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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의 활달한 심정을 논하다
그의 작품은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서 인민 생활의 고난을 반영하는 것으로 확장되었다. 시인이 국민의 운명에 이렇게 관심을 갖는 것은 역사와 사회적 이유가 있다.
많은 연구자들은 두보의 일생을 네 기간으로 나누어 시인의 사상과 창작의 발전을 이해하고 있다. 공부와 여행 기간 동안 그는 어려서부터 배우고, 20 세에 조국의 장려산하를 유람하며, 동시에 당시의 유명한 시인을 만나 시인의 창작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장안 시대에 갇힌 이 시기의 시인은 통치계급의 혼용과 부패를 깊이 깨달았다.
그래서 우리는 국민의 입장에서 문제를 관찰하고' 군차점',' 양대도' 등 지배 계급을 직접적으로 비난하는 작품을 만들었다. 전란 유랑 시기에 시인의 사상은 국민에게 더 가까워졌다.
민족 위기의 깊이는' 춘망',' 애강두',' 북벌' 등 애국주의 작품을 만들어 냈다. 서남 방랑 기간 동안 시인은 당시 정치센터를 떠났지만' 나라와 국민이 잠을 자지 않고 싸우지 않는다' 는 생각은 여전히 그의 서정적인 주제였다.
그 중에서도 두보의 지명도는 그의 명작에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면' 군차점',' 석수로관' 이다. 우선, 그의 작품' 군차점' 을 감상하겠습니다. "자동차 진동, 마쇼, 여러분 각자의 허리띠에는 활과 화살주머니가 있습니다. 우리 부모님과 아내는 모두 배웅하러 갔지만, 첨채에서는 함양교를 보지 못했다.
그들은 너를 따라 달리고, 울고, 너의 소매를 잡아당기고, 하늘로 울었다. 행인이 병사에게 어떻게 가느냐고 묻자 명부 모집이 빈번하다고 말했다.
화산 동쪽의 200 개 주에 수백 개의 마을이 식물로 덮여 있다는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강녀가 호미로 밭을 갈더라도 밭의 농작물은 아무것도 자라지 못한다.
새로운 귀신은 낡은 귀신과 함께 그곳에서 울부짖는다. 폭풍우의 어두운 하늘에서 가장 우렁차다.
그리고 진나라의 병사들은 강경한 싸움을 할 수 있었고, 싸움으로 쫓겨나 닭견의 구분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른에게는 의문이 있지만, 봉사하는 사람이 어떻게 감히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할 수 있단 말인가? 이번 겨울처럼, 우리는 한구 입 서쪽에 있는 병사들의 입대를 멈추지 않았다.
현장은 긴급히 세금을 내라고 재촉하는데, 세금은 어디에서 오는가? 우리는 아들을 낳는 것이 불운을 가져오고 딸을 낳는 것이 훨씬 낫다는 것을 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누가 결혼하여 이웃의 집에서 살 수 있는데, 우리는 오히려 우리 아이를 지하에 묻었다! 너는 청해머리를 보지 못하고 모든 늙은 백골에 버려졌단 말인가. "두보 천보 11 년 (752) 마흔 한 살 때 한 일이다.
당시 당나라 국경에서 북방 소수민족은 끊임없이 침략했다. 정복을 위해 정부가 중세를 징수하고 근검하게 세금을 장악함에 따라 국가는 나날이 피곤해지고 있다.
두보의 시는 이 장면을 묘사했다. 이 시는 행인이 병사와 대화해 문답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여덟 번째 문장에서 "그러나 탁점은 빈번하다" 에서 28 번째 문장 "딸을 낳는 것이 훨씬 낫다." " , 21 문장은 모두 당시의 현실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그 기본 문체는 칠언율시이지만, 때로는' 군은 보이지 않는다' 를 더하고, 말투는 오언으로 바뀌어 내면의 분노를 표현한다. 특히' 그들이 감히 불평할 수 있을까?' " 다섯 글자로 바꾸면 사람을 한심하게 한다.
