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불공정을 억압하는 시에 대하여
불공정을 억압하는 시에 대하여
송대 황공소' 옥안: 해마다 사교의 날 바느질을 멈춘다' 에서 나왔다.
매년 사교일에는 바느질을 멈춘다. 어떻게 차마 볼 수 있을까, 쌍쌍이 날아간다. 강성은 오늘 반봄이다. 온몸이 여전히 카오스산 깊은 곳, 고계교 옆에 있다.
봄옷은 누구의 바느질이 부러졌습니까? 조금씩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석양은 느슨하고, 풀기슭은 느슨하다. 꽃을 끼는 사람도 없고, 술을 권하는 사람도 없고, 술에 취하는 사람도 없다.
설명:
매년 설날에 여자들은 바느질을 멈춘다. 그녀는 어떻게 그녀가 함께 살고 날아가는 봄제비를 볼 수 있을까? 지금 강성의 봄빛은 대부분 지나갔고, 나는 여전히 혼돈의 산 깊은 곳에서 홀로 개울가에 서 있다.
봄날의 셔츠는 이미 해어졌다. 누가 나에게 바느질을 해 줄까? 점차적으로, 나는 봄 셔츠를 흘렸다. 해가 질 무렵, 나는 안장을 내리고 울창한 강둑에 서 있었다. 꽃이 있지만 아무도 착용하지 않습니다. 좋은 술이 있지만, 아무도 나에게 가져가라고 권하지 않았다. 내가 술에 취해도 아무도 그들을 돌보지 않는다.
2,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나는 얼굴의 귀환을 아는 것 같다.
Huan Huan Xisha, 송나라 Yan Shu 의 새로운 단어 와인 한 잔.
신곡 한 곡, 술 한 잔, 작년에 날씨가 늙었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홀로 배회하는 작은 화원의 향기로운 오솔길.
설명:
신곡 한 곡을 듣고 술 한 잔을 마셨는데, 작년 옛날 날씨의 정자였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꽃은 늘 떨어지는데, 어쩔 수 없다. 서로 익숙한 봄제비가 돌아와 향기로운 오솔길을 혼자 헤매고 있다.
3, 울타리, 무한 산 강, 어려운시기에 더 쉽게 의지하지 마십시오.
5 대 이욱의' 파도사 커튼 밖에서 비를 치는 것' 에서 나온 것이다. (《・・・・・・・・・・》)
커튼 밖에서 빗소리가 졸졸 흐르니 봄기운이 점점 옅어진다. 나주는 추워서 참을 수 없다. 내가 꿈의 손님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하루 동안 끝없이 욕심을 부렸다.
혼자 울타리에 기대지 마라, 그것은 무한해서 없을 때 더 쉽게 볼 수 있다. 흐르는 물도 없고 봄도 없다.
설명:
커튼 밖에서 빗소리가 졸졸 흐르면 짙은 봄기운이 바래질 것이다. 나지를 덮고 있는 비단 이불조차도 오경의 추위와 추위를 견디지 못한다. 자신이 꿈의 나그네라는 것을 잊어야만 영화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혼자 위층으로 올라가서 울타리를 보아서는 안 되며 고국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과 감개감을 불러일으켜서는 안 된다. 떠나는 것은 쉽지만, 고향을 다시 만나는 것은 어렵다. 과거에는 붉은 꽃이 시들어 잃어버린 강이 봄을 따라 돌아가는 것 같았다. 과거와 비교하면, 하나는 하늘이고, 하나는 땅이다.
4. 당신은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할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5 대 이영'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였나요?
춘추의 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조각 막대: 조리개)
설명:
올해 시간은 언제 끝나나요?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어젯밤 작은 건물에서 봄바람이 불고 있었다. 이 밝은 밤에, 나는 어떻게 고국을 떠올리는 고통을 참을 수 있을까? 세심하게 조각한 난간과 옥계단은 아직 있어야 하는데,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이 노쇠하고 있을 뿐이다. 내 마음속에 얼마나 많은 슬픔이 있는지 물어보니, 마치 끝없는 봄물이 세차게 흐르는 것 같다.
5, 일은 모두 사람이 일을 하지 않고 눈물이 먼저 흐른다.
