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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 강 및 인간 산문
"이것은 단순하고 광야적인 바다이자 생명의 기적이다. 수억 년 전, 펜티엄 마그마가 지각에서 쏟아져 나와 번개같은 속도로 모든 녹색을 삼켰다 ... 그러나 수천 년 후의 어느 날 아침, 녹색은 굳은 풍식 마그마에서 완강히 솟아올라 넓은 면적이 펼쳐졌다. 그것은 의연히 제 4 기 빙하를 가로질러 수많은 재난을 겪었지만, 오늘도 여전히 귀엽다. 이것이 아마도 시냇물이 원시 2 차 산림이라고 불리는 이유일 것이다. 이것은 한 작가의 향계에 대한 묘사이다.
Xiangxi 에서 녹색은 이미 내 마음을 감쌌다. 시냇물 한 줄기가 서부의 무성한 가지와 잎에 숨어 즐거운 시간에 흐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내 생각은 서양의 시냇물 속에서 돌아가거나 떠다닌다. 이것은 내가 찾고 있는 Xiangxi 인가? 신비한 채자의 신비한 마을에서 나는 오래된 가요의 뛰는 소리를 들었고, 임타오가 용솟음치는 소리를 들었다. 나는 반드시 서시의 서글픔과 기억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중에는 생명에 대한 갈망과 기탁이 담겨 있다. Xiangxi 는 생명과 녹색의 뿌리를 낳고 모든 물과 우유의 원천을 낳았습니다. 우리 삶의 감천은 서양의 신비로운 졸졸 흐르는 것이 아닌가? 눈앞의 서시는 여전히 나의 신념을 고집하고 있다. 서남의 하늘은 틀림없이 세계에서 가장 의미 있는 시일 것이다. 말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지금, 나는 서남 옆에 서 있고, 내 마음은 서남의 마음과 얽혀 있고, 충돌하고, 융합한다. Xiangxi 는 여전히 활기차고 활기찬 삶의 몸으로 나와 이야기하고 마음과 생각의 빈 공간을 가로 질러 서 있습니다. 서남의 세월은 생명이 먼 역사의 눈에는 갑자기 시들지 않고 생명의 나무가 늘 푸르러질 것이라는 이치를 말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과격하다
서양의 신비와 아름다움은 복제할 수 없다. 서 () 가 전달한 것은 시적인 정서로, 서 () 시의 경지이다. 그들의 영혼은 영원한 별빛 속에서 빛나고, 영원히 퇴색하지 않는다. 서남에 들어가 문화와 선의 교감을 보고 고향과 석두 시의 시를 느꼈다. 화려하고 화려한 곳마다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서남에 들어서자, 머릿속에는 도자기의 목소리와 모든 종의 생명의 리듬이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Xiangxi 는 나를 다시 태어나게 할 수 있고 Xiangxi 는 나를 피닉스 너바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서남에는 봉황이 있고, 봉황에는 금봉황이 있다. 산시 봉황에 들어서자 금봉황이 한눈에 보였다. 나를 놀라게 하고 감탄한 것은 김봉황이 날개를 펴고 날 것이라는 것이다. 마음속으로는 부드러운 느낌이 부족하지 않고, 놀라울 정도로 황홀하다. 내 마음속에는 한 가지 신념이 있기 때문이다. 오직 서서에서 봉황에서만, 김봉황을 볼 수 있고, 나의 중생을 볼 수 있어야, 나의 열반이 실현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금봉황의 존재가 없다면 어떻게 생명의 열반이 있을 수 있겠는가? 금봉황의 전설이 없다면 어떻게 서남의 신비가 있을 수 있겠는가? 화려한 소수민족 의상을 입은 묘족 아가씨들, 혹은 하나 혹은 삼삼오오 무리를 보고 거리를 걷는 것은 아름다운 공작새처럼 피닉스를 유난히 요염하게 한다.
