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공 유 이산의 문학 상식
공 유 이산의 문학 상식
22. 우공 이산 1. 문학 상식 1. 우공 일산 중문학 상식의 초점은 무엇인가?
첫째, 문장 내용은 태행산, 오왕입니다. 이것은 700 리 () 로 만보 () 에 높습니다.
벤은 창주의 남쪽, 합양의 북쪽에 있다. 북산 어리석은 사람은 90 세이며 산 근처에 산다.
산북의 교통 체증을 처벌한 후, 나는 방에 모여 계획을 세웠다. "나는 최선을 다해 예남을 가로질러 한음까지 갈 수 있어, 알았지?" 모호한 약속. 그의 아내는 의심을 표했다. "당신의 힘으로 족장의 산을 파괴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태행, 왕? 토석을 어떻게 배치할까요? "잡월": "발해의 끝에 주조하여 은토의 북쪽으로 주조하다." 그런 다음 손주들을 이끌고 세 명의 남편을 책임지고, 석배토를 두드려 발해의 끝으로 운반한다.
내 이웃의 미망인 스정에게 한 남자가 있어서 그녀는 그를 돕기 시작했다. 한서는 경축하기 쉬우나, 시작은 반대이다.
하곡은 잘못을 알고 웃음을 멈추고 말했다. "정말 안타깝다. 해묵은 힘으로 너는 산의 솜털 하나를 파괴할 수 없다. 흙이나 석두 같은 게 뭐죠? " 북산 우공은 말했다: "ru 마음은 견고하지만 깨지지 않는다. 너는 결코 과부나 약한 아들이 아니다.
나는 죽었지 만 나는 아들이있다. 아이는 손자를 낳고, 손자는 아이를 낳는다. 아들은 아들이 있고, 아들은 손자가 있다. 자식 손주들은 한없이 산이 증가하지 않는다. 하필 스스로 고민할 필요가 있는가, 불공평하면 울린다. "하곡의 잘못은 응답으로 죽었다. 마른 뱀의 신은 듣고 무서워서 황제에게 알렸다.
황제는 진정성을 느끼고 과아의 둘째 아들에게 두 산을 책임지라고 명령했다. 하나는 석동이고 다른 하나는 영남이다. 그 이후로, 허베이 남쪽, 한 음과, 깨진 적이 없다.
방원 내 해발 700 리의 태행산과 오왕산은 원래 창주 이남 황하 북쪽 해안에 위치해 있었다. 북산 아래에 공우라는 사람이 있다. 그는 곧 90 세가 되어 산 바로 맞은편에 산다.
그는 산간 북부의 막힘으로 고생하여 밖으로 나가면 모두 우회해야 한다. 그는 온 가족을 불러서 의논하며 말했다. "내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서, 당신들과 함께 그 험준한 산을 평평하게 하고, (길을) 유주 남쪽으로 곧장 가서 한수남안에 도착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모두들 동의했다. 그의 아내는 그에게 물었다. "너의 힘으로 퀴프 산도 평평하게 할 수 없다. 태행과 왕을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게다가 파낸 흙과 석두 어디에 두나요? 클릭합니다 그들은 말했다: "발해에 던져, 티베트 토양의 북쪽. 클릭합니다
그래서 공우는 짐을 짊어질 수 있는 세 자녀와 손자 (산) 를 이끌고, 석두 깎고, 흙을 파고, 쓰레받기로 발해로 운반했다. 이웃 사정의 미망인은 고아가 한 명 있었는데, 겨우 7, 8 살이었고, 깡충깡충 뛰면서 그를 도왔다.
겨울과 여름의 환절기에는 한 번 왕복할 수 있다. 강만의 현자는 우공을 비웃으며 그가 이렇게 하는 것을 막으며 말했다. "너 너무 멍청해! 너의 남은 세월과 실력으로 산 위의 풀 하나도 옮길 수 없다. 당신은 흙과 석두 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북산의 우우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당신의 마음은 너무 완고해서, 당신은 깨달을 수 없고, 고아와 과부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내가 죽어도 아들이 있다. 아들은 손자를 낳고, 손자는 아들을 낳는다. 아들은 아들이 있고, 아들은 손자가 있다. 자손이 무궁하여 산이 증가하지 않는다. 너는 거칠게 파는 것을 두려워하니? \ "Hequ 지식 은 대답 할 말이 없다. 뱀을 잡은 산신은 그가 끝없이 파내서 천제에게 보고할까 봐 들었다.
