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상은은' 무제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 원문과 번역문에 대한 감상을 했다
이상은은' 무제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 원문과 번역문에 대한 감상을 했다
제목 없는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 번역과 주석운 번역은 어젯밤 별들이 밝았지만, 한밤중에는 찬바람이 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의 술자리는 화루 서쪽 규당 동쪽에 있습니다. 채봉의 날개가 없으면 너는 일제히 날 수 없다. 마음은 혼비백처럼, 감정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상호 추측 놀이, 격석 음료 봄 와인 따뜻한 마음; 우리 조를 나누어 술을 마시자, 촛불이 붉어질 것이다. 아아, 오경 드럼을 듣자마자 상조해야 한다. 란대에 올라타는 것은 바람에 날리는 인진쑥 같다.
주 1, 채루, 규당: 모두 부유한 집 집의 은유입니다. 2. 린시: 코뿔소는 기효가 있고, 뿔에는 흰 선이 있고, 양끝을 직통한다고 합니다. 3. 체크: 일명 티베트어 체크. 고대 12 월의 한 경기는 두 번의 조조로 나누어 승부를 비교했다. 갈고리를 상대방에게 보낸 후, 한 사람의 손에 숨어서 추측하게 한다. 4. 조를 몇 조로 나누다. 5. 촬영: 표지 밑에 추측하게 하는 것이 있다. 분조사부가 반드시 진정한 뜻은 아니지만 연회석의 시끌벅적함을 비유한다. 6, 드럼: 드럼이 많다는 뜻입니다. 7, 관리가되어야합니다: 나는 여전히 일합니다. 8. 란타이: 비서성, 도서 부정행위기 관리. 이상은은 예전에 비서였다. 말 그대로 술자리에 참석한 후 바로 말을 타고 란대로 가는 것을 뜻하는 말이다. 잔디의 흩어짐과 비슷하지만 자상과 추락을 암시하고 있다.
어제 밤 별과 어젯밤 제 1 련의 바람을 무제적으로 감상해 어젯밤 모임을 일파삼반절로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젯밤의 별, 어젯밤의 바람" 은 시간이다. 밤은 매우 낮고, 별들은 빛나고, 찬바람이 솔솔 불어온다. 봄바람에 도취된 밤은 조용하고 로맨틱한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다. 문장 중 두 가지' 어젯밤' 는 스스로 정정하여, 이 소소한 것이 길고, 말투가 느긋하며, 일종의 서늘한 느낌이 든다. 화실의 서쪽, 계향당의 동쪽' 은 위치다: 정교한 화루의 서쪽, 계목당의 동쪽. 시인은 심지어 명확한 장소를 쓰지 않고 주변 환경에 의해 부각되었다. 이렇게 아름다운 순간과 매혹적인 환경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시인은 단지 혼자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을 뿐, 우리는 자기도 모르게 시에서 드러난 풍정에 감동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욱은 오늘의 그리움을 썼다. 이 시인은 그의 애인과 헤어졌다. 내 몸에는 채봉과 같은 날개가 없지만' 사랑에 대한 갈망과 그리움의 고통이 적혀 있다. 나는 채봉과 같은 날개가 없는 것이 싫다. 나는 내 애인에게 날아갈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꼈다' 는 서로의 이해의 깊이를 묘사했다. 그들의 마음은 초자연적인 코뿔소의 뿔처럼 다가왔다. "몸 없는 몸" 과 "마음이 있는 몸", 한 가지 안팎, 한 가지 슬픔과 기쁨, 모순과 기묘하게 하나로 통일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통 속에는 달콤함이 있고, 외로움에는 기대가 있다. 그리움의 고난과 마음이 서로 어우러진 위로는 깊이 사랑하지만 영원히 함께 할 수 없는 연인의 복잡하고 미묘한 마음가짐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이 대련은 천고의 명문이 되었다.
