저자: 충돌 나무-실종 된 현대
네이허교
일비교
7 인치 너비
만 피트 높이
바람이 흔들리고 있다.
미풍이 흔들리다.
맹파로
앞길은 안개가 자욱하여 비가 내리고 있다.
그것을 마셨다.
무정하고 자유롭다
내 영혼이 밖으로 나왔다.
조금 망설이다. 누가 알겠어요
생사
진퇴
텅 비어 있으면 바람이다.
텅 비어 자취를 감추다
염라궁
18 봉
내 마음속의 고통은 바람과 함께 사라졌다
오늘 밤
한강변
혼자 술에 취하면 하늘을 향해 웃는다.
4. 강 다리입니다
작가: 삼산과 현대를 걷다
천천히 늙다
끝없는 거리에서
또 다른 밝은 달을 기다리다
심귀고리
이 인생에서 누구를 위해 목숨을 바쳤습니까?
누가 아플까?
차분하게
한 사람의 백년의 외로움.
예를 들어 환생
출생지처럼.
누가 한숨을 쉬어요
나이호교에 오르다.
이생이 끝나지 않다
5. 강 다릿목입니다
저자: 새가 나는 소리는 현대적입니다.
막이 내릴 때 늘 노을이 좀 있다.
어둠 속에서 귀신은 어디에나 있다.
바람을 타고 날다
별과 번개를 조각하기에 충분하다.
어둠이 내리자
나는 달을 예쁘게 치장했다.
독창, 넋이 나간 꿈.
내일 아침, 그리고 내일 아침 후.
찬란한 청화자
나를 기다려, 한 잔 마셔라.
산들을 가로질러, 나뭇잎마다
모두들 웃고 있는데, 바보같이 깨어날 때까지 기다리고 있다.
이 다리의 풍경
그것은 단지 공중의 새자취일 뿐이다.
제가 비행기를 탈 때마다
결국 마음 깊은 곳으로 사라질 것이다.
4. 질병을 묘사한 시 1, "여산 방자강"
돈 조송
서성병의 날, 이곳의 선생은 매우 적다.
고적은 여전히 봄에 있고, 밤에는 그윽한 샘을 듣는다.
한 번에 세 곳의 비가 내리고, 아홉 겹의 구름이 쌓여 있다.
도착하면 잠을 자는 것을 잊고 정신과 저속함을 나누었다.
2, "질병 작업"
현대. 달프
중년의 생사는 참기 어렵고, 생년월일은 죽기 쉽지 않다. 극적인 연민병은 추학처럼, 너는 이끼를 토하고 늦잠도 배운다.
같은 슬픈 슬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냉소적입니까? 왜 그들이 강호를 떠돌게 하지 않고 꽃에 물을 주어 절을 만들까?
3, "quzhou 도로 프로젝트"
송 루유
고충은 자포자기하지 않고 남청몽에 왔다.
마전봉설은 역문, 사벽은 빙연 () 으로 시를 쓴다.
병이 나면 약을 먹어야 하고, 지각하면 친구를 적게 사귀어야 한다.
한사기러기를 무자비하게 미워하고, 능도를 슬픈 사람으로 말하지 마라.
4. "스스로 세 곡을 탄식하다"
문송천상
세 번 연속으로 병이 나서 9 점으로 묘사했다.
몇몇 재상은 모두 백인이다, 누가 노장군을 아는가.
어둠 속에 앉아 붉은 날을 수치로 삼아 잠을 자고 흰 구름을 생각하다.
회색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나는 나의 부드러움을 잃고 싶지 않다.
5. 질병
송초설
병은 내 것이 아니라, 몸이 가볍고 세상에 있다.
마음이 평온하게 장기를 보면서 의학이 생명을 해치려 한다고 한다.
강호에서 멀지 않지만 갈매기 백로가 많다.
나는 던이 오늘이 승평이라고 들었다.
6. 향수병
복어를 쓰다
호해 3 년 손님, 처자는 4 벽에 산다.
기아와 추위는 불가피하며, 질병도 마찬가지다.
밤낮없이 생각하고, 평생의 계획.