황제는 우공의 진심에 감동하여 힘장사 콰아의 두 아들에게 두 산을 옮기라고 명령했다. 하나는 삭방의 동쪽에, 다른 하나는 영주의 남쪽에 있다. 그 이후로, Jizhou 남부에서 한수 남안까지, 더 이상 산장벽이 없다.
2. 공우이산문학상식, 다의어, 통의자.
안녕하세요!
우공 일산
고금의 다른 의미:
1 옛 의미: 직선, 영원히 지금의 의미: 손가락 2 는 옛 의미: 네, 지금의 의미: 한 번.
3 발의 고의: 초목의 현대의 의미: 머리의 고의 4 양: 산의 남쪽, 물의 북쪽의 현대의 의미: 손.
5 음고의: 산북, 수남, 오늘의 의미: 흐린 날, 6 고의 의미: 지금까지의 의미; 다양함, 다양함 7 련고의: 오늘의 의미: 연꽃 8 숨결 고의 의미: 한숨 오늘의 의미: 휴식
9 옛말: 심지어 오늘의 의미: 10 은 옛뜻이 있지만: 오늘의 의미 중지: 이미.
1 1 정사각형 고대 의미: 방원 현대의 의미: 흔히 직사각형 12 징벌 고대 의미: 고난, 존재. 。 오늘의 고난: 징벌
품사의 유연한 운용:
1 위험: 형용사는 명사로 유연하게 사용되며 험준한 산봉우리입니다. 2 팬 지: 명사는 부사로 유연하게 사용되며 팬 지 (fan Ji) 를 사용합니다.
3 면: 명사를 동사로, 체면 .4 여: 사역용법, 만들기. 。 모이는 것은 "놓아라" 와 같습니다. 。 한자리에 모이다. "
다의성:
1 방 700 리는 면적을 가리키며, 출해문의 이름은 정당하다.
나는 과부와 약한 아들로 일했지만, 내가 할 수 없는' 증가' 로부터 이득을 보았다. 나는 내 마음을 굳게 했다. 나의 의는 사람을 죽이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정의명언)
4 오늘 죽으면 죽고 도망쳤다. 하곡은' 괜찮아' 라고 잘못 대답한 것을 알고 있다.
5 그는 무서워요, 그도 대명사예요. 그는 석두 한 조각 같다. 그는 수사적 어조를 강화했다. 황제는 그가 성실하다고 생각했고, 그의 아내는 그를 의심했다
6. 군주의 도움으로 나는 죽었지만, 주술어구의 독립성은 폐지되어 황제 대명사를 알렸다.
7 세와 90 세 (거의) 그리고 토공 (그 외) 이 없다
8. 흙과 석두? 의문대명사, 어디서부터 말투 강화 9 면산 손질방 수용
일반 단어:
1 역순으로 시작합니다. 역행은 귀환, 귀환을 의미한다.
정말 안타깝다, 너는 감상할 줄 모른다. 혜혜는 매우 총명하다.
3 하곡 지초가 대응으로 죽다. 죽음은 무의미하고 무의미하다.
4 아초석동. "조치" 는 "조치" 를 의미하며 배치입니다.
5 는 예남, 다한음을 가리킨다. "손가락" 은 "직선" 을 의미하며, 항상
6 긴 휴식 시간이 없다. "긴" 은 "능선" 과 고지로 이어집니다.
우공이 왜 산을 옮길까? 이것은 그에게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태행산은 오왕의 두 번째 산으로, 만 보경내에서 높이가 700 제곱킬로미터이고, 창주의 남부, 합양의 북부에 있다.
(현재 허난성 제원시 () 에 위치하고 있다. ) 북산 바보, 90 세, 산 근처에 산다.
벌산북이라 출입도 어색하다. 방에 모인 그는 "하남 남부를 통해 한음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이렇게 해도 될까요? " 모호한 약속.
그의 아내는 그녀의 의문을 제기했다. "당신의 힘으로, 당신은 태행이나 왕 등 수석아버지의 산을 결코 파괴하지 않을 것입니다. 흙과 석두? " 잡설: "발해의 끝, 은토의 북쪽." 그런 다음 자녀와 손자를 이끌고 삼부를 책임지고, 석배토를 두드려 발해 끝까지 운반한다.