산속의 산시 주민들은 집을 고목 아래, 암마루 위, 계곡가에 짓는 것을 좋아한다. 집은 당연히 나무집이고, 기초는 같은 색깔의 녹색 석판이다. 시멘트나 이상한 냄새가 나는 공업 재료는 필요 없다. 그런 집은 하루 종일 수지 향기만 풍길 뿐이다. 이런 집에서 살면 겨울이나 여름에도 에어컨이 필요 없다. 따라서 하루 종일 촉촉하고 맑은 공기 속에 사는 서산구 여성들은 피부가 유난히 연약하여 햇빛에 새 잎처럼 산뜻하고 사랑스러워 보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는 Xiangxi 의 강이 수천 년 동안 흐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강바닥 밑에는 아직 발굴되지 않은 탄화 된 고대 퇴적 나무가 있어야합니다. 몇몇 진귀한 고목들은 강바닥 밑에 깊이 파묻혀 고생물화석의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렇게 불후의 신비를 가지고 있다. 이 가지들은 잎이 무성하고 크고 건장한 고목으로, 지구상의 희귀한 수종으로서 어둠 속에서 그 특별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생명의 고목에 대한 사랑에서 나는 줄곧 나무 한 그루가 토템이라고 생각했다. 위의 물 한 방울마다 무수한 화면, 피와 불의 세례, 칼의 그림자가 찍힌 세월을 복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줄임표의 세로 확장처럼 고목의 변천을 검증했다.
개울에서 나는 초조하고 고집이 센 성격을 보았고, 그들의 배신정신을 보았고, 그들의 운명에서 이미 쓴 굴욕과 뜨거운 피의 협의정신을 보았다.
티소
Xiangxi, 나는 그것의 신비한 여행을 찾고있다. 그것은 시간과의 생사 게임을 통해 평상심으로 인생의 이상을 추구한다. 서남의 고목에 대해 말하자면, 서남의 고목은 거필이고, 씩씩한 중국 서예 글씨체로, 조용히 세계의 변두리에 독립적이며, 끈질기게 생명의 고독한 집을 지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생명의 녹색은 그들의 마음을 감동시켰고, 번개는 그들의 정신적 가치를 단련시켰다. 그 나무들은 서 있는 자세로 나무 나이의 부상과 번식을 보여 주며, 그들의 희비는 고독한 세상에서 노래한다. 불굴의 영혼으로 그들의 강인함과 힘을 받쳐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서남의 고목은 역사의 황폐화, 자연계의 생사, 천둥 전기 주조, 바람 침식, 비 탁함, 어둡고 괴상한 몸, 종기 만공, 시간의 흔적이 새겨져 시간의 얼굴을 새롭게 하고 있다. 그들의 머리 위에 있는 별이 빛과 지혜를 활발하게 하여 만물 중에서 가장 감동적인 시편을 부활시켰다. 고목은 자신의 존재로 생명의 가치를 해석하고 있으며, 고목의 영혼과 사상은 여전히 시간의 터널에서 융합되고 있다. 방금 참관한 고목 한 그루에 들어서자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가슴이 활활 타올랐다. 고목의 생명은 언제나 성장의 방향을 향하고 있다. 세월이 변천하고 사물은 인간적이지만, 생활 속의 발랄함과 파수꾼만이 별빛을 비추고, 고목도 별의 찬란한 꽃으로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강인하고 차가운 고목 자체는 수천 년 역사의 진화 발전을 쏟아부었으며, 그들은 타고난 정신 추구와 분투의지를 가지고 있다. 나무가 둘로 쪼개져도 살 수 있다고 한다. Feng Zikai 는 말했다: "나무가 크기 때문에. 나무가 뿌리가 깊으니 조금만 베어도 상관없다. 그는 무한히 성장할 수 있고, 곧 그는 또 큰 나무가 될 것이다. 우리 중국은이 큰 나무와 같습니다. 클릭합니다
그 늙은 나무는 여양진에 있다. 그것은 적어도 200 년이 되었다. 초창기에는 고역도 옆에서 자랐고, 옆에는 평평하고 비옥한 논밭이 있었다. 1920 년대에, 그것은 이미 광활하고 어두웠다. 심종문은 산문' 회화진' 에서 이 고목을 쓴 적이 있다. 마을의 집 뒤에 흩어져 있는 녹색운식의 화개를 볼 때마다 어쩔 수 없이 심종문의 경험을 응시한다. 나는 항상 이 고목에 가까이 다가가 그 앞에 서서 애도하고 쓰다듬는 것은 모두 숭상심을 품고 있다. 외국인도 여기서 애도하는 것을 생각하면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나무 한 그루가 만리 밖의 다른 민족의 사람들을 서남의 한 작은 읍에 모이게 했다. 두 사람의 시선은 반세기 넘게 걸쳐 나무의 푸른 잎사귀 사이에 섞여 있었다. 얼마나 아름다운 순간인가! 생각만 해도 설렌다.