송대 이청조의' 무릉춘' 춘완
바람은 이미 먼지를 멈추고, 향화는 이미 다 피었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은 이미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배는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 것 같다.
설명:
바람이 멎고, 먼지 속에 꽃향기가 있고, 꽃은 이미 시들었다. 해가 이미 높이 올랐지만, 나는 꾸미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풍경은 여전하고, 인사는 이미 바뀌었고, 모든 것이 끝났다. 나는 내 감정을 하소연하고 싶었지만, 아직 입을 열지 않아서 눈물이 먼저 흘러내렸다. 쌍계의 봄빛이 여전히 좋다고 들었는데, 뱃놀이도 갈 예정이에요. 나는 쌍계메뚜기 같은 배가 나의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
2. "울고 싶지만 또 억울함을 느낀다" 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세 편의 근심시 (제 3 부).
한나라: 왕찬
변성은 나를 슬프게 하고, 과거의 친족들은 더욱 그러하다.
빙설이 피부를 베어서 바람이 끝없이 흩날린다.
백리에서 사람을 만나지 않으면 누가 심으면 늦는다.
성을 오르고 정자를 보고 깃발을 달다.
워커는 반란을 무시하고 나가서 가족과 헤어졌다.
아이는 많은 죄수여서 울 시간이 없다.
인간은 천국이고, 무엇이 오래 머물는가.
오든지 가든지 가르침을 구하지 마라.
변성의 황량함은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한다. 나는 이전에 이곳에 가본 적이 있다. 빙설이 칼처럼 피부를 쪼개다. 강풍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방원 100 마일 떨어진 곳에서 식물이 무성하지만 아무도 그것을 관리하지 않습니까?
성루에 올라 멀리 봉화대를 바라보니, 도시의 깃발이 펄럭이는 것을 보았다. 시위자들은 자기 집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외출할 때 이미 가족들과 긴 작별을 고했다. 몇 명의 아이들이 적에게 잡혀가서 우리는 오랫동안 울었다.
세상에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곳이 많은데, 왜 계속 여기에 있어야 합니까? 풀밭에 있는 벌레가 오랫동안 매운 음식을 먹는 것처럼. 우리는 이런 생활에 익숙해졌다. 더 이상 우리와 변성을 떠나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2. "단오절은 물건이다"
송나라: 문천상
5 월 5 일은 단오절인데, 너는 나에게 쑥 하나를 주었다.
죽은 사람은 볼 수 없고, 새 친구는 먼 곳에 있다.
과거에 국가에 충성할 수 있었던 사람들은 지금은 모두 희끗희끗해졌다.
나는 굴원으로부터 희망을 얻고 싶다, 호남은 멀리 떨어져 있다.
5 월 5 일은 단오절인데, 너는 나에게 쑥 하나를 보냈다. 죽은 사람은 볼 수 없지만, 새 친구는 천리 밖에 있다. 이전에 국가에 충성했던 사람들은 지금은 모두 백발이 성성하다. 나는 굴원으로부터 희망을 얻고 싶다. 삼향은 멀리 떨어져 있다.
3. 영원히 내 마음속에
당나라: 왕창령
규방에서 젊은 여자는 결코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봄이 와서 정성껏 치장을 하고 홀로 곤루에 오르다.
갑자기 녹색 리우 청청 을 보고, 마음이 괴로웠다. 오, 후회는 남편에게 후풍이를 찾아가라고 하지 말았어야 했다.
내실 에서 젊은 여자, 아카시아 이별 걱정 이 없었다. 어느 화창한 봄날, 그녀는 자신을 정성껏 차려입고 고층 건물에 올랐다. 갑자기 길가 버드나무의 봄빛을 보았을 때 나는 우울함을 느꼈다. 그녀는 남편이 군대에 입대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후회했다.
4, "기호, 사랑하지 않는다"
송나라: 엄서
나는 먼지를 좋아하지 않지만, 나는 최전선에 의해 잘못된 것 같다.
꽃이 필 때는 항상 동방 군주를 보아야 한다.
가면 가야지, 살아야 해!
만약 네가 산꽃 한 송이를 얻는다면, 묻지 마라, 노예가 될 것이다.
