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나무 심기에 관한 시와 고시
나무 심기에 관한 시와 고시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키가 큰 버드나무는 새녹색 잎을 걸치고 부드러운 버드나무가 늘어져 만 개의 녹색 리본처럼 가볍게 펄럭이고 있다.
누구의 교묘한 손이 이 얇은 연잎을 잘라 냈습니까? 원래는 2 월의 따뜻한 봄바람이었다. 그것은 마치 날렵한 가위 같다. 2.' 서선생 호음벽 2 도' 저자: 왕안석 왕조: 송구는 이끼를 쓸지 않고 꽃나무는 새로운 길로 수공으로 만들었다.
한 수호전은 녹색으로 둘러싸여 있고, 두 산은 녹색으로 배설되어 있다. 마오 e79fa5e98193e59b9ee7ad94313336303233 초당 마당은 자주 청소하기 때문에 이끼 한 점 없이 깨끗합니다. 일렬로 늘어선 화초와 나무는 모두 업주가 스스로 심은 것이다. 뜰 밖의 작은 강이 농지를 보호하고 녹색 들판을 둘러싸고 있다. 두 청산이 문을 열고 푸른 꽃을 보냈다.
3.' 남헌가' 작가 이백시대의 당남헌은 고독한 소나무, 코야자족을 가지고 있다. 미풍이 줄곧 그 가지를 흔들고 있는데, 하루 종일 그렇게 즐겁고 즐겁다.
나무 그림자에는 녹색 이끼가 가득하고 가을 구름도 녹색으로 물들었다. 가지와 잎이 언제 바깥의 하늘까지 자랄 수 있는지, 수천 피트가 되어야 직립이라고 할 수 있다.
창가에 자랑스러운 소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가지와 잎이 빽빽하다. 미풍이 항상 나뭇가지를 흔들고 있는데, 하루 종일 시크한 모습이 그렇게 쾌적하다.
나무 그늘은 일찌감치 이끼로 덮여 있었고, 가을 구름은 파란색으로 물들었다. 언제 가지와 잎이 하늘가로 자라나 수천 피트까지 자랄 수 있습니까?
4.' 청문류' 작가: 백거이 왕조: 당 일수의 슬픈 색깔, 일찍이 몇 사람이 원한을 품은 적이 있다. 가까운 두문을 많이 보내고, 긴 막대가 반으로 접혀 봄바람을 줄인다.
유엽의 블루는 슬픈 색깔로, 이별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이런 상황에서 분리되어 있다. 부근의 검문소도 송별인파로 가득 차서, 모두들 버드나무를 꺾고 이별한 친구를 배웅했다.
5.' 류' 작가: 나은왕조: 한 무더기의 푸른 연기가 옥루 당대를 잠그고, 울타리가 반쯤 걸려 도랑을 끊는다. 내년에는 더 많은 새로운 문장, 봄바람이 멈추지 않을 것이다.
개울교, 산길 옆에 버드나무를 심고, 살구나무, 복숭아나무를 비춘다. 그들은 사람들을 떠나 집으로 돌아가는 무한한 감정을 알고 있는 것 같으며, 수많은 버들개지가 흩날리며 매혹적인 봄빛을 끌어들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광안 나무 심기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청대' 청명 전날 해당화': 구태청만점은 반드시 성홍을 토할 것이고, 그는 먼지를 내뿜을 것이다.
고사로 옮겨 주문을 심다. 명대 한식은 또 봄이다.
얇고 마른 띠는 길이가 몇 피트에 불과하며, 천구는 미시적 원인에서 출발한다. 푸른 구름이 햇빛과 나무를 막았다.
음결과 뒤의 화분을 기억하세요. 2.' 관수' [당] 맹교수는 봄에 심어서 봄에 오래 머물기 어렵다.
네가 아침저녁으로 꽃을 보면, 누가 근심이 없다. 내 마음은 이미 흩어져서, 줄곧 씨를 멈추지 않았다.
후진타오는 호기심 많은 사람이라 걱정할 것이 없다. 3, "나무를 심지 않는다" [돈] 이학원은 나무를 심지 않고 사계절에 나무를 심는다.
