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시의 표현 수법
시의 표현 수법
차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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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이 사물로 서로의 사물을 대신하는 것이다. 그것은 비교와 비슷한 점이 있지만, 또 다르다. 비교는 일반적으로 비교된 것과 비교되는 것이 모두 구체적이고 보이는 것이다. 차용은 한 쪽이 구체적이고, 한쪽이 비교적 추상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사이에 다리를 놓아 시의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고 두드러지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바로 아이청이 말한 것이다. "사상에 날개를 달고, 감정에 옷을 입히고, 소리에 색을 입히고, 흘러가는 변화자를 응결시킨다." < P > 시 이미지를 형성하면 시각에서 섭취한 소재를 이용하여 화면을 묘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 P > 시의 표현 수법 < P > 시의 표현 수법 < P > 은 청각, 촉각 등 감각에서 얻은 소재를 활용해 여러모로 이미지를 표현해 생생하고 신선하게 연출할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자도는 당나귀에 타고' 새숙지 연못가의 나무' 를 읊었고, 스님은 달을 밀어 문을 내려왔다' 고 생각했지만, 또' 승으로 달을 두드리며 문을 내려간다' 는 느낌도 들었다. 도대체' 밀다' 인지' 두드리다' 인지, 그는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손으로 정밀 조사를 했지만, 뜻밖에도 당나귀가 대관의 진로를 막았는데, 이 사람은 대문호 한유였다. 경호원이 지아 섬을 그의 말 앞에 데려왔을 때, 아는 사실대로 말해 한은 오랫동안 숙고하며, 역시 글자를 두드리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드리는 소리가 나고, 심산월밤에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하나, 두 번 울리면 그 광경이' 라이브' 되고, 환경의 고요함도 더 드러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앞서 언급한' 단풍교 야박' 의' 까마귀 울음소리'' 종소리' 도 이 시의 눈길을 끄는 펜이다. 백거이의' 비파행' 에 나오는 음악 묘사도 있고,' 구슬 구슬이 옥판에 떨어지는 것' 은 더욱 사실적이고 흥미진진하다! 현대의 황하랑과 같은' 아침곡': "그리고 저 암초/고집스럽게 듣고/바람소리, 파도 소리 밖/은은한/여명/영천사의 아침 시계 이 시도 잘 썼다. 그래서 우리가 음성으로 이미지를 만드는 수법을 익힌다면, 시 창작을 위한 더 넓은 영역을 개척할 것이다. < P > 비교, 과장, 차용 등은 시인이 객관적인 사물을 예리하게 관찰하고 자신의 감정에 녹아들며 과감한 상상력, 심지어 환상에 달려 있다. 이렇게 말할 수 있다. 낭만파, 사실파, 상상 없이는 시인이 될 수 없다. 예를 들어, 호방한 이백은 물론 상상력이 풍부하고 시풍이 웅장하며, 사실적으로 유명한 두보는 "안덕광빌딩 천만 칸. 언제 눈앞에 갑자기 이 집을 볼 수 있을까."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진 노래") 와 "향안개 구름이 축축하고 청휘하다. 언제 가상 삿포로에 기대고, 눈물자국을 두 번 비춰 말라. " ("달밤") 등 떠오르는 작품들. < P >' 현대시에 관한 몇 가지 수법' < P >-여러 벽면의 갑작스러운 수법 소개
< 하나 > 절단
(절망의 휴식);
< 2 > 승천
(새로운 국경에서 시작);
< 셋 > 피드 몽타주
(레벨 및 스티어링);
< 4 > 환경은 즉시 < P > (순철리론, 결국 낯선 사람) 이어야 한다.
< 5 > 운은 < P > 를 올려야 한다. );
< 6 > 또 한 가지 더, 창작 초기에는 < P > 영감이 소뇌의 힘줄에 얽매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창작 후를 포함한다. < P > (물론 대부분의 저자가 벗어날 수 없는 것은 사실이며, < P > 개체는 필연성의 성장을 가지고 있다.)
< 7 > 모조 < P > 양생학상 말하자면, 결국 정아 팔경의 의술이 아니다. < P > (반 고흐의 해바라기는 사실 매우 아름답다는 뜻입니다.) < P > 현대시는 지금까지 발전해 왔으며, 그 길과 렌더링이 있으며, 특징도 그림과 같지 않다. < P > 행족 의사, 칼의 크기와 불꽃의 향기를 이해할 수 없다. 나는 뱀의 7 인치를 더 잘 볼 수 없다. < P > 그리고 계절적으로 보면, 좀 끈적하고 혼란스럽다. 이에 발톱을 긁어서 함부로 빗질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 P > 행족의사 소년 말월 < P > 이라는 세 가지 표현 수법은 줄곧 전해지고 있으며, 자주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역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 P > 시의 표현 수법은 매우 다양하며 역대 끊임없는 발전과 창조, 운용도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과장, 복복, 겹침, 점프 등을 이루기가 어렵다. 하지만 여러 가지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큰 특징이자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 수법이다. 시에서는 또 하나의 중요한 표현 수법이 상징이다. 상징은 간단히 말하면' 상징의 의미' 이지만, 현대시에서는 상징이 또 마음의 직접적인 이미지로 표현되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현대의 관점으로 볼 때 시가 이미지를 형성하는 수법은 < P > 시의 표현 수법이 매우 많은데,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유행했지만 아직도 자주 사용하는 전통 표현 수법은' 부, 비, 흥' 이다. 모시서' 는 "그래서 시는 육의연 () 이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흥,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송송 () 이다" 고 말했다. 이' 육의' 에서' 바람, 야, 송' 은' 시경' 의 시편 종류를 가리키며,' 부, 비, 흥' 은 시의 표현 수법이다.
푸: 사물을 직접 진술하는 표현 수법이다. 송대 학자 주희는' 시집전' 의 주석에서 "부자, 진 < P > 시의 표현 수법 < P > 시의 표현 수법 < P > 의 그 일을 직언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갈조',' 지추' 가 바로 이런 수법이다.
비: 비유적인 방법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비흥' 에서 "그리고 비유란 무엇인가? 글짓기를 덮어서 뜻을 붙이며, 일을 자르겠다고 떠벌리는 자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주희는 "비교자, 다른 물건으로 이 물건보다 낫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스',' 석쥐' 등 편은 바로 이 방법으로 쓰여졌다. < P > 흥: 어떤 사물의 시작을 빌려 본론으로 설명해야 할 사물과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표기법이다. 당나라 공영다는' 모시 정의' 에서 "흥자, 일어나라. 예를 들어, 자신의 마음을 불러일으키고, 시문 () 은 초목 () 과 새와 짐승 () 을 들며, 모두 흥사 () 를 한다. " 주희는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흥자, 먼저 그의 물건을 말하여 영언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흥자, 흥자, 흥자, 흥자, 흥자)." 시경' 의' 관화',' 도옥' 과 같은 편은' 흥' 의 표현 수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