나는 천성적으로 먼지가 날리는 생활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먼지투성이의 인생에 빠진 것은 전생의 인연 (운명이라고 함) 에 꽃이 피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회사의 신 동군에 의해서만 결정될 수 있다. 가야 하는데, 너는 어떻게 여기에 머무를 수 있니? 만약 네가 꽃을 머리에 꽂을 수 있다면, 너는 나에게 어디로 갔는지 물어볼 필요가 없다.
5, "페이시앙 원한, 밤비 바람 미친"
송나라: 아루위
밤에는 폭풍과 광풍이 기승을 부리며 서원의 꽃을 휩쓸고 있다.
아침에는 꿀벌 나비가 날아다니며 할 일이 없다.
과거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없는 봄이여, 왜 서두르세요!
네가 뻐꾸기를 목청으로 불렀는데 선생님은 괜히 마음이 아팠다.
수양버들 나뭇가지가 이유 없이 보내졌는데, 그 중 한 명은 틀림없이 자유가 없을 것이다.
밤에 폭풍우가 기승을 부리며, 바람이 서원의 보리풀을 휩쓸었다. 아침에 벌과 나비가 이리저리 날아다니며 어찌할 바를 몰랐다. 나는 과거에 장식했던 꽃얼굴만 찾지 못하는 것이 싫다. 춘신, 너 왜 급하게 집에 가니! 너는 뻐꾸기를 울게 하고 목을 부러뜨렸지만 헛되이 사람을 다치게 했다. 우는 양은 아무 이유도 없이 송별으로 끌려가 한가할 수밖에 없었다.
3. 억울한 고시, 위를 걷기가 어렵다.
리퍼
순주비, 금잔, 술병 1 만 동화 ②, 옥반진 1 만 달러 ③.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져서 먹거나 마실 수 없다. 나는 나의 비수를 뽑고,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나는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8, 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그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주석]
① 가기 어렵다: Yuefu 노래 중 하나. 세 편의 원시 시가 있는데, 이것이 첫 곡이다.
② 금병 (z-n): 금잔. 통 (d 44cu) 1000: 술 한 통1000 원.
3 옥 접시: 옥으로 만든 접시. 견수: 정교한 음식. 수줍음: "수치심" 과 같습니다. 직선: 값과 같습니다.
④ 젓가락 (zh 욕망).
⑤ 태행산의 이름은 산시 h 嗽 ng 허베이의 경계에 있다.
⑥ 낚시 벽계:' 사기 제태공세' 에 따르면 노상 (강태공) 은 웨이수변에서 낚시를 한 적이 있고, 이후 주문왕을 만났기 때문에 중용해야 한다.
⑦ 배를 타고 태양을 꿈꿨다: 이윤이 배를 타고 해와 달을 지나가는 꿈을 꾼 후에야 수프로 중용되었다고 한다.
8 갈래: 삼갈림길.
⑨ 파도: 원대한 포부를 실현하는 것을 비유한다.
⑵ 구름 돛: 돛은 흰 구름과 같습니다. 지: 그것을 통해. 바다: 바다.
[설명]
처음 네 문장은 맛있는 음식 앞에서 "나는 내 음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고,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는 우울한 심정이다. 대여섯 마디 말에 따르면, 나는 빠져나갈 길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마치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것처럼 장애물이 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칠팔구 인용경전은 그가 여상, 이윤 같은 왕의 중용을 기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음 네 개의 단문은 그들이 삶의 혼란과 초조함을 찾고 있는 심정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작가가 모든 어려움과 위험을 뚫고 자신의 원대한 포부를 실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기복이 심하여 감정이 감동적이다.
4.' 억울함' 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술 세 잔 두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늦었어? 곽염 슬픈, 하지만 이것은 오래 된 지 인입니다. -송려청조의' 느린 소리'
해석:. 담주 서너 잔을 마시면, 어떻게 아침의 찬바람을 막을 수 있을까? 기러기 일행이 우리 앞에서 날아가니 더욱 슬프다. 모두 오랜 지인들이기 때문이다.