혼자 남침대에서 자고, 올 가을은 가을로 가는 것 같다. 4, \ "나무 심기 \" [돈] 옛 샘과 같은 새로운 나무 혜택 이웃.
사람이 많으면 나무가 먼저 늙으니, 그가 기어오르는 것을 봐라. 5, \ "나무를 심지 않는다 \" [명나라] 위안 zongmong 나무, 잎이 무성한 나무 심기.
봄비가 울고 가을바람이 슬프다. 6, "나무를 심지 않는다" [위안] 장 xianmo 나무, 나뭇가지 잎이 많다.
시든 버드나무 한 그루는 쉽게 자라지만, 둔한 도끼 한 자루는 베기 어렵다. 가을바람이 슬프고 봄빛이 달빛이 어떤가? 7. "정산나무 씨 이운" [명] 진헌장 꽃계절풍과 날렵, 북쪽에는 남쪽이 있다.
봄빛은 나를 취하게 하고, 세월은 인생을 탄식한다. 대나무 숲은 물로 덮여 있고 석순은 모래밭에 평평하게 누워 있다.
손님이 무슨 산이냐고 묻자 온통 새빨갛다.
3. 나무 심기에 관한 고시
이백의 시는 호방함에 능하며, 시에서 장려한 산과 친구의 진심을 묘사하지만, 섬세한 감정도 있다. \ "바닥 동쪽 복숭아, 가지와 잎이 연기를 스친다. 이 복숭아나무는 내가 떠날 때 심은 것으로 벌써 3 년이 되었다. 타오 진은 건물에 부합하며 우리 은행은 아직 회전하지 않았습니다. 클릭합니다 이백은 한때 나무 한 그루를 심은 적이 있는데, 복숭아나무일 뿐 심은 후에도 물을 주지 않고 벌레를 치료하지는 않았지만 이백은 여전히 이 나무를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다. 이 시는 나무를 심는 경험은 아니지만, 이 복숭아나무에 대한 그의 애틋한 정이 여전히 눈에 선하다.
시성' 이라는 이름을 가진 두보는 시에서 하층 인민의 생활을 더 많이 묘사하며 큰 연민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작품에서 이런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생활에서도 직접 노동에 참여한다. 두보는 안사의 난란 이후 쓰촨 청두에 와서 초당을 지었다. 아름다운 생활 환경을 위해 그는 도처에서 묘목을 찾았다. 두보는 시에서 묘목을 찾는 광경을 묘사했다. \ "초당은 오늘 꽃을 덜 심으려 하고, 매실 황매를 묻지 않는다. 석순가에서, 나는 집에 가고, 과수원에서, 나는 그것을 찾는다. " 두보는 묘목을 얻은 후 직접 심고 자신이 나무를 심는 소감을 적었다. "나 혼자 허재길을 우회해서 항상 소야객을 기다려야 한다. 검은 그림자가 꽤 뒤섞여 잡목 가위가 많다. " 두보는 스스로 나무를 심을 뿐만 아니라, 세심하게 계획하고, 정성껏 보살피고, 인내심을 가지고 다듬어 그가 훌륭한 노농처럼 보이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송팔족 중의 하나인 류종원은 성류일 뿐만 아니라 류에게 미련을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당송, 당송, 당송, 당송, 당송) 공교롭게도, 그는 유주에 가서 도사를 하고, 백성들을 이끌고 류강 서안의 넓은 지역에 버드나무를 심었다. 그래서 그는' 류' 라는 단어를 많이 쓴 시를 썼다.' 유주 류도사, 류강변에 버드나무를 심고, 희롱을 이야기로 유년을 전한다. " 그러나 그는 버드나무를 좋아해서 버드나무를 심은 것이 아니다. 시의 후반부는 그가 인민을 축복하는 숭고한 심정을 표현했다. "그늘이 지고, 온 땅이 뒤덮이고, 마른 가지가 하늘을 찌른다." 나는 남을 배려할 줄 알고, 전해 내려가는 것도 쑥스럽다. ""
나무를 심는 시구를 남긴 시인들도 많다. 예를 들어 백거이는 나무를 심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 \ "돈으로 꽃을 사고, 도시 동포에 심었습니다. 그러나 꽃을 사는 사람은 복숭아, 리, 리를 제한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 "jiangzhou 시마 일, zhongzhou 도지사. 뒤뜰을 가득 심고 버드나무 그늘 앞에 심다. " 나무를 사랑하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수시가 소년이었을 때, 수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었는데, 시에서 이렇게 적었다. "소년의 날, 동항을 두루 심었다. 처음에는 한 치의 땅을 옮겨 벼씨처럼 자질구레했다. " 현재 항주 서호의 유명한 명소인' 수제쇼춘' 은 그가 항주의 도사를 맡을 때 남긴 것으로, 백성을 이끌고 서호를 수리하고 호제방에 나무를 심는다.