내 이웃의 미망인 스정에게 한 남자가 있어서 그녀는 그를 돕기 시작했다. 한서는 경축하기 쉬우나, 시작은 반대이다.
하곡은 잘못을 알고 웃음을 멈추고 말했다. "정말 안타깝다. 해묵은 힘으로 너는 산의 솜털 하나를 파괴할 수 없다. 흙이나 석두 같은 게 뭐죠? " 북산 우공은 말했다: "ru 마음은 견고하지만 깨지지 않는다. 너는 결코 과부나 약한 아들이 아니다.
나는 죽었지 만 나는 아들이있다. 아이는 손자를 낳고, 손자는 아이를 낳는다. 아들은 아들이 있고, 아들은 손자가 있다. 자식 손주들은 한없이 산이 증가하지 않는다. 하필 스스로 고민할 필요가 있는가, 불공평하면 울린다. "하곡의 잘못은 응답으로 죽었다. 마른 뱀의 신은 듣고 무서워서 황제에게 알렸다.
황제는 진정성을 느끼고 과아의 둘째 아들에게 두 산을 책임지라고 명령했다. 하나는 석동이고 다른 하나는 영남이다. 그 이후로, 허베이 남쪽, 한 음과, 깨진 적이 없다.
태행산과 오왕산 두 산은 종횡으로 700 리, 높이 1000 피트이다. 그들은 원래 지주의 남부와 황하 북쪽 해안의 북부에 위치해 있었다.
북산 기슭에는 이미 90 세가 다 되어 큰 산을 향해 살고 있는 우우라는 사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우는 산북에서 교통 체증을 만나 들락날락하였다.
그래서 공 유 (공 유) 는 온 가족을 불러 "험준한 산을 평평하게 해서 우주 남쪽, 한수 남안 () 에 도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모두가 그에게 동의를 표했다. 우우의 아내는 질문을 하고 말했다. "당신의 힘으로, 규복산조차도 평평하게 할 수 없습니다. 너는 이 두 산을 가지고 어떻게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게다가, 우리는 흙과 석두 등을 어디에 두었을까요? 모두들 말했다. "흙돌을 발해변에 던지고, 흙의 북쪽을 숨기다. ""
우공은 짐을 짊어질 수 있는 후손 몇 명을 이끌고, 석두 깎고, 흙을 파고, 쓰레받기로 발해변에 메었다. 이웃의 성은 경성의 과부인데, 한 고아가 막 이를 바꾸기 시작했는데, 그녀는 깡충깡충 뛰면서 그들을 도왔다.
겨울과 여름이 환절기일 때만 집에 돌아온다. 하곡의 한 총명한 노인이 웃으며 공우를 가로막으며 말했다. "너 정말 똑똑하지 않아.
너의 나이와 남은 체력으로 산 위의 식물 한 그루도 옮길 수 없다. 너는 흙과 석두 로 무엇을 할 수 있니? 우공이 한숨을 쉬었다. "너는 고집이 세서 바꿀 수 없을 정도로 고집이 세다. 너는 과부나 아이보다 더 나쁘다. 내가 죽어도 아들이 있다. 아들은 손자를 낳고, 손자는 아들을 낳는다. 아들은 아들이 있고, 아들은 손자가 있다. 자식 손주들은 끝이 없고, 산은 증가하지 않는다. 왜 고르지 않게 파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가? " 하곡이 총명한 노인은 말문이 막혔다.
뱀이 있는 산신은 그가 계속 파낼까 봐 천제에게 보고했다. 천제는 그의 성실함에 감동하여 과아의 두 아들에게 두 산을 옮기라고 명령했다.
하나는 삭방 동부, 하나는 영주 남부에 있습니다. 그 이후로, Jizhou 남부에는 더 이상 높은 산이 없다, 한수 남안까지.
4. 노공이동산 연습
우공 일산 1. 문학 상식 1. 이 기사는 _ 에서 선택됩니다.
이 책은 많은 고대의 화합을 보존하였다. 2 이 글은 우공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우공의' 산을 옮긴다' 의 성공을 통해 _ _ _ _ _ _ 2 를 반영한다. 단어 지식은 아래의 단어에 음을 발음한다.