2.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당나라 Yuanji \ "시 다섯 자기 생각 \", 네 번째
해석: 일단 해변에 가보면, 다른 곳의 물은 충분하지 않다. 다른 곳의 구름은 무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3. 꽃이 물에서 물로 떠내려가고, 일종의 아카시아, 두 곳의 한가한 정. -송려청이 찍은' 매실 한 토막'
해석: 꽃은 스스로 표류하고, 물은 스스로 표류한다. 이별의 그리움은 두 가지 한가한 근심을 불러일으킨다.
4. 저녁에, 나는 갑자기 집에 돌아오는 꿈을 꾸었다. 작은 법사 창문 앞에서 화장을 했다. 거품 에 xiangsui 말 없이 만 눈물 천 라인-돌 \ "강 Yimeng 정월 스무 \"
해석: 밤에는 흐릿한 꿈에서 갑자기 고향으로 돌아왔는데, 아내가 작은 창문에서 거울을 마주하고 화장하는 것만 보였다. 두 사람은 서로 쳐다보며 천언만어를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지만, 오직 상대적 무언의 눈물로 천행만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5. 손을 잡고 눈물을 응시하며 나는 말문이 막혔다. --리우웬 용 \ "옥림령, 한매미 비명 \"
해석: 손을 잡고 서로 바라보며 눈물을 흘렸고, 마지막까지 할 말이 없었고, 수많은 말이 목구멍에서 말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억울한 시 고대에는 억울한 시가 많았는데, 억울한 이유는 자신이 재능이 없고 인생 경력이 얕잡아 졌기 때문이다. 가장 억울한 말은 이백이 쓴 두 문장이다. 첫 번째 말은,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이 사람들은 결코 진실한 얼굴을 보지 못할 것이다. 두 번째 문장 "백발 3 천 피트, 긴 수염 같은 걱정. 클릭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 "가을 민들레 노래 \" 에서 나온 것입니다:
백발 삼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를 어디서 얻었는지 모르겠다.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발이 3 천 피트나 되는 것은 바로 슬픔 때문에 이렇게 길게 자란 것이다.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가 머리 위에 떨어지는 곳을 알 수 없다.
감사:
* * * 15 편의 시는 시 중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고 있다. \ "백발 삼천 피트, 인연이 긴 것 같습니까? 클릭합니다 하늘을 쪼개고, 봄물결처럼 솟아오르고, 화산이 폭발하는 것처럼, 보기만 해도 충격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백발 3 천 피트" 라는 말만 봐도 이해할 수 없다. 백발이 어떻게 "3 천 피트" 가 될 수 있을까? 다음' 근심이 길다' 라는 말을 읽었을 때, 나는 갑자기 백발' 삼천 피트' 가 근심 때문에 태어났다는 것을 깨달았다. 번뇌는 백발이 나고, 사람은 어느 정도 느끼고, 길이는 3 천 피트이다. 얼마나 많은 깊은 걱정이 있어야 하는가? 열 글자의 위기가 한 글자' 슬픔' 에 떨어졌다. 슬픔을 쓰는 것은 정말 불가사의하다. 판타지 기문은 시인의 기백과 필력에 경탄을 금할 수 없다. 고전시사에는 슬픈 예가 많다. 송대 시인 나대정은' 학림옥로' 에서 "시인은 산으로 근심을 비유한다. 두소릉은' 근심이 산처럼 온다' 고 썼다. 어떤 사람들은 슬픔을 물로 비유한다. 이발송은' 동해의 물을 재어 얕은 근심을 보세요' 라고 말했다. " 이백은 또 다른 길을 개척하여' 백발 3 천 피트' 의 길이로 슬픔의 깊이를 묘사하였다. 사람들은 시인의 무리한 소란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는커녕, 오히려 이런 부자연스럽고 환영받는 괴구를 진심으로 감상하며 시인의 긴 한숨을 동정한다.