4. 나무 심기에 관한 시는 1, 영류/버드나무 가지의 단어는 당대의 것이다: 호벽옥은 나무로 장식되어 1 만 장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달고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키가 큰 버드나무는 새녹색 잎을 걸치고 부드러운 버드나무가 늘어져 만 개의 녹색 리본처럼 가볍게 펄럭이고 있다.
누구의 교묘한 손이 이 얇은 연잎을 잘라 냈습니까? 원래는 2 월의 따뜻한 봄바람이었다. 그것은 마치 날렵한 가위 같다. 2. 뜰에는 기이한 나무가 있다. 무명원에는 기이한 나무가 있고, 푸른 잎은 아름답다.
등반대가 그 영광을 꺾으면 반드시 남겨야 한다. 향은 소매로 가득하고 길은 멀다.
이 물건은 비싸지만 그 당시와는 느낌이 다르다. 정원에는 푸른 잎과 무성한 꽃이 가득한 아름다운 나무 한 그루가 있어 특히 봄처럼 보인다.
나는 가지를 기어올라 가장 아름다운 꽃다발을 꺾고 밤낮으로 나를 그리워하는 친척들에게 선물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가족명언) 꽃향기가 나의 옷소매에 넘쳤지만, 하늘은 멀어서 아무도 나의 친척에게 보낼 수 없었다.
이 꽃이 소중하다는 말은 아니지만, 내가 너무 오래 떠나서 이 꽃을 통해 나의 그리움을 표현하고 싶다. 남북조 시대: 푸른 나무가 무너지기 시작했지만, 한쪽에는 잎이 하나도 없었다.
한 잎은 봄바람이고, 방방은 자신을 만난다. 색깔이 어수선하고 꽃이 겹칩니다.
겹침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인데, 누가 만족할 수 있겠는가? 눈 깜짝할 사이에 나무가 푸르러지고 미풍이 불어와 나무의 맑은 향기가 풍겼다.
이런 향기는 잎사귀에서 나는 것이 아니다. 한 잎이 봄바람을 겪자 모든 잎사귀가 향기를 풍기기 시작했고, 향기가 공기와 마주쳤기 때문에 봄바람에 이렇게 취했다.
가을이 오면 나무의 잎이 노랗게 시들고, 가을바람의 압박 아래 색이 퇴색하는 모습을 보이고, 꽃도 줄지어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을명언) 온통 노란 꽃이다. 이렇게 처량한 광경을 보고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라. 유년의 슬픔을 불러일으킬 때 어떻게 사람을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까? 5, 등나무 당나라: Li Bai 등나무 매달려 구름, 꽃 적절한 양춘.
밀엽장가새, 향풍은 아름다움을 남긴다. 큰 나무 주위에 등나무가 걸려 있는데, 봄의 덩굴은 매우 아름답다.
새들이 무성한 나뭇잎 속에서 노래하고, 아름다움은 그 향기를 미련하게 한다.
5. 나무를 묘사한 시는 1 입니다. 대나무로 샘을 구하고 구름으로 나무를 심는 것을 진정한 한가객이라고 부른다. 이 캐주얼한 곳은 오랫동안 원한을 빌려 온 것이 아닐 것이다.
-'염노교부 안유' 송송: 신기병역: 대숲에서 맑은 샘을 찾고, 구름속에 묘목을 심다니, 이건 정말 한가한 사람인가, 내 한가한 마음은 산봉우리 협곡에 오래 머물러서는 안 된다. 2. 봄에 나무를 심으면 봄에 남기 어렵다.