이것이 중간 부분의 묘미입니다. 처음의' 그들은 너를 따라 달리고, 울고, 그들은 너의 소매를 잡아당기고 있다' 와 마지막' 폭풍우의 어두운 하늘에서 가장 큰 소리' 는 신귀와 노귀였다. 시종일관 서로 호응하며 대비가 뚜렷하고 모골이 송연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것은 안사의 난란 이전 3 ~ 4 년이었다. 당시 시인은 현종과 양귀비의 사치스럽고 호화로운 태평성세 뒤에서 더 큰 혼란을 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예리하게 느낀 것 같다.
군차가게' 의 모든 글자는 시인의 사상을 느끼게 하고,' 석호관' 은 더욱 통쾌하다. \ "황혼 무릿매 마을, 관리가 밤에 사람을 잡는다.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노부인이 나가 보았다. 관원이 아무리 화를 내도 여자는 왜 울어! 여자 앞의 연설을 들어라: 세 남자가 엽성의 발전을 지키며 전형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황혼무릿매호 마을' 의' 황혼' 과' 투투' 라는 두 글자는 의미가 풍부하여 자세히 생각해 볼 만하다. 벼슬밤에 사람을 잡는다' 는 말은 관원과 사람을 동시에 결합시켜' 잡기' 라는 글자로 그들을 연결시켜 모순의 양면과 모순의 본질을 지적하여 극의 발전 방향과 그 비극적인 구도를 예고했다.
"모집" 이 아니라 "체포" 라고 말하는 것은 사실대로 묘사할 때 이미 폭로와 비판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밤" 이라는 글자로 "잡기" 를 하는 시간부사는 의미가 풍부하다.
"노인이 담을 넘고, 노부인이 집을 나서서 본다" 는 말은 백성들이 오랫동안 딩의 고통을 받아 밤낮으로 평안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공무원 은 어떤 분노 라고! 여자가 울면 무슨 고생이냐! " 두 마디 말로' 관' 과' 여자' 의 날카로운 모순을 매우 생동감 있게 썼다.
하나는 "외치다", "울다", "노여움", "씁쓸하다" 는 강한 대조를 이룹니다. 두 부사어' 조화' 는 더욱 감정적인 색채를 더해 현관의 늑대와 같은 야만적인 기세를 효과적으로 렌더링하고, 아래 노부인의 고소를 위해 슬픈 분위기를 조성했다. \ "긴 밤 소리, 울음 소리 처럼.
여명 () 는 미래로 승진하여 노인 한 명을 남겨 둘 것이다. "이 말은 시작을 가리키며, 모든 인물을 다루고, 사건의 결말과 작가의 감정을 담고 있다.
앞의 두 문장은 노부인이 이미 끌려갔고 며느리가 낮은 소리로 울고 있음을 보여준다. 밤이 길다' 라는 단어는 관원이 밤에 사람을 잡는' 밤' 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했다.
"밤" 에 관원이 와서 "사람을 체포" 하고 밤이 되어서야 "소리" 가 "절대적" 이 되었다. "긴" 글자는 할머니가 한 번 울고 현관이 온갖 괴롭힘을 당하는 긴 과정을 반영한다.
"문처럼" 라는 단어는 며느리가 남편이 죽임을 당하고 시어머니가 붙잡혀 울음을 터뜨리는 것을 보여주며 시인이 귀를 기울이는 것을 보여준다. 나는 밤새 잠을 잘 수 없다.
마지막 두 문장, 전체 문장, 서술에는 무한한 정이 담겨 있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이 시는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가장 두드러진 것은 탈속이다.
저자가 이렇게 높은 예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은 정신 경지와는 분리될 수 없다. 그러나 그의 두터운 예술적 수양과 정교한 예술적 기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첫째, 그는 칭찬과 서사를 결합했다. 둘째, 그는 높은 수준의 요약과 구체적인 묘사를 결합했다. 셋째, 질문을 하고 질문에 대답한다.
이상의 감상을 통해 우리는 이 시가 걸작이라고 말할 수 없다. 두보의 작품 중 상당 부분은 애국적인 것이다. 예를 들면 짧고 용맹한' 춘망' 이다.' 나라가 사분오열되었지만, 산강은 오래가고 초목은 모두 봄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나는 나의 백발을 어루만졌다. 너무 얇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다. " 이 시는 지덕 2 년 (757), 두보는 장안에 거주하며 46 세였다.
이 시도 두보의 대표작이어서 거의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그것의 첫 대련은 영원한 절창이다.
