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중국의 각종 드라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의 각종 드라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포괄. 중극은 음악, 무용, 문학, 조각, 그림 등의 예술을 결합하고 정련하는 데 능하다. 중국 전통 희곡의 종합성은 공연 형식, 극본 내용, 연기 기교에 반영된다. 중국 전통 희곡의 공연 형식은 매우 다채롭다. 기악으로 전극의 리듬을 조절하고, 변창하고, 분위기를 연출한다. 성악은 운에 따라 소리를 돌리고, 글자는 정강이 둥글다. 무용예술화는 매우 리듬감과 리듬감이 있는 공연 무용 유형으로 바뀌었다. 조각은 공연에서 캐릭터의 지속적인 출현과 고정 관념을 반영합니다. 그림은 페이스북, 배우, 공백배경이 형성한 그림의 의미에 나타난다. 중국 희곡은 내용상 강한 이야기성을 가지고 있어 소설의 구조적 기교와 줄거리를 흡수했다. 희곡에서 인물을 묘사하고 줄거리를 추진하는 영물사는 산문, 백화문, 시의 정수를 흡수했다. 중국 전통 희곡은 무술, 각대, 목루, 우스꽝스러운 등을 종합했다. 결론적으로 중국 오페라는 고도의 종합 예술 수단으로, 시간예술과 공간예술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여 중국 오페라 예술 형식의 중요한 특징이 되었다. 극중 포괄성의 구현도 더욱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들기 재판' 에서 종규는 가마에 앉아, 종규와 박쥐 요정은 네 꼬마가 든 가마에서 씨름을 하다가 결국 박쥐 요정을 굴복시켜 가족에게 행복을 보냈다. 전체 과정은 곡예식의 몸짓으로 표현되는데, 바로 100 편의 연극이다. 서유기의 화염산을 가로지르는 마술로 해석된다. 그는 손바닥으로 붉은 벽돌을 쪼개고 맨발로 유리를 깨뜨리고 손으로 도자기 그릇을 잿더미로 만들었다. 장룡, 조호, 왕조, 마한, 포공의 추종자 네 명이 각각 용, 호랑이, 개, 말에 종이 가면을 쓴 것은 변면극이었다. 포공이 잡은 범인 설김련은 인형극을 연기하는 종이 가방 여자이다. 초한쟁지' 에서 초패왕의 새송곳 BMW 는 죽골지로 붙여 진짜 말처럼 바퀴를 가지고 걸을 수 있다. 이것은 등불 전시회이다. \ "하나님을 위해 문을 열어 \", 청소년 청소 홀 마당, 하늘 지하 신들 을 맞이, 즉시 의자 를 당겨, 차를 부탁드립니다. 간단한 이야기선이 하나 있는데, 입을 열지 않는 무언극이다. 점 명당' 에서 이후왕은 신령을 대표하여 인제를 받아들였다. 그는 신령을 모시는 큰 뚱뚱한 돼지, 도살자, 자쿠장인 등 인축들과 일일이 대화를 나누는 실시간 즉흥적인 게임이다. 이 밖에' 대추각',' 정' 의' 상서천',' 문지기 8 시간' 등이 있다. ,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모두 코백극이다. 달리자 철, 고칼명' 에서 서너 명의 소년이 가무에 가까운 형식으로 역대 전쟁 장군의 무기와 공적을 서술했다. 명대 남통 항일영웅 조정을 포함한다. ...

