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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학이란 무엇인가
인문학과의 교육 목표는 인간성을 발전시키고 인격을 보완하며 올바른 가치관이나 의미 이론을 제공하고 사회에 올바른 인문적 가치 취향을 확립하는 것이다.
고대인 구름: "문명은 끝났고, 인간도 있었다. 천문을 관찰하고, 시간의 변화를 관찰하고, 인간성을 관찰하고, 세계로 변하다. "
인문적 소질은 일종의 내재적인 물건이다. 맹자는 말했다: "자비, 의식, 지혜는 모두 마음속에 뿌리를 내리고, 그 빛도 국수이다. 그들은 얼굴에서 보이고, 뒤에서 도둑맞고, 네 개의 몸에 적용된다. 사방은 자명하다. "
팔극에 집중하여 만 보로 가다.
일각에서는 이른바 산점 투시로 요약해 서양화의' 초점 원근' 과는 완전히 다르다. 고대인들은 이런 끊임없이 변화하는 관람 법칙을' 삼거리' 법으로 요약했다. 송대 대화가 곽은 "산은 3 원, 산기슭에서 산꼭대기까지, 그 높이가 높다" 고 말했다. 정면에서 산의 뒷면을 보는 것은 심오하다. 가까운 산에서 망원산을 평원이라고 부른다. 높고 높은 색은 밝고, 심원한 색은 무겁고, 먼 색은 밝다. "
네가 이렇게 행동할 때, 행동으로 느끼고 생각할 때, 너는 이미 자기도 모르게 심미에 발을 들여놓았다.
라오 어 손자: 하늘과 땅은 큰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적 속담은' 흥미가 논란의 여지가 없다' 는 뜻으로, 개인의 심미 선호도가 논란의 여지가 없다는 뜻이다.
고전 철학자의 관점에서 진리를 아는 유일한 방법은 이성적인 사고이고 감성적 인식은 진리를 파악할 수 없다.
"미학의 목적은 감성인식 자체의 완벽함 (완벽한 감성인식) 이다. 이런 보완은 아름다움이다."
아름다움이나 추함은 고찰받는 대상에 내재되어 있습니까? 아니면 관람자의 눈에는?
철학의 세 가지 분야
논리-순수한 이성-사상-진리
윤리-실천 이성-의지-선함
미학-판단-감정-아름다움
인간의 지식은 복잡한 시스템이다. 대충 말하자면, 우리는 이 방대한, 모든 것을 포괄하는 지식체계를 몇 가지 주요 학과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물리학, 화학, 수학, 생명과학 등 기초과학을 포함한 자연과학 (이과) 입니다. 이어 기술과학 (공대) 은 컴퓨터과학, 기계공학, 화학공학, 재료과학 등이다. 셋째, 경제학, 법학, 정치학, 사회학 등과 같은 사회과학 (문과 중 하나). 마지막 종류는 문학, 언어, 역사, 철학, 예술과 같은 인문학과 (제 2 문과) 이다.
가장 익숙한 것은 왕왕 가장 사려 깊지 않은 것이다.
동진대 화가 구 카이지 (Gu Kaizhi) 는 왜 초상화를 몇 년 동안 그렸는지 아무도 눈치 채지 못했습니까? 그의 이유는 "생생한 묘사가 바로 눈앞에 있다" 는 것인가? 왜 당대의 대서예가 장욱이는 공손 아주머니가 검을 추는 것을 보고 나서야 자신의 필법을 깨닫고 서예가 크게 향상되었는가? 왜 귀못은 소의 문제를 해결하고, "신을 보고 보지 않고 관직을 위해 일을 하려고 한다", "뽕나무의 춤과 하나가 되어 경회를 이룬다" 는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자는 왜' 큰 목청' 과' 코끼리 무형' 이라고 가장해야 하는가? 이런 수수께끼는 셀 수 없이 많다.
