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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증법적 사고의 시
1. 변증법에 관한 구절(변증법에 관한 구절)
변증법에 관한 구절(변증법에 관한 구절) 1. 변증법에 관한 구절
"방법을 안다면 멈추면 절대 위험하지 않을 것이다.", "불만보다 큰 재앙은 없고, 욕망보다 큰 비난은 없다." - 현대 과학기술의 발전은 인간의 끝없는 탐구와 창조 정신에서 나온다. 소농사회는 '소산은 평화'이며, '토지의 3분의 1과 소와 아내와 자식'으로 만족하는데, 진취적인 정신이 사라지면 나라의 앞날이 불안해진다. p>
"집은 금과 옥으로 가득 차서 더 이상 지킬 것이 없고, 부자이고 교만하면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성공하면 물러나라, 천국의 길." 공허하고 군자는 덕이 있고 어리석은 것처럼 보인다." - 인간이 다스리는 사회에서는 인권, 개인재산권이 보호되지 않아 재난이 예고 없이 찾아온다. 그러므로 현자들은 세상에 조언한다. 조용히 지내고 시간을 기다려 성공 후 은퇴하세요.
"남편은 싸우지 않으니 세상에 그와 싸울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 한편으로는 이는 중국인의 비경쟁적 사고방식을 보여주는 반면, 작은 이익을 위해 경쟁하지 않고 큰 이익을 얻는 중국인의 교활한 전략을 보여줍니다.
2. 변증법에 관한 시
“만족은 결코 치욕이 되지 않고, 지식은 끝나지 않는다.”, “불만족보다 더 큰 재앙은 없고, 욕망보다 더 큰 잘못은 없다.” – 현대 과학 기술의 발전은 인간의 끝없는 탐구와 창조 정신에서 비롯됩니다. 예를 들어, 소규모 농민 사회에서 "적은 재산은 평화를 의미한다"고 사람들은 "토지의 3분의 1, 소, 아내와 자녀"에 만족하고 진취적인 정신이 사라진다면 . , 그러면 국가의 전망이 걱정될 것입니다.
"금과 옥이 가득한 집"을 지키지 못하고, 부자가 되고 오만해지면 자제하게 됩니다. 선한 사람은 공허한 것처럼 깊숙이 숨어 있고, 군자는 어리석은 것처럼 보인다.” ––––––––사람이 다스리는 사회에서는 인권과 개인의 재산권은 지켜지지 않고, 재난은 예기치 않게 찾아온다. 그러므로 현자들은 세상 사람들에게 조용히 지내고 시간을 기다리며 성공하면 은퇴하라고 조언한다.
“남편은 그렇지 않다. 싸우면 세계 어느 누구도 그와 싸울 수 없습니다.” – ––––중국 국민의 비경쟁 정신을 보여주는 한편, 작은 이익을 위해 경쟁하지 않고 이익을 얻습니다. 큰 장점, 중국 인민의 교활한 전략을 보여줍니다.
3. 변증법적 유물론의 시
위현현 관리의 채색 대나무(청나라 Zheng Xie)
시의 원문은 야자이(Yazhai)에 있으며, 대나무가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듣는데, 이는 민중의 고통의 소리로 추정됩니다. 조주현(曹州縣)의 이 작은 관리들은 항상 가지와 잎사귀 하나하나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철학적 유물론은 의식이 인간 두뇌에 있는 객관적인 사물의 반영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동일한 객관적인 것에 대해 생각할 때 종종 다른 이해와 결론을 형성합니다. 인간의 주관적 요인으로 볼 때, 이는 주로 사람의 위치, 세계관, 지식 구조의 차이와 같은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시에 묘사된 기우제의 장면은 계급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서로 다른 계급에 속하고, 계급의 지위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문제에 대한 그들의 견해(성찰)가 매우 다르다는 것을 매우 분명하게 말해줍니다. 사물을 옳게 이해하려면 먼저 인민의 근본리익의 관점에서 문제를 보아야 합니다.
