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북풍이 시를 불다.
북풍이 시를 불다.
이 말은 당대의 시인 고적한 시 세트에서 나온 것이다. 이 두 편의 시는 고성과 동대오별 후의 작별 작품으로, 짧은 모임이 끝난 후 그들은 갈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작품은 송별할 때 음울하고 차가운 슬픈 경치를 그려 당시 작가의 처지가 어려웠지만, 결코 의기소침하지도 않고 침몰하지도 않고, 친구에 대한 저자의 아쉬움과 저자의 호매활달한 마음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첫째, 원시시
별동의 위대한 시 두 수
작가: 가오 시 (당나라)
하나
새 한 마리, 여섯 마리, 날개를 펴고, 자책하며, 베이징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근심하지 마라, 천하의 사람들은 너를 모른다.
둘째,
천리의 어둠, 어둡고 미약한 북풍이 눈송이와 폭설을 불고 있다.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걱정하지 않는데, 어찌 천하의 왕을 모를까?
둘째, 모국어 번역
하나
천리 밖의 황운, 하늘과 태양은 모두 어둡고, 북풍은 함박눈을 불고 있다.
앞길에 지기가 없다는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세상에서 누가 너를 몰라?
둘째,
마치 작은 새 한 마리가 흔들리고 자기 자신을 원망하는 것 같다. 베이징을 떠난 지 벌써 십여 년이 되었다.
군자는 궁지에 몰렸는데,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낼 수 없다.
확장 데이터
전체적으로 평가절상하다
"별동대 2 수" 는 당대의 시인 고적합 () 의 시 그룹이다. 이 두 편의 시는 고성과 동대오별 후의 작별 작품으로, 짧은 모임이 끝난 후 그들은 갈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그리고 두 사람 모두 어려운 처지에 처해 있고, 가난과 비천한 교집합에는 깊은 뜻이 있다. 두 번째 시는 이렇게 이해할 수 있다. 제 1 곡이 활달하여 근심과 원망의 옛 곡을 싹 쓸어버렸다. 그 웅장하고 호매한 것은 왕보' 두소보 입촉전' 의' 그러나 중국은 우정을 가지고 있고, 하늘은 이웃이다' 와 비슷하다.
"천리 황운, 태양이 높고,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불다." 이 두 문장은 자신의 내면의 진실로 쓴 것이기 때문에 심오하게 쓸 수 있다. 마음이 넓어야 눈앞의 풍경을 말할 수 있어야 비장할 수 있다. 석양 아래의 황운, 망망한 황야, 북방의 겨울에만 이런 광경이 있다. 이런 상황은 조금만 새기면 반드시 예기를 상하게 될 것이다.
이거 잘 어울려요. 황혼이 되니 눈이 많이 내린다. 광풍이 부는 북풍 속에는 먼 기러기, 차가운 구름이 나타나 추위와 배회하는 느낌을 막을 수 없었다. 재능에 의해 이런 지경으로 전락하여 눈물을 흘릴 수 있게 하는 것도 그럴 수밖에 없다. 친구는 현실에 안주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이야기하면서 내면의 침체를 알 수 있다. 사람과는 상관이 없지만, 마치 산꼭대기에서 장사들이 울부짖는 것처럼 이미 눈 속에 몸을 담그는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만약 당신이 여기서 최선을 다하지 못한다면, 아래의 멋진 전환도 볼 수 없고, 아래 글의 매끄럽고, 고된 마음, 두터운 우정, 그리고 다른 의미의 슬픔도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앞길에 지기가 없고, 세상에 너를 아는 사람이 없다." 이 두 문장은 친구에게 위로가 된다: 지기를 만나지 못할까 봐 걱정하지 마라. 세상 모든 사람들이 널 몰라, 동동! 말이 얼마나 크고 힘든지, 위로에 자신감과 힘이 충만하여, 친구들이 분투하고 분투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편안함 속에서 자신감과 힘이 충만하다. 지음이라 말이 간단하고 대범하다. 그것의 쇠퇴 때문에, 그것은 희망을 위로한다.
"육정당이 왔다갔다하며 베이징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남편의 가난은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오늘은 술을 살 돈이 없다. " 그는 당시' 술 마실 돈이 없다' 는' 가엾은' 처지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두 초기에 만족스럽지 못했을 때의 작별작품은 "남의 컵을 빌려 자기 밑받침을 부어 준다" 는 것을 금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 그러나 시인은 편안함 속에서 자신감과 힘의 느낌을 주고 싶어한다.
"호방 비장함" 은 고적합 변두리시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그의 시는 질을 근본으로 하고, 장엄하고 질박하다. 높고 외롭다, 그는 레인저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양송을 유람하며 자급자족에 힘썼다. 게다가, 그는 성격이 호탕하고 정직하기 때문에, 그의 시는 반영된 방면이 매우 넓고 주제도 매우 깊다. 높은 심리 구조는 비교적 광범위하고 성격이 직설적이어서, 그의 시는 왕왕 직설적으로 억측하거나 대담을 하며 비유 수법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고적한 시는 자연 경관이 아니라 사람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풍경을 거의 쓰지 않고 서정시 풍경을 자주 쓰기 때문에 시인 개인의 주관적 인장이 찍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상한 것은 언어 풍격에 간단한 단어로 조각하지 않는다.
고적한 시는 변세시파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테두리를 쓰고, 창망하고, 서늘하지 않고, 제별하고, 창망하고, 슬프지 않고, 모두 이전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신세대 시풍을 창조하는 것이다. 그의 시는 두터운 것으로 유명하며 고풍에 능하다. 쓴 변세시는 추위에 열이 있고 황량한 가운데 생기가 있어 변세시파 발전의 중요한 이정표이다.
Baidu 백과 사전-"큰 귀를 움직이지 마라"
바이두 백과-가오 사이 (당나라 국경 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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