손님이 일찍이 왕을 위해 그림을 그렸는데, 왕이 물었다. 누가 가장 그리기가 어려운가? 악: 개와 말이 제일 어려워요. 누가 요리를 가장 쉽게 합니까? 악: 귀신이 제일 쉬워요. 모두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과거를 견지하고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은 어렵다. 귀신과 보이지 않는 사람은 과거에 향이 없어서 쉽다. "다시 말해, 우리가 습관적으로 하는 것은 사실 그리기가 쉽지 않다. 왜냐하면 우리가 너무 익숙해서 그것이 좋은지 아닌지를 판단하기 쉽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습관명언) 반대로, 본 적이 없는 귀신은 실감나게 흉내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쉽게 그릴 수 있다.
소동포의 시에서 말했다: 회화의 유사성에 대하여, 이웃에 어린이가 있는 것을 보았다.
목소리가 다르기 때문에 남방의 글도 북방과 다르다. 전반적으로, 북방의 토지는 두껍고 두터우며, 민생은 대부분 실용적이다. 남방의 토지가 풍족하여 민생은 대부분 공허하다. 백성들은 여전히 착실하기 때문에, 쓴 문장 은 필기와 분석일 뿐이다. 인민은 여전히 아무것도 아니다. 그래서 그들이 쓴 문장, 혹은 서정적이다. 유가는 북방 문화의 산물이고 도가는 남방 문화의 결정체로 여겨진다. 유가는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도가는 소극적으로 세상을 피한다. 모든 중국인은 성공할 때 모두 유가이고, 실패할 때는 모두 도가 () 이다. 유교 미학은 조화를 옹호하고 도가 미학은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유가미학은 예술의 인간성이고, 도가미학은 생활의 예술성이다.
"아들의 이름은 쇼:' 아주 좋아, 나쁘지 않아. "품질은 문학을 이기고, 문학은 역사를 이긴다. 부드러움, 그리고 군자. " 관위' 는 즐겁지만 음탕하지 않고 슬프지만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이러한 고전적인 표현으로 볼 때, 유교 사상의 핵심은 분명히 대립통일의 융합을 강조하는' 조화' 이다. 따라서' 조화' 는 예술 자체의 심미 요구 사항일 뿐만 아니라 예술이 표현하는 감정은' 의식' 의 통제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유교 미학은 전통 사회에서 예술의 중요한 역할이 감정적 즐거움뿐만 아니라 사회 질서와 인간의 조화의 형성이라는 점을 특히 강조한다.
서예' 이왕' (왕희지, 왕헌지) 데미는 구양문의가' 검소하다',' 류공권',' 유씨부터 속서가 있다' 고 생각한다. "마음을 품고, 마음대로 붓을 쓰면 자연히 고아를 준비한다."
노자는' 무위' 이론을 바탕으로' 오색은 모두 맹인이고, 오음은 모두 귀머거리' 라는 관점을 제시하며, 사람의 사욕이 적은 소국의 이상을 제창한다. 장자는 노인의 전통을 계승하여 인생의' 나 없음',' 무위',' 무명' 을 강조했다.
중국 예술은 표현을 중시하고, 서양 예술은 복제를 중시한다.
종백화는' 옥' 을 이런 미관의 구현으로 매우 설득력이 있다. 그가 보기에 중국은 줄곧' 옥' 을 아름다움의 이상으로 여기고 있으며, 옥의 아름다움은' 화려하고 밋밋하다' 는 아름다움이다. 모든 예술의 아름다움, 심지어 인격의 아름다움까지 옥의 아름다움으로 향하는 경향이 있다. 안에는 광택이 있고, 밖에는 함축적인 광채가 있고, 매우 화려하고 밋밋하다.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무미건조한 것이다. 이백은 이른바' 맑은 물이 부용, 천연 장식' 이라고 부른다. 두보는 "진실성을 직설적으로 취하는 것" 을 강조했다. 메이 야오 첸 (mei Yao Chen) 은 "시는 고대와 현대가 없으며, 평범하고 쓰기가 어렵다" 고 말했다. 스시의 직언: "날씨는 아름답고 다채롭고 늙고 성숙하기 어렵다."
