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백거이의 시 유형
백거이의 시 유형
백거이의 시 유형
백거이의 다른 시들 중에서 초기에 창작한 풍자시는 높은 평가와 칭찬을 받았는데, 특히' 진중음' 과' 신악부' 가 특히' 진중음' 과' 신악부' 를 받았다. 벼슬길에 막 들어선 백거이는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고 정의를 위해 함성을 질렀다. 시간과 금기를 모르십니까? 우리의 용기는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진중음 10 곡, 첫 곡은 검과 같다. 푸부는 정부가 남은 질투에 빠져 잔인하게 국민을 삭감했다고 비난했다. 내 실크를 가져가면 너는 감사할 것이다. -응? "살찌다" 는 달관 귀인이 연회에 참석하는 정신과 술식의 풍성함을 쓴 것이다. 마지막은 무엇입니까? 강남 가뭄, quzhou 사람들은 사람을 먹는다! -응? 가무' 는 대신들이 낮에 술을 마시고, 한밤중에 노래하고 춤을 추는 쾌락생활을 묘사한다. 나는 향감옥에 얼어 죽은 사형수가 있다는 것을 몰랐다! -응? 꽃을 사다' 는 장안 부자들이 모란을 경매하며 사치를 자랑하며, 마지막으로 한 무더기의 암화 10 인복이라고 썼다. -응? 프러포즈는 시집갈 수 없는 가난한 여인, 상처 입은 친구들이 쓴 축제의 비참한 생활을 한탄하고, 상처 입은 집은 대흥을 풍자하는 거대한 건축물이다. 수업 하나에 수백만 원이 들까요? 。 무관' 은 팔구십 세에 은퇴하려 하지 않는 탐욕스러운 사람들을 조롱했다. 이 하녀' 는 짱 어떤 사람이 좋은 관비석을 위해 불만을 표시하지 않았다고 무함했다. 오현은 당시 많은 사람들이 전통문화를 이해하지 못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모두 알다시피, 그들은 모두 비평가, 채찍질자, 불평자들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은 덕종 정원부터 함종원과 그 초기의 암흑정치에 대한 강력한 폭로로 통치 계급을 해쳤다. 어쩐지? 진중음' 냄새를 맡으면 권력과 부를 떠난 사람들은 서로를 바라보며 색깔을 바꾼다. -응? 백거이는 그의 진중음에도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시집 (권 15) 을 편찬한 후'' 이라는 시에서 말했다. \ "긴 증오 \" 스타일 만종, 10 곡 \ "피아노 소리 \" 근성. -응?
45 세 때 또 한 편의 수장시' 비파행서' 를 썼고, 사람들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그는 Xunyang 강 머리 친구 에게 작별 인사, 작별 인사, 작별 연회 에서 강주 시마 강등 된 후, 갑자기 이웃 보트 피아노 연주 소리를 듣고, 배를 옮길 것을 권유, 그는 매우 슬펐다. 알고 보니 그는 독거공선의 노가수이자 무한히 슬퍼하며 거문고를 빌려 괴로움을 기탁했다. 백거이는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깊은 동정을 표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불행을 생각했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응? 느낌, 그는 이 긴 시를' 장한가' 와 견줄 만하다. 앞의 예기들의 생활상황과 비참한 인생 경험은 어떤가, 아래는 또 어떤가? 1 년 전, 나는 수도를 떠나 이곳에 왔는데, 지금은 병든 구강망명자인가? 대신 자신을 쓰고, 마지막 구름?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 이 구강 장교.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다. -응? 사마청? 그래서, 그것은 또한 암시입니다. 이 시는 예술 수법에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묘사가 섬세하고 음절이 조화를 이루며, 특히 비파 소리를 묘사한 그 부분은 정말 감탄을 자아낸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감정의 진정성이다. 이 두 편의 장시는 백거이가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준 값진 보물이다.
신악부' 와' 진중음' 은 대략 동시대인데, 백풍자시 중 또 다른 중요한 조시로, ***50 곡이 있는데, 고조무공과 원화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시간 범위는' 진중음' 보다 더 크고 내용이 더 넓다. 백의' 원인' 속 악부시는 나도 군주의 제자라서 고민이 많다고 말했다. 울어서는 안 된다. 모든 문장 한 편마다 텅 빈 글이 없으니, 모든 말을 규범화해야 한다. 한 사람의 일은 다른 사람에게 큰 위험이지만, 시인의 말은 매우 고통스럽다. 고궁의 리듬을 맞추지 말고, 이상한 말을 하지 마라. 추가는 징그럽다. 황제가 알았으면 좋겠다. -응? 그가' 신악부' 선언을 쓴 것도' 신악부' 에 대한 최고의 해석이라고 할 수 있다. 숯옹을 팔다',' 두령잘못',' 현사',' 신풍접팔옹' 등 널리 낭송된 명작이 신악부의 중편이다. 모든 시에는 명확하고 강렬한 중심 사상이 있는데, 그것은 서문에서 무엇을 진술한 것입니까? 구궁시에서도? ,? 농민을 해치는 어려움? ,? 여공의 일을 탐내는 거야? ,? 당신은 국경 일을 포기했습니까? ,? 양잠 비용 걱정? ,? 추위를 읽습니까? ,? 신선을 끊다? ,? 절에 거품이 많이 나나요? ,? 탐관? 잠깐, 채찍질, 풍자, 열정 표현, 무자비, 심지어 소리 지르기도 한다. 이 시들은 사랑과 원한이 뚜렷하며 풍자 외에 노래도 있다. 이 시들은 백거이가 반대하고 찬양하는 것이 무엇인지 충분히 설명하고, 작가의 마음의 진실한 표현이다. 그는' 신악부서' 에서 이 시들을 분명히 선언한 것은? 6 월, 신하, 민, 일, 사물, 문안? 。 -응? 무슨 일이야? 자신이 쓴 것이 실제 사건이라고 주장하며, 중청년 시인이 위태로운 전투정신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시 스타일에서 그는' 시경',' 악부 고체시',' 두보시' 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당시 민가의 자유구법을 채택하여 자신의 창작 스타일을 형성했다.
요컨대 백거이의' 진중음' 과' 신악부' 는 그의 모든 시 중에서 가장 전투적인 작품으로,' 장한가' 와' 비파행' 과 함께 백거이 시의 정화로 중국 고대 시 중 가장 가치 있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