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당시, 송사, 원곡, 현대노래! 왜 이런 근거가 있을까요?
당시, 송사, 원곡, 현대노래! 왜 이런 근거가 있을까요?
가장 초기의 시집은' 시경' 으로 음악으로 부를 수 있다. 그래서 사서에는 "시언지, 노래는 늘 말하고, 소리는 영원하고, 법화는 조화롭다" 고 되어 있다. 그것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을 적어서 그에게 음악을 주고 노래를 부르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참고: 작곡하기 전에 글쓰기의 순서를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창법은 후세 사람들에게' 아악' 이라고 불린다. 그때는 모든 시가 다 부를 줄 알았기 때문에 여전히 시라고 했다. 아쉽게도 진나라와 한 () 은 이후 완전히 실전되었다. 이것에 대해 간단히 말해 보세요. 본본은 제목과 무관하지만, 따를 만한 흔적이 있다.
한무제 시대에 악부가 설치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노래를 부를 줄 아는 사람은 노래라고 하고, 노래를 부를 줄 모르는 사람은 시라고 합니다. 그래서' 시' 는 음악이 없는 홀아비가 되었다. 시와 노래의 결렬은 이 세대에서 시작된다. 참, 한애제가 악부에 의해 폐위되었을 때, 이 학생은 귀먹어서 화가 난 것으로 추정된다. 후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 시기에 쓴 것을' 한위 악부' 라고 부른다. 이' 악부' 는 음악 방식도 먼저 쓰고, 작곡하고, 그 노래 방식은' 순음악' 이라고 불리며,' 시경' 의' 아악' 과는 크게 다르다.
남북조 시대에 남조 저장인 심요, 주청, 셰슈는 중국어의 네 가지 소리, 즉' 상횡입' 을 발견했다. 그래서 심약은' 사성보' 를 써서' 사성팔병' 이론을 창설했는데, 이것이 바로 음율 이론의 기원이다. 하지만 그 당시 모든 사람들이 이 이론을 알고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중에는 어릴 때부터 고등 교육을 받은 황제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출가를 좋아하는 양무제 소염은 사성이 무엇인지 모른다. 오, 나는 네가 그에게 불경을 물었다고 추측한다, 그는 알아야 한다, ᄏ 한번은 그가 주사 (주청의 아들) 에게 물었다. "네가 글씨를 쓸 때 네 번 주의해라. 무슨 일이야? " 주효는 머리를 조아리며 "천자는 성인이다" 고 말했다. 이 네 글자는 단지 네 소리일 뿐이지만, 늙은 소광은 태사와 함께 출가하려 하고, 물어보아도 게으르다.
오랫동안 줄곧 네 번의 팔병이 있다고 말했는데, 이것들은 당대의 현대시의 원천이다. 남조부터 음율론이 일어나 초당까지, 두, 심전기, 송 등이 끊임없이 보완되면서 균형을 잡는 새로운 시체가 본격적으로 등장해 근체시, 또는 율시라고 불리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것은 평정을 네 개의 성조로 나누는데, 평정은 평정이고, 다른 세 개는 평정이다. 그 기본 법칙은 "한 문장 안에, 평평하고 평평하다" 입니다. 두 문장 중 level 과 level 은 상대적입니다. 두 연합 사이에는 층감이 있다. " 어색한 문장, 외로움, 구원, 대항 등에 대한 상세한 규정을 만들었다. 현대시 이전에 격법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 시를 구별하기 위해 고풍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조정에서는 오언율시를 과거에 포함시켰는데, 이를' 시첩시' 라고 부른다. 현대시는 유명해서 유행한 게 틀림없어요. (물론 당시가 떠오른 것도 전적으로 명성 때문이 아니다. 여기에 몇 가지 캐주얼 농담이 있습니다. ) 참, 두씨는 아무도 모를 수도 있지만, 그의 손자들은 모두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바로 그 유명한 노인 두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두보는 아들에게' 시는 우리 집의 시' 라고 가르쳤는데, 이것은 사실이지, 그가 자랑하는 것이 아니다. 현대시는 그의 할아버지가 창작한 것이기 때문이다.
당시도 먼저 단어가 있으면 즐거움이 있는데, 이것도 시의 특성이거나 국내 운문의 특징이다. 국산품이 있으니 반드시' 양품' 이 있을 것이다. 이' 배' 의 물건은 모두가 잘 아는 송어이지만, 이 배는 사막의 배인 낙타이다. 오,' 자비' 가 당시 낙타를 타고 중원에 왔는지 모르겠어요. 송사를 뜯어보자.