수묵오색 도구, 장언원
비너스의 예술사학자들은 이 조각상의 매력을 이렇게 묘사한다. 반나체 여성 조각상은 아름답고 건강하고 활력이 넘쳤지만 부드럽고 음탕한 인상을 주지는 않았다. 그 회전 자세는 대범하고, 심지어 "위엄" 까지 있다. 조용한 표정에는 열린 자존심이 있다. 그녀는 다른 사람의 노예가 아니니, 일부러 남의 비위를 맞추거나 희롱할 필요가 없다. 그녀도 사람 위에 군림하고 싶지 않아서 자기가 잘난 체하지 않는다. 그녀 앞에서 사람들은 선하고 기쁘며 완벽한 사람과 생명의 자유에 대한 동경을 느꼈다.
그리스 예술에는 고귀한 소박함과 차분한 위대함이라는 기질이 있다.
준마는 가을바람에 북쪽으로 날고, 살구꽃은 강남춘에 있다.
윈클만: 아름다움은 샘물에서 얻은 가장 순수한 물과 비슷하다. 무미건조할수록 건강해진다. 이는 어떤 불순물도 배제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탐미주의자인 피셔는 "두상은 이로 인해 시각예술을 구성하는 많은 기본 가설을 와해시켰다. 1) 예술은 수작업으로 만들어졌다. 2) 예술은 독특하다. 3) 예술은 아름답거나 아름답게 보여야 한다. 4) 예술은 일정한 관점을 표현해야 한다. 5) 예술은 기술이나 기술이 필요합니다. 클릭합니다 두상의 의도는 우리가 그의' 작품' 을 볼 때 전통예술의 표상을 잊고 어떤' 아름다움' 판단도 포기하게 하는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서양의 아름다움과 숭고함은 그리스와 히브리의 이성에서 비롯되며, 일신과 술신의 정신과도 관련이 있다. 중국의 음양미는 중국 고대 철학의 음양학설에서 유래했다. "입천의 길은 음양이고, 입지의 길은 강유하다." (유희재)
괴테는 아름다움을 감상할 줄 아는 사람은 연약하고, 숭고함, 비극, 황당무계함, 심지어 추함을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은 건전한 심미 정취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과정은 모든 예술 창작 활동이 특정 사회문화의 현실생활에서 비롯된 것임을 보여준다. 예술가는 이를 관찰하고 체험하며 특정 주제나 소재를 형성하고, 예술가의 내면의 구상과 호소를 통해 예술작품이 탄생했고, 예술작품은 예술가의 내면체험과 사상을 구체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술작품, 예술작품, 예술작품, 예술작품, 예술작품, 예술작품, 예술작품, 예술작품) 예술 작품이 등장하면 관람자에게 내재적인 흡인력이나 부름이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예술품 자체는 하나의 물건이지만, 그것은 다른 것과는 다르다. 예술작품은 예술가의 창작 의도와 감정 체험을 담고 있기 때문에 일종의 정신적, 마음의 대상으로 관람자의 의향성 도입을 호소하고 있다.
미학에서 예술작품과 비예술작품의 중요한 차이점은 전자가 사람들의 심미를 위해 존재하고 실용적인 기능이 없다는 것이다. 좀 더 전문적인 미학 용어로는 칸트가 말하는' 비공리적' 미학이다. 비실용이란 한 물체가 단지 감상 대상으로만 존재하고 어떠한 사용 기능도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미학자들은 실용물도 예술품이 될 수 있다고 수정했지만, 그것이 예술품으로 간주될 때 사람들이 보는 것은 더 이상 실용적인 기능이나 유용성이 아니라 미적 특징이다.
작품이 현실화될수록 명료한 인지쾌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한편으로는 관람자에게 명확한 영상 정보를 제공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관람객들로 하여금 화가의 뛰어난 모방능력을 찬탄하게 한다.
