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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산수시 감상 분석

우리의 일상적인 학습, 일, 생활 속에서 모두들 많은 고전적인 고시를 보았는데,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의 고시를 가리킨다. 어떤 고시가 고전입니까?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고산시 감상이며,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한번 봅시다.

산거유고시 감상 1 산거투어 원문:

먼 곳에서 한산까지, 돌길이 기울어져, 사람이 백운생에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번역:

늦가을에 나는 산의 구불구불한 산길을 걸었다. 안개가 자욱한 곳에서 어렴풋이 몇 가구를 볼 수 있다. 나는 참지 못하고 길가에 차를 주차했다. 왜냐하면 오늘 밤 단풍림의 아름다운 풍경이 정말 나를 매료시켰기 때문이다. 서리가 내린 단풍은 2 월의 꽃보다 더 빨갛다.

참고 1, 산지 걷기: 산간을 걷다. 2. 한산: 늦가을의 산을 가리킨다. 3. 지름: 경로. 4. 경사: 이 글자를 Xi× 로 읽는다는 것은 비스듬한 뜻이다. 5. 깊이: 또 다른 버전은' 모리' 라고 합니다. 6. 앉으세요: 왜냐하면. 7. 서리 잎: 단풍나무의 잎은 늦가을 서리 후에 빨갛게 변한다. 8. 멀리: 먼 곳에 오르다. 9. 산: 높은 산. 10, 차: 세단 의자. 1 1, 단풍숲의 밤: 밤의 단풍 숲. 12, 빨강: 더 빨갛다 ... 이 글은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더 빨갛다는 것을 가리킨다. 13, 저녁: 저녁, 보통 해가 지는 저녁.

감사:

원문의 두 번째 문장에서 "신" 이나 "성" 이라는 단어는 학계에서 여전히 논란이 있다. 청대 강희 편집자 진몽뢰는' 고금의 도서 먼지' 라는 책에서' 백운 깊은 곳에 사람이 있다' 고 썼다. 명관광간본, 송편' 당시만수' 는' 백운 깊은 곳에 사람이 있다' 고 한다. 청건륭 《사쿠전서》는 두 가지 버전이 있다. 명고순편' 당시 300 곡',' 정우전 당시는' 백운 깊은 곳에 사람이 있다',' 맥편' 당시만 수' 는' 사람' 이다. 일부 교과서에서 이 시는 이미' 백운 깊은 사람' 에서 현재의' 백운생 사람' 으로 바뀌었고, 주석에는' 출생지가 깊은 곳' 이라고 설명했다. 1994 년 교육부는 국어대사전을 백운 깊은 곳에 있는 사람' 으로 다시 편성했다.

등산고시 감상 2. 오리지널 시

산광의 상태가 봄빛을 환하게 하는 것은 가벼움을 위한 것이 아니다.

수수께끼' 에 비가 없어도 옷은 구름 깊은 곳으로 물들었다.

번역

봄의 착각 속에서 산경은 기상으로 가득 차 있다. 왜 구름을 보자마자 급히 집에 가니?

날씨가 맑고 비의 흔적도 없이 운산 깊숙이 들어와도 옷이 흠뻑 젖는다.

주석 해석

야마행: "산속" 작품

춘휘: 봄.

안 돼요. 경음: 먹구름. 나는 돌아올 계획이다: 나는 돌아갈 계획이다.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구름: 안개와 스모그를 말합니다.

시와 산문 감상

이 시는 시명 중의' 체류' 자를 꼭 붙잡고 춘산에 머무르면서 아름다운 산수화를 묘사했다.

첫 번째' 산색이 봄빛을 환하게 한다' 는 말은 입주를 위한 전제조건이다. 산속의 모든 것이 봄날의 햇살 속에서 다투며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농업" 이라는 글자는 넋을 잃고 산속 경물에 인간성을 부여하여 만물의 생기를 묘사하였다. 이것은 산의 경치를 정면으로 묘사한 유일한 시이다. 단 한 마디, 시인은 봄, 석두, 꽃, 나무 한 그루를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봄산의 전체 면모를 바라보며, 만상이 새롭게 새로워진 기상에서 생기발랄하고 흥미진진한 경지를 연출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말을 매우 강하게 썼고, 앞서가는 기회를 차지하여 압도적인 우세를 형성하기 때문에,' 남아 있다' 는 것이 의미가 있고, 손님들이 걱정하는 문제도 중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두 번째 문장' 하늘하늘 날리기 위해 집에 가지 마라' 는 시인이 손님에게 충고하는 것이다. 한가한 정이 짙어지고 있을 때, 하늘에서 갑자기' 하늘하늘하늘하늘하늘하늘한' 이 날아와 폭우가 쏟아졌다. 이것이 손님 여가의 유일한 객관적인 원인으로, 손님이 주관적으로 산경에 무관심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암시한다. 두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첫 번째 말은 풍부하고 무게가 있기 때문에, 두 번째 말은 게스트의 사고방식을 결정하지만 조금도 힘들이지 않고 흘러내리는 것 같다.