"모든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있다." 당나라 시인 이백
4. 변증법적 유물론의 시
위현현 관리센터 대나무 그림(청나라 정세)
원시는 야자이에 누워 대나무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듣고 있는데, 이는 민중의 고통 소리로 추정된다. 조주현(曹州縣)의 이 작은 관리들은 항상 가지와 잎사귀 하나하나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철학적 유물론은 의식이 인간 두뇌에 있는 객관적인 사물의 반영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동일한 객관적인 것에 대해 생각할 때 종종 다른 이해와 결론을 형성합니다. 인간의 주관적 요인으로 볼 때, 이는 주로 사람의 위치, 세계관, 지식 구조의 차이와 같은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시에 묘사된 기우제의 장면은 계급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서로 다른 계급에 속하고, 계급의 지위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문제에 대한 그들의 견해(성찰)가 매우 다르다는 것을 매우 분명하게 말해줍니다. 사물을 옳게 이해하려면 먼저 인민의 근본리익의 관점에서 문제를 보아야 합니다.
“새들은 모두 높이 날고 있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있다.
"당나라 시인 이백
5. 다음 시는 전반적인 상황과 지역적 상황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를 반영하고 있다.
이 두 문장은 두 가지 사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약간 다른 각도에서 보면, 변증법적 유물론과 역사적 유물론은 마르크스와 엥겔스 시대의 그것보다 더 성숙하고 풍부하다. 반면에 그의 두 번째 문장은 변증법의 역사적 지위를 설명한다. 마르크스주의 철학 체계에서 마르크스주의 실천관의 초석 역할과 인간 활동의 기본 형태를 이해한다. 구체적으로 첫 번째 문장에 명시된 사실은 사람들이 비교의 관점에서 사물을 이해하는 것이 합리적인 습관이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자신의 부나 능력이 "이상으로 충분하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분명히 변증법을 모릅니다. 즉, 변증법적 방법을 사용하여 일상적인 일을 다루는 것은 인간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지만, 이러한 행동은 철학이 유럽에서 '학파'(고급 학문)가 되었고 논리학(아리스토텔레스가 창시함)이 되었을 때도 무의식적이었습니다. 정립되었고, 사람들도 변증법적 방법은 기본적인 사고방식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철학은 일종의 사려 깊은 지식으로서 종종 조화로운 사고방식인 변증법을 단일 극단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믿어지기 때문입니다. 듣는 것과 말하는 것을 혼동하고 방해하는 것은 궤변적인 기술이며 우아한 홀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독일 고전 철학자들과 다른 철학자들의 차이점이었습니다. 모순을 사물로 보는 근본적인 원동력은 모순을 사물의 상태를 분석하는 기본 방법으로 여기고, 이를 습관으로 삼는 것이 헤겔에게서 매우 빛나는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이다. 이후 헤겔이 명명한 새로운 인식론, 즉 형이상학과 같은 수준의 인식론이 인류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그 결과 독일은 현대세계에서 철학의 성지가 되었다. 두 번째 문장을 구체적으로 확장하면 다음 세 가지 진리가 포함됩니다. 첫째, 이론적 사물은 실천적 현실에 종속되며 실천적 현실을 넘어서는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이것이 유물론의 기본 아이디어입니다. 둘째, 이론적 사물은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진리가 되기 전에 실천 - 구현 원래의 말로 엥겔스는 인간의 자연 변화 정도와 인간 지적 발달의 정도를 통일했기 때문이다. 셋째, 인간 활동의 기본 형태는 자연과 인간의 정신적 활동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이 세 가지 진리 문장에 대한 설명은 일반 대학 교과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두 번째 형식에 속합니다. 더 아쉬운 점은, 아직 할 말이 많고, 간결하지도 않지만, 적어도 원본이라 혼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