남북조 말기부터 비파를 주요 악기로 하는 서역악대가 중원처럼 인도 중앙아시아 등지에서 신장 하서 복도를 거쳐 중원 음악과 소량 융합한 뒤 수당 시대에 중원에 정착했다고 한다. 이 밴드는 처음에는 악보가 있었지만, 음악이 너무 단조로워서 음악의 고저 멜로디에 따라 노래를 불렀고, 이 음악에 몇 마디를 더하면 훨씬 풍부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 사람들은 발전을 위해 여러 가지 술자리에 자주 간다. 그래서 모두가 이런 신흥 음악을' 연악'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연회석' 을 의미하는 통용어이다. 솔직히 술자리의 음악이다.
이 새로운 사물은 글자 앞에 음악이 있기 때문에' 가사' 또는' 음별 가사' 라고 불린다. 가사는 사실 멜로디에 따라 쓴 것이지, 어떤 계층에 따라 쓴 것이 아니다. 멜로디를 맞추기 위해 수대에 길이가 고르지 않은 글이 나왔다고 합니다. 나중에 문인들이 점차 이런 새로운 음악에 개입하게 되었는데, 만당의 문과 웨이장은 초기에 가장 유명한 어인이다. 원 () 위 () 이후 남당 () 의 주르 (), 풍연사 (), 송대 () 의 연수 (), 구양수 () 에 가서야 점차 아화되었다. 그중 류영은 장조에 힘쓰는 시인이다. 서하 사자가 말했다. "우물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류영의 말을 한다." 그러나 그의 많은 단어 속속 때문에, 얀 슈 감사 하지 않기 때문에, 얀, 리우 시대 에 설명, 단어는 기본적으로 완전히 우아했다.
(미완성) 대답은 여기에 소위 호언장어라고 덧붙였다. 많은 책들이 스시를 언급한다. 사실 가장 먼저 호방한 단어를 쓴 것은 범중연이고, 수시는 후발자일 뿐이다. 그리고 예로부터 가사는 완곡한 약속을 정통으로 하고, 호방함은 다른 유파로 삼았다. 남송 () 유회 () 는 신 () 을 모방하여' 술 쟁취 ()' 라는 글을 써서 후세 사람들에게' 외침' 으로 조롱을 받았다. 수시, 호방파의 대표입니다. 그의 글을 펴니, 정말 호방한 사람은 손꼽힌다. 현대의 호방사에 관해서는 후가 문혁 시대에 쓴' 송시선' 한 권 덕분이다. 이 책은 자유분방한 글들로 가득 차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은 그 율파와 다르다" 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완약파는 천고의 명편을 썼고, 주석도 "보국의 근심이 있지만, 결국 아직 충분히 강하지 않다" 고 적었다. 시대감 있는 평론 말투, 허허. 당시 거의 모든 국어 선생님들은 몇 년 전' 중국 고대 문학사' (강본) 를 포함한 이 책을 한 권 가지고 있었는데, 역시 송사와 비슷한 어조가 있었다. 다행히 지금은 그 버전이 이미' 수정' 된 것 같다.
문인의 개입으로 민간 곡조는 점점 더 우아해지고, 이론은 점점 풍부해지고, 기질은 점점 정교해지고, 어휘도 점점 우아해지고 있다. 아쉽게도 가수들은 모두 가수다. 그래서 유진옹은 "내가 그렇게 잘 썼어. 왜 아무도 노래 부르는 걸 좋아하지 않아?" 라고 한탄했다 예, 저는 정말 이 우아한 단어들을 불렀고, 노래방에 가는 모든 손님들을 잠들게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누가 계산합니까? 그래서' 새 단어의 운치가 가장 매력적이고, 작은 빨간 노래가 내가 쓸쓸하다' 는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질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몽골발굽이 중원을 돌파하고 새로운 음악이 들어오자 원곡 시대가 시작되었다. 원곡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원대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명대 왕사가 지은' 곡조류' 에서 "언북이 불편하고 북송, 북송 불협화음, 남송" 이라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에게 치켜세운 적이 있다. 사실 임반당은 "그것이 사용하는 곡조는 이미 송사를 뛰어넘어 당음악의 정점에 이르렀다" 고 말했다. 사실에 가장 가깝습니다. 원곡 중의 곡패는 당송 대곡, 송사, 조, 송잡극, 금, 원곡 본토 곡패를 포함한 다양한 출처를 가지고 있다. 이는 원곡화의 송사가 아니라 많은 것을 결합해 점차 형성되는 새로운 창법 형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원곡 중의 많은 곡패는 당대에서 시작되어 줄곧 민간의 암류로 용솟음쳐 원대까지 당송대곡, 송사, 송잡극, 금곡, 조조, 북곡, 북민가 등 다른 원천과 어우러져 원곡을 형성했다.