나라가 흥망하고 세상일은 변덕스럽지만 본성은 변하지 않고 변화는 크지 않다. 그리고 매년 봄이 오면 식물이 무성하고 꽃이 만발한다.
이것은 일종의 기쁨과 위안이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은 시인을 만든다.
2. 제세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두보에 관한 문장 Zui ~ ~ ~ ~ ~ ~ ~ ~ 제세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두보에 관한 문장
가을바람이 오두막을 깨뜨렸다
두보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히면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 공공연히 털을 대나무에 안았고, 입술이 숨이 막힐 정도로 말랐고, 돌아와 한숨을 쉬었다.
러시아의 바람은 구름과 잉크의 색깔을 정하고 가을 사막은 어두워졌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기왕 어지러운데 수면이 부족한데 어찌 하룻밤 사이에 흠뻑 젖을 수 있겠는가!
안드는 수천만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모든 미소를 크게 보호하고, 비바람이 높은 산의 고요함처럼 고요하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3. 두보는 사람의 감정에 관심을 갖는 시: 주문주 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두보는 "북경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른다" 에서 나왔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능도에는 옷감이 있지만 사장은 오히려 그 자신을 배신했다.
너 왜 바보야? 좁쌀과 집문서를 훔치다.
가을이 되다니 백수가 대범하다.
관을 합친 일은 이미 한 지 오래다. 이 뜻은 늘 잃는다.
가난하면 이연을 걱정하고, 장열을 탄식하다.
학우를 놀리는 것은 매우 사납다.
강해가 없으면 소탈하게 해와 달을 보낸다.
네가 요순을 낳으면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지금 복도와 절이 부족하지 않나요?
해바라기 불은 태양에 편향되어 물리적 특성을 가져가기 어렵다.
곡대는 개미족이지만, 그는 자신의 관점을 추구한다.
후모고래, 발해를 억제하려고?
생리학을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혼자 일하는 것을 부끄러워해야 한다.
지금까지 화를 참으며 삼키다.
결국 둥지에서 부끄러움을 당하여, 그 절을 바꾸지 못했다.
술을 마시고 자신의 유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고민을 끊다.
연말에 백초가 다 되어 질풍이 높고 언덕이 갈라졌다.
날이 흐리고 일이 많으니, 손님이 밤에 배웅한다.
서리가 내리고 옷이 찢어져서 열 손가락이 바로 묶일 수 없다.
새벽에 여산을 지나고 어상이 산 속에 있다.
치우는 춥고 절벽은 미끄럽다.
야오 치 가스 정체 방법, 깃털 린 상 모 지아.
군신이 기다리는 것은 즐거움이고, 즐거움은 움직이는 것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목욕은 모두 긴 술이고, 연회는 모두 짧은 갈색이 아니다.
통 파빌리온 실크 포인트, 추운 여자 입니다.
시댁을 채찍질하고 궁성궐을 모으다.
성인은 은혜가 넘치고, 정말 나라에 살고 싶다.
만약 내가 갑자기 철이 들었다면, 너는 어떻게 이 물건을 버렸니?
강연회는 조정에 가득 찼고, 어진 사람은 떨렸다.
나는 금판이 호웨이 방에 있다고 들었다.
중당 무용선, 노을은 옥과 같다.
따뜻한 손님 밍크 여어, 연민은 목을 맑게 한다.
손님에게 낙타발굽탕, 서리귤이 귤을 누르라고 권하다.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번화함과 시들음은 확연히 다르고, 우울하고 형용할 수 없다.
북방은 완전히 다르다. 관도는 현을 바꿔 장을 바꾼다.
물은 서쪽에서 바닥으로 흐르고 매우 높다.
의혹이 왔다; 천추를 만지는 것을 두려워하다.
강물이 좋지 않아 나뭇가지가 부스럭거리다.
여행여행은 모두 언덕을 오르고, 천광은 넘을 수 없다.
한 노부인이 그녀를 다른 현으로 보냈는데, 눈에서 열 개의 문이 떨어져 있다.
누가 오랫동안 무시할 수 있습니까? 평범하게 * * * 배고픔까지.
입문할 때 젊었을 때 배가 고팠을 때 죽었다.
