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Qinyuan chun Changsha" 와 Guan canghai 의시에 대한 감사
"Qinyuan chun Changsha" 와 Guan canghai 의시에 대한 감사
중국 역사상 굴원은 자연미를 대량으로 묘사하고 자연미에 대한 묘사와 국가와 국민의 운명에 대한 관심을 결합한 최초의 시인이다. 이것은 중국 고전시의 훌륭한 전통이다. 마오 쩌둥의시는이 훌륭한 전통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는 자연미와 사회미를 결합시켜 자연미라는 생동감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사회미의 내용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이 단어는 창사 추경에 대한 묘사와 청년기 혁명 투쟁 생활에 대한 추억을 통해' 누가 주흥이 가라앉을까' 라는 질문을 제기하며 중화민족의 미래에 대한 낙관정신과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특히 이 단어의 마지막 세 문장은 하나의 질문으로 끝나며,' 누가 침몰하는가' 라는 질문에 교묘하게 대답했다. 연중 물을 치는 것처럼 용감하게 혁명의 폭풍에 뛰어들어 대담하게 전진하다.
심미적 관점
미학적으로, 숭고한 아름다움은 외적인 면에서 구체적으로 높고, 광활하며, 웅장하고, 장려한 등 장려한 장면으로 나타난다. 독일 철학자 칸트는 숭고함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수학적으로 숭고하다. 예를 들면 산의 부피와 같다. 역학의 숭고함은 폭풍의 운동량과 같다. 러시아의 저명한 문학평론가 체르니셰프스키도 "그에 비해 훨씬 큰 것은 숭고하다" 고 말했다. 공자도' 위대함' 을 숭고함과 연결시켜' 위대함! 야오는 왕이다. 이것은 매우 어색하다. 하늘만 크다. 이것은 단지 어색할 뿐이다. " 이런 숭고하고 넓으며 장엄한 아름다움은 모 주석시의 산천 묘사에 잘 나타나 있다. "Qinyuan 봄 창사" 는 최고의 문장 중 하나입니다.
서예 감상
이 작품은 약 1954 로 마오쩌둥 서예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서예가들이 마오쩌둥시 잉크의 최신 작품, 가장 성숙하고 가장 높은 작품, 그리고 우리가 본 잉크 얼룩의 마지막 기념비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와 잉크는 두 페이지의 빨간 편지지에 적혀 있다. *** 15 줄. 마오쩌둥의 필법은 빠르고 민첩하지만, 단어는 독립적이고, 전편은 무뚝뚝하고, 매끄럽고 매끄럽고, 단어로 승승장구하며, 이리저리 두리번거리며 자연의 아름다움에 도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긴장된 국면을 벗어났지만 근골이 건장하고, 수미는 소탈하고, 글자는 작고 소소하며, 글자는 받지 않지만, 맥락은 매끄럽고, 먹윤하고, 비료는 적당하며, 기묘한 글자도 없고, 기필도 없고, 잉크도 빗나가지 않는다. 예를 들어, 100 쌍의 커플은 젊고 우아하며 강기슭에서 천천히 걷고 있지만 야심차다. \ "이 그림은 네모난 펜으로 원필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사록풍으로 장봉을 만들었다. 그것은 우아하고 유유하며 함축적이고 흥미를 자아낸다. 지면이 빽빽하고, 행이 없고, 행과 행이 가까워서, 거의 글자와 글자 사이의 공백과 같다. 구조 펜 내부 및 외부 강성, "기호 보조 조류. "전서 100 여 자, 필기시험과 먹색은 서정에 따라 변하며, 시간이 높을 때 느리고, 책의 정취를 가득 채우고, 구조가 완벽하다.
장면 설명 각도
\ "당신은 온 산을 보고, 숲은 물들고 있다; 강에 물이 가득 차서 수백 명이 유량을 다투었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 하늘은 자유를 쟁취한다. " 내용적으로 보면 산, 숲, 강강, 배, 독수리 등을 쓴다. 자연물도 있고 동식물도 있고, 문류도 완비되어 있고, 활력이 넘친다. 풍경 글쓰기의 관점에서 저자는 시각에서 논리, 점에서 면, 현실에서 허무까지, 자연에서 인간까지 거리가 있다.
예술적 각도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표현은 정경 융합을 매우 중시한다. 리우웬은 "맛이 복잡하고 싱거우면 재미없어" 라고 말했다. ("문심조각용") 사개암은 "풍경은 시의 매개체이고, 사랑은 시의 배아이다" 고 말했다. 시입니다. 몇 글자가 통일되어 생명력이 무궁무진합니다. " ("시 사체") 라는 단어는 이미 잘 융합된 정경의 경지에 이르렀다.
주요 내용
상성:' 오늘 여행' 은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묘사하고, 강추색을 묘사했다.
샤쿤:' 과거로 돌아가기' 의 저자는 한 급진단체와 관계를 맺고, 그의 동창 시절을 회상하며, 그의 생각과 포부를 표현했다.
사상성
숭고한 아름다움은 내면적으로 표현되는데, 그것은 위대하고 고상한 마음의 반영이다. 고대 로마의 랑지누스는' 숭고에 대하여' 라는 글에서 숭고함을' 위대한 마음의 메아리' 라고 제기했다. 이 단어의 후반부는 서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런 위대한 정신적 호응의 표현이다. 이런 표현은 우선 추억을 통해 얻어진다. ○
바다를 보아라: 언뜻 보면 이 시는 풍경을 쓴 것 같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산수의 풍경은 일종의 서정적인 지지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주의 기상을 통해 우리는 시인의 활달한 마음과 웅대한 포부를 엿볼 수 있다. 조조는 큰 뜻을 품고, 공로를 세우기를 갈망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