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류이자를 함유한 시사는 각각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는가?

류이자를 함유한 시사는 각각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는가?

버드나무 이미지는 중국시에서 빈도가 높은 식물 이미지이다. 영격이 말하는 집단 무의식의 원시 이미지로 중화민족의 독특한 심미 정취를 축적해 중화민족의 민족적 성격과 중국문학의 독특한 풍격을 구현했다. 버드나무 이미지의 형성도 마찬가지다.' 시경' 에서 유래한 것으로 육조에서 형성되어 당송에서 성행하고 있다. 유 이미지가 6 조 시대에 형성된 원인은 이별, 그리움, 향수병, 시간의식 등에서 고찰할 수 있다.

1, 시경의 영향. "시경" 에는 버드나무에 관한 시가 네 편 있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꽃 따기" 인데, 그 안에는 "내가 갔었어, 버드나무가 아쉬워." 라고 말했다. 오늘 오고 싶다. 비와 눈이 흩날리며 육조시에 깊은 흔적을 남겼다. "뜬구름은 모르지만 유이는 그립다." (소자현 "갈염행") "계화수명, 버들개비도 날아간다" (류효탁은 "학교 서기 성애설"); "기타 osmanthus 는 달과 같고, Liu 는 별을 더 의심한다" (t-Bao "yaoguang 사원 램프시"); \ "봄 사랑 호탕한, 봄 나무 버드 나무 등반. * * * 이 사랑은 어쩔 수 없이 해마다 작별인사를 한다. "(강총' 버드나무'); 복숭아꽃은 피지 않고 피고, 버드나무는 바람에 있다. (양디 양광 황제의' 동궁 봄 사계절가') 등등. 고대 시인은 《시경》을 읽지 않는 사람이 매우 적다. 그들이 읽을 때,' 시경' 의 버드나무 이미지는 시인의 뇌리에 잠잠하게 들어가 가라앉는다. 시인이 무언가를 창조했을 때, 그것은 효과가 있었다.

2.' 꺾이는 버드나무 송별' 민속의 영향. 육조 사회의 격동에 따라 생이별은 보편적인 사회 현상이 되었다. 버드나무와 사람 사이에는' 그러나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 (이질적 동형) 을 느낄 수 있는 조건 하에서 버드나무를 감정의 기탁과 부하로 삼게 되어 기쁘다. 친척과 친구들을 이별하고, 버드나무 가지를 꺾고, 두 마디도 하지 않고, 이별자를 만류하는 편지를 보낸 사람의 아쉬움을 표현했다. 나는 또한 이별한 사람이 어디를 가든 버드나무처럼 가지가 무성하고 행복하고 행복하기를 바란다. 그가 고인의 애틋한 정을 마음속에 영원히 남겨두고 하루빨리 돌아오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은은한 월계수 잎이 떨어지고 버드나무 가지가 길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지만, 서로 시계를 가지고 다니는 것을 잊지 마세요. "모든 버드나무 가지가 부러졌고, 모든 꽃이 날아가 버렸으니 행인에게 돌아오지 말아 주세요." (수잡곡' 송별시') 등등. , 역시 여행자가 빨리 돌아오기를 바라며, 여전히 우정이 영원하길 바라며, 먼 곳에서도 잊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한나라에는 첫 번째' 꺾인 버드나무' 시가 있는데, 이는 버드나무의 송별을 반영한 것이다. 육조 때 30 여 곡, 연가 13 곡, 악부 가사에서 문인의 전문 창작까지 발전했다. 육조 때 유우, 간문제 소강, 원제 소예 등이' 단류' 를 썼다. 육조 문인 아사의 아속심리에 더 잘 맞는 것 같아 육조 시대에는 버드나무 송별을 반영하는 시가 많이 생겨났다. 그러나 당시 매화 송별 풍습이 있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하철의 시' 피리 증정 숨결기' 에서' 류접성변나무, 매화령외림' 은 상호문어로, 성변의 유와 매화가 접어서 작별을 고하고, 영외 매나무만이 편안하게 자랄 수 있다는 뜻이다. 육카이가 예범에게 지은 시에서' 강남에는 물건이 없고, 한 가지 봄을 선물하는 것' 은 이별의 정을 표현하는 명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러나 매화의 송별보다 윤택한 것은 두 가지 이유 때문일 수 있다. 하나는 류비매 재배 범위가 훨씬 넓어 현지에서 취재하기 쉽다는 것이다. 둘째, 버들가지가 약하고 길고 늘어져서 오르기 쉽다.

