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애국주의의 고시를 발양하다

애국주의의 고시를 발양하다

가을밤에 새벽녘에 울타리가 나와 추위를 맞이한다는 생각

남송의 육로 여행

삼만 리 동동은 바다로 들어가고, 오천 미터는 마천루에 올라간다.

유민은 먼지 속에서 울고, 남쪽을 바라보며 왕사님을 또 한 해 동안 바라보았다.

참고 사항:

1. 여명: 날이 밝을 겁니다. 울타리 문: 대나무나 나뭇가지로 만든 문.

2. 삼만리 강: 황하를 가리킨다. "삼만리" 는 그 길이를 묘사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3. 오천신산: 서악화산을 가리킨다. "5 킬로미터" 는 그것의 높이를 묘사한다. 고대인들은 8 피트를 한 토막으로 삼았다.

4. 진호: 침략자의 발굽이 휘날리는 먼지를 가리킨다. 후: 중국은 고대에 북방 민족과 서방 민족의 총칭이었다.

5. 왕사: 송나라의 군대를 일컫는다.

6. 제나라: 고대에 길이를 계산하는 단위, 8 피트는 일제히 (7 피트는 1) 입니다. 왕위: 태, 형, 송, 화북부 산맥을 가리키며, 동악태산, 서악화산을 가리킨다. 7. 마천루: 하늘을 만나다.

8. 유민: 북방 함락지역의 사람.

9. 진호: 유목민과 전사가 일으킨 먼지를 가리킨다.

10. 왕사: 송나라의 군대를 가리킨다.

고시의 현대 번역

만리황하가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갑니다.

5000 미터 높이의 화산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다.

발굽 밑의 유민들은 눈물도 없이 울고,

나는 정부에 충실한 사람들이 내년에 잃어버린 땅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사상과 감정

이 시는 작가의 애국, 우국 우민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역사적 배경

남송 시대에는 김병이 중원을 점령했다. 시인이 이 시를 썼을 때 중원은 이미 김인의 손에 넘어간 지 60 여 년이 되었다. 이때 애국 시인 육유는 고향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시골에서 중원 아름다운 강산을 동경하고, 중원 백성도 그리워하며, 송조가 조속히 중원을 수복하여 통일을 이루기를 바란다.

저자 소개

육유는 월주 (현재 저장사오싱) 은산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육재는 매우 민족적인 기개가 있는 관원이자 학자이다. 조정의 남쪽으로 건너간 후,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책을 썼다. 육유는 어려서부터 애국가정 교육을 받고 항일전쟁에서 복수를 결심했다. 29 세 시험 진사, 이름 앞. 그는 전사 진회를 침범했기 때문에 명단에서 삭제되었다. 효자, 진사 출신, 여주 () 에서 판관 () 을 맡다. 강남서로 장평차염 사업을 추진하여 여주 등 지방관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왕언, 범성대의 모사도 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 조정에서 의사가 되어 의사가 되지 않았다. 65 세 때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했다. 그는 86 세에 세상을 떠났다. 육유는 평생 항금을 견지했다. 여러 차례 투항주의자의 타격을 받았지만, 그의 애국의지는 결코 흔들리지 않았고, 죽을 때까지 국가의 통일을 잊지 않았다. 그는 남송의 위대한 애국 시인이다. 그는 부지런히 글을 쓰고, 평생 시 60 년을 쓰고, 시 9300 여 수를 보존한다.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한데, 그중에서도 항금과 보국의 작품을 표현하면 그 시대의 정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시의 풍격은 거칠고 호방하여 이백과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어서' 작은 태백' 이라고 불린다.

창작 배경

68 세의 옹방은 이미 은산의 고향으로 돌아온 지 4 년이 되었다. 그러나 조용한 시골 생활은 노인의 마음을 진정시킬 수 없다. 초가을이지만 여름의 더위는 여전히 짙고, 날씨의 무더위와 내면의 끓어오르는 것이 그를 잠들지 못하게 했다. 날이 밝자 그는 울타리를 벗어나 더위를 식히고 시 두 수를 썼다. 나는 여기서 그 중 하나를 골랐다.

