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대나무, 소나무, 연꽃, 매, 촛불, 초를 찬양하는 산문이나 시는 적어도 세 편은 있으며 편폭이 매우 짧다.

대나무, 소나무, 연꽃, 매, 촛불, 초를 찬양하는 산문이나 시는 적어도 세 편은 있으며 편폭이 매우 짧다.

1. 고전시

경각 아실, 맑은 향기가 넘치고, 청지가 가볍다.

왜 외로운 나뭇가지가 비바람을 두려워하는가? 아침저녁으로 죽혼을 동반하다.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원암을 기초로 한다.

천망치 백련, 동서남북 바람이 세다-정판교

무수한 죽순들이 숲 전체를 뒤덮고, 장작문은 비밀리에 행인을 보호하고 있다.

상견회는 반드시 대나무로 사람을 만들어야 하며, 결코 노여움으로 손님을 맞이하지 않을 것이다. --당나라 du fu "용 죽순 푸"

생활에는 대나무가 없는 것보다는 고기가 없는 것을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보통 사람은 구할 약이 없다. --스와 송 시 "유 키안 스님 루 윤 법사"

2. 현대시

A. "대나무" 장

맑고 고귀하다

차가운 푸른 잔물결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문인은 내가 있고, 마음은 텅 비어 있다.

좋은 가정은 깊은 캐비닛의 먼지에 지치지 않는다.

봄에 논에서 나는 백로를 보았다

여름에는 차를 따는 사람과 황달을 듣는다

추수가 제비를 보내 이사하다

섣달 그믐 달의 두 친구 송매와 추운 해.

은빛 결혼 죽석, 한 글자

장인의 손에 있다.

B. 대나무에 꽃이 피다

이것은 내 인생에서 처음이다.

내 인생에서 단 한 번.

-제목

오랜 시간

나는 발밑의 땅을 꽉 잡았다.

작은 조각으로 시작합니다

점차 번영하다

매일매일

해가 거듭되다

살금살금 외무장관에게 머리를 내밀다.

제가 바로 저입니다.

여태껏 중시하지 않았다.

그 문인들

칭찬하거나 비하하는 말

자기 관리 및 녹색

나의 뿌리는 봄에 바깥쪽으로 뻗어 있다.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다

너 없이는

모든 것이 이렇게 될 수 있습니다.

평화롭게 계속하다

시간이 끝날 때까지

내가 자란 땅까지

바닷물에 잠기다

하지만 이 세상은 가설을 믿지 않는다.

내 삶도 마찬가지다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전 원점을 가정합니다.

너의 외모

허전한 내 마음

갑자기 무한한 열정으로 가득 찼다

널 위해 폭발하고 싶어

전심전력하다.

너는 내가 여태껏 꽃을 피운 적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에 대한 너의 감상

단지 푸른 잎일 뿐이다

그러나 나는 너의 후회를 안다.

식물로서,

어떻게 꽃이 피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나는 꽃을 피우기로 결정했다.

너를 위해서, 단지.

너희들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하늘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설령 네가 정말 할 수 있다 해도.

아름다운 꽃을 피우다

나는 단지 너에게 증명하고 싶다.

나의 결심

그래서 그날 밤,

나는 너를 위해 한 것이다.

꽃이 피다.

나는 너무 피곤하다.

아침 햇살 아래

나는 심지어 자신을 감히 보지도 못한다.

그것은 무엇처럼 보입니까?

나는 단지 나 자신에게 말했을 뿐이다.

나는 이미 완성했다.

인생에서 가장 큰 소망

네가 나를 찾아와라.

얼굴에 뚜렷한 놀란 표정을 띠다.

내가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틀렸다는 것을 안다.

너의 아쉬움

그냥 후회하는 거야

하지만 지금,

나는 네가 감상할 수 있는 자본조차 없다.

다 없어졌어

초췌한 잎은 만개하기 위해서이다.

그것은 아름다운 꽃이 아니다.

그래서

너는 방금 나에게 미안한 눈빛을 주었다.

떠나다

그 순간

나는 더 이상 자신을 지탱할 수 없다.

마르다

나의 마지막 결말이다.