정판교: 가을의 장관은 맑고, 아침은 대나무, 연기와 빛이 드러나는 것을 보고, 모두 가지와 잎이 빽빽하게 떠 있다. 내 머리는 온통 그림이다. 사실 가슴에 있는 대나무는 눈에 보이는 대나무가 아니다. 그래서 잉크를 갈아서 종이를 깔고, 붓을 떨어뜨리는 것은 변장한 것이고, 손에 든 대나무는 가슴에 있는 대나무가 아니다. 요컨대, 먼저 쓰는 것을 의미하고, 규정도 마찬가지다. 법률 외부에 있을 의향이 있는 사람들은 기계가 될 것이다. 한 사람이 구름을 그린다! 예술 창작 과정에서 진죽이' 눈의 대나무',' 가슴의 대나무',' 수중의 대나무' 와 똑같다면, 차이점과 변화가 없다면, 예술 창작은 사람들이 탐구하고 발견하도록 유도하는 동력을 잃고 단순한 모사 과정이 되어 평범해질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철학자 카힐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술가가 현실의 한 측면을 선택하지만, 이 선택 과정도 객체화의 과정이다. 우리가 그의 카메라에 들어갔을 때, 우리는 그의 눈에서 세상을 바라보아야 한다. 마치 우리가 이전에 이 특별한 방면에서 세상을 관찰한 적이 없는 것 같다. "
재현된 물체 (예술작품) 는 재현된 물체를 사실적으로 재현해 예술이 현실 자체는 아니지만, 독특한 표현 방식으로 현실의 일부 측면을 드러내고 진실성을 드러내기 때문에 예술은 어느 정도 진실성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서진 대서예가 종은 서예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서예도 하나의 세계이고, 아름다운 사람도 비범하다. 가지각색, 점 산,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점 이것은 붓글씨로도 회화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대의 대서예가 이씨는 "천지산천에는 흐르는 모양이 있고, 일월성에는 경위가 있다" 고 말했다. 육체와 가까워지고, 모든 것을 멀리하고, 귀신의 경지에 관해서는 슬픔과 이별에 관해서는 끝이 없다. "
재현론이 예술과 현실 세계의 현실 묘사관계를 부각시킨다면, 표현론은 예술의 표현과 예술가의 내면세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표현론이 외부 객관적 세계에 대한 진정한 모방을 해결하기 위해서라면 표현론은 예술작품이 예술가의 감정, 관념, 정신적 기질을 어떻게 강하게 전달하는지를 강조한다.
\ "시인, 치 도, 마음 은 뜻, 말 은 시 이다. 감정은 중간에서 움직이고, 글에서 형성된다.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한숨이다; 한숨이 부족해서 영원히 노래를 부른다. 영원한 노랫소리가 부족해서, 나는 어떻게 손으로 춤을 추는지 모르겠다. 나는 발로 춤을 출 수 있다. "
예술의 전체 과정은 감정 (예술가의) → 느낌 → 예술품 → 느낌 → 감정 (관람자의) 이다.
"봄산은 웃음과 같고, 여름산은 노여움과 같고, 가을산은 화장과 같고, 겨울산은 잠과 같고, 사산의 뜻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훈남천"
고시에서 말했듯이, "아무것도 없어, 그래서 끝이 없다." " 즉, 머릿속에 생각하는 것이 너무 많고, 너무 흥분하거나, 파동이 너무 커서 예술 창작에 불리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예술 창작에 있어서 어떤 감정 상태도 창작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정서는 침전, 분리, 희석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감정을 기술의 노예로 만들지 않고, 감정을 방종하지 않고, 기술을 파괴하지 않는다. 그래서 감정의 예술적 표현은 감정 자체를 조절해야 한다. 바로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예술적 감정이 일상적인 감정과 다르다고 말하는데, 그것은 조정되고 형식화된 감정이다.