관수 당대: 맹교외역: 나무는 봄에 해야 하고 봄은 금방 지나간다. 3. 새 나무 한 그루가 네 이웃에게 혜택을 줄 것이고, 야부는 옛 샘물과 같을 것이다.
새 나무 한 그루를 심는 것은 사방팔방의 이웃들에게 모두 좋다. 산속의 마을 사람들은 마치 산속으로 돌아온 봄과도 같다. 4. 정원에 나무를 심지 마라, 계속 나무를 심는 것은 매우 슬펐다.
-'나무를 심지 않는다' 당나라: 이하역: 마당에는 나무를 심지 않는다. 나무를 심으면 일 년 내내 슬프다. 5. 나무를 심지 마라, 그것들은 잎이 무성하다.
나무를 심지 마라' 명대: 원종번역: 나무를 심지 마라. 나무를 심으면 잎이 너무 많다.
나무를 심는 것에 관한 고시 한 수를 구하다. 아래의 고시에서, 너는 반드시 네가 원하는 그 구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 ~ ~ 진동이 끝났다. 춘분이 왔다. 바람과 화창한, 비가 넘친다. 내일은 1 년에 한 번 식목일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아름다운 봄에 꽃을 심는 것은 좋은 일이며, 환경을 녹화하고, 생활을 미화하고, 당대, 이익이 천추에 있는 좋은 일이다. 오늘 우리는' 고시금' 의 독점적인 화제인 고대 시인이' 나무 심기' 를 읊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중국 고대의 많은 시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화초와 나무를 찬양하는 시를 많이 썼을 뿐만 아니라, 자신도 화초와 나무를 심어 많은 이야기로 칭송받았다. 동진 시인 도연명과 나무는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그는 버드나무를 매우 좋아한다. 그는 수택 농촌에 버드나무를 심었을 뿐만 아니라 집 앞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를 심었다. 장종은 자칭' 오류씨' 라고 부르는데, 당연히' 창가에 연연하고, 당앞에 버드나무가 모이다' 와' 하몽초목이 길고, 집 밖에 나무가 돌아간다' 는 뜻이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큰 곳에서 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여러 차례 지방관으로 일했기 때문에 도처에서 꽃을 심고 나무를 심어야 한다. 그의 시에서는 나무를 심는 것에 관한 시구를 자주 볼 수 있다. "직접 소나무 두 그루를 심고 손님으로 이야기한다." "벌거벗은 월계수 한 그루를 심고 조만간 숲 한 그루를 본다."
그는 중주도사로 전근한 후' 동파에서 꽃을 심다' 시를 한 편 썼는데, 그가 성동파에서 꽃나무를 광범위하게 재배하는 상황을 기록했다.' 은으로 꽃을 사는 것은 복숭아를 제한하지 않는다. 백과인삼이 뒤섞여 천가지가 먼저 피었다. "
"매일 동자종, 괭이 연꽃 속의 버드나무를 데리고 흙을 파서 뿌리를 키우고 샘에서 물을 길어 마르게 한다." 그는 스스로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북한으로 돌려보낼 때 "위층의 내년 새 지사, 화치가 되는 게 낫겠다" 고 간절히 희망했다.
백거이의' 동파 나무 심기' 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북송 시인 수시가 자칭' 동파' 라고 하는데, 사실 롯데를 모방하는 뜻이라고 한다.
그는 항주 도지사 때 서호를 건설하고 호제방에 버드나무를 심어 후세 사람들에게' 수제쇼춘' 의 인문경관을 남겼다. 하지만 육자운' 후유잡기' 에 따르면, "수제수양류, 호수 서안은 모두 명후벌로 되어 있다.
그래서 명말 진홍은' 서호 수류도' 라는 시를 썼다.' 외육교 류진, 내육교 나무도 희다. 진짜 호수와 산색이 오늘에야 보이기 시작했는데, 낡은 것이 비교적 흐릿하다. "
명나라 이후, 작가는 1 년여의 스님으로 일하여, 옛 연못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시인은 마음이 슬프고 서늘하여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무한한 미련을 나타냈다.