3. 문장

A. 주

나의 어린 시절과 마찬가지로 마을 주변의 푸른 대나무는 나의 기억 속에만 남아 있다. 오래된 수향은 연달아 늘어선 대나무 숲에 의해 녹색 세계로 조성되고, 우아하고 다채로운 대나무가 약속도 하지 않고 하늘로 뻗어, 내 어린 시절 높이 오를 수 없는 꿈처럼, 춘하 가을과 겨울의 대나무 잎을 잘랐던 것처럼, 산산조각 난 기억밖에 남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다정한 따뜻한 바람이 대나무의 맑은 향기를 서늘한 입의 숨결로 보내니,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더할 나위 없이 순수하고, 깊은 추억에 용해되어, 늘 뒷맛이 난다.

대나무 그림자를 흔드는 날이 끝났다. 도안이 정교한 죽석만 여름에 더위를 두려워하는 나와 함께 있다. 생명력을 잃은 대나무는 빨래를 말리는 도구로 쓰인다. 오랜 세월의 태양과 비가 이미 원래의 녹색을 잃고 황색의 기억이 되었다.

나도 대나무 꽃을 보지 못했지만, 정말 내 앞에서 사라졌다. 어쩌면 아이들은 더 이상 이런 대나무 숲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고, 더 비싼 장난감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들은 모두 외동아들이었고, 부모님도 그들이 대숲에 들어가는 것을 안심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대숲에 어느 정도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나도 대숲 깊은 곳에서 뱀을 만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키가 큰 대나무는 그것이 사라진 진짜 원인일 수 있다. 어느 날, 작은 마을 옆에 작은 화학 공장이 건설되어 대나무가 멸종되었다. 대나무가 없으면 인간처럼 행복하다. 이것은 경제 비약의 결과이다. 그러나 대나무 숲은 내 마음속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대나무 숲 속에서 나는 근심 걱정 없는 어린 시절, 나의 웃음소리와 나의 기쁨이 있다.

싱싱한 죽순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고, 죽순백의 쫑쯔 향이 좋다. 해가 질 무렵, 한 무리의 새들이 나의 추격 목표이다. 내 손에는 고무줄 몇 개로 만든 새총이 하나뿐이지만, 쏘는 자갈이 새를 때리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 흥분은 형용할 수 없다. 대나무를 오르고, 그네를 휘두르고, 둥지를 파고 ... 대나무는 우아하고 고귀해서 문인들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어' 무죽거할' 지경에 이르렀다. 마당에 대나무 한 다발을 심으면 녹색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너의 생활에 우아함을 더해 주기 때문에' 신죽' 을 갖게 되고, 냉색은 녹색이다. 천천히 분말에 대해 의구심을 품고,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점차 바람을 끌어들였다. 맑고 비가 오는데도 드문 드문 드문 드문 수가 없다. "겹겹이 뭉친 날만 있고 충후함은 변하지 않는다." "창가에 가까이 2 ~ 3 개의 덤불을 쌓고, 맑고 조용한 건공을 더했다. 그림자 컷 금월, 차가운 옥을 두드리는 소리. 페이시앙 눈물을 믿지 마라. 돈이 없으면 빨갛다. " 당연히 옥자는 너를 편애하는 것이다. 그녀는 빙설 속에서 비천하다. 원직과 유건은 다정한 스타일로 신죽의 고요함과 굳건함을 생생하게 표현해 깊은 산속에 숨어 있는 작은 집을 연상시킨다. 그 청죽들은 모두 장식품이고, 은둔자들은 마치 신선이 정원에서 차를 맛보고 대나무를 감상하는 것과 같다. 이것은 아마도 우리가 어릴 때부터 뽑힌 선경의 아름다운 풍경일 것이다.

문인들이 대나무를 사랑하는 것은 그것의 아름다움 때문만이 아니라 그것의 고귀함 때문이다. 풍상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강직한 품격은 바로 문인의 일생에서 추구하는 것이고, 사람의 근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눈은 진흙에 닿지 않지만 가지를 매우 낮게 눌렀다. 해가 뜨면 여전히 하늘과 조화를 이룬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명나라 Zhu Yuanzhang 이 대나무에게 부여한 정직한 평판입니다. 쌍령죽화살은 군웅을 업신여기고, 천지와 봄을 다투는 것은 대나무의 자신감이다. \ "캐슬 피크가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깨진 바위 에 있다고 주장한다. 천추백련을 거쳐 여전히 단단하고, 대나무의 힘이며, 대나무의 힘이다. " 한 단락 또 한 단락, 수천 가지의 만엽이 남아 있다. 나는 꽃이 피지 않고, 꿀벌과 나비를 놀리고 싶지도 않다. "대나무의 숭고함이다. "연기, 비, 바람이 모두 적합하다. 볼트 물 zang 마을 볼트 노래 지안 이동 작은 사오 먼 사원. 전봉에 침입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씻다. 침입한 이끼가 봄레이를 부러뜨렸다. 구불구불한 길은 그윽하고, 여름은 약간 흐리다. 건달 살구꽃 감정이 가득하다. 옥을 몇 개 끼면 잘 어울린다. " 이것은 귀여운 대나무 한 그루이다. 이렇게 좋은 명성을 얻자 사람들은 자연히 대나무를 좋아한다.