3.' 유' 와' 유',' 스' 와' 스',' 허' 와' 허' 해음. 중국인들은 해음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며, 유와 관련 물건의 해음은 쉽게 감정을 표현하는 매체가 되어 육조시에 대량으로 존재한다. 유묵현사' (육사도' 유일과 서초빙시'),' 현사가 도시를 돌며 불다' (은지경' 구류류'),' 버들소가 술을 마실 때 매화가 옷자락에 들어온다' (양원제 소예' 상류와 황봄날의 시') 더구나' 유' 도 모인다는 뜻이 있다. Li Zhou tiangong 의 "Liu hub" 에 대한 주석: "Liu 는 모든 색상을 설정합니다. 클릭합니다 시세명장제' 의' 유처' 는 "유, 모이고, 다장식에 모이고, 그 모양이다" 고 말했다. 함께 모이는 것은 함께 있는 것을 의미한다.

4. 류씨는 6 조 시인의 생활환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시에 쉽게 들어간다. 버드나무는 생명력이 매우 강해서 도처에서 꽂을 수 있다. 속담에도 있듯이: "마음을가지고 꽃을 심고, 머리 없이, 무심코 버드 나무 그늘을 삽입 합니다." " 그리고 옛사람들은 버드나무를 심는 것을 좋아하는 시간이 길다. 진나라 시대의' 석고사' 에는 "왜 내가 그들을 심고, 양과 유만 심을까?" 라는 말이 있었다. " 여기서 버드나무를 재배하는 것은 일종의 문화적 맛이 있다. 심은 버드나무가 많아 버드나무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집 앞' 창하란',' 밀당 앞류' (도연명' 모방고시') 또는' 양류등포',' 연못을 걷다' (보욱' 가을밤시'); "복숭아림이 타 오르고, 류로사진" (문제 소강' 귀악부') 이든, "류총불해안, 꽃이 다 시들어" (양량형포삼강구' 시), "수양버들이 금제방을 걸치고 낙엽이 푸르러진다" (황제) 이런 이미지들은 왕왕 사람들의 심미 대상이 된다. 체르니셰프스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한 이미지는 삶을 보여 주거나 일깨워 줍니다. 우리가 삶을 이해하는 것처럼, 우리는 그들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4).

버드나무는 독특한 표현을 가지고 있다. 수양버들 한 그루가 슬퍼 보이는 이유는 슬픈 사람처럼 보이기 때문이 아니라 수양버들 가지의 모양, 방향, 부드러움 자체가 수동적으로 처지는 모습을 전달하기 때문이다. 고리 버들 가지는 부드럽고 길며 애정을 상징합니다. 춤추는 버들개지와 떠돌아다니는 나그네가 이별할 때의 이별과 일치한다. 버드나무 가지가 낮게 늘어져 사람이 감정을 가지고 떠날 때 억눌린 뒷허리 정태와 동조하다. 버드나무라는 독특한 표현 방식은 독특한 심미를 갖게 한다. 시인은 작별 인사를 할 때 당연히' 유사 속에 정이 있다' (두보' 백사행') 를 느낄 것이다.

버드나무는 봄의 물건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그 성쇠는 사람들에게 산전수전 같은 느낌을 주기 쉽다. 이런 식으로 류들은 이별 그리움, 향수 등 상징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시간의 상징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다.

류씨의 이미지는 개인의 생명이미지든, 생명의 이미지든, 시간의 흐름의 상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시인의 의도를 볼 수 없고, 시인이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싶은지 파악하지 못한다' 는 상황이 나타났다. 육조 시인은 유재시의 역할을 확정하기 위해 종종 조합상을 통해 해결한다. 이미지 조합, 즉 의향 병행,' 예술의 상징은 동시성의 상징' 으로, 한 번에 완전한 이미지 시리즈를 선보이며 병행 구조다. 모든 이미지가 이런 병행 구조에 있을 때만 그 의미가 결정되고, 시의 전체적인 의미가 드러날 수 있다 "며, 병행은 항상 의미의 동일성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보숙은' 요광벽전등시' 에서' 계화 () 는 달과 같고, 버드나무 () 는 더욱 별을 의심한다' 며, 초초' 자오주 포로' 에서' 복숭아길이 그림자로 가득하고, 버드나무 길은 가을바람이 가득하다' 고 말했다. 일월별은 하늘에서 순환하며, 영원히 멈추지 않고, 버드나무는 봄이 오면 한 번 녹색으로 변하고, 순환은 그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