이에 따라 예술가는 기교의 대가일 뿐만 아니라 감정 경험과 표현에 민감한 사람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이 점이 없다면, 그는 아마도 중요한' 예술적 기질' 이 부족할 것이다. 존재
워즈워스: 시인은 한 사람으로 사람들과 이야기합니다. 그는 한 사람이고, 일반인보다 더 예민하고, 더 걱정하고, 더 따뜻하고, 인간성을 더 잘 이해하고, 더 개방적인 영혼을 가지고 있다. 그는 그의 열정과 의지를 좋아했고, 그의 내면의 활력은 그를 남보다 훨씬 즐겁게 했다. 그는 우주 현상에서 비슷한 열정과 의지를 관찰하고 자신이 발견하지 못한 곳에서 스스로 창조하는 것에 익숙해졌다. 이러한 특징 외에도, 그는 다른 사람보다 눈앞에 없는 것에 더 쉽게 감동받을 수 있는 기질을 가지고 있다. 마치 눈앞에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는 자신의 마음속에서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능력은 실제 사건이 불러일으키는 열정과 매우 다르다. 남성 ... 그의 생각과 감정을 더 빨리 표현할 수 있다. 특히 그 생각과 감정은 직접적인 외부 자극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그의 선택이나 그의 머리의 구조 때문이다.
표현론의 각종 예술 형식은 모방되거나 재현되는 현실 세계에서 비롯되며, 표현론이 강조하는 형식은 이 현실 세계에 대한 예술가의 주관적인 반응과 이해에서 더 많이 나온다.
조각은 빼기이고, 그림은 덧셈입니다. 예술은 예술가의 끊임없는' 형성' 과정이다. 조각한 무형의 진흙에서 완벽하게 형성된 조각품, 무질서한 뿌리 조각부터 완전한 뿌리 조각 예술 작품까지, 이런 관점에서 예술은 무형에서 유형까지 구성 과정이며, 혼돈에서 질서 정연한 조직 과정으로, 잡다한 것에서 통일으로의 전환 과정이다.
선이나 모양은 생명이 없는 것이 아니라 어떤 감정적 특징과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직선은 결단력, 확고함, 힘을 나타내고, 곡선은 망설임, 유연성, 장식 효과를 나타냅니다.
현대주의 단계에 이르러 예술의 표현력이 두드러지고 예술가의 정서적 요인이 매우 중요해졌다. 현실주의의 재현이 더 이상 예술의 유일한 폐쇄가 아닐 때, 형식 요소는 점차 배경에서 프런트로 이동한다.
복제예술이 예술가의 감정을 현실에 융합하는 그림이라면 표현적인 작품은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형식을 감정의 직접적인 매체로 삼는다.
예섭은 이렇게 제안했다. "고대인들은 시를 쓰고, 나도 쓰고, 나레이션이 아니라 시를 직접 쓴다. 그래서 어떤 시라도 신시라고 합니다. 나는 전임자가 말하지 않았고, 전임자가 보내지 않은 것을 보내고, 그다음에는 나의 시라고 말할 것이다. " 석타오는 또 하나의 기묘한 이론을 가지고 있다. "나는 나다, 나는 거기에 있다." 옛날 인생은 내 얼굴을 낼 수 없었고, 옛 사람의 마음은 내 배에 들어갈 수 없었다. 나는 자발적으로 내 마음을 느끼고 눈썹을 드러냈다.
