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향수의 마지막 단락은 작가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향수의 마지막 단락은 작가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작자 중년의 생사에 대한 그리움을 상징한다. ""
해협은 작가의 만년에 고국에 대한 깊은 애정을 상징한다. 작가의 향수의 내포와 경지는 그의 성숙과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끊임없이 심화되고 진급되어 개인의 애정, 본연의 애정에서 양안의 애국에 이르기까지 계속되었다. 이로 인해' 향수병' 은 선명한 시대적 색채를 띠게 되었다.
여광의 향수
시가 전문
향수병
여광중
어렸을 때 향수는 작은 우표였다.
저는 여기 있습니다.
엄마가 저쪽에 있어요.
자라서 향수는 좁은 차표였다.
저는 여기 있습니다.
신부가 저쪽에 있어요.
나중에 향수는 짧은 무덤이 되었습니다.
저는 밖에 있습니다.
엄마가 안에 있어요.
자,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저는 여기 있습니다.
대륙은 저쪽에 있습니다.
시가 평론
시 속에는 깊은 정이 충만하여 조국 통일에 대한 동경과 향수에 대한 통쾌한 묘사가 있다. 이 시를 읽고 나서 먼저 독자 앞에 드러난 것은 선명하고 구체적인 네 폭의 인생 그림이다. 섹션 I: 초기 연구, 어머니와 아들의 분리, 편지 위로; 섹션 ii: 성인이 되면 신혼부부에게 작별을 고하고, 집을 떠나, 날마다 한 쪽씩; 섹션 iii: 어디가는거야, 엄마와 아이는 만날 수 없어; 섹션 iv: 동포들이 모처럼 모이기 때문에 국가는 통일할 수 없다. 동시에 독자들도 작가의 풍부하고 강렬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시인의 향수는 직접적으로 표현된 것이 아니라 연상과 상상을 통해 네 가지 생활의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독자에게 선보였다. 작가는 어머니, 아내, 조국에 대한 그리움과 감정을 하나로 융합했다. 가족 상봉과 국가 통일에 대한 강한 열망을 표현했다. 중국 대지의 많은 강들이 황하와 장강의 지류인 것처럼, 여광중은 외딴 섬에 살지만 조국과 그 문화 전통을 사랑하는 중국 시인으로서 그의 향수시는 내심 감각에서 중국 고전시의 민족 감정 전통을 물려받아 깊은 역사감과 민족감을 가지고 있다. 오랫동안 대만성과 대륙으로부터 인위적으로 격리되어 외딴 섬으로 떠돌아다니는 수천 명의 향수는 이전 어느 시대의 향수와 비교할 수 없는 구체적이고 광범위한 내용을 객관적으로 가지고 있어 이루 말할 수 없는 친근감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대륙을 떠난 지 30 여 년 된 당대 시인으로서 여광의 작품은 필연적으로 깊은 시대적 낙인을 찍을 것이다. 향수라' 라는 시는 그가 젊었을 때 대륙에서 직접 겪은 경험, 우표 한 장을 집중적으로 묘사했다. 그 청춘의 배표 한 장, 미래의 무덤까지 수많은 해외 나그네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이 담겨 있는데, 이 모든 것이 시말에서 새로운 높이로 승화되었다. "지금/향수는 얕은 해협이다./나는 여기 있다." 백천이 동해로 흘러가는 것 같고, 천봉이 태산에 임하는 것 같고, 시인 개인의 희로애락과 조국과 민족에 대한 큰 사랑. 더욱 걱정스러운 것은 결말이 타오르는 감정 때문이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역사감은 세로로, 지역감은 가로로, 사거리의 현실감은 종횡으로 되어 있다" 고 말했다. ("백옥여주" 순서) 이렇게 보면 시인의 향수는 우리 민족의 전통 향수시가 새로운 시대와 특수 지리 조건 하에서 변이한 것으로 보이며, 이전의 향수시와 비교할 수 없는 폭과 깊이를 가지고 있다. 여광중 선생은 중국을 사랑한다. 짱 "중국, 가장 아름답고 모성애적인 나라". 그는 "파란 잉크의 상류는 지라강이다", "굴원과 이백의 후손이 되겠다", "내 혈액 시스템에는 황하의 지류가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