원곡은 간곡과 잡극으로 나눌 수 있다. 나중에 원곡이 남하하여 남방의' 남극' 에 영향을 주어 점차 남곡을 형성하였다. 명대에 이르러 남곡은' 해염, 여요, 익양, 곤산' 4 대 곡을 형성하여 북상하기 시작하면서 북곡 창곡이 쇠퇴했다. 오늘날 우리는 곤곡, 즉 곤곡이 보존한 북곡 창법에서만 과거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나중에 곤곡은 너무 고아했다. 청나라 중기에 이르러' 난탄' 이라는 민간 창법이 생겨 베이징에서 경극이 되었다. 곤곡은 점점 사람이 적게 불렀다. 나중에 각종 지방극이 일어났다. 이후 민요와 유행가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오늘날, 이 같은 고금의 창법은 대부분 이미 유행하는 구수가에 밀려나고 있다.
당시는 한위 민가와 악부의 전통을 계승하여 창조의 풍격을 크게 발전시켰다. 그것은 전대의 오언고시나 7 언고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사연의 장편 거제로 발전하였다. 오언과 칠언체의 사용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풍격이 특히 아름답고 깔끔한 현대시를 창작하였다. 근체시는 당시의 일종의 신체시로, 그것의 출현과 성숙은 당대의 시 발전사에서 큰 사건이었다. 그것은 중국 고대 시의 음절이 조화를 이루고 단어로 정련된 예술적 특징을 전례 없는 높이로 밀어 고대 서정시를 위한 가장 전형적인 형태를 찾았고, 지금까지는 특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초기에는 상점과 식당에서 단어가 매우 유행했고, 일종의 유행하는 예술 형식이었다. 5 대 채화는 단어의 아름답고 화려한 문채를 분명히 보여 주지만, 이 시기 단어의 소재는 여성의 감정 묘사, 노래, 음주 등으로 제한되며 매우 인색하다고 할 수 있다. 예술적 성취가 상당한 수준에 도달했지만, 사상적 내포의 수준은 충분하지 않다. 송초사도 처음부터 이런 스타일을 답습해 화려한 미사여구와 섬세한 감정 묘사를 추구했다. 예를 들어,' 부명을 참으며 얕게 노래하라' 는 글로 인종 황제의 유영을 불쾌하게 한 유영은, 여생을 노래실과 매음굴 사이를 헤매며 기생을 위해 작사를 했다. 소위 "우물물이 있는 곳이 있으면 류사를 부를 수 있다." 당시의 단어는 일종의 저속한 민간 예술로 여겨져서 송대의 안수가 재상이 된 후 모두 자기가 쓴 단어라는 것을 인정하려 하지 않았다. 송대 창녀가 많은데, 그 수준은 다른 왕조에서 보기 드물다. 그들은 송대의 재자와 함께 단어라는 신흥 예술 형식이 민간에서 널리 퍼지는 것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송대 문학에서의 단어의 지위가 점점 더 중요해짐에 따라 단어의 내포도 끊임없이 풍부하고 완벽해지고 있다. "사람은 졸리지 않고 장군은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 클릭합니다 노래, 연회, 궁거, 시정풍, 그리움 같은 사람들만 들을 수 있도록 국경사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소사가 처음 호방함을 드러냈을 때 송사는 이미 문인 오락과 자녀의 감정을 토로하는 장난감일 뿐만 아니라 당시 문인들이 시대, 인생, 사회 정치에 대한 감정과 사고를 기탁했다. 송사는 노래와 춤의 정서의 절구에서 완전히 벗어나 시대정신을 대표하는 문화 형태로 승화되었다.
원잡극
원곡은 엄격한 율율 공식을 가지고 있으며, 각 곡패는 문장, 글자 수, 평정 등의 방면에서 고정적인 형식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고정틀은 있지만, 고정틀은 아니다. 고정틀에 삽입될 수 있고, 일부 곡판에 문장을 추가할 수 있고, 압운에서 평정필법을 허용하며, 압운절절, 송사보다 더 민첩하다. 따라서 독자들은 같은' 곡표' 의 두 곡이 간혹 글자 수가 다른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이런 이유다. (같은 곡판에서 글자 수가 가장 적은 곡이 표준프레임이다.)
원곡은 전통시, 민가, 방언 속담을 융합하여 익살스럽고 소탈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단어의 혁신 발전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원곡은 당시와 송사에 이어 또 다른 문학번영으로 독특한 매력이 있다. 한편으로는 원곡은 시의 아름다움과 완곡함을 물려받았다. 한편 원대 사회 장병들은' 팔기 구사 10 거지' 의 지위, 정치 독점, 사회 어둠, 송원이 매우 눈부신 전투광채를 발산하며 반항적인 감정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예망은 사회의 폐단을 가리키며, "책을 읽지 않는 것이 가장 높고, 문맹은 가장 좋고, 철없는 사람은 허풍을 떠는 사회" 를 비난하며, "모두가 살기가 민망하고, 아무도 돈을 볼 수 없다" 는 세계 트렌드를 가리킨다. 원곡에서 사랑을 묘사한 작품도 역대 시가보다 선동적이고 호방성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원곡의 예술적 매력을 영원히 유지하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