목걸이 대련은 "봄-술을 사이에 두고, 그것이 나를 따뜻하게 하는 틈을 타서, 나는 너에게 어떻게 내기를 할 것인지, 단독 캠프에서 왁스 램프를 덮는 붉은색을 찍는 것은 연회에 쓴 흥분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시인과 미녀가 모두 참석한 모임이어야 한다. 연회석에서 사람들은 칸막이 갈고리, 조별 사격 게임을 하며 곳곳에 꽃, 등, 술을 하고 있다. 어제의 웃음소리가 귓가에 메아리쳤고, 오늘 연회는 계속될 것 같지만 시인은 없었다. 술자리의 열정은 시인의 외로움을 부각시켜 매우 처량하다. "시끌벅적하다. 나는 아무것도 없다."
꼬리 동맹은 "북소리가 날 때까지, 아아, 나를 보초로 불러, 나는 말을 타고 갔다. 마치 잘린 수초처럼" 저자가 강호에서 어쩔 수 없는 행동이었다. 아쉽게도 나는 벼슬을 해야 했다. 새벽의 북소리를 듣자마자 나는 비서부에 나가 바람에 춤을 추는 풀처럼 드나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말은 미녀를 떠난 이유를 설명하면서 어떤 일에 대한 지겨움을 드러내며 인생이 초라하다는 느낌을 암시한다.
시 전체는 심리활동을 출발점으로 시인의 감정이 섬세하고 진실하며 이해할 수 있지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묘사하며 미혹되고 매혹적이다.
무제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 창작 배경인' 무제' 시는 줄곧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우화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기교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상은의 \ "무제 \" 시로 볼 때, 모두 정색에 속하는 것 같지만, 사실 가리키는 것도 있지만, 말하기가 불편할 뿐이다.
이 시는 우리가 만난 정색 장면에 대한 추억입니다. 연회의 시간과 장소를 먼저 쓰다. 그런 다음 육체적 분리, 인간 연결 을 씁니다; 만남의 감정을 다시 쓰다. 마지막으로, 작별 인사를 하고 증오를 남깁니다. 화려하지만 중요하지 않고 진실하지만 미친 것은 아니다.
제목 없는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이 제 2 련을 감상하고 시간과 장소를 주었다. 어젯밤은 더욱 뒷맛이 무궁무진했고, 동시에 사람들에게 독서상의 심미적 즐거움을 주었다. 첫 번째 문장은' 어젯밤' 로 지난 일을 회상한다. 먼저 연회의 시간을 설명하고 나서 연회의 장소를 설명하다. 서너 마디 말은 다른 것과 비교한다. 채풍이 없다' 는 어젯밤의 느낌을 썼다. 연회에서 나는 채풍이 없는 날개가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날아가는 것을 싫어한다. 마음 속에 마음이 하나 있다' 는 것은 코뿔소 뿔 중간이 하얗고 양쪽이 연결되어 있어 조금씩 연결되어 있다는 뜻이다. 두 마음은 소울메이트다. 날으는 날개는 없지만 서로의 감정의 소리 없는 교류를 막을 수는 없다. 채풍' 과' 텔레파시' 는 사랑의 은유로, 이미지가 완곡하고 색채가 선명하며 음악성이 풍부하다. 대여섯 마디 말은 두 사람의 묵계가 전체 연회에 대한 묘사로 바뀌었다. 방석은' 유랑장후크' 라는 연극을 묘사하고, 그 중 현묘한 추측을 꾸미고, 연회석에서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쓰고, 연애의 기쁨에 더욱 현란한 색채를 칠하고, 연인과 행복한 느낌을 갖게 되었다. 더 깊이 들여다보면, 왜 시인은 첫 문장에서 별과 바람이라는 두 가지 개념 이미지를 단독으로 썼을까? 고대에 별은 별의 의미일 뿐만 아니라,' 한밤중에 탑에 오르면 내 옛 별을 회상한다' ('감정') 라는 의미도 있었다. 밤에 탑에 오르면 과거의 아름다움을 그리워하는 것은 세월의 의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환은 명촉을 따르고, 별들은 동량에서 날아간다" (당 두보 "위유장과 소부의 우의를 증정하다") 는 등불이 휘황찬란하다는 뜻이다. 고대인들은 입조랑을' 상성' 이라고 불렀다. 자연계에는 따뜻한 바람, 찬바람, 찬바람, 사풍이 있고, 인류 사회와 관련이 있으며, 풍화, 풍풍, 성격, 흑풍, 심지어 남녀 사랑의 의미와도 일치한다. 이렇게 하면 첫 마디만 무한한 상념과 의심을 줄 수 있다.