마지막 두 문장은 "수수께끼에 비가 오지 않아도 옷깃이 구름 깊은 곳에 묻혀진다" 며, 회피삼사, 밀고 당기려는 필법을 채택하여, 손님들에게 핑안 오라고 더욱 격려했다. 아름다운 봄빛을 놓치지 말고, 물을 건너지 말라고 격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손님들이' 시간' 이 비를 일으킬까 봐 옷을 적시자 시인은 맑은 봄나들이의 문제를 우아하게 가정했다. 맑은 날에는 봄비가 충분하기 때문에 짙은 구름으로 잠긴 산에도 안개가 끼게 되고, 식물이 가리는 산길을 걸으면 옷 신발도 이슬과 안개에 젖게 된다. 즉, 비 오는 날 산에 가서 수영을 하려면' 흠뻑 젖어야 한다' 는 것이다. 맑은 날 산을 유람하고,' 옷을 흠뻑 적셔야 한다' 는 것은 봄에 피할 수 없는 문제이다. 어떤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봄의 또 다른 큰 즐거움이니,' 옅은 그림자' 를 위해 망설일 필요가 없다.

이 두 문장은 손님의 의심을 소극적으로 해소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완곡한 방식으로, 그런 매혹적인 분위기로 손님의 마음속의 불을 유도하고 발화시켜 봄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의경은 매우 정적이며, 의미심장한 철학 계몽에도 나타난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일이 복잡하다는 것을 알려주며, 일방적으로 문제를 보지 말고, 어려움을 처리하는 것도 마찬가지라고 말한다. 사람이 전진하는 길에서 어려움에 직면하여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가벼움을 위해 돌아갈 생각은 하지 마라." 어려움을 극복하고 찾아온 아름다운 경치는 더욱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시의 도덕이 풍부하고 심오하기 때문에 이 시는 같은 종류의 등산 춘유시와 비교하면 한가한 정취가 있다.

제 3 시대: 당나라의 등산고시에 대한 감사

저자: 두목

콘텐츠:

먼 곳에 한산이 있고, 돌길이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고, 흰 구름 깊숙한 곳에 사람이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감사:

이 시는 가을의 경치를 묘사했다. 시에서는 산길, 사람, 흰 구름, 단풍을 묘사하여 조화로운 그림을 이루었다. 이 장면들은 나란히 있는 것이 아니라 교묘하게 연결되어 있다. 어떤 장면은 화면 중앙에 있고, 어떤 장면은 단지 보조일 뿐이다. 간단히 말해서, 처음 세 문장은 배경을 묘사하고 네 번째 문장을 깔기 위한 것이다.

먼 한산, 돌길이 기울다',' 산길 쓰기',' 구불구불한 길이 산꼭대기까지 구불구불하다'. "먼" 자는 산길의 길이를 묘사한다. "경사" 라는 글자는 "위" 라는 글자와 호응하여 높고 느린 산을 썼다.

"백운 깊은 곳에 사람이 있다", 구름과 사람을 쓰다. 시인의 눈은 산길을 따라 위를 올려다보았다. 이 말의 "집" 은 이전 문장의 "세경" 을 보살폈다. 이것은 사람이 산 위에서 오르내리는' 석경' 이다. 주변에 흰 구름이 있어 이곳의 산이 매우 높다는 것을 설명한다. 시인은 흰 구름이 독자의 눈을 가리게 했지만, 그는 자신이 상상의 공간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다. 흰 구름 위에는 구름 밖에 산이 있다. 또 다른 독특한 풍경임에 틀림없다!

위의' 산',' 산길',' 구름',' 집' 에 대해 작가는 단지 간단한 묘사를 했을 뿐이다. 그는' 추위' 라는 단어를 사용했지만 아래의' 밤' 과' 서리' 라는 단어를 지적했을 뿐 저자가 가을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가을이 얼마나 매력적인지를 보여주지 못했다.

이 시는 앞의 두 문장과는 다르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는다." 가을의 아름다움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산길',' 백운',' 사람' 은 시인을 감동시키지 않았지만 단풍림의 만경으로 시인들은 여기에 대한 사랑을 억제하기가 어려웠다.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더 빨갛다' 는 세 번째 문장을 보충한다. 석양에 단풍숲이 더욱 아름답게 보인다. 그것은 심지어 2 월의 봄꽃보다 더 붉고 아름답다. 이런 붉은 색을 묘사함으로써 사람들은 생기발랄한 가을을 볼 수 있다.

이 고시에서 나는 시인이 가을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가을의 경치가 이렇게 아름다운지, 생기발랄한 가을을 더 잘 알 수 있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