1. 만 보. 사별한 아내 () 3. 거지 () 4. 차이 () 5. 한 CuO () 6. 무기명 () 3. 독해력 (-) 태행산, 산, 방려리, 임, 벤. 북산 어리석은 사람은 90 세이며 산 근처에 산다.
산북 교통 체증을 징벌하고, 나는 우회하여 방에 모여 계략을 세웠다. "당신과 나는 최선을 다해 위험을 감추고, 예남 한음까지 갈 수 있습니다. 괜찮으세요? 모호한 약속. 그의 아내는 그녀의 의문을 제기했다. "당신의 힘으로, 당신은 태행이나 왕 등 수석아버지의 산을 결코 파괴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 흙과 석두? 잡월은 말했다. "그것을 발해의 끝에 던져 버리고, 흙의 북쪽을 감추었다. ""
그런 다음 자녀와 손자를 이끌고 삼부를 책임지고, 석배토를 두드려 발해 끝까지 운반한다. 이웃 스정은 그의 아내가 한 남자를 떠났다고 의심했기 때문에, 그는 그를 돕기 시작했다.
한서는 경축하기 쉬우나, 시작은 반대이다. 1. 단어, 루비 및 그룹 단어를 구분합니다.
(1) 켄 () 켄 () (2) 유산 () 송환 () (3) 보 () 보 (). ④ 기 () 날개 () 2. 단어 추가에 대한 올바른 설명을 선택합니다.
(1) 산북 교통 체증 개선 () A. B. 정비. C. 환자 (2) 출입에 가깝다 () A. 우회 B. 현학적 C. 어려움 (3) 하남 남부 () A (1) 그래서 그는 자녀와 손자를 데리고 발해 끝까지 갔다 (2). (3) 군주의 권력을 가지고 있다. 수석아버지의 산을 파괴할 수 없다. 4. 태행산과 오왕산의 지리적 위치: _ _ 5. 공우가 산을 옮기고 싶은 이유는 _ _ 6 이다. 공우 이산에 대한 태도는 _ _ _ _ _; 그의 아내가 제기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다음과 같다: __ 7. 공우에게 산을 옮기는 것은 매우 어렵다.
노동력이 적다는 주장은 _ _; 초라한 도구의 표현은 _ _:; 산을 옮긴다는 확고하고 집중적인 표현은 _ _ _ _ _ _ _ _ _ _ _. (2) 하곡의 잘못은 웃음을 멈추고 말했다. "죄송합니다. 마음에 안 들어요." 해묵은 힘으로 산 한 털을 소멸해서는 안 된다. 마치 토석과도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북산의 우우는 깊이 숨을 들이마시며 말했다. "당신의 마음은 견고하고, 견고하며, 깨지지 않습니다. 당신은 결코 과부나 연약한 아들이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죽었지 만 나는 아들이있다. 아들은 손자를 낳고, 손자는 아들을 낳고, 아들은 아들을 낳고, 아들은 손자를 낳는다. 자식 손주들은 한없이 산이 증가하지 않는다. 하필 스스로 고민할 필요가 있는가, 불공평하면 울린다. "하곡의 잘못은 응답으로 죽었다. 마른 뱀의 신은 듣고 무서워서 황제에게 알렸다.
황제는 진정성을 느끼고 과아의 둘째 아들에게 두 산을 책임지라고 명령했다. 하나는 석동이고 다른 하나는 영남이다. 그 이후로, 허베이 남쪽, 한 명나라, 더 이상 끊지 않는다.
1. 문장 속의 원문으로 빈 칸을 메우다. (1) 하곡이 공우를 비웃는 이유는 _ _ _ _ _ _ _ _ _.
(2) 공우가 지서의 잘못된 견해를 반박한 이유는 _ _ ____ (3) 공우가 하곡 지승에 반박하는 한 말은 _ _ _ _ _ _ _ _. 2. 다음 문장을 번역합니다: (1) 어떤 문장입니까? (2) 내가 죽었지만 아직 아이가 있다. (3) 산을 늘리지 않고, 왜 씁쓸하고 불공평한가? 다음 문장에서 가짜 단어와 그 의미를 지적하십시오.
(1) 정말 아쉽다. _ _ _ _ 과 _ _ _ 은 모두 _ _ _ _ _ 입니다.
(2) 하곡 지책은 대응으로 죽었다. _ _ _ _ _ 및 _ _, 즉 _ _ 을 (를) 의미합니다.