[내용 분석] 시는 처음부터 날씨가 엄하다. 산천은 본래 움직이지 않았지만,' 입입'' 비벼' 라는 두 글자의 사용은 황하와 화산은 웅장할 뿐만 아니라 생기발랄하다고 느끼게 한다. 그러나 아름다운 강산이 적을 곤경에 빠뜨렸는데, 어찌 비할 데 없는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 두 문장은 심오하고 심오하여, 대립이 단정하다.

유민의 눈물은 먼지에 가득하다' 는 중의' 다' 라는 글자는 무한한 괴로움을 담고 있다. 60 여 년 동안 눈물을 흘렸는데, 어떻게 다 흐를 수 없을까? 그러나,' 눈이 말라도' 조국을 걱정하는 유민들은 여전히 남쪽을 동경한다. 김마대가 올린 먼지는 그들로 하여금 줄곧 왕사의 모습을 기대하게 했다. 진호' 를 배경으로 한' 눈물' 은 감정이 점점 더 고통스러워지고 있다.

"다시 남쪽으로 왕사를 1 년 더 바라보자" 라는 문장의 끝에서 "너" 라는 단어는 시간의 상한선을 연장했다. 남송유민들은 해마다 기대했지만 임중 멀리 갔다. 그들은 어떻게 남송의 군주와 신하들이 이미 그들을 잊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는가! 사실 시인은 북방 신도의 고난을 써서 그의 실망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희망' 자를 중심으로 시인의 희망, 실망, 감정을 표현했다. 이것은 비장한 목소리이다. 시의 기세가 웅장하고, 엄숙하고, 서늘하고, 슬프고,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왕부지는 명청을 앞두고 진보한 사상가로 시 예술에 대해 많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소규모의 그림을 비유로 삼아 절구와 짧은 시의 정취가 깊고 넓은 특징을 밝혀냈으며, 매우 계몽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 "생강 재 시 \" 볼륨 ii 참조:

화가는 "수중에 만리의 기세가 있다" 고 말했다. "잠재력" 이라는 글자는 중점적으로 해야 한다. 상황이 어떻든 만리는 지척에 가까워질 것이다. 전날의 넓은 다음 사진이다. 오언절구, 생각해 보면 첫 번째 뜻이다. 성당 시대의 사람만이 그 좋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너희 집은 어디에 사니? 이 근처에서 낚시통 옆에 있어요? 。 우리 함께 우리 배를 잡자, 우리가 같은 도시에 속하는지 보자 ... "묵기가 직사광선으로, 4 표가 무한하고 곳곳에 글자가 없다.

1 평방피트의 틀 속에서 만리의 풍경을 포착하는 것은 결코 산천 강을 비례적으로 축소시켜 종이에 나열한 것이 아니다. 예술 작품은 생동감 있는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의경은 끝이 없어 계산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그러나 왕부지는 성당 절구만이 글자 밖의 기이한 경치를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는 최호의' 장정' 을 인용해 애틋하고 의미심장하며, 실제로는 시경 중 하나이며, 사공도' 시와 말' 의'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모두 풍류다' 와 같은 시경 중 하나다. 시가의 경지를 말하는 선배들은 왕왕 이런 경지를 동경한다. 청대 왕세정은 "하늘에 몇 개의 봉우리가 있고, 약간의 필묵이 있는데, 필묵 이외의 것을 의미한다" 고 주장했다. 그러나 우리는 또 다른 영리한 펜을 볼 수 있다. 쇠똥구리는 자를 뛰어넘어 만리를 삼킨다. 사공이 말한 것처럼' 진신이 충만하다',' 품장',' 만물이 다 있다' ('시가 대담하다'), 보통 긴 줄이나 문장 때문에, 육유하는' 가을밤이 밝을 것이다 이 시는 여전히 절문으로 만리의 기세가 손에 있다. 최호의 장정보다' 묵향 사표 무한' 이라는 숭고한 평가에 더 어울리는 것 같다.