걱정할 때는 여전히 정신이 맑아서 집 편지를 차마 볼 수가 없다.
7, "치질의 통증 때문에, 내 마음은 시로 가득 차 있다"
송리 천쿤
내 길의 기원은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외삽이 거짓이 아니다.
병 때문에 나는 인생의 첫 마음을 알게 되었다.
8, "질병과 채건로"
리우웬 석영
늙어가는 것은 그리 많은 괴로움이 없지만, 질병의 수는 맷돌을 움직인다.
나는 또한 개울에 봄빛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이어 침대 약봉지.
손용차 갈매기는 자주 울며, 자고 나면 시의 눈동자를 빙빙 돌며 닦는다.
손님은 감히 남의 말을 하지 못하지만, 옛 우물의 지시는 더 이상 파도가 나지 않는다.
9. "두 번째 운옹석수가 아프다"
송증섭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방이 있는데, 그는 창백한 머리를 보내서 그를 맞이할 작정이다.
과연, 나는 나의 병을 피에시에게 보여 주었고, 나는 의사가 나의 팔꿈치에서 나오는 것을 보았다.
인생은 호쾌하고 만장, 객병은 오래 침범할 수 있다.
알려진 근육의 힘은 몇 개의 막대기이고, 정신은 또 창문에 비친다.
꽃이 갑자기 비바람이 휘몰아칠 때, 나는 말없이 봄을 지불한다.
관성이 결국 고각에 묶여 대중은 누가 앞장서야 한다고 주장하지 않는다.
나는 놀라서 문장 속에 써서 작가의 삼매에 대해 이야기했다.
오늘 아픈 아기는 양구와 같다.
거울 속의 머리카락은 약간 비슷하고, 소재는 슈퍼맨이다.
오늘 중국과 한국으로 성큼성큼 갔는데, 떠나기 전에 너를 돌보았다.
어떻게 강호의 대국이 되어 일초의 추잡한 말을 비웃을까.
보아하니 나무가 파랗고 노랗니, 장송보다 못하다.
10,' 몽둥이 노래'
송 루유
도사 벽이 텅 비어 맑은 향기가 한가하다. 침대 옆에 독특한 지팡이가 있어서 내가 질병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정심실은 가을비를 듣고, 야점은 문을 두드리며 외상으로 황혼을 마신다. 세상에 너만큼 내구성이 있는 사람이 누구야?
노인이 천산의 구름을 밟고 있다. 이 신사가 없으면 그는 하루 어떻게 살아요? 등롱이 돌아오기 전날 밤, 노주가 네가 냄새를 맡아야 한다고 말했다.
5. 병세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질병은 한 권의 책에서 시작된다"
송나라: 육유
몸이 약하고 병이 많아 머리 위의 모자가 매우 넓어 보이는데, 천리 떨어진 청두 강에 있는 외로운 손님이다.
지위가 낮았지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했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려면 죽은 뒤에야 관을 덮을 수 있다.
천지신령이 나라를 보우하기를 바라며, 북방 인민은 밤낮으로 황제가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를 기다리고 있다.
왕주갈공명의 명작' 초사 이미' 의 충의정신은 백세, 심야, 역시 등불을 들고 야전을 하며 자세히 읽어야 한다.
2. 아픈 모든 병사
당나라: 루룬
많은 환자들은 음식이 없었지만 만리는 그의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만리장성 아래에서 가을바람이 금창에 들어가는 것을 차마 참을 수 없다.
3. "이것은 정강정이 아픈 일이다."
송나라: 황정견
서예계의 노부보, 보리광장의 병비모.
사람 부근의 물에는 갈매기와 황로가 없고, 때로는 소도 코를 떠다닌다.
문을 닫고, 첸이 사심이 없고, 손님에게 돈을 썼다고 한마디 찾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의식복이 충분한지 서풍이 불어 눈물을 흘리며 몸을 돌보았다.
4. "Huan Huan Xisha 를 깔고, 병에 걸리고, 귀밑머리가 울린다."
