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역사 문화를 반영하는 시 한 수를 구하다
역사 문화를 반영하는 시 한 수를 구하다
바다에 들어가면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너는 높은 방 안의 밝은 거울 속의 자물쇠가 얼마나 귀여운지 본 적이 있니?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된다.
오, 용기 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세요.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을 향해 비우지 마라! 。
하늘은 나에게 궁극적으로는 유용한 재능을 부여했다.
은화 천 원을 돌려라, 모두 돌아와라! 。
이전에 정신을 차린 사람과 성현이 잊혀졌다.
위대한 술꾼만이 천고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태자 첸은 성전 연회를 마치고 환대를 하고 있다.
이백은 성당에서 가장 위대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성당 기상의 걸출한 대표로, 그 시대의 정신적 풍모를 가장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그의 시가는 당대 사회가 정상까지 발전하여 망한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특징을 표현했다.
우선 이백의 시는 성당 시대의 적극적인 시대정신을 반영한다. 그는 자신의 정치능력에 대해 자신감이 충만하여, "엄관한 말을 적용하고 황제의 술을 구하고, 지혜를 구하고, 도움을 청하기를 기대한다." " 전 세계를 크게 만들고, 해현을 맑게 하다. " ("daishoushan a 멩 shaofu 조정 명령"). 그는 관중, 장량, 락이, 제갈량, 셰안, 노충청을 예로 들거나 자랑한다. 그는 또한 자신을 붕에 비유했다.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고 하늘로 솟아오르고, 바람이 쉬면 여전히 도도한 물을 키울 수 있다." (이상영) 그는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그것을 사용하게 해주세요!" 라고 굳게 믿는다. ("입주") 와 "언젠가는 장풍파 파도를 타고 구름돛을 달고 심연을 건너야 한다"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또는 "동산 셰안석으로 군웃음담을 나누겠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왕용동 순가"). 이런 적극적이고 분발하는 정신은 바로 성당의 시대정신이다.
이백의 시는 강력한 반권력의식을 보여주며 명리를 명백히 부정하는 사상이 있다. 그의 시에서, "김백옥이 노래를 사서 웃고, 술에 취해 오랫동안 군주를 가볍게 하다" ("세월을 회상하다",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에서 그는 "오, 내가 어떻게 고위 관직인 후록자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단 말인가, 아무도 손해를 보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두보는 자신이 "황제가 부르면 오고, 배에 타지 않고, 신하를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고 말했다. 임화는 그를' 수십 년 손님, 하루 변색되지 않는다' ('잡언으로 이백을 보내다') 라고 불렀다. 분명히 시인은 공적을 쌓고 직업을 세우기를 갈망하고 있으며, 독립된 인격을 유지하기를 원하며, 권세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것은 아마도 고대의' 시가 가난하고 낙후된' (구양수어) 과' 시인이 번화함을 경계해야 하는 이유' 일 것이다. 독립된 인격을 유지하는 것은 창작 성공의 기본 전제조건 중 하나이며, 독립된 인격을 유지하고, 눈살을 찌푸리지 않고, 손짓을 한다. 이것은 고대의 대작가가 거의 모두 "가난" 하고 "도달"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백에게서 사람들은' 쌀 다섯 마리를 위해 몸을 굽히는' 도연명을 생각하기 어렵지 않다. -응?
셋째, 이백은 조국 산천에 대한 비정상적인 사랑을 가지고 있다. 이백이라는 반선반협의 영웅 시인의 성격은 조국의 장려한 산하를 빌려야 잘 드러날 수 있다. 그가 쓴 촉도는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는 것이다. 그 "나는 올라갔다. 나는 전 세계를 종람하는데, 광대한 강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바람 드라이브 황운 수백 리, 설봉백이 구류 ('루산가 어사루 서주') 루산; "선샤인 바다 반 도로, 신성한 닭 명나라 공간" Tianmu 산; 중화민족의 어머니 강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나오는가, 바다에 들어가니,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행인경, 새화면' 의 청계나 장엄함, 혹은 맑은 것은 시인의 고상한 품행과 인격을 반영하고 시인의 심미적 재미와 고결에 대한 밝은 추구를 담고 있다.