세상은 무궁무진한 재산이지만, 우리는 너무 익숙하고 이기적인 걱정으로 눈을 멀게 하고 귀머거리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우리에게는 마음이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느끼거나 이해할 수 없다. 이 토론에서 낭만파 시인은 예술의 역할은 친숙하고 가려진 일상 경험에서 사람들을 해방시켜 세상의 아름답고 놀라운 것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라고 제안했다. 왜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이것을 볼 수 없을까요? 그 이유는 지나치게 친숙하고 이기적이며 공리적인 편협한 안목이 우리의 발견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사실 이런 사상은 중국 고전 미학에서도 잘 표현된다. Wang fuzhi 는 다음과 같이 썼다: 성공할 수있는 사람, 영웅이라고. 흥, 성생활은 가스에 의존한다. 향을 끄는 것은 매우 자연스럽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하루 종일, 너는 사슴미다택의 아내보다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너는 몇 미터로 임금을 계산해라. 하늘을 올려다보면 그 높이를 알 수 없고, 바닥을 내려다보면 그 두께를 알 수 없다. 비록 네가 꿈처럼 느껴지지만, 너는 그것을 맹인으로 여긴다. 비록 네가 네 몸을 부지런히 움직이지만, 마음은 좋지 않지만, 너는 결코 즐겁지 않다. 성현이 시를 가르쳐 탁한 마음을 닦고, 그 덕을 진동시키고, 그것을 영웅으로 받아들이고, 이후 성인으로 삼고, 난세에서 사람을 구할 권리를 구하다.
아이의 눈은 일종의 이상한 눈이다. 이색적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은 세상의 아름다움과 서프라이즈를 발견하기 위해서이다.
일상생활의 습관은 어둡다. 그것은 우리의 예민함을 둔하게 만들고, 우리를 무의식과 기계적으로 기울게 한다. (존 F. 케네디, 습관명언) 따라서 예술은 우리의 예민한 감각을 유지하고 강화하는 중요한 기능을 맡았다.
카프카의 동색 소설, 베켓의 황당파 연극은 우리가 익숙한 감상과 감정 방식을 파괴하고 감상자의 낡은 습관에 도전하여 새롭고 낯선 세계관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예술의 익숙하지 않은 형태는 좁고 위험한 형식주의를 뛰어넘어 어떤' 혁명' 과' 전복' 의 가능성을 얻었다. 예술세계에 들어가 예술가의 눈을 통해 이 낯선 세상을 바라보면서 사람들은 자신의 낡고 평범한 관념과 견해를 묵묵히 변화시켜 현실 세계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이해를 얻었다.
사람들의 일반적인 인상에서 예술가는 확실히 일반인과 다르다. 그들의 성격뿐만 아니라 직업 때문에 특별한 심리적 기질이 필요한 것 같다. 현대 사회에서도 예술가들은 종종 방탕하고 괴상하기 때문에 예술가에 대한 상식이나 편견이 많다. 예를 들면 예술가는 미치광이이고, 예술적 천재는 정신병이다. 예술을 하는 것은 좀 이상하다. 확실히, 사회 행동과 생활방식이 규범에 부합한다는 것을 점점 더 강조하고 있는 사회에서, 점점 더 규칙적으로 행동하는 문화에서 예술가는 일종의 독특한 생활방식의 상징이 된 것 같다. 자유로워진 독특한 심미 생존.
송대 대시인 수시는 자신의 산문 창작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아 말했다. "나의 산문은 분수처럼 쏟아져 나와 평지에서 졸졸 흐른다. 하루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돌과 우여곡절, 무슨 일이든 예측하기 어렵다. " 알 수 있는 자는 항상 그들이 하는 일을 하고, 깊은 돌에서 끝나는 것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것은 없지만 모르는 것도 없다.
"사람들은 한번도 말한 적이 없지만, 그들은 말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세상의 발꿈치도 고대인의 발꿈치도 따르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얇지 않고 배웠고, 세상에 자연편이 있어 나의 터치로 선언했다. "(예섭)
피카소의 전기에 따르면, 이 유명한 서양 회화 대가는 종종 일부 어린이 예술 전시회에 등장한다. 한 번 참관한 후 기자가 그에게 어떻게 보냐고 물었다. 피카소는 생각을 자극하는 말을 했다. "내가 그들처럼 컸을 때 라파엘처럼 그림을 그릴 수는 있었지만, 그들처럼 그림을 그리는 법을 배우는 데는 평생을 보냈다. (벤자민 프랭클린, 공부명언)." 아이처럼 해야 그림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편견 없이 자연을 관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술은 국가의 비망록, 문명의 서기원, 역사의 증인 ... 우리는 예술을 사랑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의 감정과 상상력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예술을 사랑합니다. 왜냐하면 예술은 우리를 판에 박힌 평범한 일상을 초월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예술에 머무르는 것은 예술에서 과거, 현재, 미래를 언뜻 보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예술에서 자신을 반성하기 때문이다.