서쪽에는 화실이 있고 동쪽에는 계향청, 조각화 다락방, 계화나무로 만든 홀이 있어 매우 호화롭고 아름답다. 화루는 보조이고, 규당은 위주로, 화루는 서쪽으로는 규당동의 맥락으로, "한 사람이 안에 있다" 며 독자들이 시인의 시선을 따라 규당까지 가도록 이끌었다. 주목할 만하게도 시인은 규당에 있지 않다. 그가 처한 환경은 그윽하고 그윽한 밤하늘 아래 별이 총총한 곳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훌륭하고, 절묘하며, 모든 사람이 다 아는 절묘한 대립이다. 코뿔소는 봄처럼 "중심색은 하얗고 양끝을 연결한다" 고 말했다. 。 채풍과 임석은 신이다. 이곳의 감정은 고결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는 내가 채풍을 개조할 날개가 없다는 것을 한탄하고, 나는 빛과 마음이 통하는 것만 남는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추구는 높이 올라갈 수는 없지만 매우 감동적이다.
넥타이 쓰기 후크는 와인 온등 레드 음악을 덮는다. 한나라의 전설에서 유래하였다. 군웅 부인이 어렸을 때, 손이 항상 주먹이 되어 놓을 방법이 없다고 한다. 나중에, 황제 는 그것을 보고, 그녀의 손을 부러, 옥 후크 는 그녀의 손에서 떨어졌다. 그 후로 그녀의 두 손은 더 이상 웅크리지 않고' 일부인' 으로 봉쇄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이 전설을 답습하여 개편하여 연회석에서 갈고리를 감추어 추측을 하게 한다. 반복도 당인 술자리의 게임으로, 술령에서 문자로 물건을 숨기는 것으로 추정된다. 두 게임 모두 여러 사람의 협조가 있어야만 완성할 수 있고, 처음 두 대련과 연결되어 있다. 별은 여전히 전방에 높이 걸려 있고, 서늘한 미풍이 텅 비고, 밤은 이미 도착했지만, 그림자는 떨어지고 있고, 술은 따스한 등불은 빨갛다. "따뜻함" "빨강" 이라는 두 글자, 하나는 춘주를 묘사하고, 하나는 왁스등을 묘사하며, 자의적인 웃음소리와 조화로운 광경으로 가득 차 있다. 앞뒤 대비가 불안하다. 임경은 당시를 요약하면서 "빨간색은 따뜻한 색이고, 유동적이고 활발하기 때문에 복잡성에 가깝다" 고 말했다. 색깔의 암시성은 문학예술에서 가장 전염성이 있으며, 시의 붉은색은 때때로 거꾸로 말한다. 옛적에' 퇴색궁궐모란홍, 아무도 보지 않는다' (당궁) 와' 붉은 불꽃을 열지 않고 나방을 구하라' 는 풀 하우스의 붉은 그림자가 작가의 쓸쓸한 외로움을 돋보이게 했다. 독자들을 놀라게 한 것은, 한 세계에 뜻밖에도 두 개의 대조가 이렇게 큰 장면이 있다는 것이다. 시인의 외로움은 시끌벅적한 가운데 숨겨진 외로움이고, 빨간색은 조화로운 표상 아래 용솟음치는 홍수이다.
시의 마지막 두 마디, 란대를 걷는 쓸쓸한 아픔, 자연. 북소리를 듣는 것은 잔디와 같고, 지금의 낙담은 어제의 따뜻함을 생각나게 한다. 시인은 자신이' 북소리를 듣는 관원' 이라고 한탄했지만 관신은' 풀처럼 흩어져 있다' 고 한탄했다. 두 사람은 앞으로 생활이 좋지 않아 감정도 더 이상 행복하기 힘들었다. 정말 슬프다. 이것은 거꾸로 매듭을 묶는 방법이다. 앞에는 많은 즐거움이 있고, 마지막에 기쁨이 사라지고, 이는 시인의 지울 수 없고 잊을 수 없는 사랑을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시: 어제 밤 별, 어젯밤 풍시 작가: 당나라 이상은시 분류: 당시 300 곡, 사랑, 그리움, 성연, 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