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백의' 자수' 시가 토해내는 것은 바로 절반의 성당이다. 또 그 시?
이백의' 자수' 시가 토해내는 것은 바로 절반의 성당이다. 또 그 시?
원문:
그 거만한 부츠는 아직 남아 있다.
가오 리스 는 부끄러워 손을 들고, 사람들은 모두 떠났다.
난민과 부상당한 병사들을 도처에 배치하다
호마와 창적의 리듬을 연습하다
두르에게 가서 자세히 한탄해 주세요.
그 해 이후로, 그는 이미 넋을 잃었다.
너를 타락한 선녀로 인정하니, 더욱 네가 잘난 체하는 것 같다.
작은 술주전자로 주문을 걸었다
자신을 숨기고, 너의 아내도 너를 찾을 수 없다.
장안이 작고 냄비가 길다고 원망하다.
모든 시에서 너는 예언했다.
그것은 갑자기 도망칠 것이다, 아마도 내일일 것이다.
배가 파도를 헤쳐야만 바람이다.
적을 숲처럼 만들고, 사람마다 죽이려 한다.
간경화는 어떻게 너를 죽일 수 있니?
칠분주가 달빛을 이루다.
나머지 3 점은 검기가 되어 으르렁거렸다.
자수로 침을 뱉은 것은 성당의 절반이다.
1 원에서 천보, 낙양에서 함양까지
왕관을 탄 차를 타고 도로를 가득 달리는 소음.
천 년 후의 노래보다 못하다.
수정절구가 내 이마를 가볍게 두드렸다.
현지 폭탄으로 인한 메아리
천하를 격하할 만큼 충분하다.
야랑 엄마를 다시 가게 하다니, 너무 창피하다.
지금까지 너의 출생지는 여전히 수수께끼이다.
롱시 역시 산둥, 청련향, 종엽성.
너는 왜 너의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니?
어디서 취했는지 너는 모두 이국이 아니라고 말했다.
놓치는 것이 천재의 유일한 운명이다.
죽은 후에 어디로 가십니까?
늑대는 울지 않을 것이고, 두르도 너에게 울지 말라고 충고했다.
몸을 돌리자 네 개의 창문 아래는 이미 벌거벗었다.
칠선오우가 너를 구할 수 없다.
고산은 안개에 잠겨 있어서 들어갈 방법이 없다.
여전히 불순하고, 단지 반알의 주사일 뿐이다.
어떻게 노을이 붉은 소매의 노을을 쫓는가?
병 속의 달, 아마도 그것이 너의 고향이다.
너는 일생동안 줄곧 그것을 바라보고 있었니?
네가 나가서 서쪽으로 울든 동쪽으로 울든.
장안은 이미 함락되었다.
24 만 리의 귀정
붕새를 놀라게 할 필요도 없고 학을 모집할 필요도 없다.
유리를 공중에 던지다.
그것은 비행접시로 회전한다
신비한 가장자리의 반짝임이 점점 빨라지고 있다.
너를 전설로 데려가 라.
이백 탐방' 은 유명한 시인 여광에서 쓴 자유시입니다. 이 시는 그의 시집' 맞은편 관음' 에서 뽑혔다. 이 근체시는 이백의 많은 명구를 융합하여 대화 방식으로 썼다.
이백을 찾다' 라는 시는 여광중의' 맞은편 관음집' 에서 뽑혔다. 일찍이' 련시 후기' 에서 "과거를 추모하고 역사를 영회하는 것은 원래 중국 고전시의 큰 주제였다" 고 말했다.
이런 시에서, 온 민족의 기억은 거울 속의 자성과 다름없다. 이런 역사감은 현대 시인이 전통을 다시 인식하는 방식 중 하나이다. ""
이백 탐방' 외적 구조는 자유롭고 엄밀하며, 문장, 절, 편은 상대적으로 자유롭게 펴진다. 이른바 자유시라고 한다. 그러나 첫 번째와 세 번째 부분은 각각 14 줄, 두 번째와 네 번째 부분은 각각 10 줄입니다. 기본 형식은 고전 시사 중의 연장문 쌍과 같기 때문에 들쭉날쭉한 수준의 자유에서 순서를 배열하는 재미가 부족하지 않다.
시는 이백의' 사라짐' 으로 시작해 시인의 광창과 굴곡을 묘사한 뒤 이백의 바람으로 마지막 장으로 돌아가 반복적으로 전환을 거듭하며' 구하다' 라는 글자를 둘러싸고 선형 서술을 피한다.
저자 소개
여광중은 현대 시인, 산문가, 작가이다. 푸젠영춘에서 태어나 1928 장쑤 난징, 1947 금릉대 (후하문대) 외국어과에 입학했고, 1949 는 부모와 함께 홍콩으로 이주하여 이듬해 대만에 가서 대만성립대학교 외국어과에 진학했다 1953 년 진자호, 종정문과 함께' 블루스타' 시사를 창설했다.
미국에 가서 깊이 연구하여 아이오와 대학 예술 석사 학위를 취득하다. 대만으로 돌아온 후 그는 국립사범대, 국립성대, 국립대만대, 홍콩 중문대 교수가 되었다. 현재 대만 중산대 예술학원 원장입니다. 그의 작품 스타일은 매우 일치하지 않는다. 그의 시 스타일은 제재에 따라 다르다. 일반적으로 의지와 이상을 표현하는 시는 웅장하고 우렁찬 반면 향수와 사랑을 묘사하는 작품은 섬세하고 부드럽다.
참고 자료:
이백-바이두 백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