이백은 항상 국가와 인민의 운명을 가슴에 붙인다. 송별에서 그는 "군실신, 용을 물고기로, 권귀신, 쥐성호" 를 걱정한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게 어떻게 할까?" 라고 걱정한다. 촉도에서 어렵다. 그는 "서가를 배울 수 없고, 밤에 청해가 칼을 들고, 서토석보가 자포를 가져서는 안 된다" 는 비난을 받았다. 그' 고풍' 시는' 은후기란, 초회도 무의식' 으로 당시 최고 통치자에게 비판의 화살을 겨누었다. 반대로, 그는 철강 노동자, 맥주 양조자, 오송산 아래의 노부인, 입장이 없는 친구 왕륜과 같은 일반 근로자들에게 힘쓰고 있다. 교만은 없다. 안사의 혼란 이후 그의 시는 전쟁의 현실을 직접 반영했다. "낙양은 3 월에 호수사에 날아왔고, 낙양시 사람들은 원성이 자자했다." 진문 흐르는 물은 적혈로 가득 차 있고, 백골은 서로 엉망진창처럼 버티고 있다. ("부풍영웅가", "백골성구, 범부 무슨 죄" ("장호재"). 만년이 되자 그는 숲의 초대에 응했는데, 이것은 아마도 그의' 구국 구민' 의 소망에 부합할 것이다. ""
이백의 시는 여러 측면에서 당나라의 번영을 보여주며 심각한 위기를 드러낸다. 하지만 이백의 시에도 찌꺼기가 있다. "오, 정신이 있는 사람이 자신이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라" 고 선전해서는 안 된다. 꿈처럼 살고, 영생을 찾아 도교를 배우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백시는 예술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어 중국시 유산의 보물이 되었다.
왕사유' 예원' 은 이백의 시가' 가스와 자연을 기초로 한다' 고 지적했다. 이백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왕양이 제멋대로 날았다. 그는 상인이 말했다: "태백활달하고 구름, 겨의 느낌이 있다. 그는 비꼬는 말을 물건으로 여기지 않고, 풍운처럼 말하고, 흔적을 찾을 수 없다. " 이백의 시집은 굴원과 장자의 예술 풍격을 한데 모아 장엄하고, 우아하고, 분방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의 시는 풍부한 상상력, 생동감 있는 비유, 고도의 과장 등 수사 수법을 운용하여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기세를 형성했다. 그의 대표작 중 일부는' 촉도난',' 천목몽유시' 등이다. , 날으는 필법은 현실과 꿈, 상상을 결합하거나 승천하거나 땅에 들어가 시공간의 경계를 깨뜨리거나, "흥한이 붓을 내리고, 오악을 흔들고, 시를 짓는 데 자주 쓰인다" (강상시) 또는 "우리 둘 다 먼 생각을 존중한다" 고 하지만 군산은 좋다 시의 구조는 거의 단도직입적인 것이 아니라, 점프하고 기복이 있는 것이다. 그의 걸작 중 일부는 특히 이러한 특징을 구현할 수 있다. "술에 들어가다", "가기 어렵다" 와 같은 것들이죠.