사실 우리에게는 낯설지 않다. 광고, 그림책, 엽서, 심지어 문화셔츠에도 모나리자가 자주 등장한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런 이미지의 광범위한 복제가 실제로 원작에 대한 우리의 감상을 방해하여 신선함을 갖기가 어렵다고 말한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아는 것을 잊어도 좋다. 혹은 네가 이 그림에 대해 아는 것을 처음 본 것처럼 감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명대 철학자 왕양명은 일찍이 친구와 남진을 유람한 적이 있다고 전해진다. 한 사람이 산속의 꽃나무를 가리키며 물었다. "이 꽃은 산에 떨어진다. 내 마음과 무슨 관련이 있는가? " 왕양명은 대답했다. "당신이 이 꽃을 보지 못했을 때, 그것은 당신과 함께 죽었습니다. 네가 이 꽃을 보러 왔을 때, 이 꽃의 색깔은 곧 알게 될 것이다. 바로 이 꽃이 너의 마음속에 있지 않다는 것이다. ""
철학자 사르트르의 말에 따르면, 아무도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증거' 를 잃게 되므로' 영원한 몽매' 에 정체될 수밖에 없다.
독자는 시를 읽을 때 시를 공연하고, 눈으로 소설을 볼 때 소설을 공연한다. 책 자체는 생기가 없는 어둠의 존재일 뿐이기 때문이다. 백지 한 장에 적힌 글과 부호는 그것을 깨닫기 전까지는 그 의미가 잠재적인 상태에 머물러 있기 때문이다. ""
우리가 이 그림 앞에 서있을 때, 모나리자의 눈빛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그녀는 너를 보고, 그녀는 너를 보고, 그녀의 눈빛은 너의 시선을 유도할 것이다. 그 눈빛은 길을 잃은 황혼에 멀리서 반짝이는 불덩이처럼 환하게 빛나고, 너를 부르며, 너를 유혹하여 그녀를 찾아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부엉이의 시력, 길고양이의 경쾌한 발걸음, 늙은 선원이 저녁노을의 민감성을 관찰했다. "
나는 네가 모나리자를 응시할 때, 너도 반드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가지고, 삶과 세상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통합하고, 화가의 눈을 통해 모나리자를 보고, 자신의 눈을 통해 모나리자가 자신을 어떻게 보는지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시선의 교류 상호 작용, 사상의 순항 충돌은 심미 활동의 동적 과정을 구성한다.
취미는 일종의 선택적 감정 판단이다. 노인은 말했다: 도로 출구, 맛도.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무미건조한 것이다.
그들이 보고 싶은 것과 보고 싶은 것도 크게 다르다. 이른바' 관대한 사람은 하이파이브를 하고, 돈을 빌린 사람은 밀무를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기이한 춤을 보고, 기이한 사람은 기이한 것을 듣는다' 고 한다. 문심 조각용
심미적 재미의 계급 차이는 사회학적 의미에서 일종의' 구분' 으로, 서로 다른 사회 집단과 계층의 문화적 선호도와 취향을 드러낸다.
과학 작품은 그 언어가 명확하고 정확하며 애매모호하지 않을 것을 요구하지만, 시 언어는 정반대이다. 그것은 자신의 모호성과 다의성을 유지하여 예술 언어의 생동감 있는 생명력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지혜는 지식처럼 전수하기 어렵다. 그것은 더 많은 내적 의식과 더 깊은 자성과 정체성을 필요로 한다.