(3) 하나는 동쪽에, 하나는 남쪽에 있다. _ _ _ _ _ _ 과 _ _ _ 처럼 _ _ _ _ _ 4 는 다음 단어를 발급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 문장에서 "그것" 의 사용법을 지적하십시오. 너의 힘으로 너는 영원히 이 산의 머리카락 하나를 파괴할 수 없다. ② 뱀 신이 들었다. ③ 내가 죽었지만. (4) 너의 불친절. (5) 황제에게 알리다. 다음 문장에서 "its" 의 사용법을 표시하십시오.
나는 그것을 두려워한다. 3(2) 는 어떤 모습인가요? 5(3) 황제는 그의 성의를 느꼈다. (4) 아내는 의심을 표했다. 7. 이 문장 은' 우공' 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어떤 긍정적인 의미가 있습니까? 8. 작가는 문장 중에 악역인' 지수' 의 이미지를 세웠다. 문장 속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넷째, 지식의 능력을 이용하여 아래의 짧은 글을 읽고, 짧은 글 뒤의 요구에 따라 질문에 대답한다. 정원을 지배하는 노공이 정원을 지배하고 있는데, 그는 연못을 하나 파고 싶어한다. 아버지는 "지구에는 땅이 없다" 고 말했다.
대중은 멈출 것이다. 또는: "지구는 산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대중은 좋아서 하고 싶다. 아내가 말했다. "아이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공개적으로 회복하다.
또는 "걱정할 것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대중은 따라 하고 싶어 한다. 가족을 가로막고 말했다. "정원이 완성되면 여종이 많아져서 옆방이 부족해서 걱정돼요."
대중은 여전히 야만인 (3) 이 결정할 수 없고, 물건이 자고 있다. 참고: ① 짜증: 넘어짐, 씨름 ② 하방: 하인이 사는 집 ③ 쉽다: 통우 1. 다음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다.
(1) 더 이상 공평하지 마라. (2) 공평하게 해야 한다. 하고 싶은 일을 하라. (3) 왜 걱정해야 하는가? (4) 일이 또 잠자리에 들었다. 누가 루 공이 정원을 관리하고 풀을 줄이려고 하는 것을 막았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 이 이야기에서 우리는 노공의 어떤 성격을 볼 수 있습니까? 。
5.' 우공이산 회고와 정리' 라는 단어는 애매모호하다.
바이두문고에 가서 전체 내용 확인 > 내용은 사용자: hexing 198 1' 공우일산' 1, 문학상식문서 열자? 열자, 자구, 자옥구, 전국 초 정인, 도교의 대표 인물 중 한 명.
그의 작품' 열자' 에는' 어리석은 사람이 산을 옮긴다',' 기우',' 두 아이가 태양을 다투다',' 희창학사' 등 많은 고대 우화와 신화 전설이 보존되어 있어 높은 문학적 가치와 긍정적인 교육적 의의가 있다. 둘째, 중요한 질문: 1, 문제: 이것은 오래된 우화이다. 공우일산의 성공 이야기는 어떤 이치를 설명하는가? 예: 객관적인 사물 발전의 법칙을 알고, 인간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투쟁을 견지한다면 객관적인 세계를 개조할 수 있다.
어려움을 극복하려면, 우리는 반드시 결심을 해야 한다. 우리가 견지한다면, 성공은 결국 우리에게 속할 것이다. 무슨 일이든 하다.
누구나 확고한 신념, 끈기, 항심을 가져야 한다.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크기, 다소 상대적, 자신의 대립으로 변할 수 있고, 성공과 실패도 마찬가지다. Q: 텍스트의 신화 결과를 이해하는 방법? 이는 공우가 산을 옮긴 위대한 힘과 위대한 정신에 대한 긍정과 칭찬이며, 고대인들이 상상력과 신화, 자연과의 항쟁을 통해 승리를 거두고자 하는 소망을 표현했다.
이 신화 끝에서 이야기의 예술적 효과가 향상되었고,' 우공 일산' 의 이미지는 더욱 크고 감동적이었다. 학생들은 비교와 호 일 방법을 논의합니다. 이 글에는 우공과 지공의 대비, 경성세가의 아들과 지공의 대비, 우공과 지공의 아내의 대비와 같은 대조가 많이 있다.
