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곽봉 주남 주펜 오리지널 _ 번역과 감상
곽봉 주남 주펜 오리지널 _ 번역과 감상
그의 무덤을 따라 베다. 군자를 보면 아깝지 않다.
오징어 꼬리가 파괴되고 황족이 멸망하다. 망가졌지만 우리 부모님은 공자이시다. 《시경》의 누역과 주석 번역
여하 제방을 따라 걸으며 번가의 나뭇가지를 잘라냈다. 남편을 만나지 못해서 아침 일찍 배가 고파요.
여하 제방을 따라 걸으며, 가래나무의 남은 가지를 잘라냈다. 드디어 남편을 만났으니 나를 버리지 마세요.
고등어의 꼬리가 약간 붉어서 황실 사무가 급하다. 급한 일이지만 누가 불쌍한 부모님을 먹여 살릴 것인가?
이 시의 제 1 장' 그를 흙에 묻혀서 그의 시체를 베어라' 는 것을 감상하다. 높은 여하 제방에는 처량하고 처참한 여자가 도끼를 들고 산의 나뭇가지를 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장작을 줍는 것이 남자의 직업이어야 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지금은 방에서 천을 짜는 아내가 맡고 있다. 독자는 도울 수 없지만 묻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어디로 갔습니까? 나는 차마 내 아내가 도끼로 일하게 할 수 있었다! 군자를 만나지 않고 배가 고프다' 는 말이 튀어나와 그 이유를 어렴풋이 대답했다. 원래 남편은 오랫동안 출근하지 않았고, 아내가 없었고, 아무도 생계를 꾸려 나가는 무거운 짐을 짊어질 수 없었다. 어색한 사람은 조급해하고, 배고픈 사람은 밥을 먹지 않는다. 슬픔으로 가득 차서 북한에서는' 배고픔' 에 비유된다. 당연히 배고픈 사람만이 진정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그럼,' 가루 같은' 에 기대어 있는 이 부인은 배고픔을 참고 여기에 와서 임금을 삭감한 것이 틀림없다. 이것은 문자 그대로의 뜻이다. "배고픔" 은 또 한 가지 의미가 있는데, 진나라 시대에는 남녀 관계의 암호어로 사용되었다. 현재 남편은 일년 내내 밖에서 일하며, 불쌍한 아내는 조금도 관심과 사랑을 누리지 못한다. 제 1 장에 전시된 여주인공의 상황이다. 그녀는 외롭고 배가 고파서 아침 일찍 허약한 몸을 지탱하고 땔감을 줍고 임금을 삭감했다. 쓸쓸한 가을바람이 그녀의 옷을 휘날리자 제방에서' 군자를 만나지 못해 배가 고프다' 는 한숨을 내쉬며 가슴이 시큰시큰했다.
제 2 장은 시 방면에서 예상치 못한 변화가 일어났다. "그의 무덤과 함께 그 가지를 베다" 라는 말은 단순한 반복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 가지' 는 나무가 베어진 후 새로 자란 가지를 가리키며 여주인공의 피로와 기다림을 예고하고 가을에는 봄이 온 지 또 1 년이 지났다. 슬픔은 긴 세월 속에서 계속되고, 기대는 이미 절망으로 변했을지 모르지만, 이 순간 나는 의외로' 군자' 가 돌아오는 모습을 발견했다. 그래서' 군자를 보고도 포기하지 않는다' 는 말은 여주인공의 갑작스러운 환호와 함께 쏟아졌다. 하지만 그 안에 포함된 감정은 환호보다 훨씬 풍부하고 복잡한 것 같다. 오랫동안 시중을 들던 남편이 드디어 돌아왔다. 결국 그는 나를 그리워하고, 나를 사랑하며, 멀리 나를 버리지 않았다. 이것은 슬픔 속에서 솟아오르는 해탈과 기쁨이다. 그런데 돌아온 남편이 나가나요? 집에 두고 갈까요? 이 의심과 추측은 필연적으로 기쁨에 싹트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남편이 더 이상 외출할 수 없었고, 그는 더 이상 불쌍한 아내를 버릴 수 없었다. 이것은 기쁨과 의심에서 또 다른 애정 어린 알림입니다. 한 마디로 이 모든 것을 쓰기가 어렵지만,' 나를 버리지 마라' 라는 두 글자로 덮여 있다.' 국풍' 의 복잡한 감정 묘사는 이렇게 간결하고 완곡하다.