2. 절차상. 희곡 프로그래밍은 주로 희곡 인물의 역할, 의상, 창곡, 각자의 공연 방식에 상당히 명확하고 엄격한 규정이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극중 인물의 성별, 성격, 나이, 직업, 사회적 지위에 따라 생, 단, 순수, 못생긴 네 가지 기본 업종으로 나뉜다. 모든 기초산업은 세분화될 수 있고, 인생은 노학연구, 청년학연구, 무학학연구로 세분화될 수 있으며, 청년학연구는 중생, 관생, 차생으로 세분화될 수 있다. 댄은 칭이, 화단, 우단, 노기로 나눌 수 있다. 각 행에는 고유한 성격, 품행, 노래 분류 규칙이 있다. 만약 노인이 강직하고 정직한 중년 이상의 인물이라면, 그는 가창력, 배운, 진성, 동작이 엄숙하다고 강조했다. 화단은 활발하고 명랑한 젊은 여자로 동작이 민첩하다. 프로그램화된 공연은 페이스북, 차림새, 창곡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캐릭터에 해당하는 얼굴은 얼굴 전체, 깨진 얼굴, 상형얼굴, 십자말머리, 원보얼굴 등 서로 다른 체크법이 있다. 인물의 성격과 품행을 다른 색채로 상징하고, 빨간색은 충성과 정의, 검은색은 무모함과 대담함, 흰색은 교활함 등을 상징한다. 옷차림 방면에서 인물의 사회적 지위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그 역사적 구체성을 깊이 연구하지 않는다. 극 중의 복장은' 쌍' 이다. 즉 연극 캐릭터는 처음부터 끝까지 옷 한 벌만 입고 옷을 갈아입지 않는다. 예를 들어 노래를 부르고, 늙은 학생은 자신의 목소리를 사용하고, 초등학생은 자신의 목소리를 사용하고, 청의는 가짜 소리를 사용한다. 극 중의 곡조는 모두 고정적인 곡조를 가지고 있는데, 곡조는 1% 할인된 구호 한숨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반복되지 않고, 다음 할인된 곡조는 반복된다. 이런 프로그램화된 공연은 중국 전통 희곡의 고도의 발전과 보완의 결과이다. 중국 전통 희곡의 프로그래밍은 엄격한 규칙뿐만 아니라 집중, 과장, 동작이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간단한 문 열기 절차는 주로 두 가지 주요 동작, 즉 빗장을 뽑고 문을 좌우로 당기는 것에 집중하여 일상생활에서 문을 여는 동작을 크게 단순화합니다. 그런 다음 이 두 동작의 속도, 리듬, 자세를 적당히 과장하여 생활 속의 어쿠스틱보다 더 생동감 있고 정확하도록 한다. 사실 중극 무대의 모든 것은 인물 형성부터 징과 북소리까지 엄격한 규정이 있어 중극의 프로그래밍화를 반영하고 있다.

3. 가상화. 가상화의 주요 특징은 간단합니다. 모든 것을 생략할 수 있는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입니다. 국극의 가상 연기 모델은 제한된 시간과 공간에서 무한한 표현력을 보여 관객의 상상력과 분위기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무대가 작고 세상이 크다' 는 말이 있다. 첫 번째는 환경의 가상화입니다. 일반적으로 국극 무대에서의 사실적인 풍경은 없다. 최대 한 개의 테이블과 두 개의 의자만 있고, 테이블 주위에 의자가 있고, 배우의 신분에 따라 정확한 위치를 결정하면 호텔이나 찻집, 서재나 거실이 될 수 있다. 둘째, 동작은 가상이다. 예를 들면 채찍으로 말을 타고, 노로 노를 젓고, 닭을 잡아 오리를 먹이는 등 주위에 닭과 오리가 한 무리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다시 한번, 양은 허위다. 이른바' 삼삼오보 전 세계, 육칠명 백만병' 으로 삼군을 소대대로 교체하여 시공을 연장하고 분위기를 조성하는 효과를 얻었다. 이런 가상의 프리 핸드 공연은 중국 전통문화의 미적 관점에 부합하며, 희곡 예술이 시간과 공간 문제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의 유연성과 지혜를 반영하여 중국 희곡이 가장 문화적 의미를 지닌 예술미를 창조할 수 있게 한다.

4. 역사. 중국의 고대 희곡은 대부분 역사 이야기와 백화소설을 청사진으로 하거나, 역사를 반복하거나, 이야기를 고치거나, 전설을 희화했지만, 어쨌든 역사의 흔적이 있다. 예를 들어, 이 연극은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많은' 효, 충성, 염염, 수치심' 의 이야기를 흡수하고, 광범위한 극본을 꾸며 어떤 역사도 꾸며낼 수 있으며, 단지 관객들의 웃음이나 동정의 눈물을 얻기 위해서다. 이 이야기는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 사람들은 듣기만 하면 "너를 위해 기뻐하고 너를 걱정한다" 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곽삼모분주" 와 같은 이야기는 "어이없는 준비기" 에서 유래한 것이다. 건륭황제가 관동에 내려온 것은 대부분 동제에게서 배운 해산이다. 그것의 중요한 줄거리를 가지고 현지 방언으로 그것을 순조로운 시로 바꾸면 곡조로 부를 수 있다. 또한 전설의' 장한가' 와 당송 시대의' 양태진전' 은 대본을 바꿔 비교했다.

