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백의 양귀비시
이백의 양귀비시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구름을 보면 그녀의 옷이 생각나고, 꽃을 보면 그녀의 모습이 생각난다. 봄바람이 난간을 향해 불고, 이슬의 촉촉함 아래 꽃이 더욱 화사하고 다채롭다. 이런 아름다운 경치는 요지의 달빛 아래에서만 신선이 사는 옥산을 볼 수 있다.
2.3 곡의 청평조. 둘째.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는 새로운 화장품에 의존한다.
귀비는 정말 활짝 핀 모란꽃 한 송이와 같고, 비는 얼굴에 이슬이 가득하고 향기가 넘친다! 전설의 초왕과 무산 여신이 만난 것은 단지 전설에 불과하다. 어떻게 네가 진정으로 국왕의 은총을 받는 것과 비교할 수 있니? 귀여운 조조차도 화려한 옷을 입고 화장을 해서 코디해야 했다.
3. 세 곡의 청평조. 셋째.
명화는 서로 사랑하여, 웃는 것이 국왕 같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절세의 미인과 붉은 모란이 서로 잘 어울리고, 미인과 명화는 왕을 웃게 한다. 감동적인 아름다움은 봄바람과 같아서 무한한 원한을 없앨 수 있다. 침향각 북쪽에 왕과 귀비가 난간에 기대고 있다.
배경: 당현종은 사랑하는 양옥환 공주를 데리고 달빛을 통해 침향각으로 이식된 값비싼 모란 네 그루를 보고 긴 제방을 따라 한가로이 거닐었고, 뒤에는 공념과 이원에서 가장 우수한 제자들이 있었다. 그들은 달빛에 노래하고 춤을 추며 꽃을 동반했다.
이거북년이 그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노래를 부를 준비가 되었을 때, 당현종은 이렇게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너는 어떻게 첩에게 옛 단어를 부를 수 있니?" 이거북년에 금화 편지지를 이백에게 주고 이백에게 빨리 단어를 쓰라고 전해 주세요. 시인 이백이 지금 몇 명의 친구와 식당에 누워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거북년은 재빨리 찬물로 그를 깨우고 이백을 흥경궁에 가두었다. 반쯤 취한 이백은 유명한' 청평조' 세 곡을 썼다.
확장 데이터:
청평조 3 곡 감상:
청평조 3 곡' 은 당대의 대시인 이백의 한 조로, 세 곡의 칠언악부시가 있다. 첫 번째 노래는 공간의 관점에서 쓴 것으로, 모란꽃은 양귀비보다 더 아름답다. 두 번째는 시간의 관점에서 쓴 것으로 양귀비에 대한 총애를 보여준다. 세 번째 곡은 한두 곡으로 구성되어 모란과 양귀비를 왕과 합친 것이다. 시 전체의 구상이 정교하고 수사가 화려하다. 꽃과 사람을 결합하여 쓴 것으로, 화초의 광경을 묘사하며 시인의 뛰어난 예술적 기교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이백은 양귀비가 리치를 먹는 시 양귀비가 리치를 먹는 시는' 과화청궁 3 곡, 전편' 으로 당대 시인 두목에서 쓴 것이지 이백이 아니다.
원문:
장안을 돌아보니, 산산이 한 무더기의 금수처럼, 산꼭대기 화청궁 대문이 차례로 열렸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번역:
장안을 돌이켜 보면, 여산은 한 무더기의 장려한 풍경처럼 보인다. 산꼭대기에서 화청궁의 천문이 차례로 열렸다. 내가 타자마자 연기와 먼지가 뒹굴자 공주는 미소를 지었다. 남방에서 리치신선한 과일이 배달되었다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확장 데이터
이 시는 리치를 보내는 전형적인 사건을 통해 현종과 양귀비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맹렬히 비난하고, 예술적 효과는 감화되어 절묘하고, 회자되고 있다.
두목시의 예술적 매력은 함축적이고 심오하다. 시 속에는 현종의 황음정색을 이해하지 못하고 귀비는 거만하고 횡포하지만,' 붉은 먼지를 질주하다' 와' 웃는 귀비' 의 생동감 있는 대비가 직접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것보다 훨씬 강한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공주의 웃음' 이라는 단어는 꽤 깊은 뜻을 가지고 있다. 춘추시대 주유왕의 모닥불 드라마' 왕자' 의 역사 이야기를 떠올리게 한다. 주유왕은 박비자 짱 입에 입을 다물고 웃으며 모닥불을 피워 나라의 멸망을 초래했다.