대나무의 위대함은 각양각색의 물건을 만들 수 있고, 작고 정교한 대나무 바구니는 물건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이다. 단단한 대나무 의자, 대나무 의자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정교한 죽석은 한여름에 없어서는 안 된다. 대나무 낚싯대는 귀한 것은 아니지만 매우 실용적이다. 젊었을 때, 나는 그것을 사용하여 식탁에 생선국을 몇 번이고 더했다. 그 생활이 부유하지 않은 시대에는 이런 날이 행복으로 여겨졌다. 대나무도 음악과 불가해한 인연을 맺고 있다. 긴 대나무는 대나무 피리, 피리 등의 악기로 만들어졌고, 그러면 감동적인 향수의 노랫소리가 하늘에 울려 퍼지며, 대나무는 우리의 감정을 이 아름다운 음표에 녹인다. "고기가 없으면 먹을 수 있고,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사람을 속되게 한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며, 속인은 치료할 수 없다. " 이것은 대나무에 대한 수시의 집착이다. \ "청죽반 커버, 새싹이 벽에서 나왔다. 색침서는 늦었고, 그림자는 술병보다 차갑다. 비가 먼저 아름답고 바람이 분다. " 그러나 새치기는 하지 않았다. 나는 푸운창을 만나러 갈 것이다. 두보가 쓴 대나무의 아름다움이다. 문학 성현의 칭찬으로 대나무는 문인들이 더욱 중요하게 여긴다.

그러나 대나무로 말하자면, 그것은 어떤 시가 연기도 용납할 수 없다. 일단 그 속에 갇히면, 오히려 죽음에 직면한다. 그래서 고향의 대나무 숲은 황무지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어린 시절에는 대나무 숲이 없었지만, 마음속의 대나무 숲은 여전히 서글픈 기색을 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서랍 속에 놓여 있는 대나무 피리를 찾아내자 긴 향수가 또 귓가에 메아리쳤다. 청주는 나의 영원한 사랑이다.

B. 죽혼이 번창하다

예나 지금이나 역대 문인 묵객들은 모두 매화 연구에 힘쓰고 있다. 남송 시인 육유는 "무심코 봄을 다투고 만인의 질투" 라는 절구를 써서 매화를 만인 위로 밀었다. 하지만 미비는 사실 "꽃" 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나무는요? 그녀는 매화가 바람과 비와 눈을 맞으며 웃는 강인한 성격을 지녔고, 조용하고 우아하며 겸손하며 진취적이고 정직하고 헌신적인 완벽한 이미지를 남겼다. 나는 대나무를 사랑하고, 대나무를 감상하고, 대나무를 숭배하고, 대나무를 찬양한다. 대나무의 각종 풍조가 예술미를 주기 때문만이 아니라 대나무의 자연성과 독특한 품격이 나에게 철학적 계몽과 인격의 힘을 주기 때문이다!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바위를 깨고 있다고 단언한다. 천부는 유다, 풍동, 서, 북, 남이다. " 천고에 전해져 내려오는 이 절구는 대나무의 불요불굴의 정신적 자질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고 할 수 있다. 대나무는 불모의 산에서 묵묵히 자란다. 봉령이든 도랑이든, 그녀는 인내로 역경 속에서 완강히 생존할 수 있다. 여러 해 동안 그녀는 끝없는 외로움과 서늘함을 관찰하고 있었고, 일년 내내 바람과 비와 눈의 타격과 고통을 겪었지만, 그녀는 시종' 청산이 있고, 땔나무가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며, 일념으로 일에 몰두하여 원망도 후회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수천 년 동안 대나무는 청명, 장엄, 당당한 인물의 이미지가 전범이라고 할 수 있어 감탄할 만하다.

