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남당 다정다감한 황후 이욱이 쓴 유명한 시구는 무엇입니까?

남당 다정다감한 황후 이욱이 쓴 유명한 시구는 무엇입니까?

이호는 서기 937 년에 태어났는데, 진짜 이름은 가규, 별명은 중광이다. 그는 종윤, 봉래거스와 같은 다른 많은 가명을 가지고 있다. 본적 펑성, 남당 마지막 군주. 92 1 년, 이욱이 계승하여 정통이라고 부른다.

아쉽게도 국군 이욱이 얼마 안 해서 창피해요. 97 1, 10 년, 남당을 물리쳤고, 이영은 당의 이름을 제거하고' 강남 주장' 으로 바꿨다. 송조를 공경하기 위해서, 그는 금릉대의 모든 장식을 허물었다. 975 년, 송군이 금릉을 공격하자 이욱은 어쩔 수 없이 송나라에 항복했다. 그는 bianjing 에 파견되어 장군의 우천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군주 이유는 일패로 재기해서는 안 된다. 일단, 누구의 삶과 죽음이 하나의 생각 사이에 있었다. 그러나 지금, 그는 다른 사람이 점령한 집에서만 모욕을 당할 수 있다. 그는 더 이상 고통을 참을 수 없다. 978 년 7 월 7 일 누적되어 마침내 병으로 죽었다.

이영은 역사의 군주일 뿐만 아니라 서예가, 화가, 음악가이기도 하다. 그의 시는 만당시에서 독보적이고, 구조가 명확하고, 풍경이 생동감 있고, 감정이 풍부하여, 이정, 웨이장처럼 찰랑거린다. 시가 있는 이상 서예는 더욱 없어서는 안 된다. 서예는 중국 문화의 정수이다. 이어의 서예와 필묵은 깔끔하고 매끄럽고 힘차다.

이찬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예술가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글쓰기와 선율에 정통하다. 그는 죽었지만 그의 예술의 절정에 이르렀다. 그가 죽은 후의 시에서 우리는 그가 원대한 포부를 가진 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어사

모두들 이옥에 대해 낯설지 않아야 한다. 그는 남당의 마지막 왕이다. 그는 망국의 군이지만, 매우 유명한 천재이기도 하다. 그가 재능이 넘치고 이백보다 낫다고 말하는 것은 조금도 과언이 아니다. 그의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 아마도 가장 재능 있는 황제일 것이다. 그러나 황제의 집에서 태어나면 무수한 한숨을 남기기에 충분하다. 다음으로, 그의 말을 살펴 보겠습니다.

요약하면 이현어의 주제와 내용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그의 국력이 안정될 때, 즉 송에게 항복하기 전이다. 당시 그의 글은 주로 궁정 생활, 즉 그의 일상생활, 그리고 그 자신과 후궁들 사이의 애매한 관계를 반영했다. 모두가 가사를 보면 그런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믿는다. 속담에 그의 얼굴에는 허영심이 가득하다는 말이 있다. 그의 생활 범위가 작고 생활이 매우 안정적이었기 때문에, 그의 초기 시는 대부분 사치스러운 작품으로' 꽃간파' 의 유풍을 띠고 있었다. 감정 표현이 매우 편협하다.

두 번째 부분은 이영이 송나라에서 패전하여 항복한 후 쓴 글이다. 남당 () 때 이유 () 는 망국의 검은 냄비를 등에 업고 송나라 () 의 죄수 () 가 되어 하루 종일 좁은 천지에 감금되었다. 슬픔 속에서 그는 하루 종일 울었다. 그가 감금된 그 시절에 그는 일련의 슬픈 말로 그의 피 흘리는 마음을 표현했다. 이 말들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시기의 단어는 그의 이전 단어에 비하면 신의 필치로, 성취가 망국 전보다 훨씬 앞선다고 할 수 있다. 사실 망국이 그에게 재능을 갖게 한 것이다. 그중에서도 잘 알려진' 우미인' 과' 파도사' 는 바로 이 시기에 쓴 것이다. 이 시기 인물들은 대부분 서늘한 냄새가 난다. 과거에 대한 그의 무한한 동경과 추억을 표현하다. 이것은 이욱과 그의 말로 역사책에 기재될 운명이다.

이옥을 상상해 보세요

모두들 장그리움이라는 단어가 이어의 대표작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호 후기에 속한 시, 즉 이우가 송나라에 포로가 되어 가택 연금되었을 때의 작품이다. 추원' 을 주제로 한 시로, 전사를 관통하는 것은 전체의 서정적인 점이다. 이 글자에 익숙한 사람은 글자 전체에 가을자도, 원망자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나 만약 네가 통독한다면, 너는' 추원' 이라는 단어만이 이 단어의 정수를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첫 단어는 고향을 떠나 쓸쓸한 가을날 뛰어다니는 여인을 묘사한다. 그녀는 그의 귀환을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그녀는 원하는 슬픔과 원한이 없었다. 궐' 시는 한 여자가 멀리서 본 풍경을 묘사하는데, 그녀의 이때 심리활동은 특히 중요하다. 지금 출국하는 사람들은 모두 어디로 갔습니까? 너 아직도 집에 가는 길이야? 이런 식으로, 그녀의 마음은 점점 더 초조해졌고, 이따금 까치발을 하고 먼 곳을 바라보며 그리울까 봐 걱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그녀의 눈에는 층층의 산과 뽀얀 물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희망에서 실망에 이르기까지, 거대한 대조가 원한이라는 글자를 두드러지게 한다. 노을새' 라는 단어는 상새의 사상이 도입되면서 그녀의 마음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기 시작했다. 국화의 이미지로 그녀의 생각을 쓰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고, 간접적으로 독자들에게 그녀의 무거운 슬픔을 이해시켰고, 나중에는' 귀연' 을 써서 그녀의 슬픔과 원한을 더욱 표현했다.

이어의 첫 번째 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사람을 써서 뜻을 전하는 것이다. 이 펜은 매우 총명하다. 그의 언어 훈련은 매우 훌륭하고, 이옥의 언어 훈련 기교도 매우 훌륭하다. 그는 종종 글자를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쓸 수 있으며, 이' 그리움' 처럼 경이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