여주인공의 의심은 불필요하지 않다. 제 3 장은 두 문장으로 시작한다. 망설이는 남편의 말투로, 가족을 버리고 멀리 타향으로 가겠다고 무자비하게 선언했다. 마치 지친 도미가 꼬리를 타고 헤엄치는 것처럼, 왕조의 가을에는 남편이 고향을 지체하고 그리워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미지의 비유는 남편의 먼 웨이터의 처지를 이렇게 어색하게 만들었고, 불쌍한 아내는 기뻐하며 또 신속하게 절망에 빠졌다. 물론, 절망적인 아내는 마지막 발악을 포기하지 않았다. "망가졌지만 우리 부모님은 자기야!" "이것은 그녀의 절망 속에서 남편에게 보내는 슬픈 문제이다. 가족 중의 부부의 사랑은 이미 무정한 부역에 의해 파괴되었다. 그런데 굶어 죽을 위기에 처한 부모는 어떻게 합니까? 그들의 생명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모시서' 는 이 시의 배경이 문왕이 분국의 교화와 같이 전해 내려오는 민가를 찬양하는 것으로 보고 창작 배경에 대한 감상에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내 이웃들은 대부분 내 아내가 장기 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남편을 붙잡기 위해 부른 시라고 생각한다. 정원에 복숭아가 있는데, 사실은 한 가지 음식이다. 그러나 나는 슬픈 감정으로 가득 차서 슬픈 노래 얕은 노래 한 곡을 낮게 부르고 있다. 내 고통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내 책벌레가 오만하고 오만하다고 말해야 한다. 이러한 이해는 맞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나는 끝없는 슬픔, 세상 사람, 너는 누구를 알 수 있니! 누가 정말로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지, 나는 여전히 내 마음을 비우지 않는 것이 좋다! 화원에는 가시덤불이 있는데, 사실은 음식이다. 그러나 나는 지금 슬픈 심정으로 광활한 들판을 돌아다니고 있다. 나의 고통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나의 책벌레가 바보라고 말할 것이다. 이러한 이해는 맞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나는 끝없는 슬픔, 세상 사람, 너는 누구를 알 수 있니! 누가 정말로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지, 나는 여전히 내 마음을 비우지 않는 것이 좋다! --진 전 잃어버린 이름 "정원에는 복숭아가있다" 정원에는 복숭아가있다.
정원에 복숭아가 있는데, 사실은 한 가지 음식이다. 그러나 나는 슬픈 감정으로 가득 차서 슬픈 노래 얕은 노래 한 곡을 낮게 부르고 있다. 내 고통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내 책벌레가 오만하고 오만하다고 말해야 한다. 이러한 이해는 맞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나는 끝없는 슬픔, 세상 사람, 너는 누구를 알 수 있니! 누가 정말로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지, 나는 여전히 내 마음을 비우지 않는 것이 좋다!
화원에는 가시덤불이 있는데, 사실은 음식이다. 그러나 나는 지금 슬픈 심정으로 광활한 들판을 돌아다니고 있다. 나의 고통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나의 책벌레가 바보라고 말할 것이다. 이러한 이해는 맞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나는 끝없는 슬픔, 세상 사람, 너는 누구를 알 수 있니! 누가 정말로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지, 나는 여전히 내 마음을 비우지 않는 것이 좋다! 《시경》은 당나라를 채택한 것이 아닙니까? 위대한 애국 거품의 땅으로 가다. 내 마음은 누구입니까? 아름다운 큰언니, 그녀의 이름은 강이다. 약 9 10 나는 뽕나무에서 기다리며 궁중에서 만나자고 초대했고, 또 나를 기슭까지 데려다 주었다. 너 어디 가서 보리 이삭을 따러 가니? 이 나라의 북쪽에 있습니다. 내 마음은 누구입니까? 아름다운 큰언니, 그녀의 이름은 이순신입니다. 약 9 10 나는 뽕나무에서 기다리며 궁중에서 만나자고 초대했고, 또 나를 기슭까지 데려다 주었다. 광산은 어디로 가야 하나요? 이 나라의 동부에 있습니다. 내 마음은 누구입니까? 예쁜 큰언니, 이름이 아주 평범하다. 약 9 10 나는 뽕나무에서 기다리며 궁중에서 만나자고 초대했고, 또 나를 기슭까지 데려다 주었다. --진 전 잃어버린 이름 "뽕나무 시계" 뽕나무 시계
어디 가시려고요? 위대한 애국 거품의 땅으로 가다. 내 마음은 누구입니까? 아름다운 큰언니, 그녀의 이름은 강이다. 약 9 10 나는 뽕나무에서 기다리며 궁중에서 만나자고 초대했고, 또 나를 기슭까지 데려다 주었다.
너 어디 가서 보리 이삭을 따러 가니? 이 나라의 북쪽에 있습니다. 내 마음은 누구입니까? 아름다운 큰언니, 그녀의 이름은 이순신입니다. 약 9 10 나는 뽕나무에서 기다리며 궁중에서 만나자고 초대했고, 또 나를 기슭까지 데려다 주었다.
광산은 어디로 가야 하나요? 이 나라의 동부에 있습니다. 내 마음은 누구입니까? 예쁜 큰언니, 이름이 아주 평범하다. 약 9 10 나는 뽕나무에서 기다리며 궁중에서 만나자고 초대했고, 또 나를 기슭까지 데려다 주었다. 《시경》의 사랑이 분쟁을 바로잡을 수 있을까? 내 날씬한 손을 불쌍히 여겨서,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옷을 만들어 줄까? 끝나면 긴 옷깃을 들어 여주인이 새 옷을 입어 볼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여주인은 입어볼 때 편했지만, 아예 나를 향해 좌회전했고, 머리에는 유백색의 머리만 쓰고 있었다. 그 여자는 너무 좁고 너무 나쁘기 때문에 시를 짓고 그녀를 찌르고 싶다. -진 전, 이름 \ "갈미 \" 갈미
이 여름발 샌들은 어떻게 지면이 온통 서리로 덮인 땅을 걸을 수 있습니까? 내 날씬한 손을 불쌍히 여겨서,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옷을 만들어 줄까? 끝나면 긴 옷깃을 들어 여주인이 새 옷을 입어 볼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여주인은 입어볼 때 편했지만, 아예 나를 향해 좌회전했고, 머리에는 유백색의 머리만 쓰고 있었다. 그 여자는 너무 좁고 너무 나쁘기 때문에 시를 짓고 그녀를 찌르고 싶다. 시경은 가시나무를 원망한다