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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희지 행서 감상

왕희지 서진말 (기원 307 년경) 랑야 (오늘 산둥 린이) 사람. 동진 태화 년 (기원 365 년경) 에 회지 (이 사오싱) 에서 죽었다. 젊었을 때 가족과 함께 강을 건너 건강 (남경) 에 정착하여 유우석시에서 언급한 5 월 1 골목 (이부자묘 일대) 에 살았다. 왕가는 귀족 가정이다. 왕 Xizhi 삼촌 wangdui, 왕 가이드, 아버지 왕 마리나, 모두 동진 원로입니다. "사마와 왕 * * * 천하" 의 무게는 일시적이다. 가정 출신이기 때문에 왕희지는 초창기에 벼슬을 하여 꽤 성과가 있었다. 그러나 그는 천성적으로 냉막, 위진 현학의 영향을 받아 벼슬길에 대한 관심이 매우 적다. 산수를 유유하며 불도 음악 서화에 열중하고 있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그는 정치적으로 몇 번이고 좌절을 당하여, 병이 있다고 자칭하고 사직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서화에 전념했다. 왕희지는 서예사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는 고대 전서에서 현대서, 선, 초로의 중국 서예의 전환을 완성하여 아름답고 건강한 서예 스타일을 만들어 중국 서예의 수천 년 동안의 대체적인 면모를 정립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서성' 으로 칭송받았다.

최초의 한자는 대주 (갑골문 김문 김문) 와 소전 () 이다. 나중에 점차 추상화를 간소화하여 예서가 되었다. 예서의 출현은 한자가 구상의' 그림' 에서 추상적인 기호로 정식으로 바뀌는 것을 상징한다. 진나라와 한 시대가 되자 예서는 발전의 정점에 도달하여 일종의 공식 문체가 되었다. 그 후로 예서 필기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지나치게 우여곡절되고,' 잠두연미' 는 천편일률적일 뿐만 아니라 시간도 낭비하고 있다. 위진 () 에 이르러 전란이 빈번하여 군령이 하늘을 날고 예서 () 는 시대에 뒤떨어졌다. 그래서 민간에서 유행하고 예서를 기초로 더욱 간소화된 해서체가 점차 통치계급에 의해 인정받아 공식 석상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행서는 해서체의 부속문자로도 싹이 트기 시작했다.

또 다른 쓰기 방식인 초서는 기원이 매우 이르다. 대초부터 이른바' 전서초' 가 생겼다. 예서가 나타난 후 그에 상응하는 초서인' 조장' 이 나타났다. 서예 사상 최초의' 초성' 장지는' 조장' 으로 유명하다. 위진 시대가 되자 이미 상당히 성숙해져서, 웨이 (), 카이샹 (), 상수 (), 육기 () 등 유명한 화가들이 나타났다.

위진 시대에는 각종 책들이 준비되었지만 각종 책들은 여전히 발전 변화 과정에 있다. 종추의 개혁을 거쳐 해서체는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그러나' 신고서' 등 해서체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종서는 구조가 평평하고 발감이 뻣뻣하며 여전히 강한 예서감을 간직하고 있다. 조창은 이미 성숙했지만 예서가 해서체에 위치하게 될 때 해서체 표기법에 상응하는' 현대초' 로 발전할 것을 요구했다. 행서는 막 싹이 트고, 쓰기 방법은 아직 성숙하지 못하며, 지위도 전서 조카이와 비교해서 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항목 황제의 문무 백관직과 종 () 의 신고서.

왕희지는 예닐곱 살 때부터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고, 사촌 동생 위부인의 지도하에 종희의 해서체를 공부했다. 나중에 그는 해서체 외에 조창을 광범위하게 연구하고 수호하며 장지를 따라잡아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당대의 그 백모첩에 대한 모사를 보면 그의 초기 서예가 단정하고 평평하여 위진 이전의 소박한 미감을 물려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노장현학 풍격의 영향과 더불어 김대관 가정 생활 조건의 부유함까지 더해져 당시 사회의 심미적 재미가 고박에서 정취로 변해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희지는 당시 서예용 필이 육중하고 서투른 상황에 대해 점점 불만을 품고 있다. 중장년이 되자 그는 서예 스타일을 바꾸려고 시도하기 시작했다.

왕희지는 먼저 실제 (범) 책 개혁부터 시작한다. 위진 이래 진서의' 고풍' 에서 벗어나기 위해 결체, 구두점, 서체 상태 등을 변화시켜 해서체의 결체가 대칭미관을 향하고, 구두점의 미묘한 점들은 변화를 함축하고, 크고 다채롭다. 이 풀을 창작하는 것은 조창 () 이 예서 () 의 의미를 지닌 파도를 삭제하고, 펜을 강화하여, 꺾인 곳의 필법이 연달아 매끄럽고 정취가 넘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필법의 유창함은 그의 행서를 선배에 비해 질적인 비약이 되게 했다. 행서는 해서서보다 더 캐주얼하기 때문에 획이 공정하고 엄밀할 필요가 없고, 변화를 강조하며, 글자의 행간이 변화할 것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특징은 선인들이 공필로 높은 수준의 행서를 쓸 수 없다는 것을 결정한다. 왕희지는 완곡하고 재치 있는 필법으로 완곡하고 수려하며 두터운 행서를 써서 행서, 전서의 지위를 다졌다.

왕희지 서예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그의 작품이 경솔하고 침착하며 평화로운 경지를 드러냈다는 것이다. 위진 시대 현리의 성행과는 분리될 수 없다. 현학은 자연에 순응하고,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방임하며, "물건에 머물지 않는다" 고 말한다. 따라서 위진 명사들은 대부분 산천에 반해' 타락' 하고 자만한다. 왕희지도 예외는 아니다. 그리고 그는 이런 숭고한 풍격을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서예에 녹아들게 했다. 그의 필법은 변화가 풍부하지만 조각하지 않았다. 획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격월하지도 않고, 두껍지도 않고, 태연자약하다. 일종의 진인 특유의 정취가 있다. 펜이 자유분방한 경지에 이르렀기 때문에, 내면의 감정은 자연히 필꼬리에서 드러날 수 있다. 난정서' 는 강남의 맑은 하늘 만리의 3 월에 쓰여졌다. 사람들이 그림에서 느끼는 것은' 안일함과 초월에 대한 생각' 이다. 악론 이순신' 은 명장이 비방, 금지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간접적으로 그의 정치적 실의를 반영한다. 손씨는 그의 점화가 "우울하다" 고 말했다. "상란의 게시물" 은 "추앙의 상징" 이기 때문에 나는 거의 글을 쓸 수 없다. 이로써 중국의 서예는 마침내' 그 성품을 달달하고, 그 애환을 표현하다' 는 예술이 되었다.

왕희지의 서예 스타일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특히 당태종의 대대적인 제창을 거쳐 그가 창조한 청아하고 찰랑거리는 서예 스타일이 줄곧 중국 서단을 뒤덮고 있다. 당송원명의 학자들은 왕희지를 배운 적이 없다는 말을 거의 듣지 못했다. 청대 비학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북파의 강건하고 거친 풍격이 사람들에게 다시 중시되어 이런 상황이 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