"알 수 없음" 이라는 단어도 생각을 자극한다. 사실' 리치라이' 도 모르는 것이 아니다. 적어도' 비' 는 알고,' 승마' 는 알고 있고, 또 한 시에서 출석을 부르지 않은 황제는 더 잘 알고 있다. 이렇게 쓰는 것은 이 일이 매우 중요하고, 매우 긴급하며, 외부인이 알 이유가 없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봉건제왕이 왕비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지극히 터무니없는 황당함을 드러내고, 앞에서 드러낸 심상치 않은 분위기와 호응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이 시는 권력의 사치와 무절제한 최고 통치자에 대한 저자의 극심한 분노를 표현했다.
3. 양귀비가 이백의 시를 쓸 때 어떤 세 가지 청음이 있습니까?
청평조 1 호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청평조 (2)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가 그녀의 새 화장품에 기대고 있다.
청평조 (3)
명화는 서로 사랑하여, 웃는 것이 국왕 같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이백 () 은 글자가 태백 () 으로 칭련거사 () 라고 불린다. 그는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칭송받았다.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립니다.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과 구별하기 위해, 즉' 소두리' 는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린다. 대표작으로는' 망루산 폭포',' 길이 걷기가 어렵다',' 촉도난',' 술로 왔다',' 리앙',' 백제성' 등이 있다.
4. 이백이 양옥환에게 쓴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세 곡의 청평조 (1)
리퍼
하나
구름은 옷, 꽃, 용량, 봄바람 불어오는 문턱이 수려하고 화려하다.
옥산의 우두머리가 아니라면, 다음 달에 요대를 만날 것이다.
둘째,
붉은 이슬향 한 자루가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연비는 그녀의 새 화장품에 기대고 있다.
세 번째
명화가 나라를 기울고, 서로 거품을 머금고, 꽃처럼 웃는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주의]
①' 청평조': 제목은' 악부조명' 이다. 사실 이 청평조는 이백이 칠율로 창작한 것이다.
② 창턱: 난간. 후아: 꽃.
③ 그룹 yushan: 신화 전설 중국과 서양 왕모가 사는 xianshan. 요대: 전설에 의하면 쿤룬산 서왕모가 사는 궁전이라고 합니다.
4 홍염: 모란을 가리킨다. 무산운우: 초왕과 무산신녀의 행복한 만남, 송옥이 쓴' 고당미' 라는 책을 가리킨다.
⑤: 조, 한성제가 가장 사랑하는 비.
6 경국: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다. 고전적인 리한 연년의' 아름다운 노래': "당신이 이 도시에 관심을 가질 때, 당신은 이 나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7 설명: 소산. 침향: 정명, 서향과가 지었습니다.
[감상]
이 세 편의 시의 첫 번째 곡은 모란을 귀비에 비유하고 그녀의 아름다움을 칭송한다. 암시 의 두 번째 사용, 이슬 꽃 은 로얄 보다 더 인기가 있습니다; 세 번째도 귀비와 모란에 관한 것이다. 이 시의 구상은 정교하고, 영화영인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시 속' 구름은 옷을 원하고 꽃은 용할 것' 등은 모두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문장이다.
[주석]
①' 청평조': 제목은' 악부조명' 이다. 사실 이 청평조는 이백이 칠율로 창작한 것이다.
② 창턱: 난간. 후아: 꽃.
③ 그룹 yushan: 신화 전설 중국과 서양 왕모가 사는 xianshan. 요대: 전설에 의하면 쿤룬산 서왕모가 사는 궁전이라고 합니다.
4 홍염: 모란을 가리킨다. 무산운우: 초왕과 무산신녀의 행복한 만남, 송옥이 쓴' 고당미' 라는 책을 가리킨다.
⑤: 조, 한성제가 가장 사랑하는 비.
6 경국: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다. 고전적인 리한 연년의' 아름다운 노래': "당신이 이 도시에 관심을 가질 때, 당신은 이 나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7 설명: 소산. 침향: 정명, 서향과가 지었습니다.
5. 이백이 양귀비에게 준 시는 무엇입니까? 청평조 3 곡' 은 당대의 대시인 이백의 시 세트와 칠언악부시입니다. 첫 번째 노래는 공간의 관점에서 쓴 것으로, 모란꽃은 양귀비보다 더 아름답다. 두 번째는 시간의 관점에서 쓴 것으로 양귀비에 대한 총애를 보여준다. 세 번째 곡은 한두 곡으로 구성되어 모란과 양귀비를 왕과 합친 것이다. 시 전체의 구상이 정교하고 수사가 화려하다. 꽃과 사람을 결합하여 쓴 것으로, 화초의 광경을 묘사하며 시인의 뛰어난 예술적 기교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 마디 청렴한 말.
하나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둘째,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는 새로운 화장품에 의존한다.
세 번째
명화는 서로 사랑하여, 웃는 것이 국왕 같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