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어떻게 적자의 마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적자의 마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오래 전, 나는 워즈워스의 시' 무지개' 를 읽었지만, 당시 나는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없었다.

하늘의 무지개를 볼 때마다

내 마음은 흥분으로 설레인다.

생활이 이렇게 시작되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앞으로 늙어도 변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죽게 해줘.

아이는 성인의 아버지이다.

자연을 사랑하다

내 인생을 관통할 것이다.

세월이 흘러 연말이 다가오자, 나는' 아이가 어른의 아버지' 라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

성장하는 과정은 선형 성장과 수확의 과정이 아니다. 우리는 어떤 면에서는 타락하고, 어떤 면에서는 실의에 빠지게 될 것이다. 예를 들면, 젊었을 때의 그 천진하고 순결한 마음과 같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대인의 지혜는 일찌감치 이 도리를 깨달았다.

노자는 우리에게 영원히 동심을 유지하라고 말했고, 맹자는 우리에게 영원히 "마음의 평화를 구하라" 고 더욱 직접적으로 일깨워 주었다.

영원한 순수함이란 갓난아기의 마음이 깨끗하고 흠이 없는 것처럼 내면의 순수함과 성실함을 유지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런' 동심' 을 잃지 않기 위해, 노인은 우리에게' 동정을 유지하라', 최초의 순결과 소박함을 껴안고, 최초의 정직과 성실을 기다리며 이런 마음으로 생활에 직면할 것을 요구했다.

맹자가 말하는' 마음의 평화를 구하라' 는 말은 그가' 생초 성본선' 을 굳게 믿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우리의 도덕수양은 다른 방법이 필요하지 않다. 본래의 선함을 되찾기만 하면 된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반성과 반성을 통해 정직하게 자신을 마주하고, 자신의 내면을 마주하고,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따라서 아이들은 생명의 초기 도덕 형태를 보여 주는데, 이 도덕 형태의 핵심 묘사는 바로' 진리' 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아이들은 우리의 본보기이며, 바라볼 만하다. 아이는 거울이라 우리 자신을 똑똑히 볼 수 있게 한다.

인도 시인 타고르는 평생 어린이들을 열정적으로 노래하며 순수함을 찬양했다. 그의 시집' 월치집' 은 생명의 시작에 대한 진정한 경외와 찬사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어린이 천사' 는 우리가 자세히 체득할 만한 가치가 있다.

그들은 시끄럽게 떠들었고, 그들은 실망을 의심했고, 그들은 아무런 결과도 없다고 논쟁했다.

내 아들아, 네 생명을 그들 가운데로 걸어라. 평온하고 순수한 빛처럼, 그들을 즐겁고 침묵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들의 탐욕과 질투는 잔인하다.

그들의 말은 숨겨진 칼과 같고, 피에 굶주린 것은 목숨과 같다.

내 아이들아, 가라, 그들의 격분한 마음 속에 서서, 너희들의 자상한 눈빛을 그들에게 던지라. 마치 저녁 홍수와 많은 평온이 낮의 괴롭힘을 감추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내 아들아, 그들로 하여금 너의 얼굴을 보게 하라, 그러면 그들은 모든 것의 의미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이 당신을 사랑하게 해야 그들이 사랑할 수 있다.

와, 끝없는 가슴에 앉아, 내 아이.

아침의 태양이 나올 때, 활짝 핀 꽃처럼 너의 마음을 열고 들어 올리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고개를 숙이고 묵묵히 하루의 제사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