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상징주의란 무엇인가?
상징주의란 무엇인가?
질문 2: 상징주의와 포스트 상징주의의 차이. 전 상징주의는 주로 19 세기 후반에 프랑스에서 기원한 시 유파를 가리킨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보들레르, 윌런, 람보, 말라미가 있다.
보들레르의 14 행 시' 하영' 은 처음으로 하영의 유명한 상징주의 이론을 제시했다. 그는 자연의 모든 것이 서로의 상징이며, 하나의' 상징적 숲' 을 형성하고, 인류의 모든 감각도 서로 대응하고 교류한다고 생각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의 마음과 자연도 서로 대응하고 교류하는 것이다. 시는 바로 이런 상징과 조화의 산물이다. 그래서 이 시는' 상징 * *' 이라고 불린다.
발레리는 음악화를 핵심으로 한 상징시학
폴. 발레리 (187 1- 1945), 프랑스인, 19 12
상징주의의 현실 존재
첫째, 상징주의는 현실 세계보다 높은 풍부한 정신세계와 내면의 생명력을 추구한다.
상징주의 시인은 현실 세계가 비열하고 진실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현실을 초월하여 초험한 정신세계와' 내면의 생명의 실체' 로 들어가려고 시도했다. 그들은' 자연과 생명의 어떤 특징, 인류의 어떤 작품' 이 부여한 * * * 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그 속에서 사람들은' 소중한 감정, 무한히 풍부한 사상, 사상, 감정, 엄밀한 환상의 기묘한 조합, 신비와 연결된 * * * 등을 배울 수 있다.
둘째, 상징주의는 일종의' 독자 창조' 의 자유예술 혁신을 추구한다.
상징주의 시는 고상한 취향을 지닌 독자를 대화자로 선정하고, 형식적인 탐구와 실험을 통해 허름한 독자의 심미 풍습과 관성을 타파하고 창의적인 새로운 독자를 양성하고 창조해야 한다.
셋째, 글쓰기 스타일, 기교, 견해, 감정, 글쓰기 스타일, 심미 이상 등에서 많은 차이가 있지만, 상징주의 시인은 고도의 정신적 일관성과 강력한 응집력, 즉 인간의 보편성만을 반대하는 것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성, 개인의 내면의 활동과 반응, 인간의 독특성을 중시하며 개인의 정신역사를 재구성하려고 한다.
상징주의의 정의: 음악화
우선, 음악화는 독자가 시를 감상할 때, 시의 단어와 단어 사이의 관계가 만들어내는 조화로운 전체적인 느낌 효과, 즉 단어와 사람의 전반적인 감정과 감정의 조화로운 관계를 가리킨다.
그는 "시는 언어의 예술이다. 어떤 단어의 조합은 다른 단어의 조합이 만들어낼 수 없는 감정을 낳는다"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시정' 이고, 이른바' 시정' 은' 일종의 흥분과 광희의 느낌' 이다. 그것은 우리 마음속의 감정, 생리적, 심리적, 어느 정도 흥미진진한 환경 (물질적 또는 이상) 과의 우연의 일치로 인해 발생한다. 언어수단' 을 이용해' 비슷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인위적으로 이런 감정을 촉진한다',' 언어구조' 와' 시' 의 묵계와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시인은 개인의 노력을 통해' 가장 평범한 재료로 허구의 이상적인 질서를 창조하라' 는 것이다. 이 시의 언어는 "창조" 할 수 있다
질문 3: 현대주의 문학, 서구 상징주의의 대표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영향력이 큰 문학 유파이다.
상징주의 문학의 특징:
1, 주관적인 진실을 강조하고 상징주의를 주요 창작 수법으로 하여 상징주의라고 부른다.
2. 연상, 암시, 대비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주제를 표현하고, 대량의 상징적인 연상을 이용하여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감정의 전환을 강조하다.
시에서 조각 아름다움과 음악적 아름다움을 추구하십시오. 형식의 깔끔함과 음운의 조화를 추구하다.
상징주의 문학은 19 세기 중엽의 프랑스에서 기원하여 20 세기 초에 유럽과 미국에 전파되었다. 그것은 문학에서 상징주의의 구현이며, 현대주의 문학의 핵심 분야로, 주로 시와 연극 두 분야를 포괄하며, 그 영향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서구 주류 학계에서는 상징주의 문학의 탄생을 고전문학과 현대문학의 분수령으로 보고 있다.
프랑스 시인 찰스? 보들레르와 미국 시인 애륜? 비탈은 상징주의의 선구자이다. 비록' 상징주의' 라는 단어가 1886, 보들레르와 애륜? 일찍이 19 세기 중반에 비탈의 창작은 초보적으로 몇 가지 상징적인 관념을 다루었다.