우우는' 다예남, 다한인' 이 인민을 위해, 자손의 후손을 위해 큰 소망을 가지고 있으며, 끝없는 인적자원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지수색은 자연의 힘만 보았지만 인적 자원의 위대함은 보지 못했다. 그는 공우가 산을 옮기는 것은' 배은망덕한 행동' 이라고 생각한다. 대조적으로, 고귀한, 평범한.
6. 빈 칸 채우기 1: 우공일산은 본 글에서 선택하였다.
질문 1: 열자 당웬의 고대 우화
질문 2: 어려움을 극복하고 반드시 결심을 하고 분투해야 한다.
질문 1:
테스트 분석: 이것은 문학 상식의 테스트입니다. 이 문장 스타일은 우화식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 문제는 주로 일상 학습에서 기억을 강화하는 것이다.
질문 2:
시험 문제 분석: 공우는 연세가 높고, 길이 멀고, 도구가 허름하며, 인원이 희박한 등 각종 불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산을 옮기기로 결심했다. 지서와의 대결에서 그는 우우가 산을 옮기겠다는 확고한 결심을 더욱 실감할 수 있었다. 따라서 문장 () 는 우우 () 가 산을 옮긴 성공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반드시 결심을 하고 분투해야 한다' 는 이치를 설명했다. 이 과제는 심도 있는 문장 중 주요 인물의 행동과 언어를 주로 분석한다.
7. 필요한 문학 지식
노신 (1881-19360), 본명 주수인, 천재 작가. 주요 작품은 소설 (두 편): 외침, 방랑, 주지청, 현대 산문가, 시인.
그는 시집 한 권, 산문집 한 권, 산문집 한 권의 저자이다. 그의 우수한 산문은' 뒷모습',' 봄',' 연못달빛',' 녹색',' 황급히' 이다.
5. 남조량조의 문학 이론 비평가 유희자 연하, 중국 최초의 문학 이론 전문 저서' 문심 조각용' 이 있다. 12,' 좌전': 우리나라 최초의 상세한 편년체 사서입니다.
본명' 좌씨춘추',' 좌씨춘추전' 은 춘추말기 루사가의 좌추명이 지은 것으로 전해진다. 공자가 개정한' 여씨 춘추' 에 따라 편찬한 것이다. 여은년에 시작하여, 노애공 27 년에 그치다. 주로 동주 초년 240 년 동안 각국의 정치, 경제, 군사, 외교, 문화 사건을 기록하였다. 그것은 중국 선진사를 연구하는 진귀한 문헌이자 우수한 산문 작품이다. "촛불무공퇴진씨" 는 이 작품의 발췌이다.
13,' 국어': 우리나라 최초의 민족사서, 권 ***2 1 입니다. 좌추명으로 전해져 주무공 12 년에서 주 16 년, 주, 루, 치, 진, 정, 추, 오, 월국의 역사적 사실을 기록하였다. 국어' 는' 춘추전설' 으로 불리는데, 현존하는 최초의' 국어' 주석은 삼국 시대 오국 조미' 국어 해석' 이다.
\ "군웅멸오 \" 라는 글은 \ "국어? 베트남 사람. 14,' 전국책': 서한 말기 유향에서 편찬한 국풍사서는 총 33 편으로 전국 시대의 군사가, 종횡가의 투쟁, 관련 건의나 언론을 주로 기록했다.
그것은 중국 고대 역사 산문이 새로운 높이로 발전하여 후세 산문과 사부의 창작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음을 상징한다. 16,' 논어': 춘추 말기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공자 제자 (재전된 제자 포함) 가 자신의 기억이나 전설에 따라 쓴 것이다.
유교 사상에 관한 가장 중요한 경전으로, 총 20 권으로 정치, 교육, 문학, 철학, 입세의 이치를 다루고 있다. 17, 공자: (처음 55 1- 479) 구명, 본명 중니는 우리나라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중국 고대 최초의 문론가, 유가학설의 창시자이다.
그 사상의 핵심은' 인' 으로,' 인자애인' 과' 자신을 인자하게 하다' 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18,' 맹자': 전국 시대 사상가 맹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그것은 맹자와 그의 제자가 편찬하여 총 7 편으로 정치 활동, 정치 이론, 철학, 윤리, 교육 사상을 다루고 있다. 유교 고전 저작 중의 하나이다.
