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시 중 어떤 단어가 한 글자만으로 깊은 의미를 표현할 수 있습니까?
고시 중 어떤 단어가 한 글자만으로 깊은 의미를 표현할 수 있습니까?
이 시들의 독특한 운용은 왕왕 경지를 갑작스럽게 하고, 신기하고 눈부시며, 사람을 흥분시키고 잊을 수 없게 한다. 오늘 우리는 영어와 중국어를 포함한 몇 가지 부티크를 발췌하고, 중국 고대 문화의 정수를 감상하고, 고시 부티크의 매력을 느낄 것이다.
1 .. 두보의' 봄밤 희비' 에서 "붉은 젖은 곳을 보고 꽃이 무겁다" 고 말했다 이 시는 도시의 봄날의 아름다운 경치와 아침 비 온 후에 피는 꽃을 상상했다.
무거운' 자는 꽃이 비 때문에 무겁다는 것을 나타내며, 봄비가 내린 후 붉고 푸르른 생기를 보여준다.
2, 두목 \ "보 Qinhuai \": "연기 케이지 추운 달 모래, 밤 Qinhuai 근처." 경물 묘사부터 시작하여 두 글자인' 케이지' 로 진하 () 의 연하 () 달을 그려내다.
새장' 은' 둘러싸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연기, 물, 햇빛, 모래를 교묘하게 융합시켜 부드럽고 조용한 느낌과 약간 떠다니는 정태를 함축하며 시인의 서늘한 심정을 전달한다.
3. 왕위 "보루에 두어라": "사막은 외롭고 곧고, 장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하나의' 직선' 자는 사막의 광활함을 나타내고,' 원' 자는 장강의 웅장함을 나타낸다.
홍루몽' 제 48 회에서 나는 이 시에 대한 향릉 평론을 썼다. "내가 어떻게 직접 뽑을 수 있을까?" " -응? 태양은 천성적으로 둥글다. 직선' 자는 불합리해 보이고' 원' 자는 너무 속된 것 같다. 내가 책을 덮고 생각했을 때, 나는 이 장면을 본 것 같다.
이 두 글자는 두 글자만 더 찾아야 하고, 두 글자는 찾을 수 없다. 그리고:' 일몰시 강호백, 만조때는 하늘이 파랗다.' "흰색" "녹색" 이라는 두 단어도 불합리하다. 만약 네가 이 두 글자를 이기고 싶다면, 너는 수천 근에 달하는 올리브처럼 느껴질 것이다. ""
4. 남당의 유명한 시인 풍연사의 세 번째 시 첫 번째 문장 "바람이 불어 봄물을 구겨준다." 줄곧 좋은 문장으로 외웠는데,' 주름' 자는 교묘하고 생동감 있게 사용되었다.
이망경 황제는 일찍이 그와 농담을 한 적이 있다. "봄물 한 웅덩이를 불면 어떻게 된 거야?" " 풍연사가' 주름' 이라는 글자를 아주 잘 써서 황제조차도 감상하고 추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5. 송시 시인 장희안의' 유선' 은 봄의 흐름에 대해 걱정하고 노년에 대해 걱정하는 것이 진실이라고 썼다. 그 중에서도' 구름이 달을 깨고 그림자를 만든다' 는 달빛이 흔들리는 아름다운 경치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불후의 명문이다.
"깨진" 과 "골목" 이라는 두 글자가 아주 잘 쓰이기 때문에 작가는 "구름이 깨진 달" 이라고 불린다.
6. 안수' 나비연화':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가 하늘을 바라보았다." 퇴색' 은' 브러시',' 불어',' 긁기',' 들기' 를 사용하는 것보다 낫다. 서풍의 강약은 가을의 서늘함을 표현하여 주인의 내면의 외로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7. 왕안석' 등과주': "봄바람이 강남 연안을 푸르게 하고,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녹색" 의 선택은 항상 수사적 예시로 여겨졌다. 홍마이' 용재속재' 재재: 우상사 댁은 이 시의 원고를 가지고 있다.' 초운은 또 간다',' 끝' 자를 동그라미하고' 좋지 않다' 고 적었다.
국가' 로 바꾸고, 한 바퀴 돌고' 금' 으로 바꾸고, 한 바퀴 돌고' 만' 으로 바꾼다. 열 단어이면' 녹색' 으로 지정합니다. 그린' 자는 보이지 않는 봄바람을 눈에 띄는 비주얼로 바꿔 강남 초봄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봄바람의 행방을 보여주며 봄이 강남에 온다는 느낌을 불러일으켰다.
