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조용한 밤" 의 중심 사상

"조용한 밤" 의 중심 사상

중심 사상: 개인의 시대에 대한 애석함을 표현하고 조국, 고향,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감정도 어렴풋이 드러난다.

시의 제목은' 고요한 밤' 으로, 대부분의 필묵은 조용한 야경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시의 1 절은 달빛 속에서 달빛이 그윽하고 마을 밖의 소나무 숲이 목욕하는 매우 일반적인 장면을 묘사한다. 하늘에는 구름과 별이 있어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시를 통해 독자들은 시인이 밤이 깊을 때 홀로 집 밖을 거닐고, 은은한 달빛, 달빛 아래의 은은한 숲 그림자를 무심코 바라보며 구름층에서 새어 나오는 성한 별을 올려다보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밋밋한 서경 사고를 계속 쓴다면 기껏해야 한 수의 서경을 쓰는 좋은 시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지만 2 절의 시작 부분에서 시인은 정말로 "천하는 어디에 있습니까?" 라고 물었다. 이 문제는 시 전체의 경지를 넓히고 끌어올려 독자의 시야와 가슴을 광대한 우주로 이끌었다. 작가는 독자의 사상을' 정신을 집중하는 8 극' 과' 로밍만' 으로 이끌고자 하는 것 같은데, 마치 독자가 끝없는 어둠을 통해 별이 빛나는 밤의 무한한 깊이를 보고 싶어하는 것 같다.

하지만 아래의 "먼 바다 안개가 흐릿하다" 는 말은 독자들이 방금 내려놓은 생각을 되살렸다. 흐릿한 해무는 사람의 시선을 막을 수 있지만 고삐를 벗는 야생마의 상상을 막을 수는 없다.

이때 날으는 마음은 멈추지 못하고 오랫동안 생각했다. "해안/달에 고등어가 있을까?" " 이 말은 시인의 상상력이 확실히 망망해안개를 통과했다는 것을 잘 증명한다. 기슭에 서서 묵묵히 달을 향해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는' 가다랑어 사람' 이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부엉이" 는 기쁨의 울음인가, 아니면 슬픔에서 오는 것인가? 아니면 끝없는 동경인가? 이것은 독자들에게 끝없는 뒷맛을 남겼다.

뒷부분의 상상이 없다면, 전단락의 풍경은 평범하고 생기가 없고, 뒷단락의 상상으로, 공동의 풍경은 공허하고 아름답게 변한다. 특히 1, 2 절은 사실감과 상상력의 차이가 있지만 모두' 정적' 이라는 글자를 썼고, 시 전체의 분위기는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다. 이 시는 그윽하고 우아하며, 글자, 문장, 행조직이 질서 정연하여 고전시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이 텅 빈 그림 속에는 시인의 깊은 상념이 있다. 이국적인 해변의 고요한 밤,' 달 위에 떠 있는' 미인의 환상이 바로 시인이 나라와 국민의 넋을 걱정하는 투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확장 데이터:

저명한 평론

현대작가, 번역가 갈보전의' 중외문학과 갈보전 비교문학논문집': "곽모로는' 내 시 역정' 이라는 글에서 그가 처음으로 타고르의 시를 접한 것은 마치' 생명의 샘' 을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당시 타고르의 시를 번역했을 때,' 크리스마스 이브' 와 같은 그의 많은 시는 모두 타고르의 영향을 받았고, 그들의 시는 비교적 담백했다. " -응?

화중사범대학교 문학원 교수 왕택룡은' 중국 신시의 예술 선택: 왕택룡문선' 에서 "오사운동이 썰물한 후 순수하고 밝은 달 (별) 이미지 그룹이 우울한 감정 표현의 세계에 번쩍였다" 고 썼다. -응?

천진사범대학교 문학원 장교수 곽모약시의 상징주의: "곽시의 음악 리듬과 감정의 내면적 과정의 대응으로 그 리듬을 상징적으로 만드는 것은 무의 상징주의 시 음악관과 일치한다. "크리스마스 이브" 는 자연의 아름다움, 문장이 가지런하고 장단이 일치하며 리듬이 조화롭고, 하늘거리고, 탄력이 있다. "

바이두 백과-크리스마스 이브 (곽말로의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