송나라: 이청조
귀밑머리는 이미 점점 희박해지고, 머리는 백발이고, 침대에 누워 창사 위의 그믐달을 바라보고 있다. 카 다몬을 끓는 국물로 끓여서 차 정신으로 먹을 필요가 없다.
베개를 베고 책을 읽는 것이 얼마나 편한지, 비 앞의 풍경이 더 좋다. 하루 종일 나와 함께 있는 것은 그 깊고 굳은 계화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백조의 호수가 병에 걸린다"
송나라: 신 qiji
베갯계회관은 매우 춥다. 깨진 구름이 늦게 물을 비추다. 홍련은 술 취한 사람처럼 서로 기대고, 흰새는 말이 없어 걱정이 태산이다.
이 책은 공격적이니 좀 쉬어라. 작은 산과 계곡도 낭만적이다. 나는 내 근육이 얼마나 약한지 모르지만, 새로운 것을 의식하는 것은 위층으로 올라가기 귀찮다.
6. 시 1, 고통과 고난, 깨진 원사, 넓은 모자, 고신 만리가 강간에서 손님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위가 낮았지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했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려면 죽은 뒤에야 관을 덮을 수 있다. 송: 육유' 병서' 에서 왔습니다.
백화문 해석: 병체가 허약해서 머리 위의 사모도 넓어 보이며 천리 떨어진 청두 강변에 혼자 살고 있다. 직위는 비천하지만 국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하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죽은 후에야 결론을 내릴 수 있다.
2, 병 에서 샤오 구레나룻, 누워 창사 깨진 달 을 볼 수 있습니다. 카 다몬을 끓는 국물로 끓여서 차 정신으로 먹을 필요가 없다. 송: 이청조' 전라쿤계사, 병, 내 귀밑머리 웃음'
백화문 해석: 병이 나자 관자놀이가 듬성해졌고 흰머리도 더해졌다. 나는 침대에 누워 그믐달이 창사 위에 비치는 것을 보고 있다. 콩을 끓는 국물로 볶아서 먹을 때 스스로 차를 나누도록 강요할 필요가 없다.
3. 많은 사람들이 아프고, 밥은 안 먹고, 만리는 고향에 돌아가지 않았다. 만리장성 아래에서 가을바람이 금창에 들어가는 것을 차마 참을 수 없다. --당나라에서: lulun "모든 병든 군인"
백화문으로: 병사들은 행군 중에 자주 병이 나서, 가만히 있어도 밥을 먹지 않는다. 만리귀로는 줄곧 분주히 뛰어다녔지만, 지금까지 고향에 돌아가지 않았다. 이때 병이 나고 머리카락이 흐트러진 그는 고성 아래에서 조문하고, 칼화살 상처는 찬바람에 불어 정말 참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4, 초췌한 세월, 우울증 좋은 자상. 바람이 아픈 뼈를 침범하고, 비가 오면 근심을 삼킨다. 야정에는 해독제만 있고, 콧수염에는 서리가 반쯤 묻어 있다. 국경은 어떤 모습인가요? 누가 빈 왕에게 물어 볼까? --당나라에서: Li Yu 의 질병 감정
백화해석: 요 몇 년 동안 점점 초췌해지고 주위를 둘러보니 주변의 많은 가족들이 죽고, 점점 우울해지고, 괴로워한다. 슬픔은 병을 일으키고, 비바람 아래, 병든 뼈는 지탱할 수 없고, 슬픔은 이길 수 없다. 한밤중에 솥에 약향을 가득 넣었는데, 아침에 깨어났을 때, 자신의 콧수염이 이미 하얗게 된 것을 발견했다. 내 인생의 인과관계는 무엇인가? 누가 부처님께 여쭤봐도 될까요?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가을의 슬픔을 안고, 나의 백년의 슬픔을 안고, 나는 혼자서 이 높이로 올라갔다.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당나라에서: du fu 의 "승천"
백화해석: 슬픔은 가을경감으로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녔고, 일생은 병이 많았고, 오늘은 높은 무대에 올랐다. 천신만고 끝에 흰머리에 귀밑머리가 가득하고, 근심컵이 걸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