미학은 인문지식 중 하나로 실용성은 응용과학보다 못하지만,' 쓸모없는' 은' 대용' 이다! 심미는 돈을 버는 법, 소송을 하는 방법, 인간관계를 조율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수는 없지만, 당신의 정신 경지와 심미 정취를 높이고, 당신의 인생 감정과 체험을 풍요롭게 하며, 인격을 개선하고, 지혜를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일상생활의 평범, 자질구레함, 완만함은 사람의 의지와 인격을 죽이는 역할을 한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처음부터 시작된 모든 것이 하룻밤 사이에 산산조각이 났다" 는 것을 알려준다. ... 어떤 비밀도 그 힘을 잃었다. "일상생활은 사람을 평범하고 자질구레한 것으로 이끌면서 일상생활에 대한 억압을 구성할 수 있다. 지루함과 지루함은 일상생활의 전형적인 마음가짐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일상생활에는 분명히 약간의 관성과 보수성이 있다.
일상생활 모델은 여러모로 사람들의 창의적 행동을 억제했고, 중국의 현재 응시 교육 모델은 전형이다.
현대 사회에서는 감성적 충동과 형식적 충동이 대립적이다. 감정적 충동은 본능적 충동을 의미하고, 형식적 충동은 도덕적 충동을 가리킨다. 후자는 전자를 억압하려고 하고, 전자는 후자를 보이콧하려고 한다. 양자의 분열은 현대 인간성의 균열을 형성했다.
사람들이 의식주 기준의 부단한 향상에 탐닉할 때, 내면의 정신적 수요를 잊고 무시하며, 자양정신을 잊고, 자신의 심미재미를 키우는 것을 더 이상 중시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결국 자신의 평온을 얻고자 한다면, 음악가는 작곡을 해야 하고, 예술가는 그림을 그려야 하며, 시인은 반드시 글을 써야 한다. 사람은 반드시 그가 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이 요구를 자기 실현이라고 부릅니다. "말로세의 등급 이론"
괴테는 이렇게 말합니다. "예술보다 더 믿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예술보다 더 믿을 수 있는 세계와 융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
경쟁으로 가득 찬 현실 생활은 종종 사람을 점점 더 세상 물정을 느끼게 하고, 점점 저속하게 한다. 생존 기술과 이익 추진은 사람을 각종 실제와 공리적 고려 속에 가두고, 인간성 속의 동심과 순진함은 무자비하게 억압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심미 활동은 정신적인 훈도와 즐거운 상상력 공간을 제공하여 구체적인 일상생활이 개인에게 강요하는 한계를 깨뜨렸다. 어떤 개체라도 항상 특정 환경에서 생활하는데, 이런 환경은 그것에 적응하고 그의 가능성을 제한한다.
예술적 기질과 미적 소양을 가진 사람은 반드시 관용적이고, 차이를 존중하고, 평등을 추구하고, 인간성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들어야 한다.
로댕은 위대한 예술가는 사람들이 익숙한 곳에서만 아름다움을 발견한다고 말했다. 릴크어는 젊은이들에게 창작자의 눈에는 아무것도 평범하지 않다고 중점적으로 말했다.
일상생활은 각종 전략을 통해 끊임없이 사람을 조정하고 사교적으로 만들어 많은' 일반인' 과' 평범한 사람' 을 만들었다.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생존 패턴일 뿐만 아니라 가장 안전한 방법이기도 하다.' 남달랐다' 는 것은 종종 위험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상상력을 키우고 사물에 대한 심미 민감도와 동정심을 키우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라.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나는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이 없다고 굳게 믿는다. 태양은 매일 새롭고, 일은 매일 변한다. 자신의 개성을 견지하고, 독립적 사고와 비판의 정신을 견지하다. 더 많은 솔직함과 어린애 같은 취향, 더 적은 냉막, 세상 물정; 게임 정신과' 아마추어' 태도가 많아지고, 직업 공리주의와 실용주의가 줄어든다. 감성 세계에 대한 자기 배려, 도구 이성에 대한 억압과 준수. 심미적인 시각으로 자신의 생활 환경을 보는 법을 배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