수시가 장쑤 이흥으로 강등되었을 때, 일찍이 직접 베고니아 한 그루를 심었는데, 시 짱 "동풍이 불어오고, 태양이 빛나고, 맑은 향기가 흐트러지고, 명월이 현관으로 돌아간다" 는 시가 있었다. 나는 꽃이 한밤중에 잠들까 봐 고열은촛불이 붉은 화장을 비춘다. ""
북송 시인 조 () 도 버드나무 애호가이다. 만년에 제주 김향으로 유배되다. 그는 "연못을 사서 버드나무를 심고, 어렴풋이 회안 강포를 심었다. ""
당대의 시인 류종원은 더욱 이상하다. 그의 성은 유이다. 류주를 비하하는 것은 류씨를 심는 것을 잊지 않는다: "유주 류도사, 류강변을 심는다." 그러나 그는 또 다른 사랑을 가지고 있다. "직접 귤 200 개를 심었는데, 봄에는 곳곳에 새 잎이 가득하다."
당대의 시성 두보는 복숭아나무를 심는 것을 좋아한다. 촉에 입촉한 지 이듬해 청두라쿤화계가에 초당을 지었다. 초당이 건설되기 전, "복숭아꽃 백 그루를 구걸하고, 봄 전에 너구리 꽃마을을 보낸다" 고 했다.
송대의 유명한 시인 왕안석이 강녕에 있을 때 1 번' 후인씨' 의 이웃인 양덕봉이 있었다. 양의 뜰에는 꽃과 나무가 무성하고 그윽하고 깔끔하다. 왕안석은 기뻐하며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털의 처마는 길고 이끼가 없고 화초와 나무는 모두 직접 심었다. 한 물은 밭을 보호하고, 두 산은 녹색을 보낸다. " 북송 시인 시연년에 창조된 나무 심기 방법은 상당히 참신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석인이 해주에서 형벌을 받았을 때, "꽃이 없는 장식 장소" 를 보았고, "산골로 저항" 을 보고, 복숭아씨를 노란 진흙으로 싸서 산에 찍으라고 했다. 2 ~ 3 년 후, 원래는' 곳곳에 꽃이 피고, 금수처럼 썩었다' 였다.
수십 년 후, 소동파가 산을 방문했을 때, 이 일을 듣고 한숨을 쉬며 시를 써서 칭찬했다. "극중 복숭아핵은 황토를 감싸고, 돌은 비바람처럼 흩어졌다. 앉아서 빈 산을 아름답게 하고, 하늘에는 무수한 꽃이 핀다. "
심주 () 는 당인 (), 문정명 (), 원수영 () 과 함께' 명사가 ()' 라고 부르며 산수를 잘 그렸는데, 특히 국화를 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국화' 라는 제목의 시를 가지고 있다. "나는 국화를 심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는 기개가 있어야 한다. 가을바람이 온 집안을 불고, 빈속에 금이 있다. "
시의' 지' 는 자연에 대한 흥미를 가리키며 관직의 속박을 받지 않는 가슴을 가리킨다. 아청인 정판교는 대나무를 심고 대나무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한 편의 대련시는 이런 마음을 표현했다. "한두 권의 책을 견지하고, 평생을 스승으로 삼는다. 대여섯 개의 대나무 장대로 심으면 자손이 만당하다. ""
청나라 말년에 군대를 이끌고 신장 () 을 지키며 길을 따라 버드나무를 심었는데, 역사는 좌측이라고 불린다. 그의 막료 양창준은 시 짱 () 를 가지고 있다. "장군 서정 () 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고, 호남 제자는 천산 () 을 두루 돌아다녔다.
새로 심은 버드나무 삼천리, 봄바람이 옥문을 통과하다. "명대 시인 고계, 매화 사랑, 매화 감상. 그가 우뚝 솟은 산상매 관광지에서 놀았을 때, 10 리 멜린, 아름답고 냉염하고 매화가 아름답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고, 여행객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고 그 사이를 오가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시에서는 한 곡의 노래로 찬양한다. "온 산이 온통 꽃으로 가득하니, 멀고 먼 곳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탐애는 소문을 듣고, 꽃에서 3 피트 떨어져 있다. ""
정직하고 애국적인 시인들은 스스로 나무를 심고 풀을 심고, 꽃을 심고, 성품을 도야하고, 기분을 즐기고, 정원을 미화하고, 방을 청소하는 시인들도 있다. "시 간언" 통치자는 국계 민생의 관점에서 식목 조림을 중시한다. 당대의 시인 맹교는' 직녀시' 에서 "관가촌도가 더 가혹하고 뽕나무를 심는다" 고 썼다.
