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두보 시의 역사적 성격은 무엇인가?
두보 시의 역사적 성격은 무엇인가?
주요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고 시로 전승해 보세요.
두보의 시 내용은 대부분 당시의 사회적 상황을 반영하고 있으며, 주제도 다양하고 폭넓은 의미를 담고 있으며, 특히 민중의 고통을 묘사하고 있으며, 대부분 국민에 대한 연민을 표현하고 있다. 사람을 사랑하고, 사물을 사랑하고, 나라와 백성을 배려하는 두보의 시는 시의 역사로 알려져 있으며, 당나라 말기에 처음으로 나타나 송나라에 이르러 최종 결론이 되었다.
그러나 시사의 의미에 대한 해석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두의 시에 역사적 사건을 주석으로 달아 두의 시가 역사를 보충하고 역사를 증명할 수 있는 기록시라고 생각하여 시사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러한 견해는 역사적 사건의 진실과 허위만을 강조할 뿐이며 시의 정서적 특성을 과소평가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두보의 역사 지식과 엄격한 글쓰기 능력이 한나라 역사가 사마천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시는 사람과 사건을 평론하는 사람이 "아름다운 척하지 않고, 악을 숨기지 않는다"고 하여 시의 역사라고 부른다. 이는 바람직합니다.
또 다른 이론은 두보의 시가 '시사'로 불리는 이유는 그 시가 자비롭고 애절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추가 정보:
자주 언급되는 중요한 역사적 사건이 두보의 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자덕 원년(756), 당군 진도서(陳土施)가 청반(靑板)에서 패하고 두보(杜寶)가 두 수도를 수복한 후 『진도의 애도』와 『청반의 애도』를 썼다. 베이징 탈환에 관한 세 편의 시'와 '군인의 희소식'은 이미 도둑의 영역인 '20운'에 다가와 있습니다.
예청 포위 9분기에 승리가 임박한 것 같았는데, 두보는 '병마 씻기'를 썼는데, 승리 소식이 잇달아 왔다고 언급했다. 위구르군은 전투를 지원하고 장안에서 특혜를 받으며 반란을 진압한 장군들의 업적을 언급했다. '삼관'과 '삼별'은 9분기에 예성에서 군대가 패했을 때 만들어졌고, 도중에 병력을 모집해 군대를 보충했다.
두보의 시 중 일부는 역사상 누락된 기록을 보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역사서에는 기록되지 않은 위저우(Yuzhou)와 카이저우(Kaizhou)의 주지사 살해에 대해 쓴 "삼구행(Three Quatrains)"이 있습니다. . 두의 시에서 안시반란 이후 촉의 혼란스러운 상황을 엿볼 수 있다.
과거를 회상하는 것은 개원 시대의 번영을 묘사합니다. 그의 시는 역사적 사실을 제시하고, 역사를 증명할 수 있으며, 역사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두씨의 시는 사건보다 더 넓고, 더 구체적이고, 더 생생한 삶의 모습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베이징에서 펑현현까지, 공감의 500가지 단어". 그의 시 중 일부는 시사 문제에 대해 직접적으로 쓰지는 않지만 자신의 감정에 대해서만 썼습니다.
그러나 그는 전쟁 중이었고 이번 재난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기 때문에 그의 마음의 열망과 감정은 현재 상황과 분리되지 않았으므로 그의 슬픔에서 우리는 사회의 특정 심리적 상태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때에. 역사의 진면목을 이해한다는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시는 역사적 의미도 지닌다.
바이두백과사전——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