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만리 장성 민요 "Xi Murong" 에 대한 감사

만리 장성 민요 "Xi Murong" 에 대한 감사

1 .. 만리장성은 중화민족 역사의 증거이다. 만리장성은 중화민족의 전쟁사이다. 만리장성은 위대한 중화민족 역사의 상징이다. 시모용의' 장성소문': "사물에 관한 서정시입니다. 이 시에서 시인은 그의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유일한 이미지인 만리장성을 사용했다. 시인은 연상, 의인, 배비 등의 수법을 이용하여 만리장성의 이미지를 그려 고향에 대한 시인의 강한 동경과 사랑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민요의 형식으로 언어가 소박하고 감정이 진지하며, 의경이 멀고, 시인의 깊은 슬픔을 반영하였다.

시인의 사유는 매우 넓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시인은 역사의 관점에서 만리장성을 바라보았다. 그는 만리장성의 관문에서 만리장성의 역사, 민족전쟁의 역사, 민족의 슬픔과 이별을 연상하며 시인의 깊은 민족 역사감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시인은 만리장성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너는 영원히 무정한 건물이다/황량한 산 꼭대기에 쭈그리고 앉아 있다/냉눈으로 인간의 원한을 본다." 무정',' 숙임',' 냉안' 은 모두 만리장성에 대한 묘사로 시인은 의인화된 수법을 통해 만리장성을 의인화했다. 만리장성은 역사의 방관자처럼 보이지만 만리장성 자체는 진화사로서 우여곡절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만리장성은 역사의 짧고 무정함을 목격했다. 이어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토로하고 만리장성에서 응결된 뜨거운 민족 감정을 표현했다. "몸" 과 "얼굴" 은 만리장성에 대한 형상화 묘사로 만리장성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너의 구름이 있고, 너의 나무가 있고, 너의 바람이 있다" 는 비교 수법을 채택하여 시인의 감정 표현을 강화했다. 고향의 풀 한 그루를 그리워하고, 이런 그리움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마지막 절에서 시인은 자신의 고향과 만리장성을 백일몽했다.' 지러천, 음산하/오늘 밤은 물처럼 되어야 한다' 는 조용하고 밝은 경지를 그려냈다. 달빛이 물과 같고 황하몽이다. 여기서 시인은 향수의 깊은 정을 불렀다.

3. 변주와 점프의 운용은 이 시의 큰 특징이다. 시의 첫 번째 단락' 너는 영원히 무정한 건물이다/황량한 산에 쭈그리고 앉아 있다' 는 것은 이체자로 쓴 것으로, 정상적인 어순에 따라' 너는 영원히 무정한 건물이 황량한 산에 쭈그리고 앉아 있다' 는 것이다. 시인은 어순의 반전을 통해 문장 성분의 오차를 일으켜 시가 일종의 질감과 장력을 형성하게 하여 만리장성의' 무정함' 과' 숙임' 의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게 했다. 또 다른 예로, 시의 3 절' 음산 아래 칙천' 은 시인들이 점프하는 언어로 글을 쓰고, 개사' 재중' 을 생략하여 시의 공간 점프를 야기한다.

4. 서정시로서 서정성은 이 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다. 시인의 서정적 이미지로서 만리장성은 민족 역사와 민족 정신, 중국 문화 전통, 시인의 독특한 개인적 감정을 구현했다. 그래서 두 번째 시에서 시인의 감정이 드러났다. "너는 왜 노래를 부를 수 없어/쓸 수 없어/네가 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없어?" 시인은 왜 이렇게 합니까? 시인이 만리장성을 자신의 삶에 녹아들었기 때문이다. 만리장성의 두터운 역사와 우여곡절의 경험은 시인이 깊은 감정을 만리장성에 맡기게 했다. 이런 느낌은 고토에서 멀리 떨어진 시인의 향수에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3 절에는 시인의 진지한 향수의 정을 표현할 수 있다. "칙륵천, 그늘산 아래/오늘 밤은 물처럼/황하가 여전히 네 곁에서 흘러가고/오늘 밤 잠을 이루지 못하는 내 꿈으로 들어간다." 민족전쟁의 역사는 지나갔지만 시인의 심금을 울린다. 이 불면의 밤, 시인의 생각은 먼 곳에서 상념부터 결천까지, 그늘산 아래 물처럼 반짝이는 달빛과 만리장성 옆으로 흐르는 황하가 갑자기 현실로 돌아오며 시인은 이 서글픔이 황하와 함께 그의 꿈으로 흘러들기를 기대한다. 꿈속에서 나는 나의 고향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