8. 소누이는 그의 동생 소동파에게 그의 시' 맑은 바람 한 가닥 가는 버드나무, 밝은 달 한 가지 매화' 에 한 마디 한 마디를 더하라고 했다. 동파는 먼저' 흔들다' 와' 잉' 이라는 두 글자를 더했다.' 경풍세류흔들기, 명월매화'. " 또 "청풍춤 가는 버드나무, 달빛 매화" 라고 말했다. " 조용하고, 움직이고, 생동감 있고, 다채롭다.
두 번 모두 어린 언니의 뜻에 맞지 않았고, 그 위에' 도움',' 상실' 이라는 글자를 덧붙여' 맑은 바람이 버드나무를 돕고, 명월이 매화를 잃는다' 로 바꿨다. 동포는 박수를 도울 수 없다! "도움" 은 "잃어버린" 것으로 청풍, 버드나무, 경월, 매화를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확실히 동파보다 높은 두 문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9. 송 송치' 옥루춘'' 효한 외경청양,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기운이 가득하다. " 봄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소란' 이란 글자는 봄의 강한 기운과 왕성한 생명력을 형상적으로 묘사하며 청대 유명 평론가 왕국위가' 경지가 다' 라는 미문으로 칭송받고 있다. 이 말 때문에 저자는' 붉은 살구 가지 만춘' 이라고도 불린다. "
10, 이청조의' 꿈처럼'' 그거 알아? 그거 아세요? 푸르고 통통하고 날씬해야 한다. " "녹색, 지방, 빨강, 날씬함" 이라는 단어는 늦봄 푸른 잎이 많은 국면을 정확하게 묘사하고, 우여곡절로 꽃석춘의 정을 표현했다. 뚱뚱하다' 와' 날씬하다' 라는 두 글자는 신선하고 독특하며 평범함을 신기하게 한다.
그녀의 또 다른 단어인' 취화음' 도' 날씬함' 을 사용한다.' 모도는 사라지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 "날씬하다" 라는 글자는 글자의 눈이며, 전체 글자의 정신이 집중되는 곳이다. 뼈에 사무치는 슬픔으로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허리도 가늘어졌다.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라는 단어는 생생한 이미지로 감정을 표현하며' 이를 위해 초췌하다' 는 뜻을 담고 있다.
골키는 "문학의 첫 번째 요소는 언어다" 고 말했다 자신의 작품을 독특하고 참신하게 만들려면 문장을 반복해서 숙고하고, 퇴고하고, 생각하고,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맹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언어를 단련하려는 노력이다.
확장 데이터
단어 정제 방법
1. 한정 기호 추출? 양사는 개념과 논리를 중시하는 수학, 물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래서 문학, 특히 시의 관점에서 보면 지루해 보인다.
사실 우수한 시인의 펜은 동화 속의 지팡이처럼 사막을 오아시스로 분출시킬 수 있다. 세밀하게 선정된 양사를 거쳐 그것들의 재촉하에 비로소 풍부하고 영영한 시를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형용사를 정제합니까? 시는 사회생활의 주관적인 표현으로, 그림 한 장을 그리고,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무형을 유형화하여, 그 소리를 듣고, 그 사람을 보고, 그 물건을 만지고, 그 경지를 체험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 임무의 상당 부분은 형용사가 맡는다. 중국 고전시에서 형용사를 정련하는 데는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형용사의 겹침용이고, 다른 하나는 색깔을 나타내는 형용사가 문장의 시작과 끝에 사용된다.
3. 추출 동사? 시 한 수는 일부 시의 이미지가 일정한 예술적 구상에 따라 조합된 단어로, 진정으로 아름다움을 운율로 만들 수 있는 선명한 이미지이다. 주로 역학을 나타내는 구체적인 동사이다.
명사는 한 시에서 종종 진술된 대상에 불과하기 때문에 그 자체로는 표현성이 없지만 명사를 주어로서 생동감 있는 형태로 부여할 수 있으며, 주로 술어로 자주 사용되는 동사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비유동사의 제련은 중국 고전시에서 제련사의 주요 내용이 되었다. 정련 동사가 없으면, 문자를 정련하는 예술이 가려진다.
4. 허사를 정련합니까? 신시 창작에서 허사의 사용은 고전시보다 훨씬 중요한 것 같다. 고전시에서 허사는 적당한 단련을 거쳐 문기 준설, 개합 호응, 우여곡절, 감정적 매력 활성화, 침체 등 심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나대정' 과 임우록' 은 "시를 짓는데, 장어로 지목하고 활자로 화해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바로 이 각도에서, 우리는 허사를 정련하는 작용을 볼 수 있다. 성당 시인은 허사를 잘 사용하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두보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 -정제된 단어와 정련의 뜻은 참고 자료를 참고하세요.
참고 링크 소스: Baidu 라이브러리-고대시 정자 감사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