이 사계절은 구름과 같고, 가지와 녹색은 용과 같은 고목은 장수, 나무가 단단한 고청강나무, 혹은 푸른 잎나무로 여겨진다. 나중에야 알게 되었다, 이것은 오래된 장나무이다. 키가 큰 나무가 정원에 우뚝 솟아 거의 정원 전체를 덮었다. 나무가 뒷벽에 바짝 붙어 있고, 나무줄기에는 두 사람이 함께 안고 있는 만큼 크다. 필립 30 여 미터, 가지가 무성하다. 나무 표면이 거칠고 고르지 않아, 100 세 노인과 매우 닮았다. 1920 년대 초에 나는 심종문과 접촉하여 이 나무를 우러러본 지 이미 90 여 년이 되었다. 그렇게 많은 춘하 가을과 겨울을 겪었지만, 나는 여전히 풍상을 겪으며 생기발랄한 고장나무를 볼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것은 얼마나 자연스럽고 최전방인가. 나는 이 고목을 만지면서 주인의 영성과 이 고목의 신성을 느꼈다. 나는 항상 고목이 서남에서 신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신은 어디에나 있어! 이 나무 아래에 작은 해묘를 하나 지었는데, 1 미터 정사각형을 보니 안에 향종이 재가 타 있었다. 누군가가 거룩한 나무를 믿고 있어야 합니다. 애석하게도 비석 하나를 세우지 않은 것은 이것이 심종문이 묘사한 그 실종된 장나무라는 것을 설명한다. 그것은 더 완벽할 것이고, 생활을 더욱 향수하게 할 것이다.
이 나무는 일찍이 심종문의 기억 속에 살았고, 문인의 필묵 속에 영원히 살았다. 이제 심종문은 하늘의 영에서 잎이 무성한 고목 위에 맴돌며, 영혼은 작은 새처럼 나무 그늘 아래에서 평화롭게 노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혼은 한차례의 미풍처럼 하늘의 나뭇잎 사이를 굽이굽이 굽이굽이쳤다.
그의 자서전에서 심종문은 여전히 그 나무, 그 작은 마을, 그 가랑비, 그리고 그 작은 산의 허리에 있는 동굴을 기억하고 있다. 그는 그것을 풍동이라고 부른다. 그가 여러 해 후에 잊을 수 없는 장면이기도 하다. 물론, 왕 선생이 그해 말한 정철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고, 그해 정철로에서 고향 주인에게 개고기를 삶는 곳도 확인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큰 나무 뒤의 들판은 들판의 개울을 가로질러 여전히 조용히 흐른다. 여전히 전원 풍경이고, 여전히 90 년 전의 흐릿한 모습이다. 밭의 모든 채소, 무, 농작물은 모두 녹색이며 햇빛에 반짝 빛난다.
심종문은 우리의 후손을 위해 조각하고, 판타지 로맨스가 가득한 서남을 위해 글에서 영원을 얻었다. 이 오래된 장나무보다 더 오래 산다. 나는 이 고목을 만졌고, 구름 같은 광활한 수관을 올려다보며 깊은 감명을 받았다. 문화는 축적된 것이다. 중국의 오천년 문화는 역사의 장하처럼 뿌리가 깊고 두터운 중화문화를 남겼다.