남송 시인 유크장은 "서호는 버드나무를 심지 않고 누에를 남겨 둔다" 는 시를 가지고 있다. 다양한 뽕나무에 누에를 기르기 위해 그는 풍자적으로 조정에게 국계 민생에 관심을 가지라고 권하고, 더 이상 산호에 가라앉지 말라고 권했다. 강설' 기록에 따르면 양디는 사치하지만' 시간언' 을 이용해 직접 나무를 심었다. "버드나무가 푸르러지고 꽃이 하늘을 날고 있다."
송대까지 시인 주방언은 류라는 시를 써서 이 행동을 칭찬했다. "류음직, 연미." 。 몇 번이나 나는 네가 제방에 있는 것을 보고, 물을 휘둘러 솜을 떠서 송별하는 것을 보았니? "고대 시인들은 통치자들이 향락과 부패를 위해 꽃과 나무를 심고 정원을 짓는 역행에 대해 큰 분노를 표했다.
당대의 시인 자도는 재상 배도가' 천 가구를 무너뜨리고 연못을 만든다' 는 말을 듣고 관택을 짓고 대나무를 심고 꽃을 심었다는 말을 듣고 화가 나서 "가을이 오면 장미바람이 불어온다. 비로소 알 수 있다" 는 시를 썼다. 당대의 시인 유우석 () 은 10 년 비하한 후 경경 () 으로 돌아가 시를 한 편 썼는데, 복숭아를 비유로 삼아 당조 권세 () 를 풍자하였다. "두선 () 은 천도 () 를 보고, 유랑 () 은 늦게 심었다."
벼락부자들은 매우 불만을 품고 다시 그를 강등시켰다. 14 년 후 유우석은 다시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현도관에 가서 복숭아꽃을 보러 갔을 때 유명한 시를 썼다. "백묘는 법정에 있다.
7. 나무에 관한 고시는 1 이다. 이곳에는 나무가 많고 약초가 많다. "조조" 관창해 "
2.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맹호연" "노인마을을 지나다"
3, 새가 연못가에서 머물며 스님이 문을 두드렸다. "지아 섬" 리 닝 은둔 생활 "
4, 벽옥화장은 나무가 높고, 만건 청사 태피스트리가 걸려 있다. "그의 장지의" 유영 "
5.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나무와 배꽃을 말렸다. (중심점 상원 "송별전 서기 오귀향 백설의 노래")
6.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속에서 맑아지고, 노틸러스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최호 황학루"
7 일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 만목춘이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8, 봄눈은 소리 없이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고, 나무 그늘은 물을 비추고 맑고 부드럽다. "양완리의" 작은 연못 "
9, 덩굴이 은은하게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 옛길이 가늘다. 마치원' 천정사? 추사 ")
10,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고,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 하늘을 바라보았다. "가장 가까운 꽃"
1 1, 몇 마리의 초기 꾀꼬리가 나무를 따뜻하게하고, 그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 먹는다. (백거이' 전당춘유')
반얀 트리 (양완리) 는 둥글지도 둥글지도 않고 도끼도 돌려주어야 한다. 몇 번, 꽃조차도 세균이 되어 빈 뚱뚱한 다리가 항상 힘이 없다.
해안 나무 (양만리) 해안 나무는 구름처럼 곧고, 누가 물밑을 모집하기 위해 상을 보냈는가. 거울을 탐내지 않고 항상 사진을 찍는 경향이 있다.
8. 시 1 식목 조림, 수제로 2 월 동풍, 버드나무 복숭아꽃 사이.
-소동파 2. 복숭아나무 백 그루를 바치고, 봄 전에 너구리 꽃마을을 보내다. --두보 3, 인간 아이와 더 비슷하고, 꽃을 심고 대나무를 키워 풍연을 키운다.
