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정판교의 대표작

정판교의 대표작

정판교의 대표작품으로는' 묵죽도',' 죽석도 중 석두 많지 않다',' 죽석도 남산' 등이 있다.

1, 묵죽도

묵자도' 그림의 대나무는 키가 크고 짧지만 착실하여 시각적으로 층감을 준다. 대나무 잎이 돌고, 조용하고, 고귀하고, 우아하다. 모든 대나무는 땅 속에 단단히 뿌리를 내리고, 생명이 있는 물건처럼 생동감 있게 나뉘어 우아하고 자랑스러운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디테일적으로 보면 겹겹이 겹겹이 쌓인 대나무 잎, 조각조각 대나무 잎은 정취와 활력으로 가득 찬 것 같다.

2.' 죽석도' 돌은 많지 않다

"죽석도에는 중석이 많지 않다", 죽석이 서로 어울려 하나의 조화로운 그림을 이루었다. 화면 속 석두 수가 적어 대나무를 화면의 주체로 만들어 대나무의 섬세하고 우아한 나를 부각시켰다. 대나무는 강인함과 순결을 상징하고, 석두 () 는 견실함과 침착함을 상징한다. 이 그림은 정판교의 개성과 품격을 반영한 간단하고 숭고한 의경을 표현했다.

3. 《남산 축수죽석도》

"주시 투남산 섬세한 손" 수준이 풍부하다. 그림 속의 대나무와 석두 () 가 서로 어울려 조화로운 전체를 이루었다. 이 밖에 남산 생일의 테마도 교묘하게 녹아들어 화가의 생명과 장수에 대한 축복을 구현했다. 대나무는 강인함과 순결을 상징하고, 석두 상징은 견고함과 안정을 상징한다. 화면은 일종의 고상하고 원대한 의경을 드러낸다.

국화의 기법은 펜, 잉크, 색, 선으로 표현된다.

1, 붓 응용: 붓은 중국화의 주요 회화 도구로서 붓의 사용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필요에 따라, 우리는 획의 두께와 습도를 조절하고, 서로 다른 획과 먹색으로 섬세함, 농도, 건습 등의 다양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2. 잉크의 운용: 잉크는 중국화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능동한 먹색을 통해 선의 두께, 경중, 변화를 표현할 수 있다. 수묵의 운용을 파악하면 그림이 더욱 변화하고 입체감을 가질 수 있다.

3. 컬러 애플리케이션: 중국화는 수묵을 위주로 하지만 컬러 물감으로 색칠할 수도 있습니다. 색채를 사용할 때는 색채의 조화와 조화에 주의를 기울여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색채 효과를 추구해야 한다.

4. 선 표현: 선은 국화에서 매우 중요하며, 선의 두께, 흐름과 멈춤, 허실, 변화를 통해 물체의 모양과 구조를 표현할 수 있다. 연습선의 필법과 힘에 주의하여 선이 생동감 있고, 리듬감이 넘치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