이백시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자연을 조각하지 않는 것이다. 이 점에 대해 고대인들은 이미 말했다. 그는 상인이 말했다: "태백고원, 그 시는 대규와 같고, 자기는 무지개를 이기는 색깔이 있다." ("술밭 시화") 조는 이렇게 말했다. "제비꽃 시를 시독해 보세요. 마치 바다떼처럼 날아다니며, 기발하고 상쾌해지고, 정말 초월적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경명은 분명히 지적했다. "이석본도연명, 두석본옥자산." (유화) 이백의 시구' 맑은 물이 부용, 천연조각' ('어지러운 후 천은유야랑이 헌책을 기억하고 강호재에게 준다') 을 빌려 그 시의 언어 스타일을 찬양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이것은 또한' 자연' 으로 귀결될 수 있다. 그의 짧은 시 두 곡만 언급하면 한 점을 볼 수 있다. 하나는' 산중문답' 이다.' 여가 왜 블루마운틴에 살고 있는지 묻고, 웃으면서 그 마음을 대답하지 않는다. 복숭아꽃 ["FJF" 와 흐르는 물 ["FJJ"] 은 사라지고 또 다른 세상이다. " 또' 산속 연인과의 상호 작용':' 두 사람이 산에서 꽃을 마시며 한 잔 한 잔 한 잔. 나는 술에 취해 잠을 자고 싶어 명나라의 거문고를 안으려 한다. " 그의 유명한 작품들 중 일부는' 정야사고',' 장정',' 자정 오가' 와 같은 것이다. 이백의 악부시와 칠언가 모두 가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백의 시는 자연에 가까울 뿐만 아니라 감정에 가깝다.
이백시의 예술적 성과가 가장 높은 것은 그의 악부시, 현존하는 악부시 149 곡이다. 그는 악부의 옛 주제를 답습하고 전통적인 규정 범위 내에서 변화를 일으켰다. "그의 위대함은 주제를 확대하고 주제를 바꾸는 것이 아니다. 반대로, 그는 전임자의 전반적인 성격을 계승하여 원래의 주제, 이미지, 분위기, 리듬, 즉 동면을 따라 발전했다.
이 제목을 깊이, 비침, 투철하게 써서, 후세 사람들이 계속하기가 어려워졌다. (유 xianhao "이백 문선" 순서)
이백의' * *' 는 80 여 곡이 있는데, 그중에는' 몽리등천목산',' 선주장 송별서기',' 루어사루서주 노래' 등 명편이 적지 않다. , 모두 잘 알려진 작품입니다. 풍반은 "가행의 이름, 본지의 악장, 구악부와 길이가 다르거나 구악부와 비슷하다" 고 지적했다. 오늘, 그것은 보명원에 집중되어 있고, 당천보 이후 번영하고 있다. 이태백처럼. 태백다효 삼조, 보명원어, 특히 고귀에 가깝다. " 관세명은 "이숭가 장행, 종횡무진, 추적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설산옥에서 당시서 읽기") 풍화는 이백의 가행시에서 장단 문장을 사용하여 고대와 더 가깝다는 공통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 이백의 노래는' 그의 대담하고 순수하고 우아한 공기' 로 더 잘 묘사될 수 있다. (축정진' 소원시화')
이백의' 고풍' 은 모두 59 곡으로 내용이 광범위하여 한 번에 한 곳에 쓰는 것이 아니라 자율적인 체계이다. 시는 영물이다. 국정부패를 통탄하는 사람, 감상적인 자신의 경험, 영사 유선 등이 있다. 높은? 이백의' 고풍' 두 권은 모두 천자앙의' 느낌' 에서 나왔다는 지적이 나오고, 태백은 멀어질 수 없고, 고품과 모상도 마찬가지라는 지적이 나온다. 심덕잠은 말했다: "태백시가 지독하고, 그 두 권밖에 없는데, 고풍은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원래는 풍격이 대범하고 멋있었지만, 위보 시' 느낌' 이후 답습적인 목소리가 있었다. " (당시집) 이 작품들은 더 많은 풍요의 전통을 물려받았지만, 깊은 것, 다정한 감정, 얽히고설키는 것을 가리킨다.
