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전시로 들어가 삶과 죽음의 힘을 얻다.
고전시로 들어가 삶과 죽음의 힘을 얻다.
이것이 바로 엽선생이 떠돌아다니며 굴곡을 겪었지만 여전히 우뚝 솟아 있는 근원이다. 그녀는 굴원, 신작헌, 두보, 한유, 수시를 반복해서 화신하고, 고난을 씹고, 고난을 경험하고, 그들의 시에서 힘을 얻었다.
심선생이' 홍루몽' 서열에서 말했듯이, 이선생의 성품은 나름대로 경계가 있다. 사랑은 하늘보다 크기 때문에, 마치 선생이 자신에게 "감정이 있는 사람은 예리한 마음과 감정이 있어야 깨달을 수 있는 영성이 있다" 고 말했다. 결국 대부분 자신에게서 나왔지만, 자신의 고난이나 보편적인 정신 타락을 위해 기준을 낮추지 않고, 항상 자신이 믿는 숭고한 이념을 고수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석무용은 연단에 있는 선생이 반짝이는 발광체라는 것에 경탄했다. 그가 우리에게 말할 때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잊고 그가 창조한 세상에 들어설 때도 의아해했다. 나중에 그녀는' 홍루몽' 에서 엽선생의 이 체험을 보고 나서야 답을 찾았다.
시에 대한 공부는 내가 추구하는 목표가 아니라 고민을 이겨 낼 수 있는 힘을 지탱해 준다.
내가 꾸준한 노력의 동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 내가 학자의 동력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명확한 동력을 가지고 있다면, 일단 목표를 달성하면 동력을 잃고 나태해질 것이기 때문이다. 시에 대한 나의 사랑과 이해는 모두 생활 속의 본능에서 나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글쓰기든 교수든, 내가 전하고 싶은 것은 내가 체득한 시 속의 생활, 끊임없는 감정의 힘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은 예로부터' 시교' 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데, 시가' 득과 상실, 천지를 움직이고 귀신을 느낄 수 있다' 고 생각한다. 물론, 의사 소통 과정에서, 나는 또한 설명 수단과 도구로 몇 가지 지식과 학습에 의존 해야 합니다. 강의를 할 때, 나는 학생들에게 진정한 위대한 시인은 자신의 생명으로 자신의 시를 쓰고, 자신의 생명으로 자신의 시를 실천하는 것이라고 자주 말한다. 그들의 시가에는 고대 대시인의 모든 마음, 지혜, 성격, 마음, 수양이 축적되어 있다. 우리 시인이 해야 할 일은 이 시인들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어 그들이 작품을 통해 다시 태어나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재생 활동에서는 우리가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 혹은 작가와 독자들이 무한한 힘을 얻을 수 있도록 강력한 감응 효과를 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생활과 감정을 결합하는 이런 활동은 큰 즐거움이 있다. 이런 즐거움은 네가 학자가 되었든, 어떤 학술적 성과를 거두었든 상관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이것은 사실 공자가 말한 것이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고시에 들어가 이런 무한한 힘을 끌어낼 수 있게 합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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