남송애국시인 육유는 조국 분열의 격변에 직면하여 조속히 국가에 보답하기로 결심하고 중년은 서남군에 가입하여 장려한 현실 세계와 따뜻한 전쟁터 생활을 하여 그의 시가 경지를 크게 넓혔다. 그의' 수자' 가 회상한 바와 같이, "중년의 사람들은 각오가 적어져서 점점 장엄함을 보고 싶어 한다" 고 말했다. "9 월 1 일 밤 시를 읽고 노래를 쓴다" 는 기록은 "시인이 삼모지를 찾기 전에 곡가가 그의 눈에는 생동감 있었다. 비금은 나에게 쓰이고, 재단의 아름다움은 칼자에 있지 않다. 클릭합니다 우물쭈물하는 조그마한 재주를 가진 사람은 자연히 채찍질이 길기 짝이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만년에 그는 산림에 은거했지만, 그의 야망은 결코 약해지지 않았다. 그는 수시로 잠이 들었다. \ "오래된 말 은 천 마일 에, 먼지 를 타고. 클릭합니다 그는 중원의 쇠퇴에 대한 무한한 분개, 광대한 인민의 운명에 대한 무한한 관심, 남송오국통치그룹에 대한 무한한 증오를 모두 이 칠절시에 쏟아 부었다.

"강" 은 황하를 가리키며 중화민족의 어머니를 키운다. 악이란 동악의 태산, 중악의 송산, 서악의 화산 등 우뚝 솟은 산봉우리를 가리킨다. 우뚝 솟은 산들은 녹색의 유령과 연결되어 있다. 강물을 으르렁거리며 바다로 달려가다. 두 마디, 한 마디로, 북방의 중원 반 중국의 승리를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분명하고, 갑작스럽고, 끝이 없었다. 장려한 산하는 조국의 귀여움과 인민의 강인함을 상징하며 독자들에게 풍부한 연상을 주었다. 그러나 이런 산천, 이런 사람은 이미 통치자의 귀족에 의해 유린당했고, 다음 두 마디, 필봉이 돌면서 갑자기 형세가 돌연변이되고 시적인 경지가 더 깊은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갈과 어업" 이라는 단어는 이미 수백 번이나 반복되었고, 중원 국민들은 무거운 압박을 받고, 오랜 고초를 견디며 신앙을 회복하겠다는 결심과 절박함을 참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은 해마다 남송의 북벌을 고대하고 있지만, 이 소망은 해마다 허사가 되었다. 물론, 그들은 여전히 기대하고 있다. 국민의 애국적인 열정은 정말 지하에 깔린 점프의 불꽃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워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남송통치그룹은 술에 취해 서호변에서 죽고, 아름다운 강산, 민족적 증오, 가족의 원한을 남겼다. 그것은 죽은 지 이미 오래 되었는데, 얼마나 유감스럽습니까! 시에서 후자의 뜻을 명확하게 표현하지는 않았지만 강한 비판정신은 분명하게 볼 수 있다.

왕부의' 강재시화' 권에는 구름이 하나 있다. "희경으로 애도를 쓰고, 비경으로 낙락을 애도하며, 그 슬픔과 기쁨이 배가된다." 대립 장면의 변증적 교감을 지적하면 예술 감염의 힘을 배가시킬 수 있다. 육유시의 시는 산천의 경이로움을 찬양하여 신주의 슬픔을 부각시켜 프로대중의 심정을 표현하여 통치자의 무감각함을 풍자한다. 시대와 사회의 갈등과 갈등은 포괄적이고 깊이 드러날 뿐만 아니라 28 자에 고도로 집중되어 있다. 이상과 현실, 사랑과 깊은 분노, 서로 얽혀 있고, 서로 어우러져 시공간을 초월하는 계몽을 주는데,' 백년' 과' 만리' 의 경계는 어디에 있는가? 이런 장엄한 경지는 성당절문에서 흔히 볼 수 없지만, 중당뿐 아니라 송대의 시인들 사이에서는 끊임없이 개척되어 우리의 각별한 관심과 소중함을 받을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