--왕 안시 4, 산 차가운 푸른 오늘, 가을 물 흐름. 문 앞의 막대기와 땔나무에 기대어 저녁 식사 연기가 집에서 흘러나왔다.
직접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고, 오류에서 야생시 한 수를 읊고 있습니까? 。 -왕 웨이 5, 강주 시마 일, 중주 도지사 때.
뒤뜰에는 소나무가 가득 심어져 있고, 버드나무 그늘 앞에 심어져 있다. -바이 주이 6. 남방은 황무지를 개간하여 정원으로 돌아간다. 10 여 무 () 의 방집, 팔구 () 의 초가집, 뒷처마류음 () 이 있고, 앞에는 이도로당 () 이 있다.
도연명 7. 옛 풍은 서주에 주둔하고, 푸른 나무는 그늘을 이루었다. 누구든지 내 나무를 베면 나는 그의 목을 베겠다.
-펭 yuxiang 8. 백두식물에는 송백이 자라고, 아침저녁으로 숲을 본다. -바이 주이 9, 꽃 나무를 사기 위해 돈을 가지고, 도시 동쪽 경사면에 심었습니다.
하지만 꽃을 사는 것은 복숭아, 리, 매실만 사는 것이 아니다. 백거이 10, 봄귀화, 나무 심기, 시 심기, 후세 사람들을 계몽하고, 나무를 심고, 집을 녹화한다.
-이화 1 1, 장군 서정은 돌아오지 않고, 호남제자는 천산에 가득하다. 새로 심은 버드나무 삼천리, 봄바람이 옥문을 통과하다.
왼쪽 12, 유주 류도사, 유강을 따라 나무를 심다. 웃으며 웃는 것은 하나의 이야기다. 과거까지 계속된다.
땅을 덮을 때 커튼을 드리우면, 우뚝 솟으면 반드시 승천한다. 사람들을 배려하는 데 능숙하고 점차 퍼지다.
-류종원 13, 건물 동쪽에 나무 한 그루, 가지와 잎이 연기를 내뿜는다. 나는 복숭아나무를 심었는데, 3 년 동안 오지 않는다.
이백 14, 초가지붕은 길고 깨끗하며 이끼가 없고 꽃나무는 손으로 심습니다. 한 물은 밭을 보호하고, 두 산은 녹색을 보낸다. 왕안석 15, 하몽집 주변에는 식물과 나무가 자라고 있다.
도연명 16. 작년에 동파는 잔해를 주워 황상 300 피트를 심었다. 소동파 17, 생태균형론, 오늘의 큰 화제.
밀림 꽃은 신앙이 있고 흙은 흙이 없다. 전산은 들판이 푸르고 일요일에는 여러 가지 일이 있다.
온 국민이 부지런히 심고 에덴동산이 즐겁다. -'식목일 생각' 18. 비 온 뒤에 버드나무 가지가 무거워, 소나무에 짙은 연기를 띠었다.
-장 웨이.
9. 식목 조림에 관한 시랑사 구곡 황하 만리사, 혜농보지 관개.
나무를 심는 천년기는 자식만을 위한 것이지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다. 나무를 심고, 바람을 밟고, 묘목을 뿌린다.
천팔을 휘두르며 희망을 심다. 산천을 녹화하여 대지에 색채를 더해라! 꿈처럼 환상처럼, 늘 산비탈 황무지가 생각나고, 그림자가 개미처럼 움직인다.
나는 언제 나무를 심을지 모르지만, 나는 지구가 일찍 녹색으로 변하기를 바란다.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이것은 전 국민 나무 심기 프로그램이다. 청명 기간 동안 비가 많이 오는 것 같아서 나무를 심는 것이 딱 알맞다.
봄싹이 땅에 묻히면 싹이 나고, 앞으로 풍경이 아름다울 것이다. 식목 조림은 큰 일이다.
주위를 둘러보니 지구가 변했다. 고개를 숙이고 자세히 생각하고, 자신의 공과가 옳고 그름을 판단하다. 당신은 무엇을 알아야 합니까? 처음부터 끝까지, 나는 봄이 세상에 머물길 바란다.
석양의 그림자를 느끼며 행인은 황급히 집 밖으로 나갔다. 당의 정책은 정말 영명하다. 나무를 심어 생태를 촉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