대나무는 싱싱하고 신선하며 생기와 활력이 넘친다. 봄바람이 아직 겨울의 여한을 녹이지 않았을 때, 새로운 죽순은 살금살금 땅에서 싹이 났다. 봄비가 한바탕 내린 후, 죽순은 흙을 깨고 나와서 하늘을 가리켰다. 이른바' 발이 맑은 곡우' 는 바로 그녀의 청춘의 씩씩한 묘사이다. 봄바람이 죽순층을 날려갈 때, 그녀는 마치 활발한 어린 소녀처럼 보이며 밝은 봄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여름, 그녀는 긴 팔을 뻗어 풍성한 청사를 떨며 미풍 속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며 자태가 묘했다. 여름이 추울 때, 그녀는 여전히 울창하고, 비바람에 미소를 지었다. 백거이가' 창창대나무' 에 이렇게 아름다운 말을 남긴 것도 당연하다.' 백화백초백초가 눈 속에 남아 있다.' " 대나무는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봄이 있다.

소나무는 숭고한 이상을 생각나게 한다. 바나나는 아름다움을 생각나게 한다. 키가 큰 아카시아 나무는 장군을 생각나게 한다. 수대나무는 은둔자를 생각나게 한다. 대나무는 가볍고 연약하며 사계절이 늘 푸르다. 온갖 부드러움에도 불구하고, 결코 대중의 총애를 받지 않고, 더욱 패기가 없다. 겸손하고 소박한 것이 그녀의 성격이다. 대나무는 꽃이 피지 않고 가볍고 살랑살랑 살랑살랑 물들지 않는다. 그녀의 미명을 구하지 않는 천성은 세상에 버려졌다. 청대 시인 정섭이 칭찬했다. "한 절이 연이어 이어지고 천교가 지엽을 저축한다. 나는 꽃이 피지 않아서 꿀벌과 나비를 놀리고 싶지 않다. " 대나무는 잡념이 없어 외로움에 달갑다. 그녀는 문대가 정글이나 산속에 사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수천 년이 지났지만, 마침내 이 망망한 기후가 되었다.

대나무 바다의 포위 속에서, 나는 갑옷을 감싸고 있는 용사처럼 푸르고 우뚝 솟은 늙은 대나무를 보았고, 구불한 새대나무는 야리야리한 소녀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대나무 숲의 방진이 대오 같고, 말을 가로지르는 병단이 줄지어 서 있었다. 그러나, 당신이 주무 양쪽의 오솔길을 거닐면, 대나무 잎이 당신의 얼굴을 가볍게 스치는 것은 그렇게 온화하고 조용하고 우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유연하고 유연합니다. 대나무의 또 다른 성격입니다. "눈이 고개를 숙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붉은 태양이 돌아오자마자, 너는 한웃음으로 달려간다. 잉크 타오 토양은 짧고, 녹색은 뾰족하고, 하늘을 찔렀다. 클릭합니다 이 대련은 대나무의 넓은 가슴과 활달하고 명랑한 성격을 표현했다.

단단한 바위 속에서도 대나무는 완강히 살아남을 수 있다. 헌신 외에 그녀는 다른 것을 바랄 것이 없다. 대나무의 일생은 헌신의 일생이다. 죽순 삶은 산해진미, 인간이 먹는다. 죽순으로 바느질한 천화는 치욕을 참고 묵묵히 감당한다. 대나무 돗자리, 대나무 가구, 대나무 합판, 대나무 젓가락, 죽청, 대나무 공예품이 다 있습니다. 성녕죽향에서 소동파는 "음식도 고기도 없고, 집도 죽도 없다" 며 죽향인과 대나무의 밀접한 관계를 밝혔다. 죽향의 사람들은 대나무 우산을 쓰고, 대나무 모자를 쓰고, 죽집에 살고, 죽의자에 앉아, 대나무 침대를 자고, 죽순을 먹는다. 대나무는 또한 그녀의 남은 학교 다리로 빗자루를 묶고, 인류를 위해 때를 제거하는데, 즉 대나무 거품, 대나무 등, 아궁이 밑에서 연소하여 빛과 열을 충분히 발휘한다. 한 대련은 이렇게 썼다. "대나무 머리는 부엌 밑에서 요리하지만 그릇은 작은 집 주방에서 끓여야 한다." 대나무는 인간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대나무는 인류를 위해 자신을 바쳤다. 이것은 정말 "이인으로 태어나서 죽음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천 개의 대나무 장대를 키우고, 역대 시인을 사랑하며, 댄과 함께 한 가지를 관리하며, 인간의 봄빛을 다 썼다. 대나무는 글자가 없는 시이고, 대나무는 아름다운 노래이다. 죽정신은 중화문명사에 빛나는 한 페이지를 썼다.

천하가 아주 괜찮은 소설 사이트라니 가질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