이백의 집도 87 법과 115 법이 있다. 이백이 생활하는 시대에 오율은 이미 성숙했고, 칠율은 정형화되는 경향이 있다. 이백의 율시는 대체로 이 시대의 창작 상황을 반영하였다. 이백은 속박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농축된 7 법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해석은 성립되지 않았다. 칠율의 속박은 오율보다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 이백이 수집한 100 여 부의 오법이 증거이다. 칠운은 두보의 일부 시' 서남로밍' 까지 완전히 정형화되지 않았다. 이백과 동시대 최호의 칠법은 정렬 순서에 있어서 그다지 안정적이지 않아, 기본적으로 일치하더라도 대부분 일치한다. 이백의 율율시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전문은 "바이올렛의 근경 초상화 고대 풍격은 단숨에 이루어졌고, 아무런 처리도 없이 팝 음악으로 지위가 높다" 고 말했다. ("고대 당환잡문집") 고대인들은 특히 그 오률을 추앙했다. 오조는 "태백오율, 소박하고 순진하고 관대하다" 고 말했다. 관세명은 "오언법이 태백하다. 만약 네가 하늘의 음악을 듣는다면, 너의 머리는 맑아질 것이다. " 바다 선산을 바라보면 구름이 몰려온다. 또는 처음부터 끝까지 이원성이 없고, 다만 흥미는 자연적이어서 함께 모일 수 없다. 창웨이 () 와 몽산인 () 이 있을 때 태백 () 이 유묘하다. "("설산옥에서 당시서 읽기 ") 이백율시에 대한 세 사람의 논술은 아직 괜찮다. 각기 장단점이 있어 모두 찬성한다.
태백절구는 93 곡밖에 없는데 그중 5 절구 48 곡, 7 절구 45 곡입니다. 후응린은 "태백오칠언, 절대적으로 절절하고, 글자는 신기하다" 고 지적했다. "태백절구는 글로 만들어졌고, 무심코 일하는 사람은 직업이 없다." 그는 또 "다섯 글자는 절대 두 가지 길이다: 문지르는 신비는 태백이 피할 수 없다" 고 말했다. \ "일곱 단어 절대, 타이 바이, 강녕 가장 많이. 클릭합니다 "5 ~ 7 자 (절대) 매우 열심히, 너무 태백하다. 클릭합니다 ("시") 털은 "일곱 말은 금기하고, 태백은 더 곧고, 두 말 뒤에는 사흥만 넘치고, 음탄은 더 크다" 고 지적했다 현대인의 이백절구에 대한 토론은 대체로 상술한 범위 내에 있지 않다. 각종 당시선택본 중에서 이백의 절구가 비교적 많다. 왕세정이의' 당시만구선' 은 7 문장, 즉 이백의 21 곡을 뽑았고, 손주조의' 당시 300 곡' 은 이백절문의 8 곡으로 왕위, 두목과 비슷하며 1 위를 차지했다. 당대의 가장 유행하는 절구 가운데 이백의' 정야사',' 조작백제성' 과' 황학루 송별맹호연' 이 가장 널리 전해지는 장이다. "내 침대발이 그렇게 밝다" 라는 시는 종종 영어' 계집애' 를 배우는 아이가 접한 첫 번째 당시이다.
이백은 중국 고대 시 예술을 최고봉으로 밀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백은 그 앞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며 그 뒤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초당 집서' 는 "한 걸음 천 년, 유일한 사람은 공적이다" 고 말했다. 오영의' 선월집서' 는 "국조가 선시를 부를 수 있는 사람이 많다. 이태백이 처음이다" 고 썼다. 여현호' 이백문선서' 는 "당대의 한유, 이하, 두목들은 각기 다른 방면에서 이백시풍의 영향을 받았다" 고 지적했다. 송대 소식, 육유시의 시, 수시, 신 기아, 진량의 호방어도 이백시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김원시대의 원호문, 사두라, 방회, 조모는요? , 팬, 왕 윤 등. , Li Bai 의 우아한 스타일을 더 많이 배우십시오; 명대의 유기, 송영, 고계, 이동양, 고치, 심주, 양신, 종헨, 왕던, 이지는 청대의 굴대균, 황경인, 공자진 등이 모두 이백을 숭배하며 그의 창작 경험을 열심히 공부했다. " 근대 이래 이백은 동양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서방 국가의 광범위한 추앙을 받았다. 이백의 시는 이미 중국 문화유산에서 가장 눈부신 부분 중 하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