나는 차라리 애도를 포기하겠다, 골목길에서도 흐느끼기 시작했다.
인부라는 것을 수치스럽게 하여, 죽음의 땅에 묻히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수가 높은지 가난한 광주리가 촉박하다.
학생들은 영원히 면세를 받는다. 이름은 징발하지 않는다.
흔적이 여전히 시큰시큰하고 코를 찌르며 사람이 단단하다.
실업자를 묵상하는 것은 그들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걱정은 남쪽에서 멈추고, 구멍은 깨뜨릴 수 없다.
4. 두보는 민정에 관심이 있는 시 주문 술고기 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두보는 "북경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른다" 에서 나왔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능도에는 옷감이 있지만 사장은 오히려 그 자신을 배신했다.
너 왜 바보야? 좁쌀과 집문서를 훔치다.
가을이 되다니 백수가 대범하다.
관을 합친 일은 이미 한 지 오래다. 이 뜻은 늘 잃는다.
가난하면 이연을 걱정하고, 장열을 탄식하다.
학우를 놀리는 것은 매우 사납다.
강해가 없으면 소탈하게 해와 달을 보낸다.
네가 요순을 낳으면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지금 복도와 절이 부족하지 않나요?
해바라기 불은 태양에 편향되어 물리적 특성을 가져가기 어렵다.
곡대는 개미족이지만, 그는 자신의 관점을 추구한다.
후모고래, 발해를 억제하려고?
생리학을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혼자 일하는 것을 부끄러워해야 한다.
지금까지 화를 참으며 삼키다.
결국 둥지에서 부끄러움을 당하여, 그 절을 바꾸지 못했다.
술을 마시고 자신의 유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고민을 끊다.
연말에 백초가 다 되어 질풍이 높고 언덕이 갈라졌다.
날이 흐리고 일이 많으니, 손님이 밤에 배웅한다.
서리가 내리고 옷이 찢어져서 열 손가락이 바로 묶일 수 없다.
새벽에 여산을 지나고 어상이 산 속에 있다.
치우는 춥고 절벽은 미끄럽다.
야오 치 가스 정체 방법, 깃털 린 상 모 지아.
군신이 기다리는 것은 즐거움이고, 즐거움은 움직이는 것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목욕은 모두 긴 술이고, 연회는 모두 짧은 갈색이 아니다.
통 파빌리온 실크 포인트, 추운 여자 입니다.
시댁을 채찍질하고 궁성궐을 모으다.
성인은 은혜가 넘치고, 정말 나라에 살고 싶다.
만약 내가 갑자기 철이 들었다면, 너는 어떻게 이 물건을 버렸니?
강연회는 조정에 가득 찼고, 어진 사람은 떨렸다.
나는 금판이 호웨이 방에 있다고 들었다.
중당 무용선, 노을은 옥과 같다.
따뜻한 손님 밍크 여어, 연민은 목을 맑게 한다.
손님에게 낙타발굽탕, 서리귤이 귤을 누르라고 권하다.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번화함과 시들음은 확연히 다르고, 우울하고 형용할 수 없다.
북방은 완전히 다르다. 관도는 현을 바꿔 장을 바꾼다.
물은 서쪽에서 바닥으로 흐르고 매우 높다.
의혹이 왔다; 천추를 만지는 것을 두려워하다.
강물이 좋지 않아 나뭇가지가 부스럭거리다.
여행여행은 모두 언덕을 오르고, 천광은 넘을 수 없다.
한 노부인이 그녀를 다른 현으로 보냈는데, 눈에서 열 개의 문이 떨어져 있다.
누가 오랫동안 무시할 수 있습니까? 평범하게 * * * 배고픔까지.
입문할 때 젊었을 때 배가 고팠을 때 죽었다.
나는 차라리 애도를 포기하겠다, 골목길에서도 흐느끼기 시작했다.
인부라는 것을 수치스럽게 하여, 죽음의 땅에 묻히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수가 높은지 가난한 광주리가 촉박하다.
학생들은 영원히 면세를 받는다. 이름은 징발하지 않는다.
흔적이 여전히 시큰시큰하고 코를 찌르며 사람이 단단하다.
실업자를 묵상하는 것은 그들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걱정은 남쪽에서 멈추고, 구멍은 깨뜨릴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