요약
상징주의는 1980 년대 중반에 프랑스에서 정식으로 출현하여 공덕을 대표하는 실증주의 철학과 좌라를 대표하는 자연주의 문학에 대한 반발이다. 상징주의자의 눈에는 실증주의가 실제 사물 사이의 인과관계를 기계적으로 논증할 뿐, 자연주의는 유전과 환경이 인간성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추고 예술의 본질을 밝힐 수 없다. 상징주의자는 자연 뒤에 숨겨진 관념의 세계를 탐구하고 개인의 민감성과 상상력으로 초자연적인 예술을 창조한다고 주장한다. 니체, 프로이드, 퍼거슨의 사상은 상징주의의 철학적 기초로 볼 수 있다.
상징주의자는 개인의 환상과 내면의 감정을 묘사하는 데 치중하며, 광범위한 사회 주제를 거의 다루지 않는다. 예술방법에서는 모호한 수사와 무뚝뚝한 설교를 부정하고 질감 있는 이미지와 암시, 대비, 연상의 방법으로 창작을 강조한다. 게다가, 상징주의 문학 작품은 음악성과 리듬에 더 중점을 둔다.
상징주의는 국제적인 문학사조로 국가마다 다른 발전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는 민족적 기질, 문화적 전통, 작가의 개인적 기질 등 복잡한 요소가 관련되어 있다. 프랑스의 상징주의는 더 순수하고 영미의 상징주의는 더 복잡하다. 상징주의 문학은 시 분야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20 세기의 가장 위대한 시인 중 많은 사람들이 상징주의 시인으로 분류될 수 있다. 게다가, 상징주의는 연극 분야에서도 약간의 성과를 거두었다.
개척자: 보들레르와 애륜? 기울이다
미국 시인 애륜? 비탈의 이론과 창작은 프랑스 상징주의의 형성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시 창작 원칙' 에서 그는 반자연, 반설교의 시 관념을 제창하고 형식미, 암시성, 음악성을 강조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상징주의 이론의 기원으로 볼 수 있다.
프랑스 시인 찰스? 보들레르의 시집' 악의 꽃' (1857) 은 첫 번째 상징적인 시로 간주될 수 있다. 악의 꽃' 에서 보들레르는 병적인 * * 을 감성적인 스타일로 묘사하며' 마음과 기능의 열광' 을 칭찬했다. 하지만 빛과 이상에 대한 추구도 표현했다. 문학사에서' 악의 꽃' 은 낭만주의와 상징주의 사이에 있는 과도기적인 작품으로 볼 수 있으며, 여전히 전통적인 시의 리듬을 따르고 수사에 의존한다. 하지만 도시와 사회에서 인간성의 추악함을 심미 대상으로 한 최초의 시로 현대인의 사회적 추악 속에 대한 불안과 짜증을 표현했다.
전 상징주의: 윌란, 람보, 말라미
보들레르에 이어 19 1970 년대와 80 년대 프랑스 시단의 혁혁한 폴? 윌란 (1844- 1896) 은 상징주의자들이 시의 음악성에 대한 중시를 발양하였다. 윌란은' 시의 예술' (1884) 에서 시가 먼저 음악성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음악성은 유동적이고 흐릿하며 정신적이다. 단어의 선택에는 모호성과 정확성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색상 현기증, 색상 이 아니다; 격언과 삽입과를 사용하지 마라. 요컨대, 시는 빈틈없는 분위기를 추구해야 한다.
위일란의 시는 친절하고 자연스럽고 리듬의 아름다움은 상징주의 시인 중에서 독보적이다. 대표작품은' 3 년 후' (1866),' 백월',' 교도소' 등이다.
1970 년대 초, 윌런과 동성애 관계를 가졌던 시 천재 알티르? 람보 (1854- 189 1) 는 프랑스의 상징이다. & gt
질문 4: 한어문학, 외국문학 특집, 징문제, 상징주의 상징주의 문학이란 무엇입니까?
A. 역사: 찰스? 보들레르 (182 1- 1867), 19 세기 중반 문단의 독주자로 감동적인 시집' 악의 꽃 (1) 그는 추악함과 악을 예술미로 승화시켜 후세 사람들이 사회의 병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2) 그는 자연의 시를 대도시로 끌어들여 자신의 독특한 시각으로 파리의 변태 생활을 묘사하여 시 창작을 위한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다. (3) 그것의 공감각 이론은 상징주의를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귀납법' 이라는 시에서 세계는 상징적인 숲, 주관과 객관적 사이, 그리고 인간의 감각 사이에 어떤 신비로운 연관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1970 년대에는 상징주의가 프랑스에서 일어났다. 정서가 섬세하고 사유가 민첩한 우울증, 냉소, 냉소적인 젊은이들이 많은 문학 단체를 결성하여 많은 문학 간행물을 출판했다. 그들은 내면의 세계로 돌아서서 진리를 찾았다. 1886 년 Moreas 는' 상징주의 선언' 을 발표하여 이 새 학파의 이름을 붙였다.