서서에서 나는 이미 고목의 내면 세계로 들어가 생명의 일월곤으로 들어갔다. 나는 숨을 죽이고 고목의 심장 박동을 반복해서 만지며 소리 없는 속삭임에 귀를 기울였다. 한 생명의 허밍을 반복해서 듣고, 그의 정신 높이를 만지다. 나는 고목 한 그루에 매달아 경의를 표했다. 사실 저는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경의를 표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 나무 한 그루, 자연 존재, 상호 의존성. 서구에서는 세속적인 이익, 탐욕, 폭력, 잔인함, 싸움도 없고, 현실의 무력감과 고민도 없고, 사람이 자연 앞에서 긴장을 풀고 나를 잊는 것도 사람이 자연 앞에서 드러내는 최고의 심경이다. 고목 한 그루가 남긴 활달지혜는 우리가 심사하고 소중히 여길 만하다.
제 4 조
나는 그저 조용히 숨을 쉬었을 뿐, 서양의 사고를 방해할까 봐 한 사람의 영혼을 방해했다. 나는 감히 마음속의 어떤 요구를 말할 수 없다. 나는 세속적인 욕망이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알고, 이 무거운 정신에 휩쓸릴 것이다. 내 숨결이 이렇게 고요하다. 나는 조용한 공간에서 혼자 묵상하며 그들의 역사와 미래를 바라보았다. 내 마음은 존경과 숭배를 금할 수 없다. 이것은 내 인생의 나무이다. 그들은 날개를 잃지 않았다. 그들은 이미 햇빛에 의해 평준화되었고, 그들의 탄식한 눈빛은 슬픔을 가져갔을지 모르지만, 더 많은 것은 영광과 행복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속의 영광과 기쁨이 이미 세속의 청량한 세계에 스며들었다. 불국에서는 생명의 활력이 정글에서 기원한다. 산천은 영원히 산천이지만, 고목은 산천을 가로질러 인류 문명사의 고통과 굴곡을 뚫고 마침내 생명의 심문을 소탈하게 두드렸다. 이 고목들은 일찍이' 시경' 에서 흘러나온 적이 있고, 인생의 길에서 일월과 상호 작용한 적이 있으며, 생명의 궤적은 영혼과 함께 하늘에서 기어 나왔다.
나는 조용히 숨을 쉬고, 내 생명은 숨을 쉬고, 나는 서남의 영혼을 만지고 있다. 나는 그것이 묵묵히 말하는 것을 들었고, 건반이 대지를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고, 현이 대지를 흔들고 있었다. 이 다양하고 복잡한 세상은 원래 이렇게 단순하고 소박해서 영혼을 뛰어넘는 불음을 잊을 사람이 없다. 축축한 석판길은 오랫동안 잊고 있던 기억을 열고 나의 싹이 트인 생각을 되찾았다.
아름다운 투 오강 앞에 서서, 마음이 용솟음치는 것은 최 () 의 운명의 괴로움이 아니라, 수많은 아름다움의 격동 고백, 서산천에 대한 동경, 신비한 서남 () 에 대한 한 번의 회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서 () 는 한때 완강히 무수한 가지와 잎을 지탱하고 있었고,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세월 속에서 묵묵히 의지를 연마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경험은 생명의 영원한 활력과 장엄함을 보여줄 수 없는가? 서 () 는 정신적인 것이고, 서 () 의 산천 () 은 정신적인 것이다. 산시의 신비는 산시의 영성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수천 년의 역사의 여정에서, 서시는 비바람과 천둥으로 가득 차 있었고, 인간의 발버둥과 항쟁과 얽혀 있었고, 뜨거운 열기에 흠뻑 젖어 전쟁의 재난을 겪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때문에 서남에는 인간의 따뜻함과 열정이 생겨 존경과 우러러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 순간, 내 마음은 * * * 소리뿐만 아니라, 전화하는 충동도 있다. 내가 본 것은 고목과 인류의 탄생이고, 내가 본 것은 시대와 운명의 상호 반사이다. 오랜 역사와 풍운이 변한 고목을 쓰다듬으며 투 오강의 물을 쓰다듬으며 나의 기복이 계속 용솟음치고 있다.
