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왕 Xizhi Lanting 시 감사
왕 Xizhi Lanting 시 감사
삼춘 개단 제품, 이유가 좋다.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푸른 물가를 내려다보다.
관점은 아무런 스트레스도 없고,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어 자명하다.
대성은 자연에 달하고 만물은 모두 다르다.
조합된 목소리는 들쭉날쭉하지만 나에게는 신선하지 않다.
"Lanting set order" 의 키워드 분석
1 그룹 상품: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상품, 범주.
② 이유: 에서.
③ 그룹; 즉 \ "장자 \" 입니다
소위 사람 소리, 땅소리, 천추.
란정시 감상 분석;
동진영과 9 년 (353 년) 상사절 (서진부터 3 월 초삼으로 고정됨), 왕희지 등 42 명은 회계산 (현재 저장사오싱시 서남 주란산 기슭) 그늘 아래 란정, 고속수에 따라 세탁하여 불길한 것을 쫓는다. 그들은 집회에서 즉흥적으로 시를 지었고, 결국' 란정 집서' 를 썼다. 이 시들 중 37 곡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는데, 우리는 그것을 란정시라고 부른다.
왕희지' 란정집서 * * 시' 는 두 곡이 있는데, 여기서 선정한 것은 오언 중의 하나이다. 문학사에서 그것은 현언시와 란정야집으로 불리며 역사상 가장 유명한 학자 모임이다. 당시 회지 내사를 하고 있던 왕희지는 사안, 사만, 손중앙, 손등 42 명의 유명인을 초청해 임수의 란정에서 쐐기를 뽑았다. 왕희지' 란정집서' 에 따르면 그날은' 맑은 하늘 만리, 복택이 순조롭다',' 한 무리의 재자가 도착했고, 작은 성장집' 이었다. 이번 모임에는 현언시집' 란정집서' 한 편을 남기고 왕희지를 서열로, 손희를 후기로 하여 모두 후세 명작이 되었다. 특히 왕희지의' 서' 는 다정한 필묵, 소박한 스타일, 정교한 서예 예술로 불후의 가작이 되었다.
란정시의 예술적 가치는' 란정서' 아래 있지 않다. 특히 왕희지의 이 오언시. 시가 편협한 공리세계를 벗어난 후, 대미는 자연히 드러나고, 의경이 무궁무진하다. 푸른 하늘과 푸른 물이 고개를 들어 내려다보고, 조용하고 넓은 광경은 끝이 없다. 바로 네가 보는 것은 자연의 이치일 뿐이다. 위대한 자연의 힘! 만물은 대자연의 은혜 속에서 목욕하고, 세계의 조화는 가을빛을 똑같이 나눈다. 각종 목소리에는 차이가 있지만, 오랫동안 세상에 살면서 공동사무에 바빴던 우리들에게 모든 경청은 신선하고 자극적이다. 오래된 명절은 봄에 수싱, 사람들의 이름을 날리는 기쁨을 깨웠다. 만약 우리가 형이상학적 태도로 이런 기쁨을 반성한다면, 천지대미는 자연히 나타날 것이다.' 내게 맞는 자는 새로운 것' 일 뿐, 자연으로 돌아가 큰 즐거움을 누리면, 형태가 되어 지하도를 실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대 미학의 대가 종백화 선생은 이 추장시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있다.
그는 "왕희지의' 란정집서' 는. 정말 김인의 순결한 마음과 애틋함에 고무된 세계관을 대표할 수 있다. 군중의 목소리가 들쭉날쭉하지만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은 새것이다. 특히 두 문장은 진인이 신선하고 발랄하고 자유로운 마음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접촉한 모든 것이 새로운 영혼, 새로운 생명을 드러낼 수 있도록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러므로 그것은 기계적이고 진부한 원리가 아니라 살아 있는 우주에서 오래되고 심오한 원리이다. " 자연 경관을 통해 저속한 생활과 초심을 잃는 고민을 완화하고 해결함으로써, 사람이 자연으로 돌아올 때의 조급함과 즐거움을 표현한다. 현학파의 춘시는 따라서 어느 정도의 심미공간을 건설하여 사람들의 정서적 위안 수요를 만족시켰다. 슬픔이 있어서 보내야 한다. 행복이 있다면, 체험하러 가야 한다. 갑자기 희희희가 슬프고, 그런 다음 눈살을 찌푸리며 근심을 몰아내는 것은 아마도 이 현언시의 뜻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품평가
심덕잠의' 고시문선' 제 3 부는 "질서가 좋을 뿐만 아니라 시도 맑고 속세를 초월한다" 고 평가했다. 나는 자명하다. ","나는 새로운 것 이상이다. ","통로를 배우지 않은 사람은 말할 수 없다. " 순서는 모두를 위한 것이므로 녹화하지 않는다. "한 가지 도피가 있다.' 1 위를 다투는 것은 내 일이 아니다. 내가 제자리에서 잊지 않고 묻는 것이다.' 부록은 여기에 있습니다. ""
저자 소개
왕희지 (303-36 1, 32 1-379) 동진 시대의 대서예가. Shao Yisheng 는 린유 (이 산둥) 에서 태어나 후이 지 (이 절강 사오싱) 로 이사했다. 만년 은둔 단현 김정, 비서, 닝원 장군, 강주 도사 역임. Hueiji 도지사 후, 오른쪽 장군 을 이끌고, "왕 youjun", "왕 hueji" 라고 합니다. 그의 아들 왕헌도 서예에 능하여, 세상 사람들은 함께' 이왕' 이라고 부른다. 그 이후로 왕가의 서예 인재가 배출되었다. 왕희지의 대표작' 난정서' 는 역대 서예가들의 추앙으로'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린다. 왕건은 이 (), 조 (), 카이 (), 흥법 () 을 잘 따르고, 형체 () 상황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형체를 모방하고, 박채장 (), 한 () 위문풍 () 을 없애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영향이 깊다. 그의 서예는 평온하고 자연스러우며, 필법은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아름답고 완곡하다. 후세 사람들은 "구름 위에 떠 있으면 민첩하면 놀란다", "용은 천문으로 뛰어들어 호랑이가 봉각에 누워," 천성자연, 부신 게세 "로 후세 사람들에게' 서성' 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