또한, 중국의 희곡에는 이야기, 서정, 사상성, 아속공유상의 특징도 있는데, 이 글은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중국 오페라, 고대 그리스 희비극극, 인도 범천 오페라는 고대 세계 3 대 유파로 여겨져 인류 예술의 보고의 보물로 여겨지지만 발전 전망은 걱정스럽다. 젊은 세대에게는 희곡이 끌리는 흥미가 크지 않지만, 그 정수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때문에, 어떤 스타가 얼굴을 바꾸러 갔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어떤 외국인은 방자극을 배우러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많은 거장들이 개혁과 혁신에 투신하고 있으며, 그들은 큰 파도를 만회하는 호정을 가지고 있다. 경극 같은 국극을 예로 들자. 하지만 오늘날의 국화대를 보면, 신작인이 일부러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종종 입체적인 배경을 추구하며, 무대를 저글링하고, 팔리는 장면으로 가득 채워서 실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예술명언) 의상에서도 연극이기도 하고 의상이기도 하고, 역사의 원래 모습에 접근하기 위해 노력하며, 낡은 틀에 빠지지 않기 위해 눈부셔서 패션 원소를 첨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패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패션명언) 이런 개혁은 확실히 많은 관중을 매료시켰지만, 배우가 연기하는 예술 공간은 사라지고, 관객의 상상공간도 없어졌다. 소매, 띠, 깃발, 깃털 같은 깊은 공연 예술은 모두 없어졌고,' 연극이 있고 노래하는 불륜의 괴짜' 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큰 장면을 보고 싶다면 영화를 보러 가도 되겠지만, 패션을 추구하고 싶다면, 무대에 가도 무방하다는 것을 묻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이런 개혁은 실패하여 연극의 범주를 넘어 중국 전통에 부합한다.

필자는 중국 희곡 개혁이 희곡 예술 가치 지향의 세 가지 측면, 즉' 공연 1 위',' 득의양양',' 아속상상' 을 파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전통 희곡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공연 위주의 종합 예술이다. 전반적으로, 중국 희곡에는 감독 체계도 없고, 심오한 시나리오 이론도 없다. 정말 관객을 매료시킨 것은 배우들의 무대에서의 절묘한 공연이다. 관중들이 표를 사는 것은 연극을 보기 위해서이지, 대다수의 사람들은 줄거리를 위해서가 아니다. 옛 연극 팬들에게 그 무대의 사적은 이미 귀에 익었다. 그들이 해야 할 일은 그 두 노래를 진흙처럼 잘 부르는' 무필희'' 제탑' 의 두 가지 줄거리는 별로 없지만,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현재 리허설 때 줄거리 1 위, 공연 2 위 방법은 정말 본말이 전도된 것이다.

이른바 자만이란 중국 전통 희곡이' 그 뜻을 취하고 그 모양을 버리다' 는 방식으로 생활 속의 모든 아름다운 것을 종횡무진 획으로 표현한 것을 일컫는 말이다. 그래서 긴 노래가 흐느껴 울며, 긴팔 선무, 봄빛 꽃나무, 강, 강, 물결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한편 오페라는 주인공의 무대 표현에 관심을 기울였지만, 시험관이 무대에서 책상을 옮기고, 배우가 옷을 갈아입고, 무대 구석에서 술을 마시는 등 중요하지 않은 일을 소홀히 했다. 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면 뒤에서 부채를 친다. 관중들은 빈둥거리는 사람들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필자는 정화 단계의 개혁을 지지한다. 이 한가한 사람들이 관객들의 감상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대 디자인에 치중하고 자주' 장면을 진열하는' 사람들에게 필자는 희곡 전통 스타일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뱀을 그리는 혐의를 받고 있다.

국극 이른바 아속공유상은 언어상의 아속공유상을 가리키며, 공연상의 생동감 있고 아름다우며, 감각적 향락에 치중하는 것을 가리킨다. 전통 희곡은 곡조에서 일반적으로 운율을 중시하여, 곡조를 피하지 않는다. 이야기에서 역사에 가깝고, 국민에게 가깝고, 사상적으로' 민간 신앙' 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속속' 의 효과를 달성하는 것은 일종의' 야' 의 속문화로 높은 감상성을 가지고 있다.

중국 희곡의 사회적 가치는 예술적 가치에 종속되어야 하기 때문에 저자는 중국 희곡의 개혁이 문을 닫는 새로운 말투를 적게 쓰고 형식상의 새로운 뜻을 덜 중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술적 가치의 구체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희곡 전통을 깊이 연구하고, 내면의 법칙을 파악하고,' 변하지 않는다' 는 것을 더욱 중시해야 한다. 그래야만 중국 전통 희곡이 왕성한 생명력을 부여하고, 진정으로 중국 희곡 진흥을 촉진하는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어야 중국 희곡이 더 큰 발전 전망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