서남의 영혼은 그들의 정신적 방향을 인도하고 생명의 열반을 지키며 무궁무진한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것이 생명의 끝이지만, 생명의 시작이 아닌가? 역사의 우여곡절, 지질의 변천, 자연의 위험, 지구상의 막대한 손실은 고목의 생명장력에 대한 집착을 파괴하지 못했다.
나는 묵묵히 서부의 영광과 꿈을 돌아보았고, 마음의 창문이 활짝 열렸다. 내 영혼의 열정은 여전히 불타고 있다. 이 가을바람 가랑비를 통해 나는 서남이 혼자 걷는 모습을 보았다. 세계의 다양성과 복잡성이 청강의 성격을 정련했다. 그들은 광대한 하늘 속에 우뚝 솟아 있어 여유로운 인격적 매력으로 세상을 놀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고목 한 그루는 사실 영혼의 독특한 상징이다. 우리의 세계는 인간의 영광을 채우기 위해 더 많은 고귀하고 우아하며 범속적인 영혼이 필요할 수 있다.
Xiangxi 의 진정한 얼굴을 바라 보면서, 많은 우여곡절과 굴곡이 얼굴에 쓰여져 있지만, 나는 갑자기 어떤 종류의 서글픔과 걱정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그들이 살고 돌아올 수 있는 영혼이 있어서 기쁘다. 신은 항상 외로운 영혼에게 충분한 변천을 주는 것을 좋아한다. 서남은 일찍이 우후죽순처럼 세계에 우뚝 솟아 있었다. 우리 마음 속 봄의 유채꽃 한 송이인데,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그리워하고 아끼고 있다. Xiangxi, 내 인생에서 느린 끈기, 강건한 성격 기호, 완전히 그것의 느린 부드러움을 잃 었, 그 뼈에서 퇴색 할 수 없는 자부심과 위대함을 떠났다. 그들이 사는 고향에서는 여전히 봄빛이 밝고 생기발랄하다.
서남 앞에 서서, 나는 마치 마음속의 고향으로 돌아간 것 같다. 내 생각은 광야에서 흔들리고, 광야의 고목을 생각하며, 생명 속의 들풀의 힘을 생각하며, 뜨거운 감정의 흐름이 눈가에 솟아올라 갑자기 눈물이 글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랑과 햇빛이 가득한 역사 하늘, 산과 계곡은 자유롭고 무성한 숲이다. 고목의 경우, 그들은 이 자유로운 숲 속에서 자유롭게 떠돌아다닌다. 그들의 마음속에서 안고 있는 것은 언제나 일종의 관대함과 개방으로 가득 찬 정신의 경지를 형성하고, 우리의 끝없는 동경과 추구를 지탱하고 있다.
내 마음 속에 총결된 서서 정서는 더 이상 환각이 아니며, 더 이상 가설이 아니다. 자연은 이 고목의 서식지처럼 속박과 억제가 없어 평화와 번영에 따라 상승한다. 한 사람, 책 한 권, 배 한 척, 강 한 척이 서남의 산천 민속을 하나로 융합하여 결국 현란하게 되었다. 그러나, 한 사람은 역사의 홍수 속에서 침착하게 서서, 오랜 세월에 걸쳐 새로워졌다. 세월의 긴 강 속에서 그는 여전히 푸른 가지이다.
인생은 이렇다. 솔직함과 자신감이 더 많다. (서양속담, 자신감속담) 세속 생활의 정상적인 상태는 나름대로의 생활이 있다. 생명의 기복을 경험하고 대지와의 혈맥관계를 유지해야 생명이 진실하고 자연스러울 수 있다. 생명으로 생명을 지탱하고, 푸른 잎으로 푸른 잎을 받치고, 자존감을 자유자재로 표현해야 세상이 맑고 아름답다.