사람들은 거울을 보았 기 때문에 머리에 흰 머리카락과 길이를 보았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거울 속에 숨어 있고, 서너 문장은 분명히 "거울 속에서 가을서리를 어디서 얻었는지 모르겠다!" 라고 쓰여 있다. 가을 서리는 하얗고, 그것의 흰 머리를 대표한다. 반복해 보이지만 반복되지 않는 것 같고, 슬프고 초췌한 감정색채가 백발의' 흰색' 자를 초월한다. 앞 문장의' 몰라' 는 정말 모르는 것도 아니고' 몰라' 때문에' 어디' 를 묻는 것도 아니다. 이 두 문장은 질문문이 아니라, 화난 말이고, 쓴 말이다. 시적인 안목은 다음 문장의' 득자' 에 있다. 너 어디서 이렇게 많은 걱정을 했니? "득자" 라는 글자는 시인의 반생에 받은 따돌림과 억압으로 곧장 달려갔다. 왜 머리카락이 희끗희끗한지 관자놀이가 가을크림을 염색하고 www.slKj.org 의 개인적인 느낌을 체험하는지 모르겠다! 이백은 "용쟁을 하고 보좌하고자 한다" 는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군청을 맑게 한다" 는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여러 차례 좌절을 당했지만, 그의 야망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다. 이 시를 쓸 때, 그는 이미 50 대가 넘었고, 포부는 실현되지 않았고, 나이가 많으니, 두 배로 고통을 겪어야 한다. 그래서 경홍은 거울 속의 자신을 힐끗 보고,' 백발 3 천 피트' 의 고독한 영영이 발생해 천하의 후세 사람들에게 그 비분, 천고의 전설을 알게 해 일절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6.' 마음이 극도로 우울하다' 를 표현한 시에는 어떤' 마음이 극도로 우울하다' 는 시가 있습니까?
1 .. 산에 나무가 있고 나무에 가지가 있어서 모르겠어요. _ _ _ _ _ 무명 《임지의 노래》
2. 세상에는 무한한 파란 손이 있다. 너는 슬픔으로 그릴 수 없다. _ _ _ _ _ 고옥의 금릉 야경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_ _ _ _ _ 이상은의' 금서'
4. 자유비행화는 꿈처럼 가볍고, 무궁무진한 비는 근심처럼 가늘다. _ _ _ _ _ 진관' 라쿤계사 고냉루'
5. 소년은 근심을 몰라 마루를 사랑하게 되었다. 마루와 사랑에 빠지다. 새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다. _ _ _ _ _ 신 qiji \ "추노 \", 서보산길 중벽
6. 시간은 늙었다는 것만 일깨우고, 본정을 믿지 않고 정자를 떠난 지 오래되어 잠에서 깨어나 눈물을 글썽였다. _ _ _ _ _ 연 슈 \ "뽕나무 아들 따기, 시간은 사람을 늙게 한다."
7. 나뭇잎과 가을의 소리, 바나나와 약간의 슬픔, 꿈의 세 번째 밤 이후. _ _ _ _ _ 쑤 zaisi \ "물 요정 밤 비 \"
8.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_ _ _ _ _ 최호 《경성남촌》
9. 그림자가 얕고 황혼에 향기가 난다. _ _ _ _ _ \ \ \ \ \ \ "산 속의 작은 매화 \" 전편
10. 하지만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베었지만 잔을 들어 더욱 슬펐다. _ _ _ _ _ 이백 "선주 사루 송별학교 서운/여서화 위층의 노래 호위"
1 1. 눈물을 머금고 눈물을 흘리며 혼전 만날 수 없는 것을 원망한다. _ _ _ _ _ 장계의' 윤기부 동평 이석도 보내기'
12. 당신은 얼마나 슬퍼할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_ _ _ _ _ 이어' 봄꽃 가을달이 언제예요?
13. 밤이 오면 꿈이 갑자기 집에 돌아온다. 소헌의 창문. 정장을 차려 입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눈물만 천 줄 _ _ _ _ _ _ _ 스시' 강정월 20 기억 꿈'
14. 전쟁터에서 술에 취해 웃지 마라. 고대에 몇 번이나 싸웠습니까? _ _ _ _ 왕 한의 두 Liangzhou 단어 (on)
15.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_ _ _ _ _ 공 zizhen "지 하이 잡시 다섯 번째"
16. 취옹의 뜻이 물에 있는지, 배가 꿈으로 가득 차 있는지 모르겠다. _ _ _ _ _ 당문유 제목 융양현 조청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