그중 문장 들은 말솜씨가 좋고, 배비를 잘 이용하고, 필기시험이 공격적으로 유명하다. 나는 국가를 위한 것이다' 는 바로 이 작품에서 나온 것이다.
19, 맹자: 명과, 사람, 전국시대 추인,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그는 공자의 손자 공자의 제자이자 공자 이후의 유가 대사이다. 그는 공자의' 인' 사상을' 인정' 의 정치적 주장으로 발전시켜' 민민 명군' 을 강조하고 민심을 중시한다. 인간 본성이 선하다고 생각하는' 성선' 이론을 제시하다.
20. 순자: 전국 말기 사상가 순황이 쓴 것이다. 작은 부분은 그의 제자가 쓴 것으로, 현존하는 32 편이 있다. 2 1, 순자: 이름, 존칭' 경', 전국시대 조인, 사상가, 교육자, 유가 대표 인물, 선진시대 유물주의 대가.
그는' 성악론',' 하늘이 끝이 없는 길',' 사람이 하늘을 이긴다' 는 생각 22 를 제시했다. 장자': 전국 중기 사상가 장주와 그의 제자, 그리고 이후 학자들이 쓴 것으로 남국고전이라고도 합니다. 기존 문장 33 편 중 내부 문장 7 편, 외부 문장 15 편, 기타 문장 165438 편.
23. 장자: 주명, 전국시대 송조인, 도가학파의 대표적 인물은 노자와 함께' 노장' 이라고 불린다. 24. 노자: 춘추시대의 사상가, 도교창시자, 이명아, 일명 노자, 노자, 일명' 덕경' 이 있습니다.
25. 자이: 일명 자생이나 자창사, 자교사, 서한정론가, 문학가라고도 합니다. 대표작으로는' 논진',' 굴원부 매달기',' 새 잡는 푸' 등이 있다.
26.' 사기': 중국 최초의 기전체통사, 일명' 태사공서' 로 전설의 황제에서 한무제까지 거의 3000 년의 역사를 기술했다. 전서는 모두 130 편으로 12 전, 10 표, 8 서, 30 집, 70 전으로 나뉜다.
그것은 중국 전기 문학의 선례를 개척하여 노신에게' 사가의 절창, 무운의' 이소' 로 칭송받았다. 연표: 연별로 제왕의 언행과 공적을 서술하다.
표: 각 기간의 주요 이벤트를 시간순으로 나열합니다. 책: 각종 법규의 연혁을 기록하다.
성인: 제후국의 흥망, 걸출한 인물의 업적을 묘사하다. 전기: 각종 유명 인사의 생애 사적을 기록하다.
27. 사마천: 서한 역사학자, 문학가, 사상가 자장. 28. 왕희지: 소의라는 단어는 세계에서 왕우군으로 불린다.
동진 서예가 문학가는' 서성' 이라고 불리는데, 그' 란정 집서' 는 전세의 가작이다. 29. 도겸: 일명 2, 성격이 선명해서 국제적으로' 정걸 씨' 라고 불립니다. 그는 동진 시대의 위대한 시인이다. 그는 이전에 펑택현령을 맡았는데, 사직하여 고향으로 돌아가 시골에 은거하여 대량의 시를 썼다.
시' 전원거'' 음주', 산문' 귀XI 사',' 도화원기',' 오류선생전' 등은 모두 전세 명작으로' 도연명집' 이 있다. 고전문학 (1) 중국 최초의 시 총집' 춘추시경' 은 공자가 편집한 것이다.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 푸, 비, 흥의 방법을 운용하다. 벌담',' 설서','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론과 행동을 기록하며 공자의 제자가 정리한 것이다.
공자 (기원전 55 1~479), 글자, 육인, 춘추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유가 사상의 창시자. 논어' 는 모두 6 장으로 나뉜다:, 기공,' 좌전' 은 중국 최초의 기년으로 춘추시대 각국의 정치 군사 외교 대사를 기록하였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좌추명이 쓴 것이다.
조규의 변론과 회전 (2)' 장자' 전국시대에 장주와 그의 제자가 쓴 것은 도가 학파의 저서였다. 교묘한 부녀가 쌀이 없는 밥 짓는 맹자는 맹자의 언행을 기록하여 맹자와 그의 제자가 쓴 것이다.
맹자 (기원전 372~ 289 년경), 명코, 자, 유교 학파의 대표 인물 중 한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