Xiangxi 는 역사이고 Xiangxi 의 신비는 Xiangxi 문화입니다. Xiangxi 는 하늘과 땅의 마음을 숨기고, 태어난 감정을 가지고 WTO 가입의 보살핌으로 내 눈을 밝게했습니다. 그들의 인생은 분투와 추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지만, 그들은 시종 끝없는 매력을 남기고 풍요롭고 충실한 정신의 꽃다발을 피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제 5 장
우뚝 솟은 나무 한 그루의 생명의 종말은 강의 끝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한 나무의 종말이 문화의 부름을 예고하고 있다. 활력을 잃은 나무가 우리를 새로운 생활로 이끌고 있다. 왜 인간은 항상 변화무쌍한 행복을 추구해야 할 천만 가지 이유가 있는가? 소위 행복이란 것은 순식간에 사라지는 시간 속에 사라진다? 나무 한 그루의 생명은 비천하지만, 바로 이 비천한 생명이 타고난 교만과 고귀함을 지탱하고 있다. 큰 나무의 생활은 나에게 많은 위로를 주었다. 나는 나무의 중심을 걸었다. 비록 나는 황급히 나그네였지만, 그 순간 나는 원망도 후회도 없는 외로운 영혼을 보았다. 그 순간, 나는 생명의 깊은 곳에서 영원한 순례를 느꼈다. 나는 숲에서 나와 고목의 하늘로 들어갔다. 어쩌면 나는 특별히 놀라지 않을지도 모른다. 고목과의 만남은 불교의 의미에서 일종의 인연이다. 그래서 나는 혼자 고목 속에서 자연의 소리를 듣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목은 힘찬 자세로 생명의 분투와 고귀함을 보여주며 과거의 청춘을 그리워합니다. 그들의 생명력은 이미 사라졌지만, 이 세상에 가장 생각을 자극하는 물증을 남겼다. 고목의 하늘은 여전히 맑고, 고목은 여전히 내 영혼 속에 살고 있어, 나는 모든 생물의 가치와 의미를 깨닫게 되었다.
Xiangxi 의 마음은 얼마나 풍부합니까? 오천년 역사 문명의 축적, 오천 년 화하 자손의 희망은 모두 서남의 역사 하늘에 녹았다. 서남의 세계는 영원한 변천과 치정의 세계이다. 서남의 풍경은 글자도 없는 비석으로 역사의 변천을 기록하며 세월의 긴 강을 담고 있으며, 따뜻한 전선으로 천지의 마음을 가리키고 있다.
Xiangxi 는 영혼의 자신감과 따뜻함을 보여 주었고, 나의 비전과 갈망을 인도했습니다. 서양의 하늘에서, 나는 여전히 날개를 펄럭이고, 길고 신비로운 시간을 지나고, 괴로움과 피로를 지나 햇빛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았다. 그 순간, 나는 다시 한번 Xiangxi 의 속삭임을 들었다. 그 순간, 서부의 적막함은 진실하고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었다.