B 이론: 반낭만주의, 탐미주의, 현실주의, 자연주의. 문학의 특성을 다시 파악하고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결합점을 탐구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공감감' 은 상징주의의 이론적 초석이 되었다. 그들은 감성적인 객관적 세계 깊숙한 곳에 더 진실하고 진정한 영원한 세계가 숨겨져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본능으로만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비밀을 예술적으로 전달하는 것은 시인의 최고 임무이다. 진정한 시인은 일반인과는 다른 깨달음을 가지고 있으며, 괴이한 자연과 인생을 깊이 파악하고, 사물이 서로 통하는 경지에 도달하여 독특한 매력을 지닌 예술을 창조할 수 있다.
C. 스타일 특징: 흐릿한 아름다움, 신비한 색상. 상징, 암시, 은유가 많고, 시가 휘황찬란하고, 반명반암하며, 더욱 품위 있는 공간이 남아 있다. 또한 음악에 대한 추구는 시를 음악감, 내면의 운율로 가득 채우고, 시에 환상적인 시와 다차원의 매력을 더했다.
D, 대표 작가: (1) 폴? 윌런 (1844- 1896) 은 프랑스의 유명한 상징주의 시인이다. 그는 1960 년대에 시를 쓰기 시작하여 파나스파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의 첫 시집' 감상' (1866) 은 그가 암시적인 수단으로 복잡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재능을 보여준다. 187 1 년, 그는 시인 한보를 알고 이듬해 런던 브루젤 등지로 함께 갔다. 이 기간 동안 그의 가장 성숙한 작품인' 침묵의 로마인' (1874) 은 음악성과 암시성에서 충분히 전시되었다. 시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 그의 시는 우울한 마음, 섬세한 리듬, 단순하고 유창한 시구로 인생의 고통과 슬픔을 암시한다.
(2) 올도? 한보 (1854- 189 1) 는 가장 반항적인 상징주의 시인이다. 그의 글쓰기 기간은 겨우 5 년 (16 ~ 20 세) 에 불과했고 140 편의 전기시와 두 편의 산문시만 남아 있었지만, 지위는 흔들리지 않았다. 그는 시인이' 영매' 여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들의 임무는 감정의' 잘못 배치' 를 통해 신비한' 알 수 없음' 을 탐구하는 것이다. 그의 시' 모음' 과' 문학의 연금술' 은 보들레르의 공감 이론을 생동감 있게 발전시켰고, 그의 대표작' 취주' 와' 여명' 는 웅장한 상상력과 교묘한 공감감으로 유명하다.
(3) 스티븐? 하우 말라루메 (1842- 1898) 는 상징주의의 대가이다. 그는 시학 연구에 힘쓰고 음악과 문학 등의 작품을 집필했다. 그는' 순시' 이론가로, 시 형식은 매우 엄격하고 음악성을 강조한다. 그는 시인의 임무가 이상한 방식으로 일반 사물 뒤의' 절대세계' 를 드러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시는 많지 않지만 구상이 정교하고, 깊고, 은밀하며, 몽환적이다. 유명한 것은' 목신의 오후' (1876) 와' 주사위를 굴리면 결코 기회를 망치지 않는다' (1897) 이다. 말라메이는 파리 로마가 5 번지의 아파트에서 10 년 동안' 화요일 파티' 를 열었기 때문에 공인된 상징적인 지도자이다. 손님은 지드, 발레리, 클라우데일, 영국의 와일드, 벨기에의 비할란, 독일의 오거입니다. 1990 년대에 이 집회의 해체는 상징주의 운동의 쇠퇴를 상징한다.
첨부: 후기 상징주의
첫째, 상징이란 무엇입니까?
Symbol 은 고대 그리스에서' 패치' 와' 유추' 를 의미한다. 최초 ... >>
질문 5: 왜 상징주의는 예술이 종합적이라고 생각합니까? 이런 시를 중국 고대 시와 비교해 보면, 그것이 중국시 스타일과 가장 가까운 종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감정과 수사도 강조하지만, 큰 서사 이야기는 강조하지 않는다. 서양시는 그들의 소설과 마찬가지로 현실주의의 전통이 있다. 호머의' 일리아드' 에서' 신곡',' 부스터' 에서 셰익스피어까지, 허구든 사실이든 서양시는 장편 이야기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지만 순수한 서정과 서정은 거의 없다. 우리의 서사소설이 발달하지 못한 것처럼, 그들의 주체 감정시도 발달하지 못했다. 그러나 동서양 문학의 미신은 점차 척박한 지역을 방문할 것이다. 후기 서양시가 현실주의 시 구도에서 벗어나는 필연적인 것이기도 하다. 상징주의는 순수한 공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