산천의 산천은 풍부한 인생철리를 담고 있어, 나로 하여금 광대한 두터운 경배와 회망을 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조용히 서부의 상징적인 바위 위에 누워서 끊임없이 고집스럽게 생명의 의미를 캐물었다. 서남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신의 심신이 서남의 산수로 돌아오는 것을 보면, 자연히 현대문명의 목적을 생각하게 된다. 인간 문명이 어떻게 진화하든, 사람들의 요구가 어떻게 충족되든, 자연과 친해지는 본능은 포기할 수 없다. 인류의 발전은 문명을 더욱 어리석게 하는 것이 아니라 지혜를 더욱 이성적으로 만들고 인생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든다. 우리는 자연에 가깝고 자연과 하나가 되어 우리의 영혼이 자연에서 자양분을 얻도록 하고 싶다. 이런 훈도는 바로 우리 자신의 삶의 욕망이며, 우리는 이런 욕망이 필요하다. 자연에 대한 우리의 집착 추구는 사실 우리의 마음을 천지 자연의 정신공간을 가로지르는 것이다. 눈앞의 자연이 이미 생명의 양분, 자연의 산소로 변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자연의 활력은 생명의 또 다른 생생함이다. 자연의 미소는 점점 척박한 사람들의 마음을 쓸고 생명의 녹색을 돋우고 있다. 자연을 사랑하고, 이 세상의 모든 생물을 사랑합니다. 자연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사람은 사실 자연의 일부이며, 사람은 자연을 초월할 수 없다. 사람들이 이 세상의 모든 생물을 사랑할 때, 그들은 실제로 자신이 한 일을 용서하고 자신의 영혼을 구속하고 있다.
"이 안심은 바로 나의 고향이다. 이것은 생명의 궁극적인 의미에 대한 이 질문에 대한 가장 좋은 대답이다. 나는 영혼이 갈망하는 곳, 이 마음이 얼마나 만족스러운지 알 것 같다. 마음 하나가 마침내 놓을 수 있고, 게다가 고향에 있다. 나는 투 오강 (Tuojiang) 근처의 타오 산 (Tao Tao Shan) 에서 타오 (Tao) 를 들었다. 나는 삶의 목소리를 들었고, 삶은 내면의 외침에서 나왔다. 산길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멀지 않은 곳에 비석이 하나 있는데, 위에는 다섯 개의 큰 글자가 적혀 있다. 여기는 한 사람의' 내 고향' 이다. 멀지 않은 곳에 세워진 비석이 있는데, 그 위에는 이런 비문이 새겨져 있다. "병사 한 명이 전쟁터에서 죽거나 고향으로 돌아간다." 한 군인의 숙원과 일치했다. 만약 그가 전쟁터에서 죽지 않았다면, 그는 그의 고향으로 돌아갈 것이다. 좁은 잔디밭에 세워진 묘지를 응시하며 무덤이 없고 무게가 6 톤에 달하는 천연 채석만 있었다. 석두 정면에는 심종문의 글씨가 새겨져 있다. "내 생각에 따르면, 너는 나를 이해할 수 있다. 내 생각에 따르면, 나는 사람들을 알 수있다. 클릭합니다 석두 뒷면은 심종문의 여동생 장충화의 대련이다. "타협하지 않고 착하다. 뭇별들이 다 말하고, 그 정밀함도 있다. " 연문의 끝에 있는 네 글자:' 문학에서 배우게 하라' 는 말은 심종문의 일생의 고풍스러운 명절을 보여준다.
심종문 묘지의 고요함과 주변의 푸른 나무는 묘지의 내포가 매우 풍부하며 다른 내용을 담고 있음을 충분히 증명했다. 심선생의 물같은 심경은 이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 나는 왕 선생이 쓴 물 관련 이야기를 읽은 적이 있다. 차동나루터의 최광, 원강 유역의 선원, 상자암 아래 용주를 젓는 사람들은 모두 물과 관련이 있다. 왕선생은 물로 계몽하고, 물로 생각하고, 물로 인간성을 재창조하고, 물로 만물을 포용한다.
우리가 심종문의 글을 읽으면, 항상 먼저 그 글에 떠다니는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강하게 느낄 것이다. 얼마나 익숙한 맛인가. 봉황고성 여관의 밤꿈에서 은은히 숨쉬는 숨결처럼 따뜻하고 순수하며 복잡한 추억을 가지고 창밖의 투 오강수와 함께 반짝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Shen Congwen 의 영혼은 Xiangxi 의 산천과 함께 도약할 것이며, 그의 변두리 도시는 Xiangxi 의 가랑비에 따라 점점 더 혼란스러워질 것이다. 그는 평생 장조화 하나면 충분하다. 그는 세